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바로 마음이 있고, 눈이 있고, 입이 있다. 3.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운다.
4.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련은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5, 운하가 이렇게 맑을 것을 요구하는데,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6.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학습을 기초로 한다. 7. 소년은 나이를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8. 고대의 군자는 미옥을 치켜들고 시장을 피했고, 후세의 사람들은 돌을 옥으로 하여 현란했다. 9. 마음이 넓고 공명정대하다.
10, 예의는 이치에 맞는다. 1 1, 자구,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해.
12, 나를 공격할 수 있는 진실하고 충실한 사람은 좋은 친구이다. 그 아첨은 경박하고, 오만하고 무례하며, 남을 악으로 인도하고, 사람을 친구에게 해친다. 13, 친구들, 정직한 사람들.
14, 수양, 지식, 실천, 즉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15, 독학, 사람은 비이성적일 수 없다.
16, 자중, 사람들은 존경합니다. 느리면 느려진다. 17, 읽기, 읽기 시작, 알 수 없음,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18, 배우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는 자는 반드시 의심하고 의심하는 자를 가르칠 것이다. 여기서만 그들은 진보할 수 있다.
19, 수양 1 위, 지식 2 위, 실천 2 위. 20. 집안은 순조로웠고, 아무도 따라오지 않았지만, 여전히 즐거워했다.
국과가 아침에 끝났는데 아무것도 남지 않아서 나는 득의양양했다. 독서는 성현을 취지로 하고, 관직을 위해 보국을 염두에 두고 있다.
조용히하고 일기 예보를 들어라.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너는 매우 가까워질 것이다.
2 1, 좋은 점을 줄 생각은 하지 말고 감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든 것에 여유를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다.
사람은 즐겁지 질투가 아니다.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행복해서는 안 된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어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남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큰 죄악이다.
색상 이탈리아, 다음 신문 과 아내와 딸 을 참조하십시오. 원한을 감추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 사람들을 오해하다.
22. 부를 수치로 삼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할 때 날뛰는 것은 아무것도 비천한 것이 아니다.
집에서 소송을 피하면 결국 소송이 치열해질 것이다. 생활 중에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무력으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않고, 탐욕으로 새를 죽이지 않는다. 만약 네가 편파적이라면, 너는 많은 잘못을 후회할 것이다.
게으름과 자기 방종은 어렵다. 만약 네가 한 젊은이에게 선의를 나타낸다면, 너는 오랫동안 지치게 될 것이다.
굴직은 늙었지만, 만약 네가 서두르면, 너희들은 서로 의지할 수 있다. 발언을 가볍게 듣고, 인정에 어긋나는 비난을 의식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만약 네가 어떤 일을 논쟁한다면, 너는 반드시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23. 첫 번째 건설과의 무역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가난한 이웃을 만나면, 반드시 많이 이해해야 한다. 인색하고 결혼은 오래가지 못한다.
렌창은 좋은 아이여서 곧 죽을 것이다. 형제 삼촌들, 너희들은 반드시 더욱 관대해야 한다.
노소 안팎에서는 법이 엄격하고 엄해야 한다. 여자의 말을 들어라, 사랑하는 골육이여, 남편이냐?
만약 네가 부를 중시하고 너의 부모님을 소홀히 한다면, 너는 인류의 아들이 될 수 없다. 아내와 결혼하여 남편을 택하고 재취업을 구하지 않다.
장가를 갈 때는 숙녀여야 하고, 두터운 것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24, 삼고모 육포, 매춘과 절도의 매개체.
미녀와 첩은 규각의 복이 아니다. 하인은 예쁘지 않고, 처첩은 짙은 화장을 해서는 안 된다.
조상은 비록 멀지만 제사는 반드시 성실하다. 손자는 비록 어리석지만, 반드시 경서를 읽어야 한다.
수명주기가 간단하니, 교자는 정직한 면이 있어야 한다.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술을 많이 마셔라.
25. 오늘 공부하지 않으면 내일이 있다고 말하지 마세요. 올해는 공부하지 않으면 내년이 있다고 말하지 마라. 일월은 빛이 없고, 1 년은 지체하지 않는다.
26, 새벽 일어나, 마당 청소, 안팎이 깨끗하다. 당신이 의식을 잃을 때, 당신은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문을 닫으면, 너는 아주 잘 할 것이다.
죽 한 끼에 밥 한 끼를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는 것보다 미리 쐐기를 박는 것이 낫다.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객은 반드시 유숙해서는 안 된다.
그릇은 깨끗하고 기와비는 금옥이다. 음식이 좋고 전원채소가 산해진미보다 낫다.
화려한 집을 뛰지 않고 옥토를 구하지 않다. 1, 독서의 느낌-주씨의 반무 방당이 열리고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2, 청옥안-주의' 춘수 정열'.
커튼이 반쯤 말려도 여전히 너무 춥다. 이상하게도 봄은 늘 깨어나지 않는다.
버드 나무 제방 은행, 살구 꽃 마을, 술에 취해 다시 초대했다. 지금 백발이 부끄러워 옷깃을 늘어뜨린다.
네가 조용해지면 성 () 으로 여행을 가라. 그 적막한 산경을 기억하다.
만 흐르는 물, 반흔 달 이빨, 매화 그림자를 그리다. 3, 봄-Zhu shengri xiangbin 을 찾고, 광대 한 새로운 풍경.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4, 우연한 성공-주씨의 청춘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1 인치의 시간은 얕지 않다.
연못 춘초의 꿈을 느끼지 못하고 계단 앞에서야 낙엽이 가을이라는 것을 알았다. 5, 자고 하늘-주모우운은 자기 연민을 하지 말고, 봄날 푸른 하늘을 띄워라.
화정은 땅이 없고, 옛날의 새 시는 배로 가득 찼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파랑새 바깥과 흰 갈매기 앞에는 몇 가지 향긋한 옛 인연이 있다.
구란산 월동조각 문턱, 강바람 불어 잔치. 6, Huan Huan Xisha-주압 프레임 년 동안 눈 더미, 보물도 최근 이식되었습니다.
반등을 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청우분 없이 이따가 홍백을 가르칠까 봐 두렵다.
다정한 벌과 나비가 일찍 날아간다. 7, 좋은 일이 다가온다-주씨의 봄빛이 오고 싶을 때, 그는 먼저 하늘의 눈송이를 깔았다.
칠민 송죽에 앉아 화주를 옥절로 삼다. 중원은 울창하고 강산은 웅장하다.
승상은 수천 년 동안 공훈이 탁월하여 유황의 청명을 구현했다. 8, 서강월-주씨는 바람 속에서 자고 산야명월에 온 것 같아요.
심신이 오래되어도 피곤하지 않아 기분이 상쾌하다. 구구절절 묵직하고 저속하지만, 정은 높지만 웃음은 좀 춥다.
란서리원은 소릉에서 잔류하고, 금방의 이익은 변하지 않는다. 9, niannujiao-주홍 바람 미소, 누가 물었다. 그것은 정말 순백색이다.
독립에는 친구가 없고, 오직 산선만 찍는다. 누가 절미함과 애석함, 진심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먼지와 분리되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자연은 눈보라를 불문하고 독특하다. 너는 저속한 매실과 복숭아를 비웃어야 하지만, 너는 그것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너는 벌과 나비에 열광한다.
분투는 해질녘처럼 그림자를 만들고, 맑은 흐름은 서리와 달을 덮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림 뿔이 날아가고, 요대 꿈이 깨지고, 곧장 내려가 휴식을 취한다.
녹색 청자는 가르치지 않으면 쉽게 접는다. 10, 보살만-주모광강 한비, 길장비.
화도크는 석양이 기울어지고, 낙하우드는 꽃을 피운다. 고객의 걱정도 없고 고객의 걱정도 없다.
깨어나면 술에 취해 미칠 것 같고, 더 취하면 더 깨어날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 1, 기조 제목-주푸와 즐거움, 가난, 걱정 없음.
하늘에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서로 의지하며 서로 상을 주었다. 동문황개를 보세요. 화정 이청을 들어보세요. 천고에 견디기 힘듭니다.
전갈처럼 배 한 척을 보내다. 이것은 단지 그것을 이용하는 계획이 아니다.
나는 청자의 천 배이니, 나는 갈고리로 돌아갈 것이다. 봄에는 호수 연기가 자욱하고 가을은 길지만 흐린 날은 보름달이다.
인정을 영원히 버리고, 나는 창주를 지불한다. 12, 기억-주씨의 매화머리, 요대 월간초.
요대 악과 탕우, 서리 내리는 계절. 들다리가 흐르는 물소리가 흐느끼자 행인들은 갑자기 걱정거리가 없어졌다.
빈 근심, 누구를 위해 머물고, 누구를 위해 등반하다. 13, 만강홍-주희수는 야생시인으로 낡은 산을 그리워하며 10 년 동안 헤어졌다.
인생운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주문의 옛 은거, 푸른 나무 신입생에 대해 이야기하다. 좋은 비가 내린 후 추청은 아직 반분이 따뜻해서 요석김옥이 열렸다.
더욱 통속적이고, 대추는 강을 빌려 봄빛을 남긴다. 들어가세요.
2. 문명행동규범의 명언경구문명시대는 자연제품을 더 가공하는 것을 배우는 시기이며, 진정한 공업과 예술생산의 시기이다. -엥겔스
사회 전체의 힘으로 * * * 생산과 그로 인한 생산의 새로운 발전도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다.
이런 인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엥겔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의식, 그래서 몸;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견권 상태.
고대 초등학교, 사람들에게 바닥을 쓸고, 대처하고, 진퇴하고, 애사, 스승, 존사, 강사, 친지들은 수양성, 제가, 치국, 평천하의 근본이다. -주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현
음악은 인간 정신의 발생을 자극해야 한다. -베토벤
도덕은 인간 사회를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간 것이고, 인간 사회를 위해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레닌
공공물을 아끼는 것은 * * * 자본주의의 특징이다. 칼리닌
문명 행동 규범에 대한 유명한 말이 있습니까? 문명은 교양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 로스킨의 좋은 태도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은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입장이 없다. -공자 필사자는 짐승보다 비싸고 예의 바르다.
안자춘추'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이 주인의 예의다. 셰익스피어의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의 취미는 지혜로운 사람이 생각해 낸 어리석은 사람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전략이다. 에머슨은 동물처럼 살아서는 안 되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는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삼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는 불존위를 앓는 것이 아니라 불존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형도는 성벽을 부축하고 덕후를 부축할 수 있다.
--이백은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신이 진흙탕에서 빛을 발하고 더럽혀지지 않고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는 한 사람에게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소멸이다. 곽모로는 공론도덕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는 마음보다 이성이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족은 지적으로 계몽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깨끗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의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인간의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는 마음이 진보의 어머니라고 자각하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하는 마음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은 수치심을 알고 용감합니다.
공구는 의리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의리를 볼 용기가 없는 것이 두렵다. 시에 juezai 주의, 심지어 한 사람,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신 앞에서 다른 사람보다 더 창피한 것을 배워야 한다.
쿠모크리트는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군자 제갈량, 근심은 가난하지 않다.
공구는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이 강하고 검소하면 하늘이 가난해서는 안 된다.
-견권 상태 럭셔리 게으른 가난한 사람, 근검한 사람 부자. -한비군자 여행,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차분하고 조용하다.
제갈량은 전 현가를 방문해 검소하고 사치스럽게 변했다. -리 shangyin 혼자 liangjiang, 자손 은 백 도시 에 떨어졌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사치, 욕망은 메우기 어렵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마광은 가난할 때 난관을 극복하기 쉽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아디 문명 시대는 사람들이 천연제품을 더 가공하는 법을 배우는 시기이자 진정한 공업과 예술이 탄생한 시기이다.
거스는 사회 전체의 힘으로 생산의 새로운 발전과 그로 인한 생산에 협조하고,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며, 이 사람은 창조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뭉크의 의식, 그래서 나는 정직하다.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견권 쿠앙 고철 초등학교는 바닥을 쓸고, 대처하고, 진퇴하고, 스승을 사랑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강한 스승의 좋은 친구들은 모두 수양, 제나라, 치국, 평천하의 근본이다.
주근묵자는 검다. 푸현의 음악은 인간 정신의 형성을 자극해야 한다.
베토벤 도덕은 인간 사회를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간 것이고, 인간 사회가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레닌의 공공재산에 대한 사랑은 자본주의의 특징이다.
가리닌의 전면적인 행동은 일을 순조롭게 할 수 있다. 직함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 인생은 짧지만 그래도 예의에 신경을 쓸 시간이 있다. 그들이 예의범절을 달보다 더 높이 본다면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 (베이컨).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해초를 한 층 더해 그에게 유용하게 하는 것이다. 그와 가까운 모든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 (로크) 을 받고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는 것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포코)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세상의 면모는 장례식을 볼 때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 만약 한 사람이 거리에서 관찰한 활동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즐거운 표정 (조 스위프트) 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장례식을 주재할 수 있는 특권이 있는 사람 (양 라 로웰) 조차도 매우 인정이 있는 (순자), 예례 (효) 덕을 잘 말하지 못하고 예례 ('논어') 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예례 ('논어') 를 세울 수 없다
4. 행동규범에 관한 명언경구 1. 큰일은 우리를 놀라게 하고, 작은 일은 우리를 우울하게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 둘 다 익숙해질 것이다. -라브루에르
행동을 뿌리면 습관을 수확 할 것입니다. 습관을 뿌리면 인격을 얻게 된다. 개성을 파종하면 너는 운명을 수확할 것이다. -[영국] 프리드만
3. 항상 고정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면 사람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4. 습관은 습관에 의해 정복되어야 한다. -켐프턴의 토마스
5. 습관은 정말 강인하고 거대한 힘이다. 생활을 지배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완벽한 교육을 통해 좋은 습관을 세워야 한다. 프란시스. 베이컨 (영국 철학자)
습관은 잘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을 지배합니다. -워즈워스
7. 당신의 마음이 변하면, 당신의 태도도 따라서 바뀔 것입니다. 당신의 태도가 바뀌면, 당신의 습관도 바뀔 것입니다. 습관이 바뀌었고, 당신의 성격도 바뀌었습니다. 당신의 성격이 바뀌면, 당신의 삶도 바뀔 것입니다. -매슬로우
8. 한 못이 다른 못을 짜낼 때 습관은 습관으로 대체해야 한다. -에라스무스
9. 한 사람이 어떤 방식으로 한 가지 일을 하면 다시는 같은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쨌든 오해이다. 그가 하는 한 반드시 다시 할 것이다. 사실, 그는 이미 해냈다. -시저 파비저
10, 어떤 사상, 어떤 행동 어떤 행동, 어떤 습관, 어떤 습관, 어떤 성격, 어떤 성격, 어떤 운명. -차 아이당
5. 문명행동규범에는 어떤 명언경구가 있습니까? 긴급문명시대는 자연제품을 더 가공하는 법을 배우는 시기이며, 진정한 공업과 예술이 탄생한 시기이다.
거스는 사회 전체의 힘으로 생산의 새로운 발전과 그로 인한 생산에 협조하고,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며, 이 사람은 창조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뭉크의 의식, 그래서 나는 정직하다.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견권 쿠앙 고철 초등학교는 바닥을 쓸고, 대처하고, 진퇴하고, 스승을 사랑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강한 스승의 좋은 친구들은 모두 수양, 제나라, 치국, 평천하의 근본이다.
주근묵자는 검다. 푸현의 음악은 인간 정신의 형성을 자극해야 한다.
베토벤 도덕은 인간 사회를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간 것이고, 인간 사회가 노동 착취 제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레닌의 공공재산에 대한 사랑은 자본주의의 특징이다.
-칼리닌.
6.' 문명행동규범교육' 을 주제로 한 독서명언을 디자인한다.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업종이 정진하고 불모지; 한 유 3 (한유 3) 은 한 (한유 3) 이 한 일을 생각하고 뒤따라 망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고, 좋은 사람은 즐거움만큼 좋지 않다-공자 5,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시' 에서 무럭무럭 자라며 예식에 입성하여 낙락한다-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권서 읽기, 붓을 신처럼 쓴다-두보
9. 독서의 길은 세 가지가 있고, 마음은 있고, 눈은 있고, 입은-주 10, 공부의 근본은 우선이고, 공부의 근본은 읽고 있다-구양수1/Kloc-0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여태까지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은 우울하고 행복한 아침-우겸 14
1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동자머리를 하얗게 뒤집고 공허하고 서늘한-악비 17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시를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00 곡' 입니다
(23), 책 사용, 당신은 덜 미워,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가본 적이 있습니다-육유
(24), 질문 수로가 이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주씨가 있기 때문이다
25.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노자
29,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또 학교에 가야 한다.
7. 영감, 규범적인 행동습관, 명언이나 성어, 최소한 10 은 영감을 묘사하는 성어 * * * 를 찾고, 2 개 성어는 제목 성어를 가지고 격려가 소진된다는 것은 확고한 의지와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한매부전": "나는 최선을 다해 세포의 영감으로 제비새를 갈 것이다." 쑥화살은 후삼펜아의 격려의식을 가리킨다.
쑥, 쑥. 영감어록 영감의 고전 어록 * * * 에는 53 개의 영감어록이 포함되어 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남조 송 예판의 후한서. 경쟁: 드디어.
야심찬 사람이 결국 그의 사업을 완성할 것이다. 경인은 한광무제 (유수) 의 장군 중 한 명으로 개국 공신이다. 그가 남양에 있을 때, 그는 유수가 장부와의 전투에서 이길 것을 건의했다. 후에 한바탕 고투를 거쳐, 마침내 장보를 물리치고, 땅을 평정하였다.
유수는 강이의 포기가 서한 한신의 평정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장군은 남양이 이 웅도를 세우기 전에 늘 포기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며 "이때부터 ~ 유명한 격언이 되었다. 야망만 있으면 사업이 결국 성공할 것이며, 사람들이 100 년 동안 계승되었다는 것이다" 고 칭찬했다.
견자의 \ "설득 \" 은 말했다. \ "집 경우, 깨지지 않는다; 만약 네가 한 도시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석두 조각은 할 수 있다. 속담에' 좋은 일은 많이 한다' 와'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먹은 사람만 두렵다' 는 말이 모두 다른 각도에서 ~ 의 이치를 설명했다.
지금 이 말은 젊은이들이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시대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남조 송사가 엽범의' 후한서 강양전' 의 지존고원.
맹자, 영감의 명언, 전국시대 사상가, 교육자, 유가 대표 인물. 남송 철학자, 교육자, 시인 주씨는 야망도 없고 인간성도 없는 사람이다.
삼국시대 위국문학가 지강은 자신의 야망을 떠보기 위해 이 병에 걸린 적이 있다. 전국 말기에 상인 겸 정치가 여부웨이는 바다를 연구하기를 갈망하는데, 그의 사업은 등산보다 더 좋았다.
명언인 수대 선비 왕통지를 격려하는 것은 금보다 더 훌륭하고, 마음은 석두 보다 더 단단하다.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 유부의 뜻.
정, 명말 청초의 초심자는 필득이 되고, 지향하는 것은 무너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은 굴욕을 당했지만, 뜻을 빼앗을 수 없었다.
당대의 시인 왕파는 굳지 않기로 결심하여 결국 무용지물이 되었다. 남송 철학자, 교육자, 시인 주씨의 남편은 천하를 품고 있다. 나는 차라리 늙지 않겠다.
동진 말기 남송초에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를 한 몸에 모은 도연명은 큰 뜻을 품고 이별의 슬픔을 참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만청관원 곽송엽은 야심이 크지 않은데, 왜 간곤을 보좌하는가?
명언인 당대의 시인 소엽을 격려하고, 뜻이 번화하고 한가한 것을 부끄러워하다. 북송 시인 소순친은 먼 바다를 섭외하는 남편이 있는데, 만리는 여전히 그와 서로 의지하고 있다.
삼국문학가 조식의는 청초한 포부를 중시하고 풍상 속에서 인내하고 있다. 당나라 황제 이롱기, 만약 그가 송백에게 배울 야망이 없다면, 너무 높아서 넘을 수 없을 것이다.
격려어록 곽모로, 당대 시인, 극작가, 역사학자, 고고학자, 사만리, 홍비 () 는 구주 () 를 읽었다. 남송 시인은 복고를 쓰고 남편에게 관대하다. 석두 영웅의 마음
좌우명은 대련이 얇고 뜻이 있고, 사람은 가난하고 뜻이 있다. 송만, 한 노인은 추운 가정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굶주림을 걱정한다.
명언인 청대 정치가, 문학가 위원을 격려하여 백 년을 살아도 기개가 없다. 돌, 청대의 한 의사와 작가가 가보 한 권을 썼다. 누가 저항할 수 있습니까? 청대의 군사가, 정치가 증국번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당이백에게 가기 힘들다. 파도: 비유는 웅장한 포부를 보여준다.
때때로: 기회가 있어야합니다. 구름 돛: 구름 같은 큰 돛.
지: 그것을 통해. 바다: 바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웅대한 계획을 크게 펼칠 때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백이 벼슬길에 실의에 빠졌을 때 쓴 것이다. 그는 세상일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역경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현 상태를 바꾸고, 웅도를 크게 펼치려는 소망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은 그 뜻을 가기 어려운데, 어찌 명망이 악을 드러내지 않을까? 남조 유연 \ "이청시가 신어를 말하다. \".
이강: 성립합니다. 너의 이름: 좋은 명성.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포부가 확립되지 않았다고 걱정하는데, 왜 좋은 명성이 전해지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 두 마디로 야망, 사업, 명성 사이의 변증관계를 지적했다. 필자는 확고한 포부와 꾸준한 노력으로 반드시 사업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믿었는데, 그때에 좋은 평판이 없을까 봐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사람은 먼저 자신의 포부가 성립되는지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자신의 명성에 대해 걱정해서는 안 된다.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야망도 없고, 지식도 없고, 능력도 없지만, 평판이 좋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빈둥거리고, 인명을 건져 이익을 얻는 것은 정말 지루하다.
이 두 문장은 젊은이들에게 확고하고 정확한 포부를 갖도록 설득할 수 있고, 명성을 너무 중시하지 말라고 설득할 수 있다. 남송문학가 유의경은 그의' 세설신어' 에서 갈 길이 멀다고 했는데, 결국 일이 어떻게 통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명나라의 소아과 의사 쑤 키안 지 (Xu Qianzhi) 가 산을 옮기지 않았다면, 그는 그들을 바꿀 수 있었다. 그는 왜 역사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까?
오월국의 창시자인 전뮤는 세상의 모든 글을 알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했다. 북송 문학가 수시는 심성이 높고 의지가 위주이기 때문에 의지가 높다.
명언인 방서동, 청대 문학가는 그의 진향을 볼 수 없지만, 여전히 만리의 마음이 있다. 원초의 유명한 유생 학정이 지금까지 건재해 왔기 때문에 이 포부는 무시할 수 없고, 아득히 멀다고 할 수 있다.
남송철학자, 교육자, 시인 주씨의' 주자전서' 는 도가 사상과 인생 포부로 가득 차 있다. 북송 문학가 수지 안은 바람을 타고 6 회를 깨우쳤다.
탕한은' 부족호' 라는 명언을 격려했다. 새 깃털의 줄기도 새의 날개를 가리킨다.
여섯 정거장: 천지 사방을 가리킨다. 어떻게 몸에 구름처럼 큰 날개가 돋아나고, 바람 속에서 날개를 치고, 9 중 하늘 밖으로 곧장 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작가는 세상을 초월하고 자유롭게 높이 날고자 하는 소망을 보여 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할 수 있다.
당대의 작가 한유는' 부족호' 를 썼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다. 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고, 좌절할수록 더욱 분발해야 한다. 손문, 중국 근대 민주혁명의 선구자, 중화민국과 중국 국민당의 창시자, 삼민주의의 창도자, 손중산의 업적은 바로 그의 젊은 시절의 야망에 달려 있다.
학자 교육자 사각자이, 돈을 벌 수 없어 대관이 되고 싶다. 희생을 결심하고 큰일을 하고 싶다. 손문, 중국 근대 민주혁명의 선구자, 민국 중국 국민당의 창시자, 삼민주의의 창도자, 손중산의 남편, 야심 사방팔방. 그는 어떻게 삼강을 이기고 일년 내내 삼강을 지킬 수 있습니까?
명말 청초 동기 사상가, 사학자, 언어에 관한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