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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지보에 관한 자료?

당나라 행진곡의 보고

당나라, 우리는 중국 봉건 사회가 전무후무한 번영과 강대한 조대라는 것을 안다. 그것은 전진과는 다른 행정제도인 정진 제도를 채택했다. 우리는 중학교 역사에서 정진 할거의 상황이 우리나라 역사상 중요한 현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진 세력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정진 대표는 잇달아 교토에 자신의 사무기구를 설립하여' 땅' 이라고 하고, 뒤이어' 도직예입원' 으로 개칭하여' 금' 이라고 부른다. 이곳의 책임자는' 관직' 또는' 놀이의 관직'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의 임무는 그들이 대표하는 지방장관에게 장과 논문을 제출하고, 보고와 정부 센터 부처와의 연락이 필요한 각종 문제를 처리하고, 지방당국에 각종 정치뉴스를 이해, 수집 및 통보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관리들이나 관리들이 지방 관리들을 위해 다양한 정치 뉴스를 이해하고 수집하고 보도하기 위해 베껴 쓴 보도는 이전의 법령 성격의 문서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칙령은 강제적인 행정 문서이지만, 이 보도들은 분명히 이런 기능이 없고, 단지 정보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수한 채널이다. "땅" 이나 "원" 등의 기구가 경성 정진 수장이 되어 법정과 전국 정세를 이해하는 정보센터가 되었다. 그러나 당시 이러한 보고서에는 고정 된 제목이 없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입원신고',' 신고신고' 또는' 신고신고',' 출거신고' 등이다. 그래서 당나라가 존재한다면 그것은 중국 최초의 신문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우리가 증명해야 할 것은 당대에 확실히' 원중극' 이 있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서에서 신문이라는 형식의 존재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찾아야 하거나, 증명할 것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공교롭게도 우리는 이 두 가지 증거를 찾았다.

(1) 다시 한 번 사료의 기록을 말하다.

뉴스, 편집자 등의 명사는 당대의 저서와 사기에 이미 등장해 신문, 표, 조보, 잡보 등의 단어 사용 빈도가 높다. 이 점은 일부 작품에도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손교라는 사람이 그의' 정위집' 에 쓴 문장' 개원잡보 읽기' 다.

손교는 당송 8 대 지도자 한유의 제자로 800 여 년 전 당나라 중후반에 살면서 중상층 정부 관료로 일했다.

손교가 읽은' 개원잡보' 는 기원 85 1 년에 쓰여졌다. 올해 그는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고향인 한상 () 에서 제두장안에 왔다. 그는 장안에서' 입원보' 를 보고 개원년 (7655 년) 고향에서 보고 들은 것을 회상했다. (부록 참조)

이 문장 속 손교는 개원잡보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중국 최초의 신문에 나타난 귀중한 정보를 연구할 수 있게 했다.

원문에는 개원 잡보의 출현에 관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수십 권', 즉 수십 권의 제본되지 않은 한 페이지짜리 문자자료이다. 둘째,' 일은 하늘에서 시작도 끝도 아니다' 는 것이다. 즉 일기로 보면 머리도 끝도 없고 페이지도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

그 내용에 관해서는, 문장 (WHO) 는 몇 가지 예를 들었다: "어느 날 황제가 고향을 경작하고, 구례를 행하다", "어느 날 백명의 도사가 안복루 남행 대전" 등. 나중에 손교는' 개원록' 을 조사해' 모든 법칙이 복원될 수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개원록은 당대의 개원년 연대기, 이미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서에서' 개원잡보' 의 내용이 확실히 개원년 동안 발생한 정치사건이라는 것을 고증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손교는 또 항목, 한 사이에서 본' 개원잡보' 를 장안에서 나중에 본' 보관' 과 비교해 그들이 한 부류임을 밝혔다. 그것의 존재는 중당 이후 점진적으로 발전한' 근원보' 에 대한 증거를 제공한다.

오늘 신문과 비교해 보면 손교가 본' 수십 권의 책' 은 당시 정식 명칭이 없었고' 개원잡보' 는 손교가 마음대로 첨가한 이름일 뿐이다. 그것은 고정 발행기와 제목이 없고, 인쇄될 것인지의 여부는 아직 정설이 없지만, 분명히 많은 신문의 사본이며, 내용은 최근 뉴스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중국의 초기 신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는 우리나라 당대에 뉴스의 공식 출판, 복제, 전파가 발생했음을 증명한다. 시간은 손교' 개원잡보 읽기' 글에서 인용한 역사적 상한선, 즉 기원 724 년 개원 12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우리는 지금' 개원잡보' 의 원본을 볼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은 손교의 기록에 근거하여 사본을 만들었다. (부록 참조)

② 기존 당나라 신문-"둔황 Zou Jin 병원"

손교가' 개원잡보' 를 읽는 것은 중국 당대의 신문 출현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지만' 개원잡보' 는 존재하지 않아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고 우리는 말했다. 그러나 80 년대에 우리는 당대의 행군보 두 부의 원본을 발견하여 다시 한 번 중국 고대 신문의 출현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했다. 이 두 신문은 영국 런던의 대영도서관과 프랑스 파리의 국립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두 뜰은 모두 당희종 시대에 모래주에 주둔한 귀의군이 모래톱으로 돌려보낸 것이다. 모래주는 오늘날의 돈황 지역에 있기 때문에 이 뜰들은 오랫동안 돈황 막고굴 () 에 봉인되어 돈황 문물에 속하기 때문에' 돈황마당' 이라고 불린다. (참조 방한치 통사 54 면)

그 내용으로 볼 때 조정의 공식 문건에 실린 것이 아니라 서원 관리들이 모아서 뉴스 보도의 성격을 띠고 있다. 그래서' 개원잡보' 와 마찬가지로 공문이 관보로 바뀌는 과정에서 원시 상태의 신문에 속한다.

중국 초기 신문의 형태.

위의 자료에서 우리는 중국 초기 신문의 몇 가지 특징을 요약할 수 있다.

내용: 음악학원에서 발표한 이러한 보고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다룹니다. 황제의 활동, 성지, 관원의 임면, 조신의 기념 등.

발행: 이 신문들은 수도에서 지방까지 비정기적으로 발행되며, 주요 독자들은 각 지역의 총독이다.

형식: 이 신문들은 머리말도 없고, 고정이름도 없고,' 서원 입원',' 관',' 신문',' 신문' 등등. 칼럼은 없고 연대순으로 기록했을 뿐이다.

뉴스 출처: 관리들이 직접 수집한 정보도 많고, 그들이 입수한 조정의 동적 뉴스에서 선택한 정보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명언)

이 모든 특징들은 앞서 제시한' 신문' 의 정의로 측정하면 중국의 초기 신문이 신문의 모든 특징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적인 신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원시적인 신문은 이후 발전에서 점차 중국 봉건 사회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뉴스 전파 통로가 되었다.

이제 고대 중국 신문의 발전을 살펴 보겠습니다.

셋째, 고대 중국 신문의 발전

중국 고대 신문의 발전은 송대의 번영, 명대의 독립, 청대의 보완이라는 세 가지 주요 단계를 거쳤다. 그것의 발전 궤적을 차례로 살펴봅시다.

1, 선진 송대 신문

중국 초기 신문은 송대에서 더욱 발전했다. 봉건 정부 중앙부의 통일관리 아래 발행된 공식 신문인' 지보' 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지보 발행을 담당하는 기관은 김극장이다.

(1) 보물

지보 () 는 송대부터 봉건관보 사용 빈도가 가장 높고 습관성이 가장 강한 호칭이다. 송대의 신문은 당대의 신문과 마찬가지로 고정적인 명칭이 없고, 지보가 그 중 하나이다.

송나라 건립 초기에 당나라의 강당을 개편하였다. 우리는 당나라 대강당이 각지 정진 수령에 의해 세워졌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방식에 따라 행동한다. 객석 관계자는 각 책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추출할 책임이 있다. 이런 상황은 송대에서 질적인 변화가 생겼다. 송대에 이르면 이런 분산된 극장 위에 도시극장을 세우고 각 극장의 활동을 통일적으로 관리한다. 그중에서 정보 수집과 전파를 담당하는 관원이나 관원은 봉건 중앙정부가 이끌고 있다.

이렇게 되면 지방, 주원이 담당했던 원고 수집, 편집, 정리, 뉴스 승인, 정보 전달 등의 작업이 점차 중앙부에서 인계되고 있지만, 뉴스 전달 과정에서만 지방원과 관원이 책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따라서, 당대보다 송대의 저사보는 신문의 특징과 봉건관보의 색채를 더 지니고 있다.

우선, 더 이상 당대처럼, 단지 수도에 주재하는 관원이 상급 정진 총독에게 소식을 보고하는 뉴스 서신일 뿐, 중앙급 공식 신문으로, 일정한 제도에 따라 봉건 중앙부의 통일된 관리 하에 각 주현에 여러 부를 보냈다.

둘째, 그 독자는 당대처럼 소수의 총독에 국한되지 않고 중앙과 지방의 각급 관료와 지식인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셋째, 이미 공식 서적에서 완전히 벗어나 공식적인 뉴스 전파 도구가 되었으며, 정보의 양이 증가하여 뉴스의 시효성을 높였다.

넷째, 정기 연속 발행. 발행 주기는 매일, 5 일마다 매월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제수규' 가' 김보' 보다 더 많은 진전을 보였지만' 제수규' 와' 김보' 는 본질적으로 같은 성격으로 봉건관보 다. 이것은 모두 주의해야 한다.

송대 지보의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성지, 황제의 일상생활, 관원의 임면, 조신의 장법, 전보, 형벌 등.

황권을 공고히 하고 봉건통치질서를 지키기 위해 송나라는 지보 전파에 대한 관리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재해, 군사정보, 국정 (즉 황제가 반대와 비판을 일으키기 쉽다고 생각하는 것), 비준되지 않은 공식 장 등 통치에 불리한 내용의 발표는 엄격히 금지된다. 이 내용들은 일반적으로 보도를 허용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 송조 () 는' 정본 ()' 제도를 시행했는데, 본본은 공식적으로 비준한 관보 샘플을 가리키는데, 관원은 반드시 이 견본에 따라 신문을 발행해야 하며, 이 범위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2) 타블로이드 신문

또한 송대가 중국 고대 신문의 발달시기라고 불린 것은' 지보' 의 질적 발전 외에도 송대에는 고대 신문의 또 다른 형식인 타블로이드 신문이 등장했다. 타블로이드 신문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분명히' 가십' 이라는 단어를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비공식적인 표현이며, 우리의 정상적인 정보원과는 반대이다. 때때로 루머는 정규 뉴스보다 일찍 온다. 때때로, 밋치 소식은 정규 채널을 통해 전파되지 않는 소식을 퍼뜨릴 수 있지만, 우리가 절실히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타블로이드" 는 비공식 소식을 기록하여 중국 신문사상 최초의 민간 신문이다. 이런 신문은 독자에게 관보가 없는 정부 금지 문헌과 뉴스를 많이 제공하여 법원 인사변동과 정치활동에 대한 그들의 뉴스 수요를 만족시켜' 제보' 의 중요한 보충이 되었다. 그리고 타블로이드 신문은 지보보다 더 고급 신문이라고 할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우리는 여전히 신문 자체의 특징을 본다.

첫째, 타블로이드 신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가독성이 강하다. 앞서 언급 한 보물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 내용은 매우 제한적이다. 황제의 활동, 성지, 관원의 임면, 조신의 기념관에 불과하다. 디 신문보다 타블로이드 신문의 내용이 더 광범위하다. 예를 들면, 정부 제공 디 신문에 보도되지 않은 일, 법원이 누설한 일, 거리에서 도청하는 일 등이 있다. 내용이 많고 출처가 넓어서 사람들이 타블로이드 신문을 읽는 열정이 디보를 읽는 것보다 훨씬 많다.

둘째, 타블로이드 신문은 전파 속도가 빠르고 시효성이 강하다. 타블로이드 신문은 심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타블로이드 신문은 종종 지보보다 더 빨리 퍼진다.

게다가, 타블로이드 신문은 관료와 학자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관객을 가지고 있다.

"신고" 는 세계에서 중국에서 출판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오래된 신문이다. 2000 여 년 전에 건립된 서한초년 (기원전 2 세기경). 당시 서한 () 은 군현제 () 를 실시하여 전국에 몇 개의 군으로 나뉘어 군하 () 에 몇 개의 군으로 나뉘었다. 각 군은 모두 수도 장안에 주경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 집은' 디' 라고 불리며 주민 대표가 있다. 그들의 임무는 황제와 군현 사이에 정기적으로 황제의 법령, 성지, 조신 회의 등 공식 문건과 궁중 사건에 관한 기타 정치 정보를 죽간이나 비단서에 쓴 다음 진나라를 통해 세워진 역참을 통해 속마를 탄 사자로부터 군현으로 보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지보의 배경이다. 한 (), 당 (), 송 (), 원 (), 명 () 부터 청대 () 에 이르기까지, 지보의 명칭은 여러 차례 변동이 있었지만 그 분포는 결코 중단되지 않았고, 성격과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제지술의 발명과 발전에 따라, 동한 시기에 중국은 식물섬유로 종이를 만들고, 지보는 종이로 복제하여 지보가 더 발전하여 발행과 운송이 더 쉬워졌다. 당나라에 이르러 우편로의 개선으로 지보의 운송이 더욱 빨라졌다. 당현종의 해 (7 13 ~ 755 년) 에 보물은 개원 잡보라고도 하며 조각판으로 인쇄되었다. 어느 날 안복루 남쪽에서 큰 사격식이 열렸다고 한다. 어느 날 황제는 그의 땅을 경작하여 아홉 개의 선물을 주었다. 어느 날, 황제는 동방에서 돌아와 상을 잘 받지 못하여 전국적인 뉴스 간행물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면 저사보의 출판 시간이 고정돼 명대에 이르러 총정치부를 설립하여 저사보 출판을 관리한다.

명말 숭정 년 동안 지보는 손글씨나 목각인쇄에서 활자 인쇄로 바뀌었고, 규모가 더 컸다.

청대에 이르러' 신고' 발행량이 더 많았고, 나중에는' 보정' 으로 개명되어 관원, 학자, 심지어 서민도 읽을 수 있는 신문이 되었다.

디보' 나' 보정' 은 19 17 년 청나라 황제가 퇴위할 때까지 출판을 중단했다.

"신고" 는 세계 최초의 신문으로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방의 많은 사람들은 최초의 신문이 카이사르 대왕이 기원전 59 년에 창제한' 데일리 크로니클' 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긴급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공식 신문이었지만, 이 신문은 수명이 길지 않아 곧 폐간되었다. 신문연대로 볼 때, 중국의' 디보' 는 서한 초년인 기원전 2 세기 정도에 나타났으며, 로마제국의' 일간지' 보다 한 세기 정도 앞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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