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는 초심자 (예: 유칼립투스, 은행나무, 장나무, 소나무 등) 에게 적합하다. 이런 목재는 조각 구조가 단순하고 이미지가 같은 작품에 적합하고 조각하기 쉽지만, 그 목재는 비교적 부드럽고 색깔이 옅기 때문에, 어떤 것은 색칠을 하여 양감을 높여야 한다. 어떤 나뭇결은 뚜렷하고 변화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수곡류, 소나무, 삼나무 등이다. 그래서 나뭇결의 매끄러움과 질감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비교적 서정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양 기복이 클수록 나뭇결 변화가 풍부할수록 맛있다. 모델의 조형이 완곡할수록 나뭇결 추세의 효과가 이상적일 뿐 아니라 의외로 아름답고 장식적인 자단목: 귀중한 목재, 아시아 열대, 갈색 보라색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모델, 모델, 모델, 모델, 모델, 모델, 모델, 모델) 견고하고 섬세하며, 속칭' 마호가니' 라고 불리며, 조각 후 고도로 광택을 내고 왁스 흑옥을 발라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정교하게 조각하기에 적합하며 고급 공예품과 실용 공예품에 많이 쓰인다. 흑단: 진귀한 목재. 중국 하이난에서 생산되며, 질감이 견고하고, 검은색에 줄무늬가 있으며, 속칭 흑목으로 불린다. 진위는 차이가 있다. 물이 가라앉는 것은 사실이고, 물이 가라앉지 않는 것은 거짓이다. 정교하게 조각하기에 적합하며 고급 공예품에 많이 쓰인다. 마호가니: 귀중한 수입 목재로 동남아시아 열대 지방에서 생산됩니다. 결이 엇갈려 아름답고 재질이 착실하여 약간 거칠다. 처음에는 색깔이 연한 노랑색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보라색으로 변했다. 고도로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한 후 매우 아름답고, 각종 정교한 작은 공예 조각과 마호가니 가구 조각에 적합하다. 단향: 동남아시아에서 생산되는 값비싼 수입 목재로, 색회색 노란색, 질긴 질감, 섬세한 질감, 향이 뛰어나 각종 고급 공예품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자단목: 진귀한 목재. 그것은 중국 해남도의 특산물이다. 그 변재는 색깔이 비교적 옅고, 질감이 약간 느슨하며, 마음은 적갈색이며, 질감은 단단하고 섬세하다. 각종 고급 공예품과 전통 가구를 조각하는 데 적합하다. 티크: 진귀한 목재입니다. 동남아와 중국 남방에서 생산되며 목재는 단단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구조가 약간 굵다. 회색에는 물결 모양과 직선형 두 가지 텍스처가 있어 변형이 쉽지 않고 매우 아름답지만 조각할 때 기교가 많이 요구된다. 티크는 지름이 커서 대형 목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남목: 귀목으로 남방에서 생산되며 재질이 부드럽고, 색깔이 회갈색이고, 질감이 파형이며, 황금빛 광택이 있어' 금실남' 이라고 불린다. 간단하고 개괄적인 모조품을 조각하는 데 적합하며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있다. 장나무: 중국 남방, 특히 장쑤, 절강, 호남, 쓰촨 등지에서 생산됩니다. 맛있고, 노란색에서 회갈색, 적갈색까지. 소재가 거칠고 내구성이 강합니다. 결이 뚜렷하게 엇갈려 광택이 아름답다. 예로부터 목조 업계의 일등 재료로서 모조목각과 가구 목조에 많이 사용되어 좀나방에 잘 걸리지 않는다. 삼나무: 양쯔강 유역과 강남에서 생산됩니다. 색상은 연한 노란색에서 진한 노란색과 갈색으로 바뀌어 시간이 더 길다. 소재가 가늘고 단단하며 곧고 약간 거친 소재로 조각이 크고 거친 작품에 적합합니다. 유칼립투스: 우리나라 북부 지역에서 생산되며 은행나무, 색황백색 (일명 백목), 질이 가볍고 부드럽고 질감이 곧고 광택이 있어 조각하기 쉽다. 변형되지 않고 깨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내마모성이 없다. 정교하게 조각하기에 적합하며, 각종 부조각벽 장식과 일반 공예품에 많이 쓰인다. 황양목: 진귀한 목재로 중국 남부에서 생산되며, 일종의 노란 경목으로 상아 효과가 있습니다. 소재는 질기고 섬세하며 질감이 섬세하고 균일합니다. 조각 후 고도로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하는 것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작은 둥근 조각 캐릭터에 가장 적합하다. 자작나무: 중국 북방에서 생산되어 노랑색으로 약간 갈색을 띠고, 결이 촘촘하고 균일하며, 반점이 아름답다. 소재는 단단하고 섬세하며 약간 무겁고 갈라지기 쉬우므로 작은 작품과 실용공예품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색목: 자작나무와 비슷하게 동북에서 생산됩니다. 나뭇결은 특이한 입체효과를 가지고 있어 염색한 후 마호가니 대신 사용할 수 있어 조각작은 작품과 실용공예품에 적합합니다. 번지나무: 우리나라 동북지역에서 생산되며, 회백색, 회녹색, 갈색 또는 적갈색으로 무게와 경도가 적당하며 구조가 약간 굵고 구조가 느슨합니다. 질감은 파도 모양으로 염색한 후 난목 효과를 대체할 수 있어 변형이 잘 되지 않아 큰 엠보스나 간결한 둥근 조각 작품을 만드는 데 특히 적합하다. 황보로: 재질 특성이 우리나라 남부에서 생산되는 번지나무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나뭇결은 아름답고 섬세하며, 색깔은 처음에는 밝은 노란색이었다. 산양: 우리나라 남부에서 생산되며, 성장량이 적고, 질감이 섬세합니다. 나무는 부드러워서 100 년이 걸려야 자랄 수 있다. 병풍 매달림 등 공예 조각품을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수곡류: 수곡류와 마찬가지로 중국 동북에서 생산되며 재질이 단단하고 결이 곧고 나뭇결이 아름답습니다. 레이디얼 단면은 예쁜 평행 스트라이프 패턴이고 반현 단면은 눈에 띄게 변화무쌍한 리본 화환입니다. 목재는 쉽게 갈라지고 변형되기 때문에 단순하고 추상적인 동그란 조각에만 적합하며 특별한 나뭇결 재미로 유명하다 (오른쪽: 수곡류). 유: 동남아시아에서 생산됩니다. 백류안과 류홍안으로 나뉜다. 백류안은 구조가 거칠고 질감이 있는 꿩으로 건조하고 가공하기 쉽다. 유홍안 구조 텍스처는 위와 같고 방사형 무늬가 아름답지만 건조 가공이 어렵습니다. 둘 다 단순하고 추상적인 작품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소나무: 중국 동북부, 장강 유역 이남 각 성 및 대만성에서 생산된다. 소나무는 낙엽송, 소나무, 포니소나무로 나뉜다. Pinus koraiensis 황갈색, 약간 붉은 고기; Pinus massoniana 는 진한 갈색이며 약간 빨간색입니다. 낙엽송은 황백색으로 약간 갈색을 띠고 있다. 소나무는 연륜분할이 뚜렷하고 수지도가 많고 나뭇결이 광범위하고 장식이 재미있지만 가공이 쉽지 않아 간결하고 추상적인 작품을 조각하는 데만 적합하다. 착색할 때 수지 줄무늬를 대비색과 같은 특수 처리에 사용하여 나뭇결 장식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왼쪽: 소나무). 은행나무: 일명 은행나무라고도 하며, 목각의 상등재로 우리나라 남북에서 생산됩니다. 목재는 연한 노란색, 가볍고 부드럽고 섬세한 질감, 황양목 모양, 변형이 쉽지 않아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깊어져 엠보스와 일반 둥근 조각에 적합하다. 그러나 그 약용 가치로 인해 국가 보호 식물이며, 현재 조각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는 매우 적다. 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