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참신한 작문은 1 으로 시작한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항상 문장 전체를 얻을 수 있다.
예문: 어렸을 때 만화책과 축하 카드에 새겨진' 날개가 달린 아이-천사' 에 매료되었다 순수하고 솜털 같은 하얀 날개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이며, 나의 어린 시절의 꿈을 장식하고 있다. (충칭 전문은 "하얀 날개가 내 꿈을 장식한다 ..." 로 시작한다.)
이 글의 시작은 내가 흰날개를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내 어린 시절의 꿈을 장식했다' 라는 제목으로 제목을 보살펴서 아래와 같이 인용한다. (조지 버나드 쇼, 어린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이런 시작은 시원시원하고 빨리 본론으로 들어가 발산하지 않는 느낌을 준다. 시험장 작문이 시작되는 첫 번째 선택이어야 한다.
2.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제목을 정렬합니다.
탈출기: 잎은 날 수 없는 날개입니다. 날개는 하늘에 떨어지는 잎이다. (충칭 완벽 작문' 날개, 하늘에서 떨어지는 잎' 의 제사)
이 비문은 비유적인 방식으로 "날개" 와 "잎" 의 관계를 드러낸다. "날개" 와 "잎" 은 어떻게 동일시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수수께끼처럼 단번에 독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문장 전체를 다 봐야 미운 오리가 백조로 변하는 동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미운 오리' 대신 낙엽으로 후회 없는 선택, 집착의 꿈, 아름다운 마음, 참신하고 독특하며 상쾌함을 썼다.
3. 기분을 돋우기 위해 장면을 쓴다.
탈출기: 또 무더운 여름이 되자 매미가 울기 시작했다. "베이징의 완벽한 산문" "그 눈에서 힘" 이 시작된다 "
이 문장 수업은 다른 사람의 속식에 빠지지 않는다. 작은 곳에서부터 볼 수 있는' 눈' 한 켤레부터 수학 선생님의 눈과 감정이 반의 모든 학생에게 주는 햇빛과 같은 따뜻함과 갑작스러운 발전을 쓴다. 여기서 시작되는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는 특정 분위기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정서를 부각시키고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4. 대비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문제를 설명합니다
예: 아침 8 시가 막 지나자 화가 난 어머니가 키 큰 남자 아이를 끌고 장 교수 사무실 문을 열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우리 엄마는 장 교수에게 아이를 비판하기 시작했다. 소년은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 듯 천장을 계속 올려다보며 몸이 떨리고 있었다. 때때로 이전 문장으로 돌아가 반대를 표시하다. (산둥 라이 우 전체 텍스트 "사실 그렇지 않다")
문장 시작은 어머니의 눈에는 아이의' 나쁜' 을 크게 과장했지만, 교수에게 이르자 교수는 아이의' 좋은' 을 쉽게 지적했다. 이런 역차는 오직 한 가지만 설명할 수 있다. 사실 아이가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엄마' 의 안목과 교육아이의 이념에 문제가 있다.
5. 생각을 바꾸어 딴마음을 품지 마라
탈출기: 저는 악마입니다. 마음속에 천사가 있는 악마입니다. "산둥 빈주 전문은' 천사가 영원히 마음속에 머물게 하라' 로 시작된다"
문장 제목은' 천사를 내 마음 속에 영원히 머물게 하라' 인데, 시작은' 나는 악마다' 로 시작하니 이상하다. 아래로 내려가면 첫 단락의 시작은' 나는 악마다' 이다. 마지막에야 이런 역발상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천사' 를 부각시키기 위해서였다.
작문의 시작 단락에서 발췌 1 을 발췌하다. 봄의 꽃은 문을 열고, 여름의 그늘은 문을 열고, 가을의 열매는 문을 열고, 겨울의 날눈은 문을 열고, 진심으로 우정에서 문을 밀어낸다.
2. 인생은 때때로 보초가 끊어져 외롭고 무력하지만, 길은 멀고 멀리 수리되어 망망망하다.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생활이 어색할 때가 있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룻배가 태행산과 눈을 오를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영웅과 낙천적이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깨고 나의 구름돛과 다리의 깊고 깊은 바다를 직립할 것이다.
3. 아름다움은 한겨울에 흩날리는 잔설 몇 조각, 푸른 하늘에 흩날리는 구름 몇 송이, 호수 위에 뛰어오르는 석양, 밀림에서 메아리치는 새소리다.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 청산발 아래 구불한 푸른 물, 봄에는 가랑비에 젖은 연한 녹색, 가을에는 황금빛 들판이다.
4. 마크 트웨인은 한 발로 바이올렛을 엮었지만, 향기를 너의 발에 남겨 두었다고 말했다. 이것이 포용입니다.
5. 청춘은 의지의 피와 노력의 땀으로 만든 지속적인 이슬, 미카입니다. 젊음은 영원한 희망과 영원한 동경으로 짜여진 현란한 무지개이다. 젊음은 영원한 끈기와 완강한 끈기로 만들어졌다. 철벽이 금탕처럼 단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