리푸 현
거울이 하늘로 올라갔을 때 구름 사이는 고요했다.
한 라운드 평균 점수가 만리운과 함께 가득 찼다.
교활한 토끼가 현에서 떨어져 요개구리가 그 앞에서 쉬었다.
영차는 은하수가 완전히 밝을 때까지 손잡고 함께 갈 계획이다.
리프는 (1063-1172), 흥국 (오늘 강서흥국) 사람입니다. 송철종 소성원년 (1094) 수재, 임강군 사법관을 역임했다. 국자감 교수, 사회군, 청강군, 정강초, 문학가, 국자감 헌주, 송고종이 즉위 후 비서감으로 임명됐다. 장궁집' 과' 전송시집' 이 모두 9 곡이다. 이 시는' 추석' 이라고 불리며 추석의 달을 주제로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달이 하늘에 있다고 썼다. 개편의' 하늘' 자는 달이 뜨거나 떨어질 때 달이 아니라 하늘에 높이 걸려 있는 달이기 때문에 1 년 중 가장 밝고 둥근 달이라는 뜻이다. 호월' 은 추석달의 밝기를 묘사하고,' 보경' 은 추석달의 원을 묘사한다. ⑷ (B), 월초에 나오거나 나오지 않는 빛, 여기는 달을 가리킨다. "호령" 은 밝은 달을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은 구름으로 달을 잡는 수법으로 조용한 밤공으로 달의 광채를 두드러지게 한다. 소리,' 선래',' 선경의 소리' 를 가리킨다.
전욱은 빗나가고 계승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추석달의 원만함과 밝기를 계속 썼다. 세 마디 말로 추석달의 원만함을 묘사하는데, 그 중' 이등분' 이라는 단어는 추석달의 특징을 높이 요약했다. 추석은 음력 8 월 15 일로 마침 가을 중간이라 이 네 글자가 성어가 되었다. 추석 달은 바퀴처럼 온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네 문장 중의 명월은 천리 운로를 비추고, 말할 필요도 없이 천리 대지를 비추고 있다. 그 중' 동반자' 라는 글자는 달이 펄럭일 때 구름을 가로지르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대련에 도움을 청하는 신화 전설은 가을달의 휘영청 원만함을 썼다. 월궁에 백옥토끼 한 마리가 무릎을 꿇고 약을 만지작거려서 약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고 한다. 다섯 마디 중 흰토끼는 매우 교활해서 달이 부족할 때 도망쳤지만 추석 밤에 본색을 드러냈기 때문에' 현상무락' 이라고 말해 추석의 밝은 모습을 묘사했다. "현" 은 상현월과 하현월의 "현" 이다. 월궁에 두꺼비 한 마리가 있어 달을 먹을 수 있어 달을 잃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어 시인은 이를' 요개구리' 라고 부른다. 나는 이런 희귀한 두꺼비가 내 앞에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 이것은 내 앞의 달이 가장 완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련의 시인들은 CH 를 빌려 은하수를 가로질러 월궁으로 가기를 원한다. 우지직, 뗏목. 영차', 선인의 목. 시인은 지기와 만나 선목을 타고 은하수를 유람하려 한다. 마지막 문장은 은하계 여행의 전제가 은하계가 완전히 명확해지기를 기다리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당시의 사회 현실이 혼탁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리프는 북송 후기에 살았는데, 당시 당이 치열하게 싸우고 정국이 부패하고 혼란스러웠다. 저자가 여전히 현실에 관심을 갖고 현실에 입각하며 현실 생활에서 뭔가를 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청 시인 안유는' 시선' 의 사물에 대한 서문 시작 부분에서 "시는 사물을 표현할 수 있고, 모든 것이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 고 말했다. 이 영물시는 추석 명월의 휘영청 원만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으며, 정치가 청명하고 힘을 내길 바라는데, 이것이 바로 이 시의 작문 목적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