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귀를 낳고, 일본을 유학하고, 문학예술에 정통하며, 풍자카이는 일찍이 이렇게 그를 평가했다. "어렸을 때, 나는 공자였다. 마치 잘생긴 아들처럼. 중년은 유명인이 되고, 유명인을 좋아한다. 연극을 하는 것은 배우와 같다. 예술가처럼 유화를 배우다. 음악가처럼 피아노를 배우다. 신문을 만드는 것은 편집자와 같습니다. 스승이 되고, 선생님을 좋아하다. 출가하면 승려 같다. "
바로 이런 사람이고, 39 세에 출가하기로 했다.
그의 이름은 이숙동이고, 그의 또 다른 이름은 홍의 대가이다.
그는 자신의 경험으로 이 세상에 놓을 수 없는 것이 없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부는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이숙동은 만청시대의 한 유상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는 소금은 무역 방면에서 매우 부유하다. 돈이 얼마나 있어요? 18 살에 결혼했을 때 형이 그에게 30 만 원을 주었다. 그는 곧 피아노 한 대를 사서 8000 위안을 썼다. 당시 교수 월급은 200 원, 일반 가구 연봉 100 원이었다.
부는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가, 부와 부는 차이가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동양 서통은 세 가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첫 번째는 어머니의 신분이다. 그의 생모는 그의 아버지의 첩이다. 그가 태어났을 때 아버지는 예순 여덟 살이었고 어머니는 스무 살도 안 되었다. 그가 다섯 살 때,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이 대가족에서 어머니의 생활은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몇 년 후, 이숙동은 그의 어머니를 회상하며 여전히 "나의 생모가 힘든 시간을 보냈다" 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두 번째는 우리 형의 징계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이숙동은 둘째 형을 따라 계몽 교육을 공부했다. 이씨 집안은 대가족이기 때문에 형의 징계가 특히 엄격하여 매일 숙제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진퇴를 처리해도 예의를 차릴 수 없다. 이런' 규칙' 은 일찌감치 한 아이의 순진함과 가벼움을 퇴색시켰다. 그는 일생동안 엄숙한 사람이었다.
세 번째는 부의 본모습이다. 모두가 부를 기억한다. 열여덟 살 때, 이숙동은 정치 변혁 속에 있었고, 강유위, 양계초 등은 광서변법을 극력 설득했다. 어린 소년 이숙은' 남해강량은 나의 선생님이다' 라는 도장을 함께 새겨 지지를 표시했다. 결국 몇 달도 안 되어 쿠데타가 일어나 광서가 가택 연금되어 강 양이 해외로 도피했다. 강 () 양량 () 의 조력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어머니와 아내와 상해로 이사해야 했다.
이숙은 이런 재산 속에서 함께 사는데, 이것도 수천수만의 부유한 가정의 생활이다.
어떤 사람들은 부유함은 가난과는 다른 또 다른 경험일 뿐이라고 말한다.
가난한 사람의 숙제는 무에서 유유까지, 부자의 숙제는 유유에서 유유까지입니다.
가난은 우리에게 자신의 욕망을 측정하고 사물의 가치를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부는 우리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한다. 그것은 우리가 욕망의 경계에 도달하게 하고, 한 번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어떤 것이 물질적으로 만족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한다. (존 F. 케네디, 욕망명언)
낭만이 꼭 귀엽지는 않아요.
이숙은 일생 동안 네 차례의 스캔들이 있었다.
첫 번째 단락은 섹스라고 하지만 허락되지 않는다. 그가 십 대였을 때 그와 그의 어머니는 배원에 가서 연극을 보고 유명한 천진 여배우 양을 만났다고 한다. 양생은 태어날 때부터 좋은 목청과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Li Shutong 은 매일 밤 그녀를 보러 갔고, 휴식 후 등불을 들고 그녀와 함께 집에 갔고, 많은 사랑시를 썼다. 그러나 곧 양은 경관에 팔려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두 번째 단락은 사랑이없는 것입니다. 양과 얽힌 전후, 가족은 그의 아내, 현지 찻집의 딸, 재능이 없지만 성격이 온화하다. 두 사람은 세 아이를 낳았고, 이숙동은 줄곧 그녀에게 춥지도 덥지도 않았다.
세 번째 단락은 매 경기 연극이라고 한다. 여자는 이평향, 상해 명기라고 한다. 이숙동이 상해로 이사한 후, 그의 친구는 그를 천운각으로 데리고 가서 유명한 가수와 매춘부들을 만났다. 이평향은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다. 누군가 그녀에게 전기 한 권을 주었고, 이숙동은 그녀를 위해 서문을 썼다. 그들은 좋을 때도 좋고 헤어질 때도 무고하다.
네 번째 단락은 두 정이 서로 기쁘다고 한다. 스물다섯 살 때 이숙동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처자를 천진의 고향으로 돌려보내 혼자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그동안 제 일본 아내를 만났는데, 그가 그린 모델이라고 해서 두 사람은 감정이 깊다고 합니다. 6 년 후 이숙동과 그의 일본 아내가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숙은 그녀와 함께 상해에 살도록 안배했다.
설을 쇨 때, 그는 사랑의 여러 가지 맛을 경험했다.
타고르는 사랑은 이해의 별칭이라고 말했다. 중요한 행사로, 다른 반쪽이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에서 비롯됐지만, 그 결과 우리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진정으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얻을 수 없는 사랑은 우리 마음 속에 촘촘한 선을 형성하여 다른 사람의 고통과 갈망을 깨닫게 한다.
만족한 사랑은, 한 줄기 가득한 강처럼, 개인의 제방을 뚫고, 결국' 큰 사랑' 이라는 바다로 모인다
명성이 반드시 즐기는 것은 아니다
이숙이가 함께 유명해진 것은 매우 이르다.
그가 상해에 있을 때 명성이 매우 높았는데, 그가 부잣집 자식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출입란뿐만 아니라, 재능도 모두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성남 문화사에 가입하여 한 무리의 친구들과' 천애오우' 라고 불렀다. 성남문학사는 한 달에 한 번 문장 대회를 개최하는데, 그는 3 개월 연속 1 등상을 받았다. 나중에 남양 공립학교에 입학하여, 사단이 채원배로부터 입학하였다. 휴교한 후 그와 학우들은' 상해학회' 를 설립했는데, 이 기간 동안 그는 극본, 시, 신곡을 쓰고, 책 두 권을 번역하고, 경극 공연 몇 편에 참가했다.
도쿄에서 그의 행동은 더욱 대담해졌다. 그는 연극을 한 적이 있고, 급우들과 함께 중국 최초의 연극단체인' 춘류회' 를 조직하여 중국인의 첫 연극' 다화녀' 를 상연했다. 그는 안에서 다화녀 역을 맡았는데 허리가 풍만하지 않다. 그는 또한 자비로 중국 최초의 현대음악간행물' 음악잡지' 를 출판했다.
사회 변화 시기에 모든 낡은 것이 와해되고, 모든 새로운 것이 곧 궐기할 것이다. 그는 군중 앞에서 걸었다.
19 1 1 년, 이숙동은 일본에서 돌아와 즉시 학우들에게 몇 개의 학교로 끌려가 선생님이 되었다. 절강성 2 급 사범학교에서 그는 풍자카이와 유질평과 같은 많은 대가들을 양성했다.
이 시점에서 이숙동도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나는 중년이 되자 화려한 목소리에 싫증이 나기 시작했다. 내 마음은 평온을 갈망하고, 생활 방식도 점차 내성적이 되었다. " 일찍이' 태평양 신문' 에 있을 때, 나는 평일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했는데, 거의 집을 나서지 못했다. ""
그는 거의 유명해졌다.
명성은 사람을 도취시키는 물건이다. 우리가 그것을 가질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은 팽창한 허영심이다. 우리는 자신이 부적절한 비율을 확대했다고 착각할 것이다. 두 번째는 욕망의 경계가 모호하다는 것이다. 이런 애매함 속에서,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더 많고,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결국 이런 추구에서 길을 잃었다.
사람은 적어도 한 번은 길을 잃어야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다.
우리가 깨어났을 때, 우리는 우리의 진정한 수확이 단지 경작의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명성은 다른 사람의 잡음일 뿐이다.
최후의 진상
한 사람이 부귀를 맛본 적이 있고, 신맛과 쓴맛을 경험한 적이 있는데, 명리를 꿰뚫어 보았는데, 어떻게 할 것인가?
39 세인 이숙동은 출가하여 승려가 되기로 결정했다. 그는 과감하게 하고, 먼저 절에 살고, 스승을 모시고, 머리를 깎고, 가족에게 통지했다. 상해의 아내가 작별 편지를 받자마자 달려오자, 그는 그녀를 절 밖으로 막았다. 천진의 아내는 편지를 받았지만, 여러 해를 기다리다가 그녀는 진정되었다. 그녀는 단지 말했다: "우리가 가지 않으면, 그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출가한 원인을 추측했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불교는 세상에 인생의 근본적인 고통을 치유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불교에 따라 수행하는 것보다 더 적극적이고 의미 있는 생활방식이 없다고 느끼게 했다."
내가 그것을 잃었기 때문에, 나는 세상의 고난을 볼 수 있다.
내가 그것을 얻었기 때문에, 나는 세상의 신비를 볼 수 있다.
마지막 이치는 집착을 내려놓고 큰 사랑을 수련하는 것이다.
집착을 내려놓아야 세상과의 관계를 잘 볼 수 있다. 나는 내가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내가 얼마나 무지한지, 내가 얼마나 평범하고, 내가 얼마나 벌거벗었는지, 나의 야망, 나의 보복, 나의 욕망과 두려움, 어떻게 나를 가두고, 어떻게 세상을 가두고, 세상을 내가 피할 수 없는 수렁으로 변하게 하는지 비로소 깨달았다.
세상에는 많은 시련이 있어서 대부분 놓을 수 없다.
네가 집착을 할 때, 너의 일생의 수행은 그것을 벗어나는 것이다.
네가 집착에서 벗어나면, 너는 자신의 일생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해야 할 유일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