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국판은 만청에서 가장 유명한 대신으로서 증국판의 성공이 인재에 대한 그의 높은 중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나라가 강하면 인민이 강하다" 고 생각한다. 군사적으로, 그는 "용병의 길은 사람이 아니라 병기에 있다" 고 강조했다. 그는 인재 문제를 국가의 흥망과 관련된 높이까지 올리고, 인재를 선발, 육성, 만드는 것을 만청통치위기를 살리는 중요한 조치로 삼았다. 사람을 중시하고, 사람을 알고, 사람을 평가하고,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증국판의 특기이다.
역사 (현재 포함) 가 그의 공로에 대해 칭찬과 평가 절하가 다르지만, 증국번 일손 접인, 광납현재, 인지인의 선임에 관한 이야기는 널리 전해지고 있어 배울 만하다.
유유 "당 상춘기" 는 "샹이 출입하고, 손이 동남으로 정해진다" 고 말했다. 잠시 차이가 없었지만, 특히 사람을 잘 만나는데, 아는 것은 모두 명신의 명병이다. "
화이군 초부터 이홍장은 세 명을 데리고 증국번을 만나 분파를 진행했다. 식사 후 쩡국판은 3 천 보를 걸었고, 이홍장은 들어가 세 명을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또 삼천 보, 증국번 들어가서 쉬고, 이홍장은 세 사람을 초대했다. Zeng Guofan 은 말했다: "전달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이홍장은 놀라서 이유를 물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대답했다: "한 사람은 머리를 숙이고 감히 올려다 보지 않았다. 이런 친절한 사람도 간호를 책임질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의 가치가 표면보다 크다면, 그는 조심스럽게 직시할 것이고, 만약 표면으로 돌아간다면, 그는 좌우를 두리번거리게 될 것이다. 그는 태양에 복종하고 그늘에 복종하지 않는 사람이라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또 다른 성난 눈으로 바라보는 눈빛은 줄곧 확고하고 꾸준하게 서 있었다. 이 사람은 사업으로 유명하다. 앞으로는 너와 나 아래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중책을 맡길 수 있다. " 쩡 Guofan 말했듯이, 세 과일 후, 무거운 책임을 위임 할 수 있는 사람은 화이군의 첫 번째 장군 리우 mingchuan 입니다. 이 일이 일어나자 국내외 인사들은 모두 증국판이' 관인' 에 능하다는 것에 감탄하지 않았다.
이제 증국판의 애인을 살펴보고, 사람을 아는 예술을 배우자.
/0b55b319 ebc 4b7454b3a68 dec4 fc1e178b82154f?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전하는 바에 따르면 쩡국판은 생전에 자기가 사람을 아는 사람의 경험을 총결하여 평생을 바쳐' 빙감' 을 썼는데, 국내외 영재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증국판의 정교하고 통찰력 있는 심법이 기록되어 있으며, 실용성, 계발성, 참고성이 강하여 각계 인사들의 광범위한 중시와 사랑을 받고 있다.
"빙감" 이라는 책의 내용이 너무 많아서 나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에는 글과 번역이 있고, 관심 있는 친구는 스스로 머리를 보충할 수 있다.
쩡 Guofan 한 번 자신의 선택 기술을 요약했다, * * * 8 가지 주요 팁을 정리했다. 증국판은 8 구 40 자를 통해 어떻게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고용하는 기술을 충분히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악이 눈코를 보고 있다" 입니다. 충성과 배신은 중국인의 인민관 중 가장 중요한 두 방면이다. 만약 네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분간할 수 없다면, 고용인은? 그래서 증국번은 식인 공식의 첫 문장을' 사정안관코' 로 정의했다. 만약 코눈이 바르지 않다면, 즉 속담에 눈이 비뚤고 코가 비뚤다는 말이 있는데, 증국판의 관점에서 보면 이 사람은 틀림없이 악할 것이다. 경극을 보는 것처럼, 페이스북이 등장하자마자, 너는 이 사람이 한강간인지 충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생리학적으로 말하면, 7 척은 1 척보다 못하며, 1 척은 1 인치보다 못하다. 그래서 하나 보세요.
개인, 전체를 제외하고 가장 먼저 봐야 할 것은 코와 눈이 직설적인지 아닌지이다. 이것도 사람을 보는 가장 기본적인 방면이다.
두 번째 문장은' 진실과 거짓으로 입술을 본다' 는 것이다. " 계산원이 되어도 큰 편은 아니다. 주덕과 주적은 완전히 다른 양극이다. 정사각형, 넓음, 두꺼운 입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대욕소욕' 도 있다. 입술: 입술 두 개는 좋은 문장. 윗입술은 아랫입술을 가릴 수 없고, 남자는 더욱 남을 속이고, 여자는 마음이 허술하다. 부리 같은 입은 친구를 사귀기가 가장 어렵다. 범리는 월왕군웅을 보좌한 후 그와 절교하기로 결정했는데, 그의 긴 목에 새입이 자라는 것을 보고 행복을 누릴 수 없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나라 노부인은 굶어 죽겠다고 약속했는데, 단지 주야프의 입만 있기 때문이다. 향발은 그녀의 입에 줄무늬가 있으면 굶어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문장은' 공명은 정신에 달려 있다' 는 것이다. 한 사람이 유명해졌는지 쩡국판은 사람의 정신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나타나자마자 여러분을 이끌고, 첫눈에 반한 것처럼 상대방의 기질에 경외를 받고 추종하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함풍은 4 년 초 구이저우 여평지사 후림익이 호광 총독이었다. 연주 파업, 동성관에 300 명을 끌어들여 오씨가 황주로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쩡국판은 유행을 타다가 오씨가 죽었다는 것을 모르고 그가 왔다고 썼다. "견사은에게 (? ) 행복, 두 호수 행복. 또 여주 함락, 민조 (강충원) 순난의 편지, 천하 걱정, 우리당 걱정 등을 받았다. " 。 그는 즉시 이 일을 청정에 알렸고, "후비 대신이 10 배나 뛰어나 매우 쓸모가 있다" 고 칭찬했다. 후 수이는 과거의 부하가 되었다. 그러나 이후 후 첫 번째는 정부 관료로 임명되었다. "저는 진심으로 솔직하게 대하고, 친구를 사귀고, 경례를 하며, 미국의 공로 건립을 추진해야 합니다." "중흥의 강대함은 바로 이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후 () 가 죽은 후, 증국번 () 은 심복과의 사적인 대화에서 후림익 () 은 영웅이라고 말했다. 함풍은 10 년 5 월, 후림익에서 증국판에게 책을 썼는데, 네가 젊고, 뼈법이 풍부하고, 재능도 있고, 야망도 있고, 대영으로, 반드시 성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쩡, 리 후진타오 얼굴, 리 hongzhang 는 큰 부자, 푸 장 말했다.
네 번째 문장은 "부는 정신에 의존한다" 입니다. 이곳의' 정신' 은 활력이라는 뜻이다. 사람이 영원히 부를 누릴 수 있을까? 쩡 구오 판 (Zeng Guofan) 에 따르면, 어떤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배양한다고해도, 부를 영원히 누릴 수 없기 때문에 결국 대나무 바구니가 비어있을 수 있습니다. 사적으로 대화할 때, 그는 후린익이 항목의 첫 악업이라고 매우 유감스럽게 말했다. 설복성도 후림익이 여주 얼굴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비록 남다른 영웅적 기개를 가지고 있지만, 쓴 얼굴, 즉 정기가 부족하여 오래갈 수 없다. 후림익, 청말 중흥 명신 중 한 명, 양군의 중요한 지도자, 한족, 호남 이양현 샘교하인. 도광 16 년 진사. 편심, 강남향시험 주임시험, 부주임시험을 수여하다. 안순, 진원, 여평, 계동 지사를 역임하다. 함풍은 4 년 동안 쓰촨 () 을 지방 감사사 () 로 옮겼고, 이듬해에는 후베이 () 를 지방 감사사 () 로 전근하고, 후베이 () 정사 () 로 승진하였다. 주정 후베이 기간 동안 그는 인사 관리를 정비하고 인재를 영입하며 각 방면의 관계를 조율하는 데 주력했다. 그는 왼쪽, 이홍장, 당시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아 증국번, 이홍장, 좌측과 함께' 중흥 4 대 명신' 이라고 여러 차례 추천했다. 그는 무창에서 각혈하여 죽었다. ) 우리는 보통 사람이 단숨에 살고, 장수하고, 단명백세라고 말한다. 이 가스는 정밀하다. 정형은 유형적인 것이고, 가스와 신은 무형의 것이지만, 가스와 신과 같은 무형의 것은 남녀를 불문하고 정성을 다해 지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자가 또 신장에서 나왔기 때문에 한 사람이 신장이 쇠약해지고, 사람의 정자가 사라지고, 가스와 신도 흩어졌다. 강희는 만년에 명언이 있다. 그는 대청제국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고 말했다. "마음은 세상을 위해 그 피를 소모하고, 신은 세상을 위해 그 모양을 흩어 버린다." 그래서 Zeng Guofan 은 부귀는 정신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아이디어는 손가락에 달려 있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주로 손가락과 발톱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사실 관상입니다. 고서에는 팔다리가 사계절과 같고, 오체가 오행과 같다는 말이 있다. 손이 두껍고 부드럽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손가락이 긴 사람은 총명하고, 생각이 있고, 짧고 굵은 사람은 멍청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손바닥 자국, 손바닥 자국, 얕은 손, 진정 유휴 상태" 라고 말했다. 이 마음은 이미 결정되었으니, 일에 부딪치면 당황하지 않는다. "손바닥이 얕고 어지러운 사람들은 혼란스럽고 혼란스럽다."
여섯 번째 문장은' 폭풍우 속의 다리 힘줄을 봐라' 이다. 발은 천리마인데, 우리는 천리 여행이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고 말한다. 책에 따르면, 만약 당신이 충분하다면, 시체 한 구를 업로드하고 수백 구의 시체를 운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은 좋은 말을 대표하고, 지면을 대표한다. 평평하고 두껍고 곧고 길며 비싸다. 청나라에 매번 큰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 말은 대부분 몽골과 서북지역에서 고른 것이다. 양마와 열마를 구분하는 기준 중 하나는 일정 기간 동안 이곳에 먼저 온 사람은 양마이고, 아직 오지 않은 사람은 탈락한다는 것이다. 사람이 늙고 발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그는 "폭풍은 그들의 다리 힘줄을 본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바람도 파도도 없고,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고, 직위도 매우 높다. 어떤 사람들은 일생이 험난하여, 결국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그런 풍파가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질서를 보고 싶다, 언어에 최선을 다한다" 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관찰하는 것이다. 증국판은 조직을 특별히 중시하여 그것을 고용인의 가장 중요한 네 가지 측면 중 하나로 삼았다. 그가 말하는 것이 일관성이 있는지, 언어를 통해 알 수 있다. 언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서면 언어이며, 각종 보고와 보고를 포함한다. 모든 사람의 일생에서 아마도 가장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우리의 글이다. 대량의 문자는 보고서에 속하기 때문에 보고의 조직은 매우 중요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언어는 주로 구두 언어를 가리킨다. 그는 옛사람이 한 말이 매우 적합하다고 자주 말한다. 바로 두 사람이 말을 하고, 아이디어에 대해 말하고, 똑똑히 말하고, 상대방을 붙잡으면 일관성이 있는지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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