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자 규칙
제수규' 는 본명' 순맹문' 으로 청대 강희년 학자 이희수가 집필한 것이다. 그 내용은' 논어' 제 6 조를 채택한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하고, 성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인자하며, 배울 여력이 있다." 시의 뜻은 세 글자 한 구절, 두 구절 한 운으로 엮어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서술한다. 아이가 집에 있고, 외출하고, 사람을 대하고, 공부할 때 갖추어야 할 예의와 규범을 구체적으로 열거하고, 특히 가정교육과 생활교육을 강조한다. 이후 청대 가존인이 개편하여' 제수규' 로 이름을 바꿨다. 계몽과 성실성을 키우고, 아이들에게 돈륜을 교육하고, 최선을 다해 악을 막고, 충성스러운 가풍을 양성하는 최고의 독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2. 소정
효경은 중국 고대 유가의 윤리 저작이다. 전설은 공자 자신이 만든 것으로, 책은 효도를 위주로 유교의 윤리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효' 는 하늘이 정한 규범,' 남편의 효도, 하늘의 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이라고 인정했다. 책은 효가 모든 미덕의 기초라고 지적했다. "남행은 효보다 크다." 군주는 효치국으로 치국할 수 있고, 신하들은 효리가로 귀족을 수호할 수 있다. 중국의 윤리사상에서' 효경' 은 처음으로 효를 충군과 연결시켜 충군이 효의 발전과 확장이라고 생각했고, 효의 사회적 기능을 절대화하고 신비화했으며, 효는' 신에게 통달하고, 온 세상을 두루 비춰'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3.' 증광현자'
영광현문' 은 일명' 역대 현문',' 역대 현문' 으로, 고대 교리와 민간 속담의 집합이다. 그 내용은 사람을 대하는 것에 관한 각종 속담을 모아 철학적으로 부처님, 도, 유교의 모든 방면을 구현했다. 소위 "읽을 수 있는 말은 읽을 수 있고, 읽을 수 있는 것은 천하를 할 수 있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후 명청학자들의 끊임없는 보완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다.' 역대 영광현문' 으로 불리며' 영광현문' 으로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주 () 가 교정한 적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아마도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