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고등학교 시절 e스포츠 업계는 미온적인 상태였고, 게임에 대한 이해도는 재미와 호기심의 단계에 불과했다. 그를 농구와 같은 공개 선수로 생각하고 다른 아이디어는 없습니다.
내가 프로선수가 된 이유는 PC방 대회에서 비롯됐다. 당시에는 1위 보너스가 500위안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미 아주 낮은 금액이다. 어떤 PC방에서는 대회를 열고 심지어 1만위안이 넘는 보너스를 주기도 했다. 좋은 장비와 환경을 이용하여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당시 우리가 마주한 것은 인터넷 카페뿐이었고, 인터넷 카페라는 용어는 아직까지 그저 놀고 즐기고 싶은 집단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경쟁적인 게임으로서 그것은 여전히 소년들의 공격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홀수 시간에 5명씩 그룹을 결성했는데, 팀 이름도 없었고, 우리 레벨은 모두 다이아몬드 수준이었습니다.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거의 강의실로 몰려들었습니다. 심지어 그 강의를 듣고도, 그 자랑을 들어도 기술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는 느낌이 항상 듭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웃기네요.
하루의 치열한 접전 끝에 드디어 32위권에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당시 저희는 너무 긴장해서 정신이 멍해질 정도로 실수도 많이 하고 파도에 휩쓸려갔습니다. 그룹 파괴. 2위, 300위안 플러스 다이아몬드 회원권.
그 이후로 고등학생이 되면서 300위안으로 바비큐도 여러 개 먹고, 여자애들 데리고 노래도 부르고, 한동안 큰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그래서 대학에 들어가면서부터 갈고 닦기 시작했고, 학교 e스포츠 동아리에 들어가 제일 강하다고 생각했던 팀, 스페이드와 킹이라는 팀을 결성했는데, 적어도 학교에서는 우리가 장악할 수 있었다는 걸 알게 됐어요. , 그리고 우리 팀원 중 일부는 e- 스포츠에 능숙했습니다. Jingmeng의 아이들은 상호 지원을 통해 기본적으로 마스터 수준에 도달했으며 이것이 우리의 상한선입니다.
이후 PC방 리그, 대학 리그, 레드불컵 등 여러 대회에 출전했지만 우승을 하지 못한 탓에 나의 e스포츠 꿈은 산산조각 나기 시작했다. 기억해야 할 것은 경쟁 대회에서는 모두가 1등만 기억하고 2등은 실패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졸업이 가까워지면서 e스포츠의 꿈도 포기한 지 오래고, 리그오브레전드도 거의 접하지 못하고 첫 승밖에 못 냈지만 그 기억이 아직도 한숨을 쉬게 한다. 얼마나 순진했는지, 2년 동안 서로 격려하고 공유하며 모든 것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아이들은 다섯 명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