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서 있는 길, 안팎이 부드럽다. 뚱뚱한 집의 길은 말을 잘 듣는 데 있다. 동의하지 않으면 일을 골라 낼 수 없고, 엄격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
3, 국정에 부지런히 일하고, 집에서 검소하고, 신용을 지키며, 공손하게 행동한다.
4. 무용책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노리개이다.
5, 가근은 창창, 인근은 건강하다.
6. 혼자 자립하려면 고집을 부려야 한다.
7. 세상의 평범함, 동서고금, 게으른 글자에 패했다. 천하의 영재는 고금을 막론하고 모두 호언에 패했다.
8. 행동거지가 단정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9. 작은 악으로 큰 아름다움을 버리지 말고 작은 원망으로 큰 은혜를 잊지 마라.
10, 자존심이 클수록 설비가 작아진다.
1 1. 군자는 남보다 못하지만, 너의 눈에는 그가 사람을 잘 안다.
12, 관가, 검소에서 사치로, 사치에서 검소하게.
13, 젊은이들이 책을 읽을 때는 "결심과 끈기" 가 있어야 한다.
14, 벼락은 보살의 마음이 우선이다.
15, 일단 진정하고 다시 생각해 보세요. 5 ~ 6 분 잡으면 됩니다.
16, 독서인은 세 가지가 있다: 군자와 이름을 다투지 않고, 소인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천지와 교묘하게 다투지 않는다.
17, 독립여행, 편애하지 않지만 원망은 자비를 받아야 한다. 고의의 일에서는 작은 의심을 피해야 하지만, 피곤에 대해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
18, 씁쓸하고 자만하다.
19, 문인의 부귀함, 일상생활은 시세를 가져올 수 있다. 부귀는 시적일 수 있고, 토구출속은 초라하다.
20. 고민할 때는 폭음을 하지 않고, 화가 날 때는 붓을 쓰지 않는다.
2 1, 문제에 대한 결정.
22. 자신이 피상적이라고 말할 뿐이다.
23, 마음의 평화, 그리고 세상의 위험을 극복할 수 있다.
24. 너무 청고하면 인자를 다치게 하고, 너무 복종하면 의를 상하게 한다.
25. 세상 전체가 좋은 사람을 보는 대신, 세상 전체가 나쁜 사람을 보는 것이 낫다.
26. 큰 부드러움은 부드럽지 않고, 금방 강건하지 않다.
27, 친척에게 봉사하는 것은 기쁨에 기반을 두고 있다.
28. 효는 길하고, 근면은 섬세하며, 용서는 섬세하다.
29. 재능 자만, 자존감, 소인 금기, 군자 금기.
30, 책, 요리, 생선, 돼지, 한 가족의 생명력; 잠을 적게 자고 많이 하면 혼자 화를 낸다.
3 1, 모든 것이 비밀리에 마련된 것이니, 네 마음속에는 셈이 있다.
(32), 교만과 게으름을 끊고 가족을 잘 보호한다.
33.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야 이상한 맛을 맛볼 수 있고, 도시 비바람이 몰아칠 수 있고, 명산을 유람할 수 있고, 고생을 할 수 있어야 이름을 떨칠 수 있다.
34. 재물을 얻는 자는 복을 누리며 갑작스러운 재난이 있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가난에 대해 안심할 수 없다. 분명 생각지도 못한 걱정이 있을 것이다.
35, 실의에 빠진 일이 왔다, 참을성 있게 대하고, 좌절을 당하지 마라. 됐어, 가볍게 생각하면 급공근리에 현혹되지 않을 거야.
채식은 탁하지 않습니다. 혼자 있고, 탁하지 않다. 정좌하고 탁하지 않다. 독서가 탁하지 않다.
37. 사람을 잘 보는 사람은 자신을 잘 보고, 자신을 잘 보는 사람은 마음을 잘 본다.
(38), 법사 징 의사 도. 숨어 있을 때의 사랑은 사생활이다.
39. 각록은 몸을 존중할 수 있고, 마음을 존중해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자신을 표현할 수는 있지만, 그 행동을 표현할 수는 없다.
40, 명리, 돈, 목소리, 이것들은 모두 욕망이라고 불리며 모두 죽일 수 있다.
4 1. 진심으로 후회도 없고, 용서도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원한도 없고, 굴욕도 참는다.
42. 영리한 변론자는 도에 어긋나고 서툴러서 세상을 푸대접할지언정, 범도를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3), 제나라 언어 퇴보, 잡학 혼란.
(44), 만족하는 자는 즐겁고, 탐욕자는 근심한다.
45. 광적자는 반드시 자손들에게 화를 남겨야 한다. 방탕이 많은 사람이 한 번의 도끼로 목숨을 잃었다.
46, 구강 복부는 병인이 아닙니다. 잘못 생각하면 맞아 죽는다.
47. 고대인들은 이름을 피하기 위해 슬림해졌고, 오늘 사람들은 자신을 단장하여 유명해졌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명절을 빼앗지 않고, 오늘 사람들은 작은 이익을 보고, 지키기가 쉽다.
48. 군자가 나오면 충직하고, 입하면 효도하고, 쓰면 알고, 사서는 어리석다.
49. 총명하고 근면한 사람은 미치광이이고, 약한 사람은 오만하다.
50. 좋은 사람은 덕이 있고, 길하다. 악인이 장물을 뒤집어씌우면 장차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5 1, 소인에게 허명을 팔아 듣지 않는다. 상품과 부를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만큼 절박하지 않다.
52. 이익은 공유할 수 있지만 독점할 수는 없고, 계획은 적지만 많지는 않다. 단일 이익은 실패를 초래하고, 집단 노력은 실패를 초래한다.
53. 무시하면 말을 잘못 한다.
54. 사람을 잘 이기는 사람은 사람을 이길 곳이 없을 것이고, 사람을 이길 것이고, 사람을 이기지 못할 것이다.
55. 군자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천명은 인사에 있다.
56. 총명하고 예민한 사람은 해박한 지식을 더해야 한다.
57. 악은 사람을 파괴하는 선보다 크고 덕은 백인의 불의보다 크다.
58. 군자를 겸손하게 하고 소인이 얕지 않게 하라.
59. 사람은 일을 덜어야지, 일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저속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제때에 해서는 안 되고, 제때에 해서는 안 된다.
60. 두 가지 일을 따라 한 가지 잘못을 평생 범하다. 정신을 자극해야 이런 열세를 깨뜨릴 수 있다.
6 1. 의심스러운 사람과 함께 일하면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한다면, 너는 손해를 볼 것이다.
62. 가난해서는 안 되고, 상품을 세울 수도 없고, 억울할 수도 없고, 일을 할 수도 없다.
63. 하는 모든 일은 인적자원과 자연에 의해 이루어진다.
64. 모두들 이기기를 기대하고, 중간에 기계를 이길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좌절을 기대하고, 중간에 살 길이 있을 것이다.
65. 만약 당신이 당신의 재능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세부 사항을 생략해야 합니다.
66. 큰일을 하는 사람에게 첫 번째 의미는 한 개 더 고르는 것이고, 만족스러운 선택은 없고, 그다음은 이모 데이가 있어 천천히 교육할 수 있다.
67. 국내에 친구가 없는 것이 제일 미워요.
68. 만약 네가 담담하고 싶다면, 너는 진정한 지식을 갖게 될 것이다.
69, 작은 지구, 펩시를 폐쇄 하 게 됩니다, 또한 백행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70. 점쟁이를 믿고 풍수를 믿는 것은 모두 망상으로 인한 것이다. 독서가 총명한 사람은 인의로 생활하기 때문에 인의를 믿지 않는다.
7 1. 노파심에 시달리는 말은 잠시라고 하지만, 하는 사람은 평생을 원망한다.
72. 오늘, 사람들은 사람을 조종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였으나, 그들은 사람을 해친 적이 있습니까? 다만 나는 나의 생각과 활력을 망쳤다.
73. 영원히 자만하지 말고, 결코 하찮은 일을 하지 말고, 결코 경박한 것을 배우지 말고, 결코 지치거나 의지하지 마라.
74. 네가 조급해할 때, 너는 더 잘 행동해야 한다. 일이 긴급할 때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 마지막까지 더욱 신중해야 한다.
75. 만약 당신이 세상과 함께 당신의 사업을 지탱하고 싶다면, 당신은 먼저 발붙일 필요가 있습니다.
76, 사람들 의 부끄러움 에서, 변덕스러운 증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도이다. 신기하지는 않지만 아폴로류를 유행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우아하다.
77. 너의 말을 듣고 도리를 따지다. 듣자마자, 왕왕 더 많은 손해를 본다.
78. 측은한 마음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수치심과 악심이 있어야 한다.
79. 평단 사람이 졸리면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80. 총명하고 노출된 사람은 날씬하고, 너무 번화한 사람은 복이다.
8 1, 인테리어를 잘하는 사람은 점차 실수를 한다. 일부 리스너, 매개 변수가 종료되었습니다.
82. 남들처럼 자랑스럽지 않은 사람은 얕고 부패 혐의가 있는 사람은 소인이 된다.
83, 마음이 편안하다, 그리고 나서야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다.
84. 프라이버시를 느끼고 가는 것은 용감하다.
85. 너무 청고하면 인심을 다치게 하고, 너무 복종하면 의리를 상하게 한다.
86. 모든 국가는 분열되어 있고, 세계는 평평하다.
87. 법을 고치는 사람, 하늘이 구하는 사람, 공수한 사람, 인행.
88. 만약 당신이 하늘과 땅의 만물이 하나라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89. 사람은 도덕이 있으면 행복할 것이다.
지난 9 ~ 20 년 동안' 분노' 라는 단어는 아직 깨끗이 정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을 억제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9 1, 나는 늙어서야 기질이 반박하는 것을 알고, 단지 조학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92. 만약 모든 것이 순조롭다면, 이 악당도 멀리 떨어지기를 열망한다.
93. 사람이 배운 것은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용인되면 내려간다.
94. 사람이 좋아지려면 먼저 좋아져야 한다.
95, 금기가 성하고, 금기가 배불리 먹고, 방금 노출을 꺼린다.
96, 항상 조용하고 함축적이며 합리적이다.
97. 전 세계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은 결국 군자가 될 것이다. 천하의 의심이 많은 사람은 결국 소인이 된다.
98. 악은 사람을 파괴하는 선보다 크고 덕은 백인의 불의보다 크다.
99. 한 마디로 참음은 끝없는 재난을 없애고, 한 마디로 끝없는 호소를 만회했다.
100, 사람은 결함이 없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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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가난한 사람은 비천할 것이고, 비천한 사람은 가난할 것이다. 돈이 있는 사람은 관대할 것이고, 관대함은 돈이 있을 것이다.
103, 부자들은 그에게 관대함을 권하고, 총명한 사람은 그를 대범하게 설득해야 한다.
104,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입니다. 하지만 독서는 한 자리를 차지했지만 성격적으로는 자리에 없었다.
105, 세계에서 유일한 진짜 글자는 희귀하다.
106, 키울 모든 것, 우선 머리가 맑고, 머리가 맑고, 머리가 평평해야 일이 맞을 수 있다.
107,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타오에서 할 수 없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얻은 사람은 잃기 쉽다.
108,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불효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109, 경재는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고, 폭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며, 리더십은 충분하다.
1 10, 옳은 사람만 사람을 돌릴 수 있지만, 가장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섬길 수 있다.
1 1 1. 기만적인 사람을 만나는 것은 예측할 수 없다. 내가 진심으로 그를 대하자 나는 가난했다.
1 12.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하는 것이 낫다. 솔직히 하는 것보다 마음을 쓰는 것이 낫다.
1 13, 사람은 어려움이 있고 단 하나의 치료법만 있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히 받아들여야 한다.
1 14, 성세 영웅, 겸허를 제 1 의로 삼다.
1 15, 큰소리 금지, 실용주의.
1 16, 절약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방법이고, 독서는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1 17, 혼자 살지 말고 책임을 회피하지 마라.
1 18, 지혜는 쓸수록 선명합니다.
1 19, 항상 그 생명력을 언급한다.
120, 세상의 모든 것이 힘들지만 오래갈 수 있다.
12 1, 고대인을 쉽게 비판하지 마라.
122, 놔줘, 대담해, 다시는 뒤돌아보지 마.
123, 외국인 내수자, 명명, 내외수자, 성실, 청렴성, 명함.
124, 세상에 무슨 일이 있어도 비싸고, 섬세하고 비싸고, 하면 비싸고, 하면 비싸고, 혼자 비싸요.
125, 좋은 작은 이윤이 없다.
126, 네가 오늘 한 말은 작은 이익 때문에 내일 바꾸지 마라.
127, 먼저 인재를 관찰하다.
128, 또 다른 난로를 일으켜 세상을 다시 열어라.
129, 쓴 마음, 물질적 영광.
130, 왜 땅을 선택하는가? 왜 시간을 선택합니까?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13 1. 하나는 포부를 품고, 다른 하나는 학식이 해박하고, 셋은 항심이 변하지 않는다.
132, 자기도 남을 탓한다.
133, 영웅을 연마할 때이다.
134, 흉덕에 패한 사람은 두 가지 결말이 있다: 자만심, 입담이 좋다.
135, 명성을 다 잃고 먼 곳에서 의심하다.
136, 정신이 점점 더 많이 쓰인다. 몸이 허약해서 너무 귀중하지 마라.
137, 인간의 정신은 보낼 수 없다.
138, 선을 행하는 자는 늘 복이 있고, 수혜자는 늘 화를 내고, 마음가짐은 복이고, 정신피로는 화다.
139, 내가 할 수 있는 한 운명에 맡기고, 나는 매일 조심한다.
140, 영졸조조의 뜻이 있어야 오래갈 수 있다.
14 1, 현실을 즐기지 않는 자는 반드시 기이한 화가 있을 것이다.
142,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인내심이라는 단어부터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143, 군중을 따르지 마라.
144, 일을 천천히 생각해야 하고, 자세히 생각하면 느낌이 있고, 천천히 하면 느낌이 있다.
145, 요정이 거의 두 눈을 가지고 있다.
146, 마음이 넓어서 밋밋한 두 글자로 공을 들여야 한다.
147, 나는 어떤 준비나 계산도 없이 전쟁을 시작하는 것보다 며칠 동안 전쟁을 하지 않을 것이다.
148, 전쟁은 당황하지 않고, 1 등을 안정시키고, 2 등을 추구한다. 무명의 일은 정확하고 간단해야 한다.
149, 신은 옳고 신은 악합니다.
150, 사람이 성실해야 업계가 오래갈 수 있다.
15 1, 인간은 모두 성현이며, 독서량에 결코 의존하지 않는다.
152, 나쁜 이웃과 함께 살고, 나쁜 친구와 함께 앉아 신중을 기하는 것도 입덕의 자본이다.
153, 너무 곧고, 부끄럽고 미워요. 제 생각에는.
154, 재능이 있으니 꼭 표현해야 합니다.
155, 네가 실의에 빠져 모욕을 당할 때 반드시 이를 악물고 동기를 부여하면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156,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는다.
157, 부적절한 구강 및 복부 병원성의 원인; 잘못 생각하면 맞아 죽는다.
158, 이익은 공유할 수 있지만 독점해서는 안 되며, 계획은 필수적이지만 공개해서는 안 된다. 단일 이익은 실패를 초래하고, 집단 노력은 실패를 초래한다.
159, 위망이 없으면 왕정은 인자할 수 없다.
160, 보건은 덜 화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고, 일은 호감을 얻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16 1, 의심할 때 웃을 수밖에 없다.
162, 가난을 참을 수 없고, 질을 참을 수 없고, 억울함을 참을 수 없고, 일을 할 수 없다.
163, 일이 빨리 지고 사고도 느리다.
164, 만약 네가 무관심할 수 있다면, 너는 진정한 지식을 갖게 될 것이다.
165, 작은 것만 보면 시가 실패하고 전선이 함락될 수 있다.
166, 전생에 잘못 공격을 당한 사람은 더 자급자족할 수 있다. 전생에 없었던 사람들은 스스로 창조할 수 있다.
167, 형제, 비록 가난하고 자급한 작은 가정이 번창할 수 있지만, 형제불화는 귀족 가정이 실패할 수 있지만.
168, 돈을 탐내지 않고, 신용을 잃지 않고, 부자연스러워, 이 세 성을 가지면 자연인이 존경한다.
169, 악은 코를 바라보고, 진실과 거짓은 입술을 보고, 공명은 정신에 의지하고, 부귀는 정신에 의지하고 있다.
170, 사람은 너무 똑똑하지 마라.
17 1, 단정하고 무거운 것이 당신의 상입니다. 겸허한 포용은 당신의 상입니다. 보답이 있어야 부이고, 도움이 있어야 부이다.
172, 전병이 좋지 않다.
173, 각종 폐해는 게으름에서 비롯된다.
174, 큰일을 하는 곳, 지식 위주, 천부적인 재능이 보좌된다. 큰일을 이룬 자는 사람이 반수를 도모하고 하늘의 뜻은 반수를 도모한다.
175, 성실함을 유지하고, 잔재주를 부리지 말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고집을 피합니다.
176. 참고하지 말라고 권하고, 먼저 예뻐서 얘기하자. 사람이 즐겁다면, 언어는 쉽게 들어오고, 분노하면 언어는 들어가기가 어렵고, 분노는 개인의 원인보다 낫다.
177, 군자가 조난을 도울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급선무는 좋은 일이다. 네가 자화자찬할 수 없다면 좋겠다.
178, 사람들과 부를 나누는 것은 너무 싸기 때문에 의심이 많은 사람들은 함께 일할 수 없다.
179, 국강, 민강.
180, 사람 위주의.
18 1, 우리는 책을 읽는 것이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독일에 들어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책을 읽는 것이다.
182, 만약 사람이 결심을 할 수 있다면, 성현영웅은 또 무엇을 할 수 없을까? 왜 사람을 써야 합니까?
183, 국정에 부지런하고, 집에서 검소하고,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184, 재능으로 자족하고, 자신으로 만족하고, 소인은 피하고, 군자는 얇다.
185, 일단 진정하고 다시 생각해 보세요. 5 ~ 6 분 잡으면 됩니다.
186, 자습의 길은 고치기 어렵지 않다.
187, 너는 먼저 확고한 포부를 세워야 한다.
188, 집과 핑안 복.
189, 모든 일에 여지를 남겨야 아량이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190, 나는 잘못된 일을 하는 것이 두렵다.
19 1, 너무 높으면 상처를 입고, 너무 복종하면 상처를 입는다. 그래서 너는 중간에서 배워야 한다.
192, 마음이 편하면 세상의 험난함을 극복할 수 있다. 얽힌, 내 재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파도와 흐름이 한 시대를 풍미하여, 나의 조작을 시험해 볼 수 있다. 험난하고 험난하다.
193, 인간은 한 가지 일을 하고, 반드시 정신을 집중해야 하며, 마음을 바꿀 수 없다.
194, 장점을 보상하면서 단점을 규범화하는 것이 항상 적절하다.
195, 번영이 있는 곳마다 쇠퇴가 있으니 반드시 미리 대비해야 한다.
196, 가슴이 찢어지고 스스로 주재한다.
197, 독점적인 명성은 행복을 접는 방식이다.
198, 근골을 강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애교롭게 정력을 약하게 한다.
199, 모든 귀족 가정의 아이들, 먹고 입는 것은 가난한 선비와 같아서 큰일을 이룰 수 있지만 부와 습성에 물들면 성공할 희망이 없다.
200, 인간의 기질, 타고난 것 때문에, 이것은 바꾸기 어렵지만, 독서는 기질을 바꿀 수 있다.
20 1, 반드시 이를 악물고 굳건해야 하며, 말투를 절약하고 기개를 키워야지, 비천해서는 안 된다.
202. 자신이 피상적이라고 말할 뿐이다.
(203), 착실하게, 감히 사람을 속일 수 없다.
204. 매사에 하루하루 표현해야 하고, 하루 후에는 고치기 어렵다.
(205), 마음의 평화를 기르다.
206. 유용한 물건은 모두 흩어지지 마라.
207, 부지런하고 공손한 사람, 비록 어리석은 자도 지혜의 맛을 가지고 있지만.
208. 광범위한 지식은 세상을 더 크게 만든다.
209, 고대 영웅은 반드시 기초가 있어야 한다.
2 10, 소인, 대인의 도둑.
2 1 1, 작은 이익이 아닌 대덕으로 천하를 다스린다.
2 12, 사람은 제각각이고, 냉자는 춥고, 교만한 사람도 있다.
2 13, 이색적인 사고를 보고 발전하기 어렵다.
2 14,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15, 당신이 매일 칭찬하면, 다른 사람들은 나를 주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2 16 역경에 부딪히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2 17, 남편은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자신도 모른다. 끝없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다.
2 18, 고대에 큰일을 이룬 사람들은 대부분 사소한 일에서 나왔다.
2 19, 공덕이 있으면 반드시 효과가 있다.
220, 당신은 내 생각을 시험 할 수 있습니다; 균형을 깨는 것은 나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부끄러움을 느낀다면, 너는 나의 조작을 테스트할 수 있다.
22 1, 모든 장사는 반드시 원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틀림없다.
222. 고대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심오하고 전면적이어서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223, 항상 얼음의 마음을 유지하십시오.
224, 다른 사람을 찬양하지 말고 묵묵히 허리를 굽혀 자신을 구하라. 수업이 있으면 후회할 거예요. 빨리 고쳐요.
225. 독서인은 세 가지 일을 할 수 없다. 군자와 이름을 다투지 않고, 소인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천지와 이익을 다투지 않는다.
226. 고민할 때는 폭음을 하지 않고, 화가 날 때는 붓을 쓰지 않는다.
(227), 금기가 성하고, 금기가 배부르면 노출을 꺼린다.
228. 무용책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노리개이다.
229.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230), 충후하고 성실하며, 그 자체의 이름, 비낚시의 이름.
23 1, 싫어, 오만이라는 단어와 분리 할 수 없다.
232. 조심하세요. 이 다섯 글자는 항상 있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 다섯 글자가 없으면 맹랑이 해냈다.
233. 오래 보면 익숙한 글자를 모른다. 너는 보면 살 수 있지만, 의심이 많은 사람은 어리둥절하고, 많이 생각하는 사람은 어리둥절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34. 시어머니의 마음을 쓴 말은 일시적인 속도, 평생의 고통이다.
235. 사전 신중함, 사후에 후회하지 않는다.
(236),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지만, 일단 좋은 명성을 얻으면 비방을 불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237), 부귀는 너무 무거워서 귀처럼 보이지 않는다.
238. 세계의 넓이에 만족하다.
(239), 사람은 줄여야 하고, 돈을 아껴야 하는 사람은 아껴야 한다.
240. 내 의견으로는, 마을의 가난한 집 아이들은 비천할수록 자라기 쉬우며, 부자집 아이들은 매력이 있을수록 악기가 되기 어렵다.
24 1, 군자의 길, 지명을 우선으로 한다.
242, 만큼 사람들이 갈망 하고자 하는 만큼,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243. 총명하고 노출된 사람은 날씬하고, 너무 번화한 사람은 복이다.
244. 남들처럼 자랑스럽지 않은 사람은 얕고 부패 혐의가 있는 사람은 소인이 된다.
(245), 사람은 일을 덜어야지, 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저속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제때에 해서는 안 되고, 제때에 해서는 안 된다.
(246), 돈은 힘을 헤아려 하고, 일은 전력으로 하는 것이다.
247. 승부욕이 강하면 이길 곳이 없다. 이길 수 있으면 이기지 않는다.
248, 과묵하고, 선견지명이 부족하고, 욕망이 부족하다.
(249), 근본적인 불공정은 없지만, 가지와 잎이 일어나면 가지가 무성할 수 있다.
250, 지식과 결단력이 있습니다.
25 1, 부유하고 복있는 사람은 갑작스러운 재난을 겪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가난에 대해 안심할 수 없다. 분명 생각지도 못한 걱정이 있을 것이다.
252. 만약 네가 좌절을 당하고 참을성 있게 대한다면, 너는 좌절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됐어, 가볍게 생각하면 급공근리에 현혹되지 않을 거야.
253, 조화는 사람들의 원한을 해소할 수 있고 재난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254), 이전은 어제의 죽음과 같고, 이후는 오늘의 생과 같다.
255. 특히 유용한 것은 일어서서 실현하고 불평하지 않는 것이다.
(256), 가도가 이렇게 오래 지속되는 곳은 일시적인 관작에 의지하지 말고, 장기적인 가규에 의지해야지, 한두 사람의 갑작스러운 발난에 의지하지 말고 대중의 수호에 의지해야 한다.
(257), 필수 도로, 가장 비싼 푸시 성실, 비귀권술.
(258), 사람들은 가까이 보고, 나는 멀리 보고, 말했다; 사람은 그 두께를 보고, 나는 그 가늘고 교묘한 것을 보았다.
뒤에서 다른 사람을 공격하지 마라.
(260), 군대를 이끄는 길, 은비인, 위비례로.
26 1,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262), 신사 의 섹스, 비록 깨지고 어색하지는 않지만, 비록 말은 하지 않는다.
263. 사고와 학습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264. 항상 처음으로 두려워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265), 추천 현혜, 강간 제거 불가 * * *.
266.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장기간 하지 말고, 사람이 많이 경쟁하는 곳에 가지 마라. 극단적인 것은 반대로 해가 될 수 있다.
(267), 만족하는 자는 즐겁고, 탐욕자는 근심한다.
(268), 서 있는 길, 안팎이 부드럽다. 뚱뚱한 집의 길은 말을 잘 듣는 데 있다. 동의하지 않으면 일을 골라 낼 수 없고, 엄격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
(269), 부귀공명은 모두 세상에 떠 있지만, 두 번째로 큰 가슴은 정말 유용하다.
270. 복보가 무궁무진하고 잠재력이 무궁하다.
27 1, 사람을 관찰하는 방법, 청렴무관료, 다조직은 큰소리를 적게 한다.
272. 미간에 맑은 기운이 배어 있어 흥미가 적지 않다. 앞으로 성취가 있을 것이다.
273, 공공 이론의 이점을 선택하고 따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