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QA안내 - Zengzi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Zengzi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증자(曾子)의 고향인 난우청(Nanwucheng)이 자샹(Jiaxiang)에 있다는 것은 오랫동안 알려져 왔다. 명나라 만력(萬利) 시기 비현(精顯)현 출신 왕야량(王百梁)이 글을 써서 증자의 고향이 비(精) 오성(현 평의)에 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사실 Zengzi의 고향이 Jiaxiang Nanwucheng에 있다는 증거는 결정적이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1. Jiaxiang Nanwucheng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Pingyi가 Zengzi의 고향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춘추 시대에 두 명의 Wucheng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루의 산동 성 가샹(Jiaxiang)에 오성(Wucheng)이 있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고. 사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춘추시대 노(魯)나라에는 두 개의 군사 도시가 있었다

사마천(Sima Qian)의 『사기: 중니 제자 전기』에는 두 개의 군사 도시가 기록되어 있다. 기사에는 각각 다음과 같이 소개되어 있다: "남무성 출신 증심(曾政)은 자옥(子玉)이라 한다. 공자의 나이는 46세...." "오성(五成) 출신의 단태미밍(深台密命)은 호(姓) 자옥(子玉)이다. 공자(孔子)의 나이는 39세이다. old....." 같은 기사에서 한 사람은 Nanwucheng을 언급하고 다른 사람은 Wucheng을 언급하는데 이는 분명히 두 곳입니다. 삼국시대 위(魏)나라 왕소(王老)가 쓴 《공가가담(孔孫文記)》에서는 "여의(魯衣)에 무성(五成)이 두 명 있어 남이비에지(南節寂財)라고 부른다. 다른 하나는 산둥성 핑이(Pingyi) 성 자샹(Jiaxiang)에 위치한 우청(Wucheng)입니다.

2. 가샹 난오청(Jiaxiang Nanwucheng)은 은나라 때 건립되었습니다

가샹 오씨 묘의 석조 조각은 중국 최초의 주요 문화 유물 보호 단위 중 하나이며, 역사적 가치가 크다. 그 중 한나라 오판서에는 “과거 은나라 무정왕이 오랫동안 계방을 쳤고, 원공장병이 장궁에서 담배를 피웠다”고 기록하고 있다. 오씨(吳氏)는 그 뒤를 이어 상(商)나라와 주나라(周朝)가 아름다웠고, 그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고 한(汉)나라 이래로 계속 이어져 온 것 같다. 일찍이 상나라 때 우딩(Wu Ding)의 후손인 우(Wu) 가문이 이곳에 모여 호신을 위한 도시를 건설했다고 합니다. 난우청(南wucheng)은 성(姓)의 이름을 딴 지명이다. 이것이 난우청(Nanwucheng)의 유래이다.

3. 『춘추시대 상공 19년』의 오성성은 가상남무성이다

'춘추'의 기록에 따르면 『좌전』은 항공 15년부터 항공 18년까지 4년 동안 6차례에 걸쳐 노(魯)북서부를 침공하고 4차례에 걸쳐 노성을 포위했다. Qi의 군사 목표는 Lu와 Jin 사이의 연결을 끊는 것이 었습니다. 제나라의 추가 침략에 대비하기 위해 노는 항공 19년(기원전 554년)에 오성을 건설했습니다. 이것이 도시입니다." Wucheng. "Pingyi Wucheng은 Lu State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Cheng Qisheng은 "Pingyi Wucheng은 Lu, Ju 및 Zhu의 경계입니다. . "가상현 경계"

4. 북송의 작가 조부지는 가상남오산을 확인했다

북송의 작가이자 국립역사박물관 편집자인 조부지는 "장진향"에 썼다. Family Renovation Garden." "Ting Ji"에는 "Niuling에서 내려 북쪽으로 Nanwu와 Qiri의 산을 바라보며 중단되거나 계속될 수 있으며 화면은 먼 본토의 그림과 같습니다. 남쪽에는 수백 마리의 거위가 있습니다." 함께 날아가며 부르고 부르고 또 흰 물을 돌아보나니 "빛이 왔다가 가면 뽕밭에 큰 기쁨이 있으리라." 난우산(Nanwu Mountain)은 난우시(Nanwu Cit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Chao Buzhi가 기록한 Jinxiang의 Zhang 가족 정원은 Jiaxiang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쪽으로 Nanwu Mountain을 바라보고 있으며 이는 분명히 Jiaxiang의 Nanwu Mountain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북송 초기에는 증자(曾子)의 고향인 남무청(南無淸)이 현재의 산동성 가상현(嘉祖縣)에 있다고 판단하였다.

5. 원나라 '여추호사 기록'은 가상남무청을 직접 기록하고 있다.

가상남무청 남쪽에는 평평한 산에 구호사가 있다. 사찰 안에는 원나라부터 원나라 21년까지 건립된 '여추호사기록'이라는 비석이 있습니다. Jining Road의 Zhao Sizu 교수는 사원 비석에 대한 기사를 썼습니다. 비문에는 "Gai Changkao의 타국 연대기"에 따르면 "산둥 성 남부 Wucheng 출신 인 Qiu Huzi"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이곳이 Nanwucheng임을 나타냅니다. 산기슭에 추호의 묘가 있습니다. Shannan Jinxiang Liuyuan Village에는 Shao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Qiu Hu 아내의 Shao 가족을 모시는 Zhengu Temple이 있으며 그들은 자신이 Qiu Hu 아내의 Shao 민족 출신이라고 생각합니다. 명나라 만리(萬里) 우심싱(玉沈興)의 『연주부지·천사지』에도 기록되어 있다: "구호사는 현에서 남쪽으로 50마일 떨어진 평탄한 산에 위치해 있으며 오랫동안 그곳에 있었다. 8년째 원나라의 보시경공이 비를 기원하는 영감을 받아 그것을 재건했습니다...." "제녕직예현 연대기·이문지"에는 당왕박의 "평산사"에 나오는 시가 있습니다. Pingshan Temple, 나는 갑자기 Jie 부인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나는 부지런하고 정직하지만 밝은 구름 아래서 금으로 더러워 질 수는 없습니다. "물 속의 얼음. 수천 개의 금이 물 위에 떠 있고, 향수는 영원히 유명해질 것입니다."

6. Jiaxiang Nanwucheng의 유적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국가 문화재청에서 이를 4개로 정리했습니다. 시대. 문화 유물의 인구 조사. 산둥성 문화재 조사팀과 지닝시 문화재국은 1956년, 1964년, 1973년, 1980년에 자샹 난우청(Jiaxiang Nanwucheng) 고대 도시 유적을 조사하고 확인했습니다.

1998년, 지닝시 문화유적국은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고대 도시 난우청(Nanwucheng) 유적에 대한 또 다른 조사와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난우청(Nanwucheng) 고대 도시는 자샹현 만둥향 난우산(Nanwushan) 마을에서 남동쪽으로 1,000m 떨어져 있으며 동쪽으로는 청룡산(Qinglong Mountain)에 인접하고 남쪽으로는 아청푸 마을(Achengpu Village)에서 약 500m 떨어져 있습니다. 고대 도시의 유적은 정사각형 모양이고 자오선 방향이며 면적은 약 250,000m2입니다. 고대 도시의 북동쪽과 남동쪽 모퉁이는 1970년에도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원래 높이는 약 4~5미터였으나 나중에 농지를 개간하기 위해 대중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기존 남아 있는 동쪽 성벽은 남북 길이가 약 100m, 폭이 약 8m, 높이가 3~4m로 성벽을 부분적으로 분석한 결과, 다진 흙층은 단단하고 다진 층은 깨끗하다. 받힌 흙층의 받힌 둥지는 촘촘하고 투명하며 둥근 바닥 모양을 형성합니다. 다진 흙층에는 서주후기와 춘추시대의 토기편편이 소량 포함되어 있으나, 춘추시대의 토기조각은 발견되지 않는다. 이 시대 스타일은 취푸 고대 도시 루, 뤄양 동부 주 왕조 황성, 산시 호마 진청시의 같은 시대 성벽과 매우 유사합니다. (Qilu Publishing House의 "Qufu Ancient City of Lu State", Cultural Relics Publishing House의 "New China의 고고학 발견 및 연구" 참조) 이를 토대로 Nanwucheng 성벽은 봄과 가을에 축조되었다고 판단됩니다. 공사기간은 늦어도 춘추시대 중후반 이전이다. 조사 과정에서 춘추시대부터 한대까지의 간이기와, 석판기와, 리, 콩, 그릇, 항아리 등의 도자기 조각도 다수 발견됐다. Jiaxiang Nanwucheng은 대중에 의해 Acheng으로 불립니다. "Yunhui Xiaobu"를 확인하면 Ayouyinwu라고 적혀 있습니다. "A"와 "무"의 고대 발음은 비슷하며 Acheng은 Wucheng을 의미합니다.

2. 가상 증자 유적은 철갑이다

가상 증자 유적은 고대에 존재하며 명나라 성화 시대 이후에는 나타나지 않았다.

1. Zeng Temple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래는 Zhongxiao Temple이라고 불렸습니다. 당 정관 3년 '오성 족보 재건' 제1권 38쪽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주고왕년." 동무성 서쪽은 북서쪽이 산으로 둘러싸여 성벽을 이루고 있고 서쪽은 절벽뿐이다. 오직 가상 남무산의 양 지리와 지형만이 이와 일치한다. 증사(曾寺)에는 명나라 13년(1448년)에 라이우를 창건한 라이우후 증전(曾政)의 비석이 있는데, 비문에는 '오청은 가상(嘉祖) 남쪽, 금상(金祥) 북쪽에 있다. 45리 떨어진 두 도시로 둘러싸인 현(縣)이 여기에 있다." 천순 4년(서기 1460년) 성공사 비석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 Zeng Temple은 국무원이 발표한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2. 증자 묘. 당, 송, 명대 증씨족보에는 모두 남무성 서쪽에 증자(曾子)의 묘가 있다는 사실이 나와 있다. 투모순 4년(서기 1460년) 종나라 성공사를 중건할 때 비석에도 "사 남동쪽에 운과테라스가 있다(증자사를 가리킨다)"라는 기록이 있다. , 그리고 남서쪽에는 Zengzi의 무덤이 있습니다." 이 기록도 청화 원년보다 5년 앞선 기록이다.

3. 윤과 테라스. 자샹(Jiaxiang) 난우산(Nanwu Mountain) 동쪽, 난우청(Nanwucheng) 북쪽에 위치하며 증자가 멜론을 재배하다가 실수로 뿌리를 잘라버렸다고 합니다. 명나라 우신싱(宇興興)은 《연주부지·사적》에 기록되어 있다: "운과 테라스는 난우산(南吳山)의 햇빛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증자(曾子)의 수련자가 우연히 뿌리를 자른 곳이라고 한다. 장소: 운과 테라스." "운과 테라스" "종승지일리"에 따르면 높이가 몇 미터 정도 되는 두 개의 테라스가 북쪽과 남쪽에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남쪽은 약 5에이커이고, 북쪽에는 약 3 에이커가 있습니다.

4. 원증자학원. Jiaxiang의 Wushan Mountain 남쪽에 Zengzi Academy가 있습니다. Ming Yu Shenxing의 "Yanzhou 현 및 학교 연대기": "Zengzi Academy는 카운티 남쪽의 Wu Mountain 기슭에 있습니다. Zengzi가 그곳에서 공부했다고합니다. Yuan 왕조에서는 Wu 가족의 묘비에 비문은 증자 서원(曾子書院) 동쪽으로 가는데 폐허는 오랫동안 남아있지 않다." 가상현 동쪽, 맹산(孟山)의 태양 아래서 증자가 북과 하프를 연주했다고 전해진다. 소은중(蘇恩中)이 진태화(金泰河) 7년에 재건하였다. 명나라 가경 9년, 가상현 행정관 왕시조가 돌을 가져다가 반석교를 건설했는데, 그 때 홀이 파괴되었습니다. 그 옆에는 맑은 샘물이 흐르고 있는데 나중에 진탕갱(秦塘庭)이라고 불렸습니다.

3. 명나라 조정과 고서, 증씨 가문의 족보는 모두 증자의 고향이 가상에 있음을 인정했다.

1. 명 조정은 증자의 고향이 가상에 있다고 인정했다.

명나라 정부의 증자 고향 가상 확인은 고대 기록, 특히 가상에 있는 증자 유적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 끝에 정태, 경대, 천순, 성화, 홍지, 정덕, 가경 7대 왕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루어졌다. . 정동나라는 가상증사를 예배사로 인정했고, 성화나라는 가상증자의 묘를 인정했고, 홍치나라는 가상증묘를 증자 사찰로 인정했으며, 가경나라는 증자의 직계 후손들에게 증자의 묘를 지키기 위해 가상으로 이주할 것을 요청했다. . 그것은 누군가가 말한 것과는 달리, 황제가 멍하니 내린 결정이었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을 만큼 매우 신중하고 엄격하며 진지한 결정이었습니다.

2. 고대 문헌에는 Zengzi의 고향이 Jiaxiang County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Yu Shenxing의 "Yanzhou 지역의 진화"에 있는 "Jiaxiang" 항목에는 "Lu Xiayi Nanwucheng"이 나와 있습니다. , Lu You "Er Wucheng", "Du Shi Fang Yu의 군사 기록"은 "Lu에는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Wucheng이 있고 Jiaxiang Wucheng은 카운티에서 남쪽으로 50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라고 Wang Liu의 "Four Books Geography"는 말했습니다. : "Jiaxiang은 Dongwu에 있습니다." 도시의 남쪽은 Nanwucheng이라고 불려야 합니다. 산동성 가상현 남쪽 오산(吳山) 기슭에 춘추19년에 육상공(魯祖宇)이 성을 건설하였다. 중국의 지명": "춘추시대에 현재의 산둥성 가상현 남쪽으로 45마일 떨어진 난우산 기슭에 건립되었습니다. ""산동성 종합사적지": " 가샹현 난우청은 현에서 남쪽으로 40마일 떨어져 있다." "성직접 조사": "증자 고향 가샹현 난우시 지역."

3. 증자(曾子) 족보에 따르면 증자(曾子)의 고향은 가상현(嘉亮縣)

증자 족보에 기록된 증자(曾子)의 고향은 모두 가상현 난우청(南wucheng)이다.

당 정관 3년, 좌익 재상 두여회가 태종의 칙령에 따라 쓴 『오성 족보 재건』이 있다. 족보 1권 38쪽에는 "증자(曾子)의 고향인 고운(高雲)은 증심의 가우성(替治省)으로 서쪽에 증심 묘가 있고 서북쪽에 중효사(忠孝寺)가 있으며 2월 15일에 건립되었다.

북송 가유 원년, 소동파가 서문을 집필한 『증씨 족보 개편』. , Jinshi Hanlin Academy에서 예절부로 이사했습니다. 계보 1권 203쪽에는 "증자의 고향은 오성(五成)에 있고 서쪽에는 증심(曾政)이 있고 서북쪽에는 중효사가 있다. 노애공 14년에 그의 아내가 서쪽으로 사냥을 나갔다"고 되어 있다. 화림도 언제 아청으로 바뀌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남송 덕유 원년에 재상이 『증씨계보재건』을 지었다. Wen Tianxiang 장관. 1권 197쪽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증신의 가무성은 서쪽에 증신의 묘가 있고 서북쪽에 중샤오사가 있다. 주(周)고왕 15년 2월 15일에 건립되었다.

Zeng Xianzi, Tsang Yinquan 및 기타 Zeng 가문의 유명 인사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Jiaxiang에갔습니다. 당시 성당위원회 지도자와 성 정부 지도자들이 그들을 영접했습니다. 뉴스 미디어 Dazhong Daily 등은 그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Zeng Zi의 고향인 Jiaxiang에 갔다고 보도했습니다.

4. 증자 실증의 고향인 핑이(비현)의 이론'. Wang Yaliang은 기사에서 네 가지 주요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첫째, "Nan Wucheng"과 "Wucheng"은 모두 동일한 Wucheng입니다. 두 번째는 "고금에 '비'라는 이름이 붙은 곳은 다른 곳이 없다. 비는 오성이다." 셋째, 훗날 건안 융펑 증씨 가문이 절을 지을 때 오성이라는 사실을 몰랐다는 것이다. 페이 현 남서쪽의 관양(Guanyang)에는 난우청(Nanwucheng)이 있었습니다. 넷째, 가상은 "고대에는 다예자와(多yezawa)라 불렸으나"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로 성으로 정립되지 않았다.

'루는 두 개의 오청'에 대해 '난오청'과 '오청'이 같은 도시라는 진술은 역사적 사실과 모순된다는 것이 이전에 입증된 바 있다.

Pingyi Wucheng이 Nanwucheng이라고 불린 적이 없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금서·지리사기』에는 『남무성현』이라는 장소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무』라는 단어가 추가로 있는 것을 확인했다. 지리 연대기"를 "Nanwucheng County"(난청)로 변경합니다. 더욱이 한과 진의 남쪽 도시는 전국시대의 남쪽 도시가 아니었다. 1991년, 제만리장성 남쪽(산둥성 린취현 류가위촌)에서 전국시대 중후기의 청동 게가 출토되었으며 '오성거'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보고서의 저자는 이 Wucheng, 즉 Fei Zhiwucheng이 Fei Zhiwucheng이 만들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Wucheng Ge는 전국 시대 중후기까지 여전히 Nanwucheng이나 Nancheng이 아닌 Wucheng이라고 불렸음을 증명합니다. "Ge"는 Wucheng, Nancheng 및 Nanwucheng의 영원한 신비를 드러냈습니다.

'돈으로 유명한 고대인과 현대인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말도 받아들일 수 없다. 실제로 고대 기록에 따르면 춘추 말기, 전국 초기에는 현재의 비현 서남쪽에 위치한 육계 가문의 사유 마을인 비(동비라고도 함)가 있었습니다. Wang Yaliang은 현재의 산둥성(Shandong Province)에 위치하고 있으며 Feiguo(Xifei라고도 함)도 옛 도시 Yutai 서쪽, Jinxiang 현 북쪽, Jiaxiang 현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국에 대해 『사기·하번기』에는 “우의 이름은 시였다. 나중에 폐위될 때 나라를 성으로 삼았기 때문에 하후씨가 있었다… 비씨..." 춘추시대 비나라는 노나라의 가신국가였다. 전국시대에는 비국도 독립국가였다.

1972년, 산동성 주현현 호우시안(현재의 저우청시)에 있는 고우타이 유적지에서 춘추 청동 삼각대가 발굴되었습니다. 비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푸민의 아버지가 맹사의 등정을 만들었고 그의 눈썹은 영원할 것입니다. . " (1974년 "문물" 창간호 참조) 비문에 따르면 이 삼각대는 페이궈 민의 아버지가 큰 딸의 지참금으로 만든 것입니다. 푸민 아버지의 딸은 맹시라고 불렸고 성은 의심할 바 없이 Si. "성" "Jijiupi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uo 가족은 Si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정책』에는 증자가 페이에 집도 있고 집도 있고 그의 어머니가 여전히 직조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이의 위치에 대해서는 『판우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페이슈의 아버지가 살았던 페이위타이현 서쪽에 페이팅이 있다. ”

증자사가 창건된 시기는 실제로 옹봉증씨 가문이 가상으로 돌아오기 전이었다. 당나라의 『무성계보중건』에는 “중샤오사가 창건된 때는 주(周) 고왕(高王) 15년 2월 15일. 천순 4년(서기 1460년) 의례부 서빈이 쓴 《종국종 성공사 재건》은 증자사가 천순 이전에 존재했음을 보여줍니다. 왕야량 등의 주장도

2013년 5월, 국무원이 '난우청 고대 도시 유적지'를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한 이후 일부 사람들은 실제로 핑이 우청이라는 이름이 붙지 않은 채 기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역사상, 적어도 Sima Qian이 "역사 기록"을 쓰기 전에 Pingyi Wucheng은 Nanwucheng이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이는 Zengzi의 고향과 관련이 없습니다. 국무원이 발표한 유물 보호 단위는 고대 도시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에 비해 가상 증사는 2006년 5월 국무원에서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가상증자묘는 2005년 8월 산둥성 인민정부가 성중요문화재 보호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단위, 이것은 증자를 직접적으로 지적한 것인데,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어떤 전문가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사실과 진실이며 누군가의 근거로 결론을 내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Jiaxiang Nanwucheng에 대해 일부 사람들은 Wang Yaliang을 언급하며 "Jiaxiang은 고대부터 망상했습니다." Han과 Wei 왕조, 도시로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두 개의 고대 도시 유적이 있었고 실제로 거기에 있습니다! Zengzi의 매달린 관과 관련하여 일부 고고학 전문가는 중원에는 매달린 관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 하지만 Jiaxiang의 Nanwucheng 사이트에서 200m도 채 떨어지지 않은 곳에 관이 있습니다. 이 전문가들이 Jiaxiang을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습니까?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