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204cm
스탠드: 7.2cm
본체 폭: 63cm
총 길이: 20gcm
가슴둘레: 12lcm
허리: 97cm
엉덩이 둘레: 12gcm
어깨 너비: 44 센티
이 가장 정교한 비너스 조각상은 매우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발견 과정을 가지고 있다.
1820 년 봄에 그리스 밀로스 섬에 극장의 유적이 하나 있다. 약 500 보 떨어진 산비탈에서 포토니라는 농민과 그의 아들이 밭에서 농사를 짓고 있다. 놀라운 장면이 나타났다: 땅이 갑자기 무너져 큰 구멍이 드러났다. 호기심 때문에 그들은 내려가서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보았다. 그들은 동굴에서 제단과 크기가 다른 대리석 조각상을 발견했다.
포토니는 즉시 이 일을 마을의 한 선교사에게 알렸고, 선교사가 와서 이 일을 검사했다. 이 소식은 당시 밀로스 섬의 프랑스 영사였던 블레스터의 귀에 전해졌는데, 그는 블레스터를 따라 그 동굴을 참관했다. 그의 후속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6 피트 높이의 큰 조각상, 두 개의 작은 조각상, 그리고 많은 부서진 조각상을 보았다.
당시 그리스에는 한 사람이 가치 있는 고대 조각품을 발견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면, 그 조각품을 자기소유로 삼을 권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민간 시장에서도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씌어지지 않은 규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므로 귀중한 조각 예술품을 찾는 것은 부자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는 것과 같습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프랑스 영사 블레스터는 포토니에게 그가 고가로 이 조각상을 사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가 돌아왔을 때, 그는 콘스탄티노플에 있는 그의 사장에게 이 일을 보고하고 그것을 구매할 수 있는 송금을 승인하라고 편지를 썼다. 중간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두 달이 지났는지, 아니면 너의 소식이 없는지, 사장도 답장을 하지 않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발견자는 당연히 더 이상 기다리고 싶지 않다.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은 가능한 한 빨리 현금을 받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비밀리에 다른 프랑스인에게 접근하여 큰 조각상을 따로 팔려고 했다. 이 프랑스인은 두피라고 하는데, 밀로스 섬에 주둔한 프랑스 해군 소위이다. 그는 또한 즉시 콘스탄티노플 주재 프랑스 대사관의 비서 마티우스 백작에게 편지를 썼다. 프랑스 대사관 관리들은 타미플루로부터 편지를 받은 후 마티우스 백작에게 밀로스 섬과 직접 연락하라고 명령하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 고대 그리스 조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그러나 실패할 운명이었던 대사가 밀로스 섬에 도착한 이후 상황이 달라졌다.
이 조각상은 발견 초기부터 명성이 자자하여 각종 소식이 널리 퍼지지 않고 떠났다. 소식통들은 이 조각상을 고려하고 있으며, 심지어 그리스 왕자도 그것을 갖고 싶어한다. 프랑스인들이 조각상 구입에 연락하느라 바빴을 때, 동굴에서 조각상을 본 선교사들은 그리스 왕자로부터 조각상 구입을 의뢰받아 놀라운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발견자와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고, 단지 지불을 기다리며 물건을 찾는다. 비너스 조각상은 선교사에 의해 그리스 국기를 게양한 터키 화물선으로 운반되어 곧 운반될 것이다.
마르세유 백작은 밀로스 섬에 도착하여 일이 경과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조각상을 발견한 농업대학 포토니와 교섭했다. 마티우스 백작은 이 조각상이 이전에 델피에게 팔려고 약속했으며 다른 구매자에게 재판매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마르티우스 백작은 프랑스 군함의 운항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밀로스 당국에 공정한 해결을 요구하며 그리스 왕자와 같은 대가를 치르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아름다운 여신 비너스 조각상의 소유권은 어쩔 수 없이 싸워야 하는 큰 소송이 되었다.
소송 결과는 미로스 섬 당국이 당연히 마티우스 백작에게 승소 판결을 내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마르세유 백작은 즉시 조각상 발견자 포토니에게 돈을 지불하고 필요한 영수증을 받았다. 비너스 조각상을 실은 터키 화물선의 선원들은 알려지지 않은 어떤 이유로 프랑스 선원들과 충돌했다. 뭇매에 참가한 사람은 100 여 명이며, 쌍방은 서로 양보하지 않고 각각 큰 칼과 창으로 상대를 공격했다. 형세가 매우 엄중하다. 비너스 조각상은 이미 포장되어 마차에 싣고 운반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때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고, 누가 그것을 차에서 바닥으로 밀었는지도 모른다. 다행히도, 조각상의 발만 부러졌고, 전체적으로는 큰 손상이 없었다. 요즘 사람들은 진싱 부러진 팔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하찮은 것처럼 보이는 이 발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프랑스 후보 장교 두몽? 두빌의' 밀로스의 비너스 고증 보고서' 는 이 비너스 조각상의 발견 과정을 엄밀한 고증법으로 묘사하고 정식 출판했다. 두몽? Douville 은 조각상을 연구하고 스케치를 한 적이 있다. 이 보도는 그해 예술 저널에 발표되었는데, 후에 많은 간행물에 의해 전재되고 소개되었다. 두몽? Douville 은 고고학에 조예가 깊을 뿐만 아니라 그리스어에도 정통하다. 그가 한 고증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엄격하여 밀로스 비너스의 경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두몽? 두빌은 밀로스 비너스 조각상의 발굴 과정과 프랑스인들이 조각상을 어떻게 구입했는지 자세히 기록했다. 농부는 상반신의 석상을 발견한 후 즉시 그의 이웃, 즉 당시 미로스에 있는 프랑스 영사 블레스터에게 알렸다. 브라이스터는 그에게 가능한 한 조심스럽게 석상을 옮기라고 말하자 농부는 석상을 그의 오두막으로 옮겼다. Blest 는 즉시 이 예술품을 가능한 한 빨리 프랑스로 반송하려고 다양한 행사를 시작했다.
당시 몇몇 강대국들은 미술관 소장품을 늘리기 위해 예술품을 사려고 애썼다. 이것은 프랑스에 특히 중요하다. 나폴레옹이 패한 후, 나폴레옹이 각국에서 수집한 많은 예술품들이 원주인에게 돌아갔고, 루브르 박물관은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예술품을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프랑스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 소중한 예술품을 샀다.
당시 밀로스 섬에 정박한 프랑스 군함의 선장은 브라이스터에게 이 희귀한 예술 진품을 빨리 사라고 재촉했다. 브라이스터는 경거망동하지 못하고 전보를 쳐서 중국으로 돌아와 송금구매를 승인하기를 희망했다. 한편, Blest 는 농장 주인 Potonie 와 섬의 장로들과 계약을 체결하여 프랑스 정부의 공식 명령이 올 때까지 동상을 다른 사무실에 팔 수 없도록 하고 Blest 는 만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선 구매권을 가지고 있다.
비너스 드 밀로스 조각상이 발견된 지 사흘 만에 프랑스 순양함 라 폰트호가 입항했다. 발굴된 조각상을 보고 Toliak 대위는 즉시 스미르네에 있는 데이비드 총영사에게 관련 사항을 알렸다. 그 후, 프랑스 군함' 기사' 호가 밀로스 섬에 도착했고, 대위 마틀과 후보 장교 두먼도 동행했습니까? 두빌 두 사람은 이 전함에 있다.
고고학에 큰 관심을 가진 Douville 은 이렇게 생동감 있는 작품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이것이 그들이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고대 그리스 조각품이라고 생각한다. 두 사람은 조각상을 오랫동안 쳐다보았고, 그것에 대해 독특하고 흥분된 감정이 말로 넘쳐났다. 다만 그들의 군함은 조각상을 놓을 설비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바로 사서 국내로 반송할 수도 있다.
다음날, 라설전레트는 콘스탄티노플, 두몽으로 향했습니다. Douville 은 즉시 밀로스 섬 발굴 장소의 지도와 함께 보고서를 한 부 썼는데, 나중에' 예술잡지' 와' 해사 연보' 에 발표되었다.
스미르나 주재 총영사 데이비드는 톨리아크의 보고서를 받은 직후 콘스탄티노플에 있는 공사관에 보고서를 전달하고 정부 돈으로 구매할지 물었다. 프랑스 공사인 리비엘 후작이 총영사 데이비드와 두몬의 보고서를 받았습니까? 더그의 보고서. 그는 망설이지 않고 즉시 자비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점원 마티아스를 파견하여' 리스타 포두' 호 배를 타고 밀로스 섬으로 갔다. 이 배는 5 월 30 일에 출항한다, 즉 발굴날짜의 6 주 후이다.
이때 이 새로 출토된 예술품에 대한 쟁탈이 갈수록 거세졌다. 밀로스 섬은 비밀리에 각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두가 전력을 다해 이 예술품을 쟁탈하고 있다. 섬의 영향력 있는 일부 사람들은 당시 그리스 제도에서 상당히 권위 있는 콘스탄티노플 화포 공장 관리인 니콜라스에게 이 예술품을 증정하려고 했다. 니콜라이 키무루치입니다. Blest 는 곧 이 미친 생각을 저지했다. 나중에, 그리스 선교사 버지 (Verghi) 는 사찰공금을 횡령한 혐의로 이 조각상을 니콜라스에게 줄 선물로 사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까? 모루즈, 그의 망명을 받았다. 목사는 교묘한 말로 그를 설득하여, 딱딱하고 딱딱하며, 고가로 발견자와 섬의 장로에게서 샀다. 목사는 노동자들에게 카스트로에서 해변으로 조각상을 옮기라고 했다. 전설에 의하면 석상은 삼끈으로 묶여 기나긴 해안을 가로질러 석상의 어깨, 등, 옷의 주름을 모두 다른 정도로 손상시켰다고 한다. 그리고 조각상을 터키 국기를 게양하는 배에 실었다. 배가 떠나려고 할 때, 풍향으로 인해 항구를 빠져나갈 수 없어 해안에 닿을 수밖에 없었다.
영국 당국도 소문을 듣고 즉시 군함을 밀로스로 보내 조각상을 먼저 사려고 했다.
이때 프랑스 배' 레스터 두보' 호가 항구에 도착했다. 마르세레스는 프랑스 장관을 대표하여 밀로스 섬에 도착하여 즉시 브라이스터와 만나 판매를 무효로 선언하고 조각상을 프랑스인에게 돌려주라고 명령했다. 상륙 직후 마르세레스는 블레스터와 농장주들이 체결한 계약을 들고 장로들을 설득하여 결국 약 550 프랑의 가격으로 이 값진 예술품을 샀다.
1820 년 5 월 25 일 마티우스는 조각상과 조각 몇 개를 레스터푸두호에 실었다. 다음날 배는 밀로스 섬을 떠났다. 마티우스는 배에 조각상의 상하 두 부분, 머리카락의 상반부, 왼발의 일부, 사과를 쥐고 있는 손바닥, 팔 윗부분의 조각, 돌기둥 세 개를 중간 갑판의 선실에 올려놓는 목록을 썼다. 배는 로드스, 제부데스, 사이다, 알렉산더, 비칸기스, 아테네 등을 거쳐 지중해를 돌며 스미르네에 도착했다. 비너스의 조각상은 여기에' 라 레온누' 호를 달고 기원 65438 년 10 월 24 일 콘스탄티노플에 도착했다.
현장을 발굴하다
매튜 등은 달빛 아래에서 밀로스의 비너스를 응시하고 있다.
밀로스의 비너스
마티아스 백작
두몬트 두빌은 밀로스의 비너스를 응시하고 있다
레스터 포투호는 밀로스 섬을 떠났다.
밀로스의 비너스는 결국 루브르 박물관에 나타났다.
165438+ 10 월 15 일, 조각상을 가득 실은' 라리온누' 호가 지중해 밀로스 섬을 우회하자 리비엘 장관은 다시 밀로스 섬을 방문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Blest 가 선불한 돈을 지불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 발굴된 조각상이 있는지 보려고 한다. 후자는 그의 이 여행의 가장 큰 원인이다. 2 월 중순, 장거리 여행 끝에 비너스 조각상이 파리에 도착하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었다. 같은 해 5 월 1 일, 리비엘 후작은 그것을 프랑스 왕 루이 18 에게 선물했는데, 후자는 그것이 희세의 보물이라고 생각했다. 이 조각상은 현재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위치해 있다.
루브르 박물관의 소장품
밀로스의 비너스 포니테일
밀로스의 비너스를 폭로하다
밀로스의 비너스는 그리스 에게 해 밀로스 섬의 동굴에서 발견되었다. 그것은 이렇게 우아하고 엄숙해서 어떤 예술가가 이런 기교를 가질 수 있으리라고는 거의 생각할 수 없다. 고고학자들은 잇달아 그것을 연구했다. 몇 차례의 논란 끝에 조각상에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 비너스가 새겨져 있다고 입을 모은다. 하지만 여전히 조각상의 저자를 확정하기는 어렵다. 기원전 4 세기 시터 파라크 이후 이렇게 완벽한 여성 누드가 나타난 적이 없기 때문이다. 표정과 자세로 볼 때 팔라크시트와 비슷하지만 인체의 비율과 인체의 각 부분의 조화성으로 볼 때 레시파스와 비슷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가 이 조각상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나중에 이 동상의 받침대에서 "메안드로와 안티키아 강변의 알렉산더" 라는 비문이 발견되었다. 전문가의 해석과 확인을 통해 이 조각상은 헬레시안 시대의 조각가 알렉산더 (Alexandros) 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비문의 글을 보면 기원전 100 년경 작품이어야 한다.
조각상의 전체적인 스타일로 볼 때, 이 아름다운 여신은 타원형의 얼굴, 곧은 코, 속칭' 그리스 코', 납작한 이마, 곧은 아치형 눈썹, 아몬드 모양의 눈, 질서 정연한 가벼운 파문 스타일로 조각된 상투, 차분한 표정, 미세한 미소를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기원전 5 세기부터 전해 내려온 고전적인 이상미의 전통이며, 그것을 헬레니즘 시대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은 불합리한 것 같다. 물론, 이 조각상의 저자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밀로스의 비너스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공개적으로 전시되어 전 세계의 찬사를 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걸작이 되어 참관하러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 부서진 조각상 때문에 괴로워한다. 진싱 원래 자세는 어떤가요? 그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 조각상을 창작하려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이런 문제들은 관람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 학자 논쟁의 초점이 되었다. 이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복구 계획을 생각해냈다.
사실 비너스는 진실한 사람이 아니라 그리스 신화 속 이야기와 자신의 심미 이상을 바탕으로 조각하고 그린' 이상미' 의 여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