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천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월천의 복숭아와 흔히 말하는 입버릇 "3 근의 복숭아를 2 근의 지씨 (지씨: 현지인이 부르는 물고기 이름)" 를 떠올렸다.
과거에는 월천촌이 가난했고, 많은 사람들이 복숭아를 따서 생계를 꾸려 나갔는데, 복숭아는 이 마을의 주요 경제 작물이 되었다. 월천촌에는 복숭아가 많고, 어떤 것은 달콤하고, 어떤 것은 시다. 마을 앞 마을 뒤, 집 안팎에 복숭아가 도처에 널려 있다. 이곳의 복숭아나무는 아주 잘 자라고, 가지가 굵고, 수관은 청록색이고, 잎은 윤기가 난다. 복숭아나무는 수분이 가득한 열매로 덮여 있는 천연 우산과 같다. 이 마을에는 복숭아가 달콤한 복숭아보다 많다. 복숭아는 뚱뚱하고 촉촉하며 바삭해서 탕수나 생선국을 담그는 최고의 양념이다. 싼야 사람들은 그것을 빼놓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싼야 낚시를 하러 온 어민들도 월천의 복숭아를 가장 좋아한다.
아침 일찍 어선이 바다로 나가 돌아오자 바닷가에서 낭랑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복숭아를 사세요! 복숭아를 사세요! 호두 세 근을 두 근으로 바꾸다! " 몇 달 동안, 천모는 복숭아짐을 메고 아침 햇살을 따라 가는 파도를 따라 바닷가에 장을 보러 갔다. 그들의 도착은 해변의' 어시장' 에 색채를 더했다. 어떤 사람은 현장에서 팔고, 어떤 사람은 복숭아를 들고 생선을 바꾸고, 왕래한다. 그들은 물고기 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사람들이다. 해변 시장에서 다 팔 수 없는 복숭아는 시장에 가서 팔고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온다. 월천모는 이미 가족을 위해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것에 익숙해졌다. 세 근의 복숭아가 두 근의 땅을 바꾼다' 는 이야기는 바로 이 근면한 월천 여자들이 연출한 것이다. 시큼하고, 독하고, 정직하고, 밋밋합니다.
싼야 강이 싼야 읍과 월천촌을 갈라놓았을 때, 방원 () 는 산, 물, 습지, 염전 () 으로 10 여 마일을 포위했다. 월천 사람들은 외출하기가 쉽지 않다. 수로는 그들의 지름길이고, 한두 척의' 목선' 은 그들의 교통수단이다. "배" 에는 엔진이 없어 맨손으로 7 ~ 8 명을 탈 수 있다. 배를 타고 유람한 후 한 사람이 뱃사공에게 5 센트를 지불해야 한다. 내가 월천에 갔을 때 이 배들을 타본 적이 있는데, 물을 젓는 월천 아저씨는 민국시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월천은 과거 하촌화원이라고 불렀고, 논밭이 있고, 소금솥이 있고, 포루가 있고, 나무가 무성하고, 복숭아가 있고, 신콩이 있고, 계원이 있고, 코코넛이 있고, 서까래 베고, 망고가 있었고, 전체가 있었다 린은 이 마을의 대가족이다. 임세천은 월천촌의 걸출한 인물로 싼야 염업과 방원 수십 리의 논을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월천의 복숭아입니다.
그때 우리는 악천에 가서 복숭아를 먹으러 갔다. 동창네 카람 볼라가 커서 나무에 열매가 가득 걸려 있다. 성숙한 복숭아는 황금색이다. 카람 볼라는 작은 붉은 줄기에 의해 나뭇가지에 연이어 연결되어 있고, 나무 줄기는 힘껏 흔들린다. 복숭아가 비처럼 떨어져 온 땅을 뿌린 후 주워 먹는 것이 즐겁다. 학생들은 맛있는 복숭아는 죽은 고양이로 뿌리 밑에 묻어야 하고 비린내 나는 물과 쌀뜨물로 부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렇게 자란 복숭아는 달콤하고 바삭바삭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아직도 모른다. 어쨌든, 그의 카람 볼라는 맛이 좋다. 복숭아를 다 먹고, 우리는 신콩을 따고 서까래를 베고, 월천은 나의 젊은 발자국을 남겼다 ...
가와천의 한 친구가 나에게 그의 비통한 경험을 말해 주었다. 1984 년에 그는 외지 마을의 여자와 결혼하여 현지 관습에 따라 예식에 따라 청혼했다. 그러나 그의 집은 가난하고, 돈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어쩔 수 없이 그의 좋은 친구는 그를 위해 한 번 싸웠다. 그날 밤 새벽 3 시에 나는 다른 사람의 바나나밭에서 바나나 몇 송이를 빌려 여자 집에 청혼하러 갔다. 결혼 후 아내를 데리고 싼야 강변에서 게를 기르다. 내가 사는 오두막은 친구가 짓고 연못은 친구가 파낸 것이다. 어묘와 게 묘목은 모두 형제에게 잡혔다. 그는 때때로 화산재 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여, 하천을 벌어 돈을 팔아 가족을 부양한다. 그의 생활은 매우 소박하고 가난하다. 이 경험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늘 "가난해서 괴로워!" 라고 감개할 때가 많다. 아마도 그는 과거 월천인의 축소판일 것이다.
1980 년대 말, 월천에서 전국을 놀라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하룻밤 사이에 수백 개의 무덤이 추가되었고,' 해남일보' 1 면이 이 사건을 보도했다. 토지 취득으로 월천인은' 수백 명이 죽었다' 는 익살극을 연출해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져서 보상을 늘리기 위한 것이다. 당시, 이것은 터무니없고 불합리한 것이었다. 이제 yuechuan 사람들은 "똑똑한" 것 같습니다. 토지는 농민의 생명의 근원이며, 월천 사람들의 버팀목이다. 그들은 대대로 이 땅에 의지하여 의복에 근심이 없고, 그들은 이 상호 의존적인 땅을 포기할 수 없다. 땅에는 울창하고 열매가 많이 열리는 복숭아도 있다. 그들은 싸우지 않을 수 있습니까? ! 개발업자들은 건물을 짓고 바닥에 있는 돈을 팔고, 길을 잘 깔고, 더 많은 무덤을 지을 수 있지만, 이 불길한 돈을 버는 것도 어쩔 수 없다. 다른 사람에게는 우습게 보이지만, 월천 사람들은 매우 현실적으로 보인다. 불공평하기 때문에, 가난으로 인해 월천 사람들은' 죽어서 태어났다', 생존과 이익을 위해 싸워야 한다. 나는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싼야 지급시의 건설, 경제 발전, 부동산업의 발전, 월천의 토지가 점점 더 값나가는 가운데, 월천인들도 투기지, 운송토공, 부동산을 통해 재산을 벌었다. 적지 않은 월천 농민도 토지 취득 철거 보상금으로 부자가 되었다. 지금은 월천 사람들이 차를 몰고 고층 건물에 살고 있다. 마을에는 매년 4 ~ 5 명의 아이들이 대학에 합격하여, 생활이 흥미진진하고 번창했다. 하지만 월천의 복숭아나무는 사라지고, 월천의 신양복숭아나무도 없어졌다. 월천 사람들은 또 다른 곳에 가서 복숭아를 사야 한다. 왜 일부 복숭아 나무를 합리적으로 보존하지 않는가? 그것이 월천의 역사와 기억이다.
지금의 월천촌을 걷고, 시멘트길이 가로세로로 늘어서 있고, 집이 길을 차지하며, 높낮이가 고르지 않다. 양복숭아나무를 대신하는 것은 오락한 고층 건물로, 불황과 슬픔이다. 더 이상 그 해 월천과 월천의 휘황찬란함을 찾을 수 없고, 잎이 무성한 복숭아와 반짝이는 복숭아도 찾을 수 없다.
아마도 미래의 월천이 싼야 중심일 것이다. 계획을 잘 짜고, 개발이 잘되면, 월천은 아름답다.
월천은 변하고, 싼야 변하며, 나는 점점 더 조화롭고 화려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