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조각 제재는 상당히 광범위하며, 전통 모조 건축물과 현대 인물 조각상이 있다. 정원 조각뿐만 아니라 가족 장식도 있습니다. 새와 짐승이 있고, 물고기와 꽃이 있다. 백 미터 가작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돈을 벌지 못하는 부티크도 있다. 곡양현은' 조각의 고향' 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곡양석조의 전통공예는 개면스턴트법으로 석두 위에 대략적인 윤곽을 그리고 코를 조각한 다음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례로 조각해' 안팎의 조화' 를 이루는 것이다. 한편 현대기술은 전통기술을 바탕으로 과학기술력 (전기도구) 에 의지하여 원조각, 엠보스, 선조각 기술을 이용하여 해부와 심미를 하나로 융합한다. 조각한 작품은 고귀하고 다채로운 전통 특색과 참신하고 명쾌한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 조각 수법은 절단, 대패, 개면 등의 특수 효과뿐만 아니라 시각 형상에도 능하다. "얇은" 기술을 사용하여 "직선, 평면, 부드러운 굽힘" 표준을 충족합니다. 곡양석조의 주요 전승인으로는 육금교 (고), 견연창, 안영걸, 리가 있다.
곡양석조는 천연 한백옥이 풍부하게 생산되며, 이 현 황산남기슭에서 생산된다. 석두 화이트 크리스탈, 순수 하 고 섬세 한, 기름기, 끈기, 내구성. 칼에 찔리기 쉬울 뿐만 아니라 풍화에 내성이 있어 빛깔이 무패이다. 곡양석조각 작품은 예술 풍격이 독특하고, 구상이 정교하며, 조형이 아름답다. 무늬가 선명하고 생동적이다. 칼은 정교하고 둥글고 매끄럽다. 재료는 한백옥 화강암 옥석이다. 색상은 흰색, 검은색, 노란색, 녹색, 빨간색, 회색 등이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목각이 있다.
다양화
곡양석조각에는 인물, 불상, 과과, 동물 등 600 여 종의 전통 작품이 있다.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 현대생활을 소재로 한 작품도 있다. 인물, 조각상, 비각, 건축장식 등 동그란 조각, 엠보스 제품도 맡을 수 있습니다. 어떤 석조작품이든 민간 전통의 매력과 삶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주제
과일과 동물을 주제로 한 수백 가지의 전통 제품 외에도 곡양석조에는 차마, 동물, 인물, 동화, 역사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정교한 석조가 포함되어 있다. 곡양석조는 한백옥 외에도 설화석, 분석, 흑옥 등의 명품을 조각해 일본 싱가포르 벨기에 오스트리아 호주 미국 등 10/0 여개국에서 잘 팔린다.
기술 및 기술
원조각은 입체조각이라고도 하는데, 예술은 조각 중의 전체적인 표현이며, 관람자는 다른 각도에서 물체의 각 측면을 볼 수 있다. 조각가가 앞, 뒤, 왼쪽, 오른쪽, 위, 가운데, 아래를 조각할 것을 요구한다. 석조 중 가장 기본적인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동그란 조각은 모두 이전 위치에서 조각하기 시작하면서 작품의 각 각도와 위치의 통일된 조화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야만 원조각 작품이 전방위적인 관중을 견딜 수 있다.
원조각 작품은 입체감 있고,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살아 있기 때문에, 원조각은 석재 선택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길이, 폭, 두께는 실물과 비례해야 조각가가 비례해서' 공백' 할 수 있다. 하재' 는 동그란 조각의 첫 번째 공정이자 중요한 일환이다. 특히 대형 원조각 작품은 먼저 흙에' 공백' 을 하고' 진흙 원고' 를 수정한 후 돌에' 공백' 을 해야 한다. 가공물' 의 목적은 조각의 각 부분이 엄격한 비율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한 다음 칼을 움직여 생동감 있는 작품을 조각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석조의 제재는 끊임없이 넓어지고, 석조 기법은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한다. 라운드 조각 기법의 기초 위에 또 조각화와 체인 조각이 나타났다. 표현 내용에서도 독립된 개체에서 인물, 동물, 산수가 결합된 대형 집단 조각품까지 발전시켜 둥근 조각이 기법과 내용에 더욱 풍부하고 완벽해지도록 했다. 같은 둥근 조각 작품은 왕왕 둥근 조각, 조각판, 체인 조각 등 다양한 기법의 조합이다.
마이크로조각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교하기로 유명한 조각 기술이다. 중국의 마이크로조각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은상 시대의 갑골문에 미니어처 조각상이 나타났다. 전국시대에는 국새가 피곤 기장처럼 작았지만 국새는 백수와 백수로 나뉜다. 널리 알려진 왕숙원' 핵선의 이야기' 는 중국 역사상 미조각 예술의 고전이기도 하다.
인감 조각 예술은 마이크로 조각의 출현과 발전의 기초이다. 명청 이래 많은 문인 묵객들이 이 네모난 도장에 철필로 그림을 그리며 이익을 기탁하고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수산석이 도장 재료가 되자 수산석의 마이크로조각 예술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청초 양헌과 간빈은 모두 수산석조 도안에 작은 글자를 새겼다. 임은' 시몬보 일파' 의 조각가로서, 매우 섬세한 펜으로 조각작품의 풀과 틈에 자신의 이름과 제작 날짜를 새기곤 한다. 나중에는 도장의 네모난 기둥 사방에 아주 가는 글자의 고시를 옆 문장으로 새긴 사람도 있었다.
마이크로조각 예술은' 함축적' 으로, 함축적일수록 쿵푸가 정밀할수록 가치가 높아진다. 마이크로조각도 그림과 구도를 매우 중시하는 예술로,' 정성을 뜻하는' 마이크로조각가로서 먼저 깊은 서화 공저가 있어야 한다. 미조각은 너무 미세해서 육안으로는 식별할 수 없지만 돋보기 아래서는 여전히 매우 아름답다. 예를 들면 큰 서예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