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십중팔구 순조롭지 않다. 곤경에 처하거나 좌절을 겪더라도 희망의 칼을 들어야 한다. 천 번 넘어져도 천 번 일어설 용기가 있어야 한다.
운명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가난도 재산이다. 예로부터 영재와 빈궁을 낳다' 는 사마광은 빈한한 출신이지만 여전히' 자통치감' 이라는 역사 거작을 썼다. 조설근은' 죽주가 외상을 자주 받지만' 천고의 고전적인' 홍루몽' 을 썼다. 범중연은 두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재혼했다. 그는 젊었을 때 약간 걸쭉한 죽조차 마실 수 없었지만,'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위대한 심정을 노래했다.
생활의 불행을 한탄하지 마라, 좌절도 우리를 성장시킬 수 있다. 문학의 거장인 소동파는 일생 동안 기복이 심했지만,' 일강의 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는 호기와' 미리 대비하라' 는 여유정신을 가지고 있다. 적벽도' 명월의 시, 완곡한 장' 으로 세상을 더욱 매료시켰다. 또 다른 시인, 신 qiji, 우울, 유령 칼.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무지개가 부러지는 소리' 에서 처량한 모습을 본 사람이 있고,' 오갈고리를 만나 난간을 만장히 찍는다' 는 쓸쓸하고 무력하며 영기가 영원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있다. 실의는 가훤의 단어를 더욱 침울하게 하여 역사의 장하 속에서 광채를 뿜어냈다. 오천년 후, 얼마나 많은 철인, 성현이 좌절을 겪었고, 마침내 성공했다: 체포 연기, 종 () 이 춘추 () 를 썼다. 굴원의 귀양은 이소이고, 좌구의 맹종에는 관화가 있다. 손자 무릎뼈 발, 손자병법 개정, 촉을 옮기지 않고 여란을 전하다. 한비는 진 () 에 수감되어 있다.' 말투가 어렵다',' 고분',' 시' 등 300 편이 있는데, 대부분 성현의 분노 덕분이다. ""
용기 뒤에는 넓고 넓은 하늘이 있다. 우리는 끈질기게 운명을 깨는 자물쇠를 써야 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성공하려면 뒤돌아 볼 수 없다. 수확을 하려면 땀을 소탈하게 흐르게 해야 한다. 인생에는 원래 봄과 가을이 있는데 좌절을 겪으면 우리를 더욱 성숙하게 할 수 있다.
호탕한 장강은 탕굴라 산에서 연이어 내려와 급류 여울과 낭떠러지 폭포를 따라 내려갔지만, 강은 항상 앞에 가로놓인 장애물을 우회하여 불요불굴의 기세와 왕양을 만나겠다는 결심으로 바다를 껴안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도 마찬가지다. 결코 강장대로가 아니며, 정해진 궤도를 따라 이상적인 고지에 도달할 것이다. 인생의 여정에는 항상 전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꿈을 좇는 길에 멈췄다. 인생을 넘나드는 사람만이 결국 자신의 꿈을 찾아 진리를 찾았고, 빛과 희망을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길을 걸으며, 반드시 이 산을 넘어야 한다고 단호하게 자신에게 말했다. 그렇다면, 어려움과 좌절 앞에서, 우리는 그것을 건너는 것이 승리의 건너편이라고 굳게 믿을 것이다.
인생의 길에서 실패와 좌절의 고통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에디슨은 1000 번 이상 읽고 실패하여 마침내 전등을 발명하는 데 성공했다. 월왕 군웅은 망국의 애국의 실패와 괴로움을 읽고 간고를 옥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다가 마침내 원수를 갚아 단번에 오를 소멸시켰다. 좌절은 무적이라고 말하지 마라. "진정한 용사는 감히 낭자한 피와 참담한 인생을 마주한다." 고통이 감당할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진정한 현자는 "놀라지 않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본다. 나는 떠날 뜻이 없어 온통 구름 연기로 덮여 있다. " 퀴리 부인은 암에 걸렸지만, 그녀는 사악한 질병에 패배하지 않았다. 그녀는 날씬한 몸으로' 성공의 길은 눈물이 아니라 피로 나온' 강인함을 해석했다. 도겸은 직무를 사임하고 은거하기 시작했다. 그는 늘 굶주리지만 여전히'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적응적인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
좌절을 붓으로, 고통을 힘으로, 우리는 생활의 그림 속에서 휘황찬란함을 쓴다. 좌절의 지도 아래, 고통스러운 구동 아래, 우리는 인생의 여정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좌절에 직면하여 우리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는 노래를 불렀다.
인생의 세월은 바다와 같고, 때로는 평온하고, 때로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와 같다. 예를 들어, 도로, 때로는 마평천, 때로는 울퉁불퉁 한 구불 구불 한; 하늘처럼 맑기도 하고 흐리기도 한다.
비바람에도 거침없는 생활은 대부분 사람을 천국에 들어가게 한다. 그러나 생활 속의 시련과 좌절에 직면하여 사람마다 항상 서로 다른 반응과 다른 표현을 가지고 있다.
같은 처지, 같은 경험, 비관자는 절망을 겪고 있다. 낙관주의자는 마음이 넓고 성격이 명랑하며 즐거워한다. 어떤 사람들은 강직되어 먼 곳으로 배속되어 자신의 집을 떠나 매우 슬프고 우울하다. 북송 () 의 팔릉현 () 이 바로 이렇다. 범중엄은 악양루 이야기로 그를 위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운명이 기구하고 기복이 심하며 억울하고 누차 추방을 당했지만, 그는 활달한 정으로 인생에 대해 웃고, 바로 수리가 동파였기 때문에,' 미리 쐐기를 박고, 일생을 이룬 것' 이라는 활달한 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좌절은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우리가 이미 그들을 이길 용기와 결심을 잃었다는 것이다. 좌절은 사람을 강하게 하고, 좌절은 한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킬 수 있고, 좌절은 사람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좌절은 완강한 사람을 더욱 난공불락으로 만들고, 약한 사람을 더 취약하게 한다.
우리가 삶에서 강해지려면 좌절에 직면하고,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태연히 직면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과감히 좌절에 도전해야지, 좌절에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우리는 반드시 좌절을 극복하고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의 삶이 더 충실하고 의미 있게 될 수 있다.
"햇빛은 항상 비바람 뒤에 있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단 말인가." 비바람의 세례가 없으면 봉오리가 맺힐 꽃이 없다. 돌 틈 없는 맷돌, 송백이 바위 속에 있는 우뚝 솟은 형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파도의 충격이 없으면 이상한 바위는 없을 것이다.
험준한 높은 산이 거센 급류를 막을 수 없는 것처럼, 거센 급류도 우리의 역풍 항행선을 막을 수 없다. 고요한 가을빛이 매서운 북풍을 막을 수 없듯이 매서운 북풍도 막을 수 없다. 어두컴컴한 밤은 반짝이는 별을 막을 수 없고, 반짝이는 별들도 우리 창밖의 햇빛을 막을 수 없다. 맑은 하늘은 갑작스러운 폭우를 막을 수 없고, 갑작스러운 폭우도 우리의 긴 여정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
폭풍우를 좀 더 맹렬하게 오게 해라.
자력갱생
일본 교육에는 5 세, 대대 1 1 세 미만의 소년을 야외 캠프로 보내 캠프에서 출발하여 산천을 넘어 목적지에서 만나도록 하는 조치가 있다. 길에서, 그들은 반드시 자업자득을 하고,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하고,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이런 교육 방식은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전혀 불가능하다. 그들은 큰 소리로 반대할 것이다. "이것은 허튼소리야! 이렇게 어린 아이가 이렇게 위험한 일을 하게 하는 것은 아이를 다치게 하는 것이다. 나는 고소할 것이다! " 일본 교회는이 목소리에 희미한 미소를보고합니다. 나는 양손으로 이런 교육 방식을 지지한다. 이런 교육은 사람의 자립능력을 단련할 수 있고, 요즘 아이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자립이기 때문이다. 자력갱생은 자기 계발의 기초이다.
고대 영웅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가난과 외로움의 고통을 겪으며, 친족들은 왕왕 도울 힘이 없다. 이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자립할 수밖에 없었다. 한고조 유방정은 정자장에서 태어났고, 가족들은 모두 그의 무능함을 싫어하고, 그와 친구를 사귀기를 거부했다. 그는 고군분투하여 세계의 왕이 되었다. 칭기즈칸의 부모는 죽임을 당하고, 혼자 외지에서 생활하며, 제국 산업을 세웠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친척이 없었는데, 나중에는 되었다. 세계 패권을 세운 많은 사람들은 자력갱생이야말로 자신을 강하게 할 수 있다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사용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우리는 자립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한가하게 일을 싫어하는 것은 인지상정이기 때문이다." 만약 사람이 자립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남을 돕지 않는다면, 어려움에 직면하고, 원조가 없을 때, 죽을 수밖에 없고, 자신의 노력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원하지 않거나 스스로 생존할 능력이 없다. 목에 케이크 한 바퀴를 달고 있는 게으름뱅이가 바로 사진이다. 그는 평소에 무슨 일이든 아내에게 의지해야 하고, 그는 게으르기 때문에, 아내가 외출하자마자 결국 게으르기 때문에 굶어 죽게 된다.
다시 한 번 웃기는 유선을 보면, 나는 이 사람이 도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공명이 너무 많이 도와, 기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 제 5 군 침입을 목격한 젊은이는 매우 냉정하게 행동했다. 그는 자희태후를 과감하게 초청하여 모든 대신들을 견제하고 직접 공명을 방문하였다. 입조 후, 그는 철군 계획을 초조하게 묻는 것이 아니라 "공명 옆에 오랫동안 멍하니 서서' 승상이 기뻐하는가?' 하고 물었다. "책망하는 언어에는 왕의 위풍을 잃지 않고, 얼마나 젊고 슬기롭고, 얼마나 지혜롭고 결단력이 있는지를 함축하고 있다. 아쉽게도 유비는 그에게' 아버지의 말을 들어라' 고 해서 자립할 수 없게 했다. 존귀처우, 존존처우, 그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단 말인가? 슈, 공명의 죽음, 또한 비난 을 사임 하기 어렵다!
오늘날, 사회는 빠르게 발전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우리 자신의 노력에 의지해야만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우승열태의 시대 조류에 직면하여, 우리가 가능한 한 빨리' 온실' 에서 나가지 않고, 스스로 키를 잡고 먼 길을 가는 법을 배우면, 결국 역사의 조류에서 길을 잃고 사회에서 도태될 것이다.
자력갱생은 고대인들이 직접 체험으로 단련한 격언이다. 일본 교육자들은 이 점을 깨닫고 필요한 행동을 취했다. 2 1 세기의 신생력으로서 우리는 미래가 되고 싶습니까? 앞으로 실력을 뽐내고 싶은 사람은 모두 자립포털! 자력갱생해야만 너에게 밝은 내일을 줄 수 있다.
한여름, 큰 나무 어머니는 자애롭게 거대한 팔을 뻗어 몸 아래의 작은 나무를 비호하고 있었다. 그는 작은 나무를 위해 얼굴의 땀을 닦아서 시원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모나무는 작은 나무의 연한 녹색 잎과 연약한 나뭇가지가 뜨거운 햇볕을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그러나 어린 묘목의 얼굴에는 달콤한 표정이 드러나지 않고, 얼굴에 의기소침한 표정을 지었다. 엄마의 큰 나무가 아이의 소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자 작은 나무도 발버둥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녀는 힘껏 엄마를 밀어내고, 고집스럽게 기대어, 어머니가 가릴 수 없는 태양을 향해 뻗었다. 태양을 무자비하게 태우다. 더 많은 햇빛을 흡수하고, 광활한 세상을 보고, 비바람 속에서 날카롭게 하고 싶어한다. 작은 나무는 대자연의 시련을 받아들여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기로 결심했다.
바람이 불었을 때, 작은 나무의 몸집이 바람에 흔들리고, 그는 자신을 억제하고 굳건히 서려고 애썼다. 큰눈이 내리자 적설이 나뭇 가지에 심하게 눌려 나뭇가지를 휘었지만, 작은 나무는 온 힘을 다해 무거운 압력을 떨며 몸을 곧게 폈다. 서리가 나뭇가지에 응결되었을 때, 날씨가 추워도 작은 나무는 여전히 서 있었다. 억수 같은 비가 무자비하게 두드렸을 때, 그는 주먹을 꽉 쥐고, 비가 자신의 약한 몸을 마구 때리게 했다. 。 바람과 비와 눈 속에서 작은 나무는 자립하는 것을 배웠다.
몇 년 후, 우리의 작은 나무가 사라지고 우리 엄마보다 더 키가 컸다. 무수한 푸른 잎이 그늘로 이어져 사람들이 시원한 곳이 되었다. 굵고 튼튼한 나뭇가지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랑스럽게 서 있다. 그 안에는 시간의 연륜과 눈보라의 변천이 가득했다.
"큰 나무 밑은 시원하다." 그러나 큰 나무 밑에 비호하는 작은 나무는 우뚝 솟은 큰 기둥에서 자라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찬가지로 사람도 마찬가지다. 자립을 추구하지 않고 사회/학교/가정 및 타인에 의존하는 모든 사람은 성취할 수 없다.
자력갱생이야말로 의미다
요 며칠 우리 부모님은 강원에 출장을 가셔서 외할머니 댁에서 이틀 밤을 묵으실 예정이다. 아! 이틀 밤? 이것은 참기 쉽지 않다! 하지만 나는 외할머니 집에 가지 않고 다른 집에 간다, 아아! 성지를 들어 봅시다!
외할머니 댁으로 가는 길에 나는 의심으로 가득 찼다. 밤에 잠을 못 자면 어떡하지? 누가 내 옷을 빨았습니까? 오직 나와 할머니. 우리는 어떻게 이 날을 보낼 수 있습니까? 이때 나는 부모님의 품에서' 와' 하는 소리를 참지 못하고 울었다. 부모님은 줄곧 나를 위로해 주시고 많은 도리를 가르쳐 주셨다.
곧 나는 할머니 집에 왔다. 나는 부모님을 안고 예포를 들고 할머니 집 앞까지 뛰어갔다. 들어갈 때 할머니께 인사를 하고 위층으로 올라가서 목욕을 했다. 나는 숙제를 빨리 자려고 하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졸리지 않았다. 나는 2 층에서 4 층으로 뛰어갔고, 또 4 층에서 2 층으로 뛰어갔지만, 전혀 졸리지 않고, 오히려 뛰어갈수록 더 활기차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 맞다! 나는 왜 생각지도 못했을까? 나는 전화기 옆으로 뛰어올라 능숙하게 집 전화를 걸었다. 아! 통하다. "여보세요?" 달콤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 "엄마! 보고 싶어요! 왜 잠이 안 와? 너는 나에게 어떻게 자는지 가르쳐 줘! " 나는 울었다. \ "작은 바보! 너는 어떻게 잠을 자지 않을 수 있니? 엄마와 아빠를 생각하고 가장 행복한 장면을 생각하면 잠들지 마라. " 엄마가 말했다. "좋아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잘자, 엄마! 클릭합니다 나는 전화를 끊고 이를 닦고 세수를 했다. 나는 둘째 형의 방으로 들어가 불을 끄고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천천히 잠을 잤다. 나는 3 학년 브리핑에서 학우들이 나에게 준 생일 경축회를 생각했다. 그때 나는 얼마나 기뻤을까! 그리고 우리가 여행할 때 함께 마천루를 놀러 갔을 때 모두들 무서웠어요. ᄏ 그들이 얼마나 겁이 많은지 ... 갑자기 방이 밝아졌다. 원래 우리 고모였구나, 그녀도 잠들었니? 잠이 안 오면 어떡하죠? 참을 수 없을 때, 나는 일어나 방금 전의 모든 졸음을 쫓아냈다. 고모가 나에게 말했다. "윤, 불 껐어요." 나는 눈물을 참으며 말했다: "오! 클릭합니다 다다' 는 눈앞이 캄캄하다. 부모님이 외할머니 집을 떠나실 거라는 생각에 내 눈물이 눈가에서 미끄러져 베개를 적셨다. 그럼 난 내 동생이 내일 돌아올 것 이라고 생각 하 고, 나는 "Xi" 미소를 지었다. 마침내 나의' 노력' 을 거쳐 나는 마침내 달콤한 꿈나라에 들어갔다.
아침에 한 줄기 햇빛이 창문을 통해 방안으로 비쳤다. 나는 눈을 닦고 일어났다. 어젯밤에 내가 울었던 것을 회상할 때 나도 부끄러움을 느꼈다. 매화향은 뼈를 찌르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다. " 。 오, 얼마나 재미있는 불면의 밤인가!
자력갱생의 생활을 향해 나아가다
속담에' 자립은 소년에서 시작된다' 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어려서부터 자립을 배우고 각종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국내외에서 좋은 아이에 대한 다른 이해처럼. 중국의 좋은 아이, 학교에서는 좋은 학생, 집에서는 좋은 아이, 사회에서는 좋은 시민이다. 너는 반항할 수 없다. 너는 매사에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너는 자신의 생각을 가질 수 없다. 너는 반드시 부모가 깔아놓은 길을 걸어야 한다. 만약 네가 이 모든 것을 해낸다면, 너는 좋은 아이가 될 것이다. 그래서 중국은 어린 시절부터 독립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키우지 못했기 때문에 과학자를 양성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외국의 좋은 아이는 어려서부터 자립해야 하고,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하고, 스스로 결정하고, 항상 부모에게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외국에서 길러낸 아이가 진짜 좋은 아이입니다.
속담은 "자력갱생, 생활은 달콤하다. 비굴하게 아첨하고, 인생은 짧다. ""
자립을 하려면 먼저 자립을 배워야 한다.
자립, 성장의 과정으로서, 우리의 생활능력에 대한 단련이자 좋은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자신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자립을 배우고, 자신감을 강화하고, 법률의식을 높여야 한다. 점차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며, 조화롭게 지내는 데 능숙합니다. 적극적으로 사회에 통합되고, 사회를 사랑하고, 자신에 대한 책임, 타인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 자립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스스로 숙제를 하고, 스스로 숙제를 복습하고, 부모의 감독과 동행이 없다. 스스로 학교에 가다. 스스로 빨래를 하다. 집 청소, 식사 후 설거지; 혼자 기차를 타고 외지로 가다. 부모는 외출하여 자신의 생활을 잘 돌본다. 부모님이 아프셔서 병원에 모시고 집에서 보살펴주세요.
생활에는 자력갱생이 필요하다. 지금부터는 자강자립에 대한 지식을 의식적으로 비축하고, 자신의 능력을 단련하고, 자강자립정신을 키울 수 없다면, 부모와 선생님의 도움으로 미래 사회에서 자립하기 어렵다.
손을 놓고 높이 날다.
옛날 한 농민이 산에서 죽어가는 독수리 한 마리를 발견하자, 그는 그것을 집으로 가져가서 세심하게 보살폈다. 하지만 독수리의 상처가 나자 손을 놓으려 할 때는 높이 날지 못해 땅바닥에서 신음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참독수리는 광우의 푸른 하늘로 돌아갈 수 없다. 왜냐하면 농가에서 오랫동안 우월해 왔기 때문에 자립하지 않는 생활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전처럼 자유롭게 날고 싶을 때, 힘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사실, 우리의 삶도 종종 그렇습니다. 우연히, 우리와 부모님도 독수리와 농부의 역할을 하며 비극을 반복하고 있다.
사랑은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감정이며, 매우 향기로운 정신체험이지만, 때로는 무정한 집행자이기도 하고, 새말 꽃향기의 파멸의 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벼랑 위에 서 있는 고송은 그 도도하고 용맹한 기세에 충격을 받은 적이 없다. 이는 온실의 연약한 꽃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계곡에서 흐르는 강물은 그 격앙되고 용맹한 기세에 충격을 받은 적이 없다. 뜰의 잔잔한 연못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계곡에서 흐르는 강물은 그 격앙되고 용맹한 기세에 충격을 받은 적이 없다. 뜰의 잔잔한 연못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에게 지나친 사랑도 일종의 파괴라는 것을 증명한다. 손을 놓아야 아이가 꿈과 미래를 가지고 푸른 하늘을 찾을 수 있다.
달콤한 샘물로 물을 주는 열매가 아니라 달다. 너는 춤추는 나비 한 마리를 본 적이 있니? 그들은 햇빛 아래서 색색의 날개를 휘두르고 있지만, 고치를 깨고 나올 때 어떤 생사고충인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의 성장은 연마가 필요하고, 연마해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무지개가 텅 비었다. 사람들이 무지개의 아름다움에 경탄할 때, 무지개가 아름다워지기 전에 참아야 할 바람, 비, 번개도 생각해야 한다.
네가 날개를 펴고 날 수 있기 전에 먼저 손을 놓아라. 아이는 공중에 떠 있는 연과 같다. 하늘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지만, 영원히 자유롭게 날 수 없다. 선 위의 부모는' 사랑' 이라는 선을 꽉 잡고 폭풍우가 오기 전에 그 긴 선을 되찾았지만 연이 얼마나 자유로운 하늘을 갈망하는지 누가 알았는지, 폭풍우 후에 자유롭게 날 수 있는 즐거움과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손을 놓고 아이가 날개를 펴고 자신과 희망을 향해 날아가게 하다.
사랑, 때로는 손을 놓아야 한다
따뜻한 누에고치가 번데기를 풀어 아름다운 나비로 발버둥치며 꽃밭을 헤엄쳐 우아하게 춤을 추게 했다.
편안한 둥지가 독수리를 날려 구름 속에서 두 팔을 벌리고 하늘을 날고 모든 강을 내려다보며 그의 인생의 원만함을 이루었다.
야리야리한 버드나무 가지가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 야리야리한 망명에서 벗어나게 하고, 천리 밖에 새로운 생명을 뿌리고, 광활한 천지에 만 그루의 가느다란 버드나무가 자라났다.
자연의 모든 것은 여전히 열려 있고, 적당한 사랑은 다음 세대의 성취를 자신의 휘황찬란함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영장류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설마 잊었단 말인가?
부모의 아들은 영향이 깊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수천 년 전에 알고 있던 이치이다. 사실 학부모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와 학교도 청소년의 성장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깊은 걱정의 우리로서, 정말 말하고 싶다: 손을 놓으세요, 우리 스스로 하게 해주세요.
가자, 적당한 사랑은 지혜다. 모든 일이 힘들지 않고, 앞날을 내다보는 걱정도 없고, 시시각각 걱정도 없고, 어떤 것은 깊은 걱정도 있고, 아이에게 부담도 주지 않고, 안심하고 그들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자, 적당한 사랑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세상에 오만함도, 고결한 자세도 ... 내려놓은 후의 평온함과 홀가분밖에 없다.
가자. 어렵습니까? 아니요, 간단합니다. 젊은 어머니가 아기를 도와 주지 않고 일어나도록 격려하는 몇 마디일 수도 있고, 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수능을 치르지 않고 아이를 혼자 대하게 하는 것은 좀 잔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날 사회에서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결코 넘어진 후 수많은 관심을 끄는 성장 중인 아이가 아니다. 그것은 의미가 깊다. 우리 학부모, 학교, 사회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항구는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원하지 않는다. 그는 종점에 도달하는 즐거움을 얻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이 얼음과 눈을 내려 놓고 그것을 억누르고 싶지 않다면, 눈을 바다에 녹이고 결국 바다로 변하는 꿈의 웅장함을 실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가족, 학교, 사회가 모두 자신의 아이를 놓아주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아이들은 동량으로 성장하기 어려울 것이다. 우리 민족의 부흥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합니까?
내려놓아야만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할 수 있다.
자립을 배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자연이 따르는 법칙은' 적자생존' 이다. 생존의 법칙을 잘 파악한 사람만이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다.
먼저 매호의 성장사를 살펴봅시다. 어미 독수리는 새끼독수리에게 첫 번째 생명을 주었지만, 두 번째와 세 번째 생명은 독수리가 스스로 이겨야 했다. 독수리의 가문에서는 모든 독수리가 무거운' 지옥의 문' 을 거쳐야 다시 태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일단 자립할 수 없다면 탈락할 것이다. 이것은 독수리 어머니의 힘으로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것은 독수리가 처음으로 제모를 할 때의 첫 번째 칸이다. 이 칸은 전적으로 독수리 자신의 의지로 생명에 대항한다. 이 치열한 경쟁에서 자립할 수 없고 끈기가 없는 새끼들은 죽음에 의해 끌려가고, 끈기가 있는 새끼들은 어머니의 보살핌 없이 살아남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높이 날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은 새끼독수리가 독수리가 되는 또 다른 능선이다. 체험하는 동안, 때때로 어미독수리가 작은 독수리를 벼랑에서 밀어내기도 한다. 독수리는 완강한 의지가 없으면 자립하고 자강하면 산산조각이 난다.
동물계에서는 동물이 자강자립이 필요하고 인간도 마찬가지다.
장하이디는 휠체어를 동반하지만' 만리길' 이 아니라' 세상을 다 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스승의 지도 없이 그녀는 완강한 의지로 세 가지 외국어를 배웠는데, 이는 일반인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장해디는 자력갱생, 자강불식의 정신으로 해냈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문학 창작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녀의 작품에서 우리는 그녀의 자립적인 성격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만약 그녀가 자력갱생의 사람이 아니라면, 장애 때문에 다른 사람과 부모에게 의존한다면, 오늘의 눈부신 성취가 있을 수 있을까?
하지만 오늘날 사회에서는 관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아먹다' 라고 불리며 사회를 갉아먹고, 부모를 갉아먹고, 온종일 빈둥빈둥 놀았다. 이런 한가한 사람들은 할 일도 없고, 큰일도 할 수 없고, 작은 일도 하고 싶지 않고, 온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자력갱생의 정신이 극히 부족하다. 그들은 독립적으로 살 수 없고 부모나 사회적 지원에 의지할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평생 돌볼 수 없고, 다른 사람의 지지는 제한적이며, 자신의 기술은 무한하다. 이런 사람은 사회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이런 사람이 적을수록 좋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농작물의 메뚜기, 은행의 흰개미, 세상을 해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를 위해, 우리는 자립을 배우고, 자강을 배우고, 다른 사람의 부담이 되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 사회에서 탈락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자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릴 때 유치원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에게 "자기 일을 잘해라" 고 말했다. 지금까지 우리는 커서 더욱 자강, 자립, 사회적 유용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