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는 한 손이 필요하다.
。 。 。
싸인을 기억하고, 사탕을 들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신랑 신부와 함께 찍은 사진.
자리. 。 계획도 있습니다.
너는 안배를 잘 듣고 앉는 것이 좋겠다.
다음 스티커
결혼은 인생의 대사이고, 새로운 가정을 세우는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우 중시한다. 이로부터 진화한 각종 결혼 풍속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매우 복잡하다. 본인은 광저우에 살고 있는데, 이렇게 컸는데도 직접 몇 차례의 결혼식을 겪었는데, 그중에서 광저우의 결혼식을 엿볼 수 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광저우의 결혼 풍속도 간소화되었지만, 세상일이 어떻게 변해도 결혼 풍속은 시종 시끌벅적하고 상서로우며 행복하며, 그 의미는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첫째, 광저우의 신구 결혼 관습의 비교
광저우의 구식 결혼 풍속은 줄곧 중원의 오래된 전통 결혼 풍속을 관통해 왔으며, 중원의 오래된 결혼 풍속은 이주의 6 례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 영친 6 개 코너를 포함한다. 번거롭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광저우 사람들의 구식 결혼식 순서는 대략 이렇다.
(1) 연경을' 이름 묻기' 라고 불렀는데, 즉 여자의 헵틸스티커는 흔히' 팔자 묻기' 라고 불린다. 남자 방향 중매인은 여자 이름과 생년월일을 물었다. 여자는 헵틸스티커를 받고 홍캄보로 "쿤이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 어느 날 태어났다" 고 적었고 중매인은 남자 집으로 돌아갔다. 남자는 여자 집 경자를 조상의 사건 전이나 쌀독에 3-7 일 동안 붙여 놓았다. 집에 깨진 그릇이 없다면, 불길한 일이 생기면 여자와 남자를 점쟁이에게 맡겨 계산해 보자. 남녀 모두 임신을 하면' 팔자' 가 만나면 결혼이 끝난다.
오사신문화 운동 이후 광저우의 지식청년들은 자유연애를 제창하기 시작했고, 기본적으로 부모의 도맡아 언론 독단의 봉건적 족쇄를 깨뜨렸다. 중매인의 소개로 청년 남녀는 직접 만날 수 있다. 쌍방이 동의하면 남자는' 리시' (빨간 봉투의 의미) 를 봉하여 중매인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오늘날 남녀의 교제가 이전보다 많아졌지만, 많은 나이 많은 남녀의 존재로 중매인은 여전히 광저우에 있다. 중매인은 단지 바늘을 들고, 맞은 사람이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일종의 공덕이며 중매인의 이윤은 신경 쓰지 않는다.
(2) 작은 초빙례는 남녀 양가 가정이 나이를 교환한 뒤 용봉 선물책에' 두 글자' 를 적고 초빙과 함께 친정에 넘겨 약혼 결정한다는 것을 말한다. 이 시점에서 시부모 관계는 성립된 셈이다. 오늘날 광저우의 이런 방법은 약혼 의식과 맞먹는다. 어떤 청년들은 남녀가 비교적 신경을 쓰고, 약혼 의식도 비교적 엄숙해서 연회를 대접한다.
(3) 약혼 () 는 두 시부모가 결혼하기 전에 예식을 교환하는 의식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보내는 예식에는 예금, 예련, 생선, 오리알, 해산물, 담배, 예빙, 사탕, 빈랑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여자는 사탕, 바둑빵, 신랑이 입었던 옷, 지갑, 신발 양말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 과정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1 .. 우는 신부는 이때 가택 연금되어' 입각' 또는' 상궤' 라고 불린다. 비슷한 나이의 절친을 초청하여' 탄식하다' 는 것은 우는 시집을 시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부모의 은혜에 감탄하며 부모를 아쉬워하며 중매쟁이를 욕하며 부모와 딸의 감정을 끊는다. 이런 풍습은 각 성 () 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예를 들면 호남토족 처녀의 울부 시집 () 과 같은 것이 필수적이다. 어떤 것은 두 달 동안 지속되고, 어떤 것은 10 개월 반 동안 지속된다. 이별의 선물이자 이별의 선물이기도 하다. 또 어떤 사람들은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리는데, 울면서 결혼하는 것이 축하의 표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광저우는 기본적으로 이 풍습을 약화시켰다. 기혼 여성들은 아쉬워하지만, 행복의 길조는 경사일 중 가장 강렬한 색채이다. 지금 시집갈 처녀들은 모두 웃으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울지도 못할 정도로 달다.
2. 결혼하기 전에 침대를 잘 배치한 남자가 새 집을 꾸미는 것은 결혼 후 남녀가 행복할 수 있는지, 아이를 가질 수 있는지, 지속적인 감정을 가질 수 있는지에 관한 중요한 절차다. 그래서 침대를 위해 좋은 날을 골라야 한다. 재산이 많고 자녀와 손자가 가득한' 양가부녀' 주재식을 청하고, 각종 제물을 새집에 진열하고, 새 침대를 배치하고,' 백년해로백년, 복록원앙, 진돈색이 좋고, 침대가 가득하다' 는 네 마디를 읽어야 한다. 여기에는 매우 만족스러운 풍습이 있다. 아이를 침대에 눕히면, 마침 아이가 오줌에 몸을 담글 수 있다면 더 길할 것이다.
(4) 혼수를 주는 것은 매우 복잡한 결혼식 예절이다. 예를 들면 생활용품과 같이 침대를 제외하고는 여자 가정의 부유도를 알 수 있다. 속담에' 친정인 가까운 여자와 결혼하라' 는 말이 있다. 혼수의 풍족함은 미래 여성의 시댁에서의 지위를 보여준다. 오늘날 남녀가 평등해지는 역사적 환경에서는 혼수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금은액세서리 (상징적인 물건 한두 가지만으로도 부모님 어른의 축복을 나타낼 수 있음), 사계절의 옷, 침구 커튼, 금수꽃 베개, 포커, 가위, 컵판, 의자 찬장, 칠기 냄비 상자, 칼자 손가락 등이 있다. 그중에서 절대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아동통' (변기) 인데, 그 바깥은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다. 오늘날, 이 물통은 붉은 발 담요 항아리로 대체되지만, 이 풍습은 영원히 면제될 수 없다.
(5) 결혼식 이것은 결혼식 전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의식이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고급 등, 대등등, 채정, 채기, 팔음징고, 가마를 포함한 전문적인 의장대를 미리 고용해야 했다. 지금은 호화로운 차로 바뀌었는데, 보통 여자 집 앞까지 순경하여 입구에서 큰 소리로 외치며, 안에 있는 들러리 절친은 문을 닫고 "문리시" 라고 말했다. 이 문을 여는 데는 두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문이고, 하나는' 규실' 인 문인데, 특히 열기 어렵다. 절친들은 신랑을' 어렵게' 하려고 애를 썼고, 어떤 사람은 백 개의 팔굽혀펴기를 해 달라고 부탁했고, 어떤 사람은 노래를 불러 고백하라고 했고, 어떤 사람은 춤을 추며 신인의 영동을 보여 달라고 부탁했고, 장면은 매우 시끌벅적했다. 이때, 입이 매달린 신랑 들러리 들러리가 재미를 더해, 그들은' 말썽제조자' 로 활동하면' 개문홍' 을 피할 수 없다. 보통' 888' 에서' 666',' 288' 에서'1까지 길조를 뜻한다. 여성 파트너 기술이 높을수록 이윤이 높아지고 이윤은 여성 파트너가 나눈다. "내실 문" 은 그렇게 잘 열리지 않습니다! 남자는 온 가족에게 여자의 신발을 찾아가라고 한 후 찾지 못하면 문을 열 수 없다. 신랑이 직접 신부를 위해 새 신발을 신었고, 두 사람이 행복하게 손을 잡고 내실을 나서는 것도 오래된' 결혼' 전통을 보존한 셈이다.
그런 다음 신랑과 신부는 부모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신랑은 시아버지에게 안심하고 딸을 나에게 건네줄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런 다음 신랑은 항상 신부를 새 차에 안고 신부가 땅을 차지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예로부터 명심해야 할 이치이다. 신부 집의 부모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의 딸을 집으로 보내야 했다. 신부에게 남동생이 있다면, 동생은 언니와 함께 신랑집에 가야 하는데, 흔히' 외삼촌' 이라고 부른다. 또' 삼촌의 신발'' 이모의 치마' 는 모호하지 않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남자는 반드시 여자 집 동생에게 새 신발과 치마를 사 줘야 한다. 이것도 남자 집의 외관이라고 할 수 있다.
신부를 데리러 오는 차가 선택한 노선은 길고 정교하다. 광저우 사람들은 멀든 멀든 우회하는 것을 좋아하고, 반드시 길상로, 항복로, 장수로 등 길조의 부귀를 상징하는 길이다. 신부의 차를 남자 집 앞까지 마중하다. 신랑은 또한 체육 단련을 하고 신부를 문까지 데려다 주어야 한다. 그들은 문턱에 놓인 화로를 넘어 신랑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교회로 가서 천지를 숭배하고, 몸을 돌려 조상을 경배하고, 부부가 서로 경배해야 한다. 또한' 수성공' 을 청해 신랑신부를 축복하고, 옥여의를 높이 들고, 신부를 세 번 찬양하며, "다복다남, 대재대운" 이라고 말해야 한다. 축복이 끝난 후 이생 (현재 사의라고 불림) 은 큰 소리로 경의를 표했다. "우렁차고 맹광, 5 대가 함께 성세를 이루었고, * * * 동심으로 연연하여 홍을 동방으로 이끌었다." 그런 다음 긴 붉은 천을 신랑에게 건네고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안내했다. 이제 이러한 절차가 간소화되었지만 취소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장막을 펼치기 위한 의식이 열릴 것이다. 신랑 신부는 침대 가장자리에 나란히 앉아 커튼을 내리고,' 길상녀' 는 커튼의 앞면과 뒷면에 붉은 젓가락을 뿌려 신부가' 빨리 아이를 낳아' 기를 기원한다. 이후' 복녀' 는 신랑신부에게 연밥국을 먹이며' 자녀 낳기' 를 의미하며 술 한 잔을 담그는 것도 보존된 전통 프로그램이다.
그런 다음, 남자가 쌍방의 손님을 초대하는데, 이를' 신안' 잔치라고 하는데, 손님을 초대하는 대연이며, 모두' 신안차' 를 마신다. 현재 남녀평등은 쌍방의 혼인 행위에 나타난다. 결혼 잔치는 쌍방이 주관하며, 장면은 더욱 크다. 술자리가 끝난 후, 신랑신부의 사촌, 형제자매, 친구, 동창들이 대부분 새집을 갖게 되었다. 지금은 노래방으로 이사하는 추세로, 모두가 마음껏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결혼식을 방해하지 않는다.
결혼식의 마지막 항목은 삼조가 돌아오는 것으로,' 성친' 이라고도 한다. 즉 신랑신부는 신부와 3 일 동안 동행한 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금돼지를 선물해 여자집이 남자 집을 위해 이렇게 훌륭한 며느리를 키워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이러한 관습은 복잡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의식이 많이 간소화되었지만 여전히 피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러나 사람의 일생에 한 번만 결혼하면 아무리 힘들어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이제 그들은 결혼했고, 전 과정은 카메라로 찍혀 VCD 로 구워 기념할 만하다.
이것은 광저우 결혼식의 신구 풍습의 변화이며, 대체로 낡은 풍속을 답습하지만, 어쨌든 길상, 희기, 행복은 여전히 주요 선율이다.
다음의 결혼 풍속은 기본적으로 이미 사라졌지만, 광저우 민풍에서 빼놓을 수 없는 낡은 풍속이다. 여기서 우리는 과거의 풍속 민정에 대한 정확한 기억을 간단히 묘사해 보겠습니다.
둘째, "수탉 결혼"
예전에 광저우에는 신랑 신부 대신 수탉으로 결혼하는 나쁜 습관이 있었다. 이것은 불평등 결혼의 표현이다. 그 역사의 근원은 광동에서 외지에서 생활하는 많은 자녀들이 결혼할 때 고향에서 여자를 찾아 연로한 부모를 돌보고 싶어' 수탉이 신부가 아니다' 는 나쁜 습관이 형성되었다. 모든 것이 정식 결혼식과 같지만 신랑은 수탉이다. 여성의 비참한 운명은 시작에 불과하다. 어떤 여자들은 평생 과부였기 때문에' 솜벌레' 가 나타났다. 이런 결혼은 슬프고, 봉건빈곤의 산물이며, 불평등한 결혼이며,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셋째, 유령 결혼
수탉이 대혼하는 불평등한 결혼보다 귀신혼이 더욱 눈에 선하다. 이는 과거 광저우의 저속한 결혼에서 상당히 풍자적인 현상이었다.
귀신 결혼이나 귀신 결혼이란 부모 쌍방이 혼전 요절한 자녀를 시집보내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날짜는 3 월의 청명절과 7 월의 목련절과 9 월의 중양절을 선택한다. 수속이 비교적 정규적인 결혼식은 비교적 간단해서 건국 후 이런 나쁜 습관은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넷째, 막음, 머리와 성모를 가로질러
형제자매가 결혼하지 않아 동생들의 결혼 날짜를 미루는 것을' 막음' 이라고 한다. 동생이 오빠나 언니보다 먼저 결혼하면' 오버 헤드' 라고 합니다. 광저우에는' 막기가 불편하고, 머리를 건너면 알 수 없다' 는 금기가 있지만, 오늘 이 금기는 뉴팬츠 () 를 보내서 사악한 재난을 없애는 것이다. 이미 지나갔다.
예전에 광저우의 여자들은 정조를 가장 중시했고, 곳곳에 현혜로운 여인, 결혼한 여인, 처녀가 있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남편이 죽은 후에는 재혼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재혼할 수도 없다.
2. 과부가 된 후에는 과다와 이하의 혐의를 받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이다.
3. 다른 사람과 함께 임대하는 것은 수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그는 결혼을 피하거나 아예 가출하여 남편이 다른 첩과 결혼하게 하여 자신을 "깨끗하게" 하였다. 1958 이후 새 결혼법이 공포된 후 결혼의 자유는 여성에게 평등하고 자유로운 결혼을 가능하게 했다.
다섯째, 자기 손질과 가정
손질하고 치장하고, 집에 있는 것은 봉건 제도 하에서 청말에 일어난 일종의 기형 풍습이다. 1980 년대 홍콩 영화' 빨간 스카프' 를 기억하시겠지만, 그 안에는 빗질녀의 비참한 처지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빗질녀의 비참한 삶의 실제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스스로 치장하는 여학생들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광주는 주강 삼각주의 경제 중심지, 특히 순덕 남해 판유 중산 등 현이다. 자본주의 상공업, 특히 비단업의 번영은 독립자주의 신세대 여성을 만들었다. 결혼 후 남자 집에서 고생하고 출산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들은 자신이 생계를 꾸려 나간 후 결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모네' 는 아마 누구나 낯설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스스로 손질한 여성이 사는 곳이다. 자기손질 여성의 경제적 독립은 대개 자신의 가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남성에 의존하지 않아도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다.
"집에 있어" 의 배경은 자기 차림의 여자와 같다. 만약 당신이 빗을 수 없다면, 당신은 친구의 도움으로 남편과 자는 것을 피하고, 그리고' 세 번' 로 돌아가면 독신이 됩니다. 이것은 기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 당신은 독신입니다. 흔히' 집'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점차 사라졌다. 남녀가 평등해지는 오늘날, 가까운 장래에' 자빗녀',' 아줌마방' 이 모두 역사의 침전이 될 것으로 믿는다.
여섯째, 다시 촛불에 들어간다.
광저우에는 또 한 가지 매우 흥미롭고 특이한 풍습이 있다. 노부부가 결혼한 지 60 년 만에 다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다. 속칭' 화촉 다시 꽂기' 또는' 금혼재' 라고 불린다. 즉, 부부는 결혼 60 년 외에 다음 조건도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1, 아내는 원래 배합이다.
2. 아들, 며느리, 딸, 사위, 손자, 외손자는 모두 온전하다.
이 노부부는 몸이 건강하다.
4. 가정 경제가 넉넉하다.
위 조건을 충족하려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특히 소중하게 보입니다. 그 의식은 첫 결혼보다 더 성대해서 모두들 기뻤다.
하지만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은혼, 다이아몬드 결혼, 청동혼도 적지 않지만, 어떤 형태든 결혼에 대한 일종의 존중과 경축,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과 기대일 뿐이다.
결혼은 사람의 일생에서 중요한 순간이다. 전통 풍습이 흥미진진하여 결혼식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했다. 현재 남녀는 평등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동시에 평등자유의 원칙에 근거하여 결혼을 존중하고, 결혼을 창조하고, 결혼을 지켜야 한다.
나는 결혼을 믿는다. 나는 결혼을 사랑한다. 나는 결혼을 기대한다. 결혼식에서 복잡한 풍속 습관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모든 달콤한 기쁨을 견디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