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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자이는 고서와 동편을 가려야 한다

-응? 주 (1130.9.15 ~1200.4.23) 개성이 평범하고 한족, 남송휘주 부원현 (오늘 강서우원) 사람, 강남동로. 19 세 진사기, 경호남로 안복사, 보문각에서 관직을 맡았습니다. 그의 집권 기간 동안 정령을 신청하고, 한간 관원을 징벌하며, 정적이 탁월하다. 주자는 남송시대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 인물로 공맹 이후 가장 걸출한 유학의 대가이자 유학의 전환점이다. 그는'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소멸한다' 는 이학 사상을 제시했는데, 성주학파 () 의 창시자이다.

윤곽

주 (1130-1202) 휘주원 (금강서) 사람,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문학가

19 세의 그는 수재로 지방관을 여러 차례 맡았지만 매번 시간이 길지 않았다. 그는 집권 기간 동안 매국노를 처벌하는 것을 선포했지만, 청렴하고 유망하지만, 여러 차례 밀려나고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순조롭지 못했다. 주씨는 유명한 이학자 사상가 철학자일 뿐만 아니라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이기도 하다. 세인은 그를 주자라고 존칭했고, 공맹이래 가장 걸출한 유학을 선양하는 대가라고 칭찬했다.

이학사에서, 주씨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했다. 이 체계의 핵심 범주는' 리' 혹은' 도' 와' 태극' 이다. 도리는 만물보다 먼저 만물의 존재를 결정한다. 그것은 세상의 만물을 초월하고, 영원하고, 부패하지 않고, 객관적인 자연의 존재이며, 무정하고, 가식적이지 않다. 이성과 가스, 이성과 물과의 관계에서 주씨는 이성과 가스의 통일을 주장한다. 그는 이치가 공기를 통해 만물을 생산하는 것이 만물의 기초이자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캐릭터의 생활

주생은 남송건염 4 년, 남간부 유계 (현재 푸젠성 산밍시 유계현) 에서 태어났다. 뒤이어 어머니가 양숭안군 () 을 이전한 후, 명조 () 가 주자 () 를 그린 화가. 만년에 건양시험정에 정착하여, 후세에 시험정파라고 불렀는데, 그는 매우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남송 시인, 철학자, 교육자. 송대 이학 대사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이기일원론 체계를 완성하였다.

주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 사오싱 21 년 취안저우 동안주부, 사오싱 22 년 취임했다. (주전후는 동안 주책을 5 년 동안 맡아 책 곳곳을 여행하며 친구를 방문하여 지혜를 구하고 유유승지를 찾는다. 동안은 취안저우 100 여 리, 안해는 샘통 사이에 위치하여 반드시 거쳐야 할 곳이다. 그래서 주씨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안해에서 자주 휴식을 취하고 밤을 지낸다. 안해를 지나갈 때마다 주송의 유적을 참관하러 가서 조제진의 유명한 유생들을 초청하여 경학을 하였는데, 이는 안해의 문풍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임만후는 사직을 요구하고, 심리학 연구에 몰두하고, 곳곳에서 강의하며, 자신의' 태극' 이학 사상, 즉' 천리',' 천리',' 인욕' 을 선전하며, 정호 (), 정이학파의 창시자가 되었다.

석춘 2 년 (1 175), 신주 (오늘 상라오) 거위호사와 육구연을 비롯한 또 다른 파벌과의 만남에서 두 파의 철학적 이견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석춘 5 년 (1 178), 재상 석호의 추천을 받아 주씨는 남강 (오늘 강서운자현) 지군으로 임명되었다. 2008 년 3 월부터 8 월까지 주임강 남서로 창평사 관저. 그의 임기 동안, 그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자금과 음식을 모았고, 국민들은 평화 속에서 살 수 있었다. 비밀 내각을 정비할 계획이며 기증자가 상을 받을 때까지 그는 취임하지 않을 것이다. 저장 () 동대 가뭄 () 으로 재상은 주 () 를 저장 () 동 상평 () 으로 추천하였다. 시주가 상을 받을 때까지 그는 사오싱에 갔다. 후관부터 비각, 환등이 시스템에 들어가 해설원을 맡다.

소희검 (1190 ~1194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머리맡 베개는 중류이고, 우물 안 샘은 돌 아래 연못을 통과한다. 손님은 새를 품지 않고 빗소리만 들었다. "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산치에 새겼다.

경원 2 년 (1 196), 주와 제자, 채신, 황충이 부산 (현재 여천현 평촬영향 주산촌) 쌍림사 옆에 있는 우이당 강의에 와서 시' 부산' 을 지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성남과 남풍 사이를 왕복했다. 에서 그는 이원길, 덩의 초청으로' 건창 상사 비문' 을 한 편 써서 건창 인재에 대해 크게 칭찬했다. 남성현 상당두꺼비보촌 오륜, 오창형제의 초청으로 마을에서 강의하고, 오씨회관을 위해' 반목헌' 을 쓰고, 독서정을 위해' 서재' 를 쓰고, 오씨 형제가 창립한 사창을 위해' 사창기' 를 쓴다. 마을에서 그는 또한 유명한 시를 한 편 썼다. "수로가 이렇게 맑아서 생수가 생기게 한다." ("독서") 주씨가 마을을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두꺼비 보금자리를 원촌으로 바꿨다. 민국 때 주를 기념하기 위해 생수진 (지금의 연못진) 을 지었다. 남풍증공암벽에는 주제가 쓴' 안수'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고, 암동 아래 작은 연못 벽에는 주제가 쓴' 묵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주씨는 연이어 낙안, 김계, 동향에 다녀왔다. 낙안의 류갱에는 마을 입구의 장원루 제목으로 간판이 하나 있다. 여씨 형제의 초청으로 김계숭정서원에서 강의하고,' 형제의 학문, 천고의 성인의 마음' 을 증여한다. 동향이 윤계 (물명) 를 건널 때 시 \ "윤계 \" 가 있다.

경원 6 년 사망. 가정 2 년 (1207),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9 년 까지, 펭 기념 주홍, 특히 강남 서쪽 도로 남호서원 (이 자동차 구지) 을 건설했다.

주씨는 이학의 대가로 중국 봉건 유학의 주요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원명청에서 줄곧 봉건 통치 계급의 공식 철학으로 봉건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더욱 완비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청 2 년 (13 13), 과거제 재개, 주주의' 사서주' 를 시험사로, 주를 고시강으로 명령했다. 주원장 홍무 2 년 (1369), 주 등은 과거시험에서' 전종' 으로 전해졌다. 설주는 봉건 사회의 통치 질서를 공고히 하는 강력한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그것은' 삼강오상' 을 강화하여, 나중에 봉건 사회의 변혁에 어느 정도 장애가 되었다. 주씨의 학술사상은 세계문화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주씨의 주요 철학 저서는' 사서주',' 사서나 문제',' 태극도해',' 통서해',' 명희해',' 주역 본의',' 이경개오' 등이다. 또한' 제옥 하위 클래스' 도 있는데, 그와 제자 사이의 문답 기록이다.

주 () 는 이학 대사로서 저술이 상당히 풍부한데, 주로' 사서구주',' 초사주',' 사이토 유자대전',' 제자집어록' 등이 있다.

그는 평생 부유하지는 않지만 가난하다고 말할 수는 없고 전반적으로 강소강 수준에 있다.

기록

주조적 강서 () 는 유계 (원래 남계부, 지금은 삼명) 에서 태어났고, 유학생은 건주 연평 (오늘 푸젠성 건오시), 건양, 숭안 (오늘 우이산시 남평시 건계까지) 에 거주하며 건양황갱 대림곡에 묻혔다. 그의 아버지 주홍 노래, 혜주 Wuyuan 에서 태어난 4 년, 노래 shaosheng 는 사십육 살 때 chongan 우 fuli 에 묻혀, jianzhou 남쪽 기쁨으로 사망했다. 송충과 원년, 변법중진사. 송선화년, 푸젠정과 임현령에서 건양 (지금의 푸젠) 에 거주하는 화교가 있다가 시험정으로 이주했다. 그는 작가, 인사 대법관 등을 담당한 적이 있다. , 일명 인사 대법관, 의사 의안, 봉광동 공, 성묘 제물로 불린다. 진회 타협에 반대하여 라오주를 알게 되었는데, 그는 도착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남계서원, 주의 출생지, 지금으로부터 14 년. 이때, 주씨는 모친과 함께 숭안 (오늘 푸젠 우이산시) 에 살면서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유자 등을 위해 책을 읽는다. 19 세 [사오싱 18 년 (1 148)] 건양적으로 향시 공과에 참가하다. 중진사 명단. 시립고종 효종 광종 닝종사 왕조는 남강, 제독 강서형옥사, 편비각 등을 집행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효종, 광종,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나중에 조여옥의 추천을 거쳐 그는 환의 웨이터와 강사로 승진했다.

경원 3 년 (1 197), 조여옥은 한모에게 거절당했고, 주도 해직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경원 6 년, 병으로 죽었다.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원순제는 제환공으로 봉쇄되었고, 명나라의 장렬 () 은 성인으로 개명되었다. 청강희는 51 년 대성전 철인으로 승진했다. 그는 성주파의 주요 대표인물로, 그 시는' 독서',' 봄날',' 범주' 등 명편이다.

주씨는 송대 이학의 대가이다. 그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했다. 이치를 세계의 본질로 여기며, "이치가 앞서고, 화가 나있다" 며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제안했다. 주학식이 해박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심지어 자연과학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풍격이 준란하며, 짙은 먹색이나 전전의 병이 없다. 많은 작품의 언어가 모두 심사숙고를 거쳐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의경은 감성보다 이성이 조금 더 많은데, 이는 그가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여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동리는 일찍이 그를 칭찬했다. "명인의 고명, 행인의 외경심, 학자의 어려움, 체인의 정밀함, 자연행이 여러 해 동안 진행되며, 사실체의 깊고, 배움이 깊다." 주씨는 "공부가 매우 부지런하고, 즐겁고 의리를 두려워하는 것은 우리 당에 보기 드물다" 고 덧붙였다. (연표 (볼륨 1). 벼슬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는 청렴결백하고 벼슬길에 전도가 있다. 주씨는 평생 이학 연구에 종사해 이학치국을 극력 주장하지만 권력자에게 이해되는 것은 아니다. 주씨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교육 사업에 힘쓰고, 부지런히 가르치고 강의하며, 교육 사상과 실천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후세 유학의 발전을 보면, 그는 유학을 최고봉 (다음 단계는 벼랑) 으로 밀고 내세 중하층의 사상 해방을 위해 복선 (사상 해방 억제) 을 박차고 있다. 그는 인민을 위해 귀중한 공헌과 시를 지었다.

전기

주씨는 초창기에 불교와 도교를 드나들었다. 3 1 세 때, 정이삼전 제자 동리가 정식으로 출사해 유학에 투신하여 정호, 정이후의 유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2 년 (1 175 백록원 한학을 기초로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여' 학규', 강의수, 전도수를 제정하였다. 담주 (금호남 창사) 에서 악루 서원을 회복하는 주된 목적은 관리 부실로부터 지식을 얻고, 경공 수행, 존중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정주를 계승하고 또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나중에는 주성리학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항금, 애민절세, 노동력 감축, 토지 합병과 고리 착취 제한, 개혁 조치 시행, 농민 봉기 진압 활동에 참여했다. 교육을 받는 동안 주씨는 경학 사학 문학 불교 도교 자연과학에 섭렵이나 저술이 있어 작품이 광범위하고 풍부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송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점쟁이를 청했다고 한다. 점쟁이는 말했다: "부귀도 비싸요. 아이를 낳는 것이 바로 공자이다. "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중시할까 봐 두려워하는 사실이다. 주씨는 이미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건양 (이후 연평부, 현재 남평시) 부근에 남간부가 하나 있는데, 도교가 남방에서 최초로 전파되는 중심지이다.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여 현지 도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주씨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당시 낙학의 한 지점인 동력의 학설을 계승하여 이학의 대표작 푸젠학을 창설했으며, 남건삼 씨와 함께' 연평사현' 이라고 불렀다.

만년, 주가 제인양 코팅 강의에 정착했고, 각지의 학생들이 답습을 하고, 이학을 연구하고, 서립설을 썼다. 그들은 채, 유,,, 유구언, 예비 등과 함께 학술사에서 주목할 만한' 시험정학파' 를 창설했다. 그래서 시험정은' 민남참새리' 로, 건양은' 이학의 고향' 으로 불린다. 현재 매년 청명절을 전후로 미국 일 한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 주후예들이 제사를 지내고 있다. 그가 남송에서 창립한 이학이 아직도 미 일 한 말 등의 국가에서 추앙을 받고 있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재능이 넘친다. 네 살 때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게 바로 하늘입니다." 주씨가 물었다. "하늘에 뭐가 있어요?" 그의 아버지는 겁에 질렸다. 그는 부지런히 생각하고 공부한다. 여덟 살 때' 효경' 을 읽을 수 있는데, 그는 책에서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아니다" 라고 제사했다. 주씨의 아버지는 열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의 친구 유자, 유면자, 후선들은 모두 도사였다. 당시 도사는 불교를 배척하는 사람도 있었고, 불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자에 속한다. 그래서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관심이 많다. 사오싱은 17 년 (1 147), 18 세의 주가 농촌공조에 참가했다. 듣자하니 그는 불선 이론으로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채자 시험관도 사람들에게 "다음 생에는 세 가지 책략이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앞으로는 특별하다" 고 말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주고시 중 진사, 3 년, 동안현 주재로 파견돼 벼슬길을 시작했다. 부임 도중에 그는 유명한 도교' 남검삼선생' 정이의 제자 동력을 만났다. 사오싱은 30 년 (1 160), 30 세의 주씨는 에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그는 숭안에서 수백 리를 걸어서 연평에 왔다. 동리는 이 학생을 매우 감상하고 그를 혜원이라고 명명했다. 그때부터 주씨는 자신의 객관적인 유심주의 사상인 이학을 세우기 시작했다.

주 () 는 초현실주의와 초사회 위에 한 가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의 표준이며, 이것이 바로' 정의' 라고 생각한다. 진선미는 발견 (사물에 대한 무지함) 과 자연의 법칙을 따름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런 진선미를 파괴하는 것은' 인욕' 이다. 그래서 그는 "정의를 수호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것은 주객관 유심주의의 핵심이다. 3 년 (1 176) 이 되자 주와 당시 저명한 학자 육구연은 강서 상라오구호사에서 만나 교류했다. 그러나 루는 주관적 유심주의에 속한다. 그는 진선미는 사람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본심을 발명하라' 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진선미를 발견하고 자기 완벽을 실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주씨의 객관적 유심주의 관점과는 다르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말다툼을 벌여 서로 비아냥거리고, 즐겁지 않게 헤어졌다. 이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유명한' 거위호회' 이다. 이후' 이학' 과' 심리학' 이라는 두 유파가 나타났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가을, 송금 관계가 긴장되고, 김주안양이 분병해 장강 북쪽 해안에서 남하했다. 송고종은 원래 해남에서 도망칠 작정이었지만 유능한 조수 첸의 만류로 그는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병을 물리치고 소식이 연평으로 전해졌는데, 주씨는 당시 그곳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주 () 는 국가의 승리에 미친 듯이 기뻐하며 축하의 시를 써서 그가 억제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동시에 군무를 주관하는 대신에게 승승출을 지적하며 중원을 좌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황제가 퇴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종이 왕위에 올랐다. 많은 군민이 요구하는 압력으로 항일파 장군이 기용되고 악비 억울한 사건이 기각되고 진회 당원이 강직되었다. 이때, Zhu Zou xiaozong 은 세 가지 제안을 했다.

(a) 지식의 지식화를 강조한다.

(2) 해고 및 협의;

(3) 인재를 임용하다.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반대 의견과 주장을 분명히 표명했다.

이 기념관은 주씨를 운 좋게 불렀다. 송 6 월 패배 할 때, 법원이 평화를 위해 사람을 보냈을 때, 그는 린안에 도착했다. 주씨는 여전히 강력하게 반대했고, 심지어 효종이 그를 접견할 때 몇 마디 했다. 효종은 주쌍의 충성심을 느끼며 그에게 수보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이 자리는 그의 강점이 아니라 좀 풍자적이다. 주씨는 장준을 만날 기회를 빌어 북벌중원의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했다. 그러나 장군은 곧 외지로 출발해 길에서 죽었다. 주홍 특별한 여행 (오늘 난창) 울며 금 저항 좌절을 한탄했다. 이때 영주와 조정 내 파벌 세력이 창궐하여 유목 민족이 회하를 건넜습니다. 주씨는 걱정이 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융흥 원년 (1 163), 주가 푸젠숭안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곤경에 빠진 (방해받는) 나라가 회복되는 사람들은 화해할 것이다. 나쁜 국경의 일과에 대비한 것은 화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화화의 사상은 우리 국민의 충성심을 끌어들이면서 구국의 소련에 대한 희망을 거부하고 투항한 사람들을 날카롭게 비난했다.

1 164 년, 김조가 송조를 진압했다. 용흥협정 이후 진송은 조카와 삼촌이 되어 관계가 잠시 완화되었다. 주씨는 신유학에 뛰어들었다. 그는 고향에' 냉천루' 를 지었는데, 이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많은 도교 서적을 편찬하고, 강의활동을 하며, 안에 학생들이 가득 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응하지 못했다.

1 178 년, 주토가 다시 돌아와' 제남항군' 이 되었다. 다시 관직에 올랐지만 그는 자신의 학문적 지위를 잊지 않았다. 당대의 이백은거 구지 여산에 백록동 서원 강의학을 건립하고 학습 규칙을 제정하였다. 즉: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다. 노소의 질서가 있고, 친구는 신용을 지킨다."

"박학, 의문, 신중함, 분별력, 실천" 의 "학습 순서"

"슬림한 열쇠" 는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하고, 벌은 원망하고, 고치면 반드시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정권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길은 그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처사의 중대함 "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 백록동 서원' 은 나중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 학규' 는 모든 서원의 전범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18 1 년, 주씨는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오읍정사' 를 짓고 제자들을 모집하고 이학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유교 고전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에서 네 권의 책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을 정성껏 골라 발행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사서는 영향이 심오하여 나중에 봉건 교육의 교과서가 되어 유교 사상이 중국 봉건 사회를 전면적으로 통제하는 사상이 되었다.

1 193 년, Zhu Zaixiang 은 바쁜 정부 업무에도 불구하고 4 대 서원 중 하나인 악루 서원을 수리하는 또 다른 유명한 서원을 주재했습니다. 백록동 서원과 마찬가지로 주강학, 제자를 가르치고 이학을 전파하는 장소가 되었다. 남송시대 서원이 성행하여 관학을 거의 대체하는 것은 주의 제창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주 () 는 벼슬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항상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거나 하층 민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숭안 시대로 은퇴했을 때, 당시 숭안은 기근이 들면서 농민 봉기였다. 이를 감안해 주씨는' 사창고' 건립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관귀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대출자가 변화를 원한다면, 만약 그가 원한다면 ... 세나 불행한 배고픔은 반드시 반기할 것이고, 멋있으면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창 설립의 목적은 흉년 때 지주신사가 고리대금으로 농민을 착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후 주씨는 여러 곳에서 이 제도를 시행했다. 1 178 년, 주씨는' 제남강군' (오늘 강서운자 일대) 으로 임명돼 취임 직후 기근이 발생했다. 주씨는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 * * 장강석 제방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하며, 한편으로는 제방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굶주린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굶주린 사람들은 이를 선이라고 부른다.

1 190 년, 주씨는 푸젠장주의 상황을 알게 되었다. 당시 토지합병이 성행하여 관료지주가 형세에 의지하여 농민의 경작지를 합병했지만, 세액은 각지 지주로 이전되지 않아' 논세 불균형화' 를 초래하고, 토지없는 농민에 대한 착취가 더욱 심각해지고, 계급 갈등이 심화되었다. 이를 위해 주씨는' 정해' 를 제안했다. 즉 곳곳에서 토지를 확인하고 세금을 내는 것이다. 이 제안은 반드시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대지주의 이익을 손상시킬 것이기 때문에 후자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정승" 은 결국 실시되지 못했고, 주대노로 사직하여 * * * * * * * * * * * * * * * * * * * * * 을 나타냈다

주일생은 이학을 창설하고 통치 사상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그러나 이학이 초창기에 초려를 나왔기 때문에 영향이 깊지 않다. 한편, 주씨는 청렴하고 청렴한 관직의 성격으로 권세에게 미움을 사서 만년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1 18 1 8 월 저장동 기근, 주경재상 추천으로 저장도 장평차 염관으로 임명됐다. 항주를 지나 칠자에 들어가 열세를 진술했다. 부임한 후, 그는 탐관의 부정행위와 나쁜 행적을 은밀히 방문하여 탐관과 대인들을 탄핵하였다. 그는 조금도 편파적으로 왕와이와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그래서 신유학을 공격하는 편지를 쓰라고 지시하면서' 위선학' 이라고 통렬하게 비난하고, 주씨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주 (1 187) 는 강남서로 재직하며 일부 옥무를 모아 간주 (간현), 강주 (구강) 지역의 사법, 교도소, 감찰, 농무 등을 관리한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학이 득세했고, 주의 벼슬길은 더욱 순조롭다. 몇 년 후, 당시 남송재상 조여옥의 추천을 거쳐 황제의 모사와 선생님이 되었다. 금방 즉위한 영종은 이학을 충분히 긍정하고, 주를' 유종' 이라고 부르는데, 강남의 남송은 이학으로 내부 단결을 강화하려는 희망을 반영하고 있다. 주위녕종진이' 대학' 을 강의하는데, 그는 이틀마다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번씩 강의한다. 그러나 그는 이번 기회에 국가 대사를 비판하여 결국 영종을 불만스럽게 했다. 그는 국가 사무에 간섭하는 혐의로 기소되어 법정에서 쫓겨났다.

경원원년 (1 195), 조정주의 지지자 조여옥은 가끔 나타나는 복잡한 말에 놀라 쓰러졌다. 한 () 의 조여옥 () 이 자신에 대한 공격에 가담한 적이 있어, 그는' 이학' 을 공격하는 운동을 벌였다. 경원 2 년, 엽기 () 는 도가 서적, 과거취사 () 를' 파괴' 할 것을 요구하며, 그 중 주일력 () 을 선택하지 않았다. 감독 심계조 () 는 기회를 틈타 주 () 열 가지 죄명을 고소했다. 그의 머리를 잘라 주세요. 주씨의 득의양양한 제자 채가 체포되어 도주로 호송되었다. 한동안 주씨는' 위선과학' 으로,' 위선교사' 로, 학생에게' 위선제자' 로 여겨졌다. Ningzong 오래된 상태를 변경, 공식 으로 추천 되는 사람은, "의사 학자" 를 취할 수 없습니다 명령했다.

경원 6 년 (1200) 3 월 초 9 일, 주씨는 마침내 건양의 집에서 7 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었을 때 여전히 대학 성장을 수정하였는데, 그가 어떻게 자신의 이학을 세우기로 결심했는지를 알 수 있지만 생전에 얻지 못했을 뿐이다.

주씨의 주요 철학 저서는' 사서구주',' 사서나 문제',' 태극도해',' 통서해',' 명희해',' 주역 본의',' 이경개오' 등이다. 또한' 제옥 하위 클래스' 도 있는데, 그와 제자 사이의 문답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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