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학교 때 음악에 흥미를 느꼈다.
60 세에 교향악을 쓰기 시작한 주준이는 불과 22 년 만에 중국인의 교향곡 10 곡을 새겼다. 이 숫자들은 하나의 기적으로 볼 수 있다. 1949 부터 상하이 영화, 북방 영화, 새 영화, 상하이 오페라하우스에서 근무했습니다.
상하이 교향악단 등지에서 전임 작곡. 1955 년에 그들은 소련에 가서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에서 작곡을 공부했다. 1960 졸업 후 귀국해 상하이 실험오페라하우스에서 작곡을 맡고 있습니다. 1975 상하이 교향악단 작곡 전입. 1985 중국 뮤지션협회 제 4 회 상무이사로 당선되다. 독학 피아노 및 기타 악기. 1930 년대 말, 그는 돈인강을 따라 화성을 배우고 스톤 왕만이 운영하는 학원으로 버튼 아코디언을 공부했다. 65438 년부터 0945 년까지 소북 해방구에 가서 수중군 전선극단, 화동 군구 문공단에서 연이어 일했다. 1947 라이 우 전투 후, 노래 "잘 연주" 를 편성하여 해방 지역 군민 중에서 널리 전창했다. 1949- 1953 은 상하이 영화 제작소, 베이징 영화 제작소, 중앙 뉴스 녹음 영화 제작소에서 작곡을 하며' 대지의 중광',' 바다의 폭풍' 등 영화 음악을 작곡했다. 1955 년 소련에 가서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음악학원 바라사 교수로부터 작곡을 배웠다. 피아노 서곡. 1 유학 기간 동안 만든' 알려줄게' 와 2 번' 흐르는 물', 색조 응축, 필법이 섬세하다. 피아노 독주곡 서사시 (단막극' 범의 생각' 을 위해 만든 것) 와 주제와 변주는 음악사상의 발전에 엄밀한 논리와 풍부한 화성기법을 가지고 있다. 전자는 교향기법과 소나타 형식을 운용하여 충돌이 날카롭고 감정이 분방하여 한 어린 비구니가 종교적 압박에서 벗어나 생활로 나아가는 과정을 묘사하였다. 1960 창작의 교향곡, 코러스' 영웅의 시' (가사는 마오쩌둥의 시에서 뽑힌 시),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현란하며, 작가의 구상과 기법에 능란함을 보여 음악계에서 높은 찬사를 받았다.
1960 공부 후 귀국하고 이듬해 상하이 실험오페라하우스에서 전임 작곡가로 재직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의 창작은 대부분 작은 성악 장르였다. 그중에서도' 뇌봉의 총' 과' 당을 위해 민가 한 곡 부르기' 가 당시 유행가가 되었다. 1975 이후 상하이 교향악단에서 근무했습니다. 1978 이 창작한 현악 합주' 향수' 는 그가 교향음악 창작에서 처음으로 비극적인 주제를 만지려고 시도한 것이다. 1980 에서 완성한 교향환곡' 환상곡-진리에 헌신한 용사 기념' 은 장지신 열사의 비극적인 사건에 영감을 받아 2 년 동안 양조한 것이다. 이 노래는 198 1 년 1 전국 교향음악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1982 년 5 월 10 상하이 봄음악회에서 초연된 교향곡' 건릉소품' 은 음악조각칼로 조각한' 단색 목각' 이다. 민악 소재에 대한 처리와 조율의 운용, 동재전곡의 특수조식과 비삼겹이 겹치는 화음은 상습에 빠지지 않고, 귀진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주준이의 다른 작품으로는 관현악' 명절 서곡', 민악합주' 뒤집는 날', 현악 사중주 두 곡 (석영강과의 1 포함), 오보에와 피아노 곡' 봄의 노래', 피아노 곡' 운남 민요 5 곡', 무반주가 있다 예를 들면' 잘 친다',' 당에 산가를 부르다',' 뇌봉의 총을 가져갔다',' 또렷한 기억' 등의 노래. 민악합주' 뒤척이는 날', 피아노 서곡 1 호' 알려줄게', 서곡 2 호' 흐르는 물', 관현악페스티벌 서곡, 교향악 합창.
대표 작품:
영화 창작 음악: 평화 만세, 용수구, 대토개혁. 음악 페스티벌 관현악 서곡, 영웅 교향합창시, 환상곡' 붉은 피로 물든 꽃' 을 울린다. 첫 관현악작' 뮤직 페스티벌 서곡' 이 모스크바에서 초연되면서 구소련 국립방송국에 의해 영구 녹음으로 소장됐다 .5438+0959. 나중에
독일 쾰른, 일본 나고야, 노르웨이의 교향악단이 잇따라 공연했다.
교향곡1960-합창' 영웅의 시' 는 구소련 국립라디오 녹화에 의해 영구곡으로 소장됐다.
1983 교향곡' 건릉소품' 은 스위스 방송 교향악단이 스톡홀름에서 공연한다.
1984 모스크바 제 2 회 국제음악제에 초청되었다. 심포니 환상곡은 우크라이나 국가 교향악단이 연주하고 녹음한다.
1987 초청으로 일본을 방문하다. 신교향악단' 은 일본의 유명한 작곡가 아쿠타가와 야촌이 지휘하는' 낯선 나시인' 을 연주했다.
1993 제 6 회 중국 작곡가 세미나에 참석하고 대만에서 민간 5 중주' 하모니' 를 초연했다.
1994 는 미국에서 6 번, 7 번, 8 번 교향곡과 교향곡 단조를 완성했다.
1996 파리에서' 96 프랑스 라디오 국제뮤직 페스티벌에 참석해 오중주' 하모니' 를 연주한다.
2000 년 일본 요코하마에 가서' 아시아 현대음악주' 에 참가해' 8 번 교향곡' 을 공연했다.
2002 년 그는 홍콩에서 열린 국제현대음악제에 참가해 비파와 현악 사중주' 옥' 을 연주했다.
2003 년 상하이 교향악단은 미국 1 1 도시에서' 제 10 교향곡' (강설) 을 순회했다. "중국 음악 김종상" 평생 영예훈장을 받았다. 주준어 관현악집
작가: 주검아
제본 품목: 양장본 8/864
출판: 상하이 음악출판사 /2006 년 6 월-1
개인사업
키워드: 예술과 사진-음악-기악-기악 합주 기교와 작품
책 소개: 이 노래책에는 두 편의 작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행복한 날이다. 본명은' 전복의 날', 1953 은 영화 음악으로 쓰여졌다. 이것은 저자의 초창기에 유일하게 수록된 밴드 작품이다. 2005 년 작가는 이를 서구 관현악판으로 개편해 원작 스타일을 최대한 보존하고 화성과 배합기만 약간 처리하고 제목을' 즐거운 날' 로 바꿔 음악의 특징에 맞게 했다. 원래 1953 은 "부록" 으로 게시되어 작성자가 처음 창작한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곡은' 남해어가' 모음곡이다. 처음엔 1965 의 민족무용극' 남해만리 장성' 을 위해 썼어요. 2003 년 개편, 멜로디는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다른 방면은 과감하게 돌파했다. 일부 작품 일련 번호는 여전히 1960 에 속하지만 밴드 기법은 창작 후기에 속하므로 중후기의' 혼합체' 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특별한 경우입니다.
중국의 강설 작곡가 중에서 주준이 씨는 매우 특별한 예이다. 그의 교향악은 60 대에서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그의 교향악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졌기 때문이다. 80 세의 한 사람이 여전히 교향악을 쓰고 있는 것은 비범한 이야기다. 보통 젊은이들만이 감히 쓰는 이른바' 전위' 수법은 말할 것도 없다. 주준이의 교향작품은 천지와 관련이 있지만 인간성, 인격, 인간의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그의 교향음악회는 천지화합이라고 불린다. 나는 그의 예술적 개념과 추구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진섭양이 상하이 교향악단에게 그의 10 번 교향곡 ('강설') 을 연주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는데, 이것은 주준이 지금까지 가장 최신작으로 물론 그가 가장 나이가 많을 때 쓴 것이다. 듣고 나니 정말 감개무량하다.
강설' 의 주제는 당대의 대시인 류종원의 유명한 오언절구' 강설' 에서 따온 것이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눈. " 현장에서 이 교향곡을 연주할 때 지휘자에게 밴드를 미리 녹음한 상창과 의구금 연주의 녹음과 동기화할 것을 요구했다. 그 중 자유단락과 로커는 하나로 결합하기가 매우 어렵다. 진섭양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노래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혼연일체가 되어 조금도 흠잡을 데가 없어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필자는 상해 교향악단이 상해와 베이징에서 두 차례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베이징에서의 공연은 더욱 기교가 있고, 더욱 완벽하며, 특히 음성 합성이 하나로 어우러진 것 같다. 음악에 묘사된 비범하고 고상하고 초연한 인격 이미지는 매우 감동적이다. 작곡가는 고금 경극이 부른 민족의 정취를 현대 작곡기법, 음조, 범조와 결합시켜 비범한 예술적 감화력을 만들어 냈다. 작품은 소박하고 깊은 장엄감과 새롭고 독특한 현대 교향악 풍격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일본 작곡가 다카하시건 2 는 자팔, 삼현 등 일본 민간 악기와 엄숙한 음악의 결합에 대해 유보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는 그것이 서유럽 민악학파의 연속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그것이 더욱 국제화되고 추상적인 방법으로 본토의 제한을 타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대이는 현대 작곡가들이' 세로방향' (민족음악전통) 과' 가로방향' (서양음악전통) 의' 교차' 에서 자신의 창작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추상적인 수단으로 지방의 제한을 깨는 것' 에 반대하지 않지만, 나는 민족 악기 (민족 창법 포함) 로 교향악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깊이 감상한다. 이것은 동서양의 음악문화의 융합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민족 기악 연주와 노래 예술 수준의 향상도 촉진할 것이다. 강설' 은 구금 부분에서' 노래방' 의 공연 형식을 채택해 좀 어색했다. 이 작품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 현대 오페라, 교향곡, 실내악의 공연 예술가들에게 도전을 제기했다. 어느 날' 강설' 이 라이브 공연의 형식으로 음악계에 온 것을 상상해 보세요. 얼마나 사람을 매료시키는 광경이었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강설은 교향시와 더 비슷하다. 전곡의 힘 배치는 대칭적인 올리브 모양으로, 오언절문의 세 번 읊조리는 악곡의 기본 틀을 구성한다. 앞뒤가 태연하고 함축적이고 깊으며, 가운데 서늘하고 비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시각-클로즈업 (클로즈업)-시각은 선명한 대비를 형성합니다. 음악의 시작과 끝은 모두' 천산',' 만경',' 절대',' 절대' 의 쓸쓸한 경지를 잘 묘사한다. 첫 단락의 힘이 더 여유롭게 성장하고 끝 분위기가 더 길면 그 분위기가 더 좋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