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판 신년화는 크고 작은 수십 개의 산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하다: 충칭 양평, 천진양류청, 허베이 무강, 산둥 웨이팡, 쑤저우 도화우드, 하남 주선진, 쓰촨 면죽 등. 청말민초에는 티베트를 제외한 대만성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연화를 사용했다.
형세를 발전시키다
전통 풍습의 변화와 현대 사회의 변천에 따라 전통 신년 그림은 위기에 직면해 있다. 전통적인 수공목판 신년화는 기계 오프셋 인쇄로 대체되었다. 현대화의 발전에 따라 주택건물의 건축 구도도 크게 달라졌다. 전통 설화는 생존의 토양을 잃고, 과거 농경사회 전원의 여광을 가지고 도시화된 시골과 도시에서 전통문화 애호가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발버둥쳤다.
천진의 수양버들, 허베이의 무강, 산둥 웨이팡, 하남의 주선진, 쓰촨 면죽, 산시의 봉상, 푸젠의 장주, 광동의 불산, 호남의 담두에서만 이런 잔존한 설화를 볼 수 있다. 중국 정부는' 중국 민족 민간 문화 보호 공사' 를 시작했는데, 전통 목판 신년화는 다른 많은 멸종 위기에 처한 전통 민간 예술과 마찬가지로 구조와 보호 범위에 포함됐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