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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을 묘사한 첫 시는 누가 쓴 것입니까?

웨이, 진, 남, 북 왕조-중국 와인 산업의 회복과 와인 문화의 부상

위진 () 과 이후 남북조 () 시대에 이르러 술의 소비와 생산이 다시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당시의 문헌과 문인 명사의 시문에서 당시의 술 소비 상황을 알 수 있다.

위문제 조비는 술, 특히 와인을 즐겨 마신다. 그는 자신이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포도와 술에 대한 자신의 사랑과 견해를 편지로 써서 신하들에게 알렸다. 위문제는 이 의사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III 장로는 옷을 알고, V 장로는 음식을 안다. 이 설법은 노인이 찍은 것이다. 중국에는 희귀한 과일이 많이 있는데, 민들레라고 합니다. 주노을이 가을에 휘말렸을 때, 여전히 열량이 있었다. 그는 깨어났을 때 술에 취해 이불을 덮고 음식을 먹었다. 달콤하지만 달지 않고, 시큼하고 바삭하지 않고, 차갑고 떨리며, 맛이 길고 즙이 많아 갈증을 풀 수 있다. 사상주를 양조하고, 기꺼이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고, 술에 취하면 깨어나기 쉽다. 도의 고체는 이미 군침을 삼켰으며, 친식의 악이다. 상대방의 열매는 말이 있는 것보다 낫다. "

황제로서, 신하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식사와 옷뿐만 아니라 포도와 와인에 대한 자신의 사랑도 이야기하고, 술의 이름만 언급하면 군침을 흘릴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고 말하는데, 직접 가서 마시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는 아마 전례가 없을 것이다. "삼국지 슈웨이 위문제" 는 위문제를 이렇게 평가한다. "평론: 재기문채, 시 한 수, 보." 위문제의 제창과 직접 실천으로 주업이 회복되고 발전하여 후진 남북조 시대 왕공대신, 명사잔치의 흔한 음료가 되어 주문화가 나날이 유행하고 있다. 이것은 당시의 많은 시사에서 모두 나타난다.

\ "음주 음악 \" 에 육기 는 썼다:

민들레 사계절 방향올, 유리 천종 노객.

밤에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면 촛불 판매가 늦어져 깨어나게 된다.

봄바람과 가을달은 항상 좋고, 태양과 달은 새롭다.

육기 (26 1-303) 는 삼국 시대 오동 유명 장관 노신의 손자였다. 오 () 가 죽은 후, 진 () 대태강 () 은 낙양 () 으로 소환되어 태자를 위해 세마인 () 과 사서 () 로 일한 적이 있다. 술음악' 의' 민들레' 는 술을 가리킨다. 시는 당시 상류사회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했다. 일 년 내내 포도와 와인을 마시며 매일 술에 취해 꿈결에 살고 있다. 이때 술은 왕공귀족이 즐겼지만 쉽게 구할 수 있었다. 결코 한영제 때 맹도가 관료에게 뇌물을 주는 데 사용한 가격이 아니었다. 그렇지 않으면 일 년 사계절 아무도 마실 수 없었다.

남북조 100 여 년 동안 문인 명사용 술의 시가 늘 있었다. 유신 (513-581) 은 그의 칠언율시' 갈염행' 에 다음과 같이 썼다.

민들레는 천 일 동안 취했지만, 사고도 나지 않았다.

선단을 몇 벌의 옷으로 삼으면 중국의 시계가 천년을 이어갈 수 있다.

신신은 시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술 한 잔 마시고 천 일 동안 술에 취하는 것보다 연단의 신선이 불로장생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장생불로약을 몇 번 복용하게 할 수 있다면, 너는 천년시계처럼 영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시에서 술을 장생불로약 복용에 비유한 것을 보면 당시 술이 공인된 건강음료였음을 알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장건 도입 유라시아 포도를 재배하는 동시에 중국 원산 포도를 인공으로 재배한 점도 당시 시에서 드러날 수 있었다. 조조의 막내아들 조식은' 식갈편' 에서 "갈이 남산 기슭에 심어져 갈이 그림자를 만들었다" 고 썼다. 내가 처음으로 너와 결혼했을 때, 나는 너에게 깊이 감사했다. " 이 시.

당나라-화려한 와인 문화

문제가 중국을 통일한 후, 당대의' 정관의 통치' 와 100 여 년의 성세라는 짧은 전환이 있었다. 이 기간 동안 영토의 확장, 국력의 강대, 문화의 번영, 음주는 더 이상 왕공귀족과 문인의 특권이 아니며 일반인들도 보편적으로 술을 마신다. 성당 시대에는 사회 풍조가 개방되어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도 술을 마셨다. 여자의 풍만은 당시 공인된 아름다움이었고, 여자의 취태는 일종의 아름다움이었다. 당나라 황제 이롱기는 양옥환의 취운과 메이크업의 아름다움을 특히 높이 평가하며 귀비 술에 취한 것은 "귀비가 취했든 안 취했든 베고니아가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다" 고 농담을 많이 했다. 당시 여성들은 화장을 할 때 얼굴에 붉은 결혼기름 두 알을 바르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는 당시 매우 유행했던 화장법으로' 취화장' 이라고 불렸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대만, 연해도시에서 유행하던' 햇볕에 그을린 화장' 은 천여 년 전 당나라 여성의' 취화장' 이었다.

성당 시절 사람들은 술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술도 좋아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주로 낮은 황주를 마셨고, 당시 광범위하게 소비된 저량의 식량주는 색 향 맛 어떤 방면에서도 술과 비교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는 술의 발전을 위한 시장 공간을 제공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당시 와인 발전의 진정한 계기는 당고조 이연과 당태종 이세민이 모두 술을 좋아했고, 당태종은 국력이 강성하고 국가가 금주 없이 스스로 술을 빚는 것을 좋아했다. 태평어람' 에 따르면: "(당) 한고조 (이연) 는 조정에 약식을 주고 민들레를 과일로 삼았다. 종업원 첸은 먹지 않겠다고 고집했고, 고조는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네, 우리 엄마는 입이 말라서 못 받아요. 고조는 네 엄마가 머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눈물을 흘리며 흐느껴 울었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멈췄다. 나는 너에게 백 원을 주었다. " 초당 시대에는 전란을 거쳐 포도 재배와 양조가 기본적으로 위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중대신의 어머니도 병이 나서 포도를 먹고 싶었지만 황제가 주재하는 국연 위에는 신선한 포도만 있었다.

태평어람' 에 따르면 당태종은 정관 13 년 (640 년 이 술은 좋은 빛깔과 식감뿐만 아니라 청주와 와인의 맛도 가지고 있다.

성당 시대에는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이 부유했다. 황제와 신하 모두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민간 술과 음주도 흔하다. 이것들은 당시 시가에 모두 반영되었다.

당대의 시인 이신은' 재재재전' 에서 그를' 천성이 순박하고 세상을 싫어하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그는 오래된 전가에 이렇게 썼습니다.

낮에는 등산의 봉화대 관찰과 경보, 밤에는 말을 끌고 강변 강변으로 갔다.

어두운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는 한나라 공주의 비파처럼 숨겨진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야운만리에 성벽이 없어, 중천에 망망막한 눈이 올 때까지.

애절한 후언엽이 공중을 날아가자, HUS 병사들은 모두 눈물이었다.

옥문이 이미 도로를 봉쇄했다는 소식을 듣고 군인들은 장군을 따라 사방으로 뛰어다닐 수밖에 없었다.

죽음의 뼈는 매년 광야에 묻혀 서역 포도만 한인의 손에 배달된다.

이신의' 오래된 전가' 는 국경군 생활과 군 입대자의 복잡한 감정을 써서 한무제가 포도를 도입한 전고를 빌려 군민 갈등, 군사 확장과 경제무역, 문화교류, 인민 희생의 첨예하고 복잡한 것을 반영했다. 시 풍격이 창창하고 비장하다. 시말에는 포도가 도입한 전고로 전쟁의 결과를 밝혀냈다. 판단은 없지만 사랑과 증오가 분명하다. 이 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다.

자칭' 오두선생' 의 왕적은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술을 시음하는 데도 능하며,' 주경',' 주보' 가 있다. 그는 "식당의 다섯 가지 제목" (그 중 하나는 "호텔 벽의 제목") 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대나무 잎은 심지어 녹색이고 민들레는 붉은색이다.

만약 우리가 끝없이 만난다면, 우리는 누구를 위해 공허할 것이다.

이것은 매우 적절한 술설득 시이다. 친구 모임은 잔치를 하는데, 컵 속의 술은 대나무 잎과 술이다. 왕희 권고주: 오늘 친구 모임인데 병 속의 술을 다 마셔요. 한 번 취하면 쉬어요! 헤어진 후 같은 술을 더 마셔도 흥미를 잃는다.

이백은 일명' 시선',' 주선' 으로 알려진' 두주시 백수' 라는 이름으로 술을 매우 좋아한다. 술에 취해 시를 써도 그가 사랑하는 술을 잊을 수 없다. 그는 \ "와인 \" 에 썼다:

민들레 와인, 김갈로, 무길 15 마리의 준마.

인디고 아구창 레드 진 부츠, 노래 단어 음.

대모 잔치 내가 품에 취해, 연채 밑바닥에 무슨 일이 있어?

사실 이백은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술에 심취해 있다. 그는 백 살 때까지 기다릴 수 없어, 매일 좋은 술에 심취해 있다. 양양가는 그의 술 취한 노래이다. 그는' 양양가' 에서 "멀리 바라보면 한수의 오리머리가 푸르다. 민들레 포도의 시작과 같다" 고 적었다. 이 강이 춘주로 변하면 흙더미가 망가진다. 시인 이백은 한 강의 물을 포도주로 바꾸고, 하루에 300 잔을 마시고, 100 년 동안 계속 마시며, 정말 한 강의 술을 마시는 상상을 한다.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양조는 당시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대시인, 대학자 한유는 일찍이 시랑 (), 징 () 의 관직을 맡았는데, 그는' 민들레 ()' 에 자신의 포도에 대한 세심한 재배를 적었다.

새로운 건조가 아직 반쯤 마르지 않아, 상공이 지리멸렬하다.

말 우유 한 접시를 가득 채우려면 대나무를 넣어 용을 모집하지 마라.

이 밖에도 포도와 와인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백거이의' 봄날 백운 몽유' 에는' 민들레 보라색 꽃가루 홍화' 라는 시가 있다. "집 야연 설수 위주" 에는 "주채 송등 푸시 연꽃 씨앗, 촛불 눈물 점포포도" 라는 문구가 있다. 북군에게 선물을 주고 남배에게 선물하다' 에는' 창극류 연희극' 이라는 시구가 있다. 유우석은' 포포도각' 에서 포도 재배부터 포도 수확에 이르기까지 가지 치기, 초막, 시비, 관개 등 재배 관리를 통해 포도 대풍작을 거뒀다. 정부 고위 관리로서 유우석이 포도 재배 기술을 정확하게 습득할 수 있었던 것은 성당 시절 포도 재배의 발전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술시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왕한의 량주사이다. 시 는 썼다:

와인 야광컵, 바로 비파를 마시고 싶어요.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변두리는 황량하고 고달픈 환경, 긴장되고 격동하는 군 생활, 병사들로 하여금 즐거운 잔치를 얻기가 어렵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모처럼의 모임, 와인, 특히 와인이다. 컵,' 야광컵' 입니다. 10 국지' 에 따르면, "주무왕이 있을 때 석호가 야광컵을 바치고, 잔은 백옥의 정정, 야간 조명이다." 새하얀 야광잔에는 산뜻하고 피 같은 술이 담겨있고, 빛깔은 화사하고, 이미지는 호화롭다. 이렇게 좋은 술과 이렇게 풍성한 연회석으로 병사들은 모두 기뻐하며 술을 마실 준비를 했다.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싶다' 는 순간 비파를 튕겨 나가라고 재촉했다. 이 시점에서, 비파는 소리 없이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재촉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누가 무거운 것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런 술을 마시고 싶으세요? 이때, 좌석에서 어떤 사람이 남자가 군대에 입대하고, 몸으로 나라에 보답하며, 생사는 이미 도외시하고 있다고 소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네가 술이 있다면 마음껏 마셔라! 술에 취해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도 창피한 것은 없다. 고대부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비린내 나는 전쟁터에서 살아남았는가! 그래서 출정한 전사들은 기뻐하며 한 잔을 마셨다. 앞길이 위태롭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여전히 두려움이 없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높은 애국 열정을 나타냈다.

성당의 많은 변두리시 중에서 이 량주어는 당시 모든 것을 포괄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기세, 그리고 성당이 필승신념으로 가득 찬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다. 명대 왕세정은 이 시를 흠잡을 데 없는 보물이라고 부르며 왕창령의' 출세' 와 함께 당대의 명편이다. 이 시는 중국, 심지어 세계 술 문화에 절창된 역사책으로도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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