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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원장의 기독교시

분명히, 농민 계급의 한계는 주원장에게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홍수전 몸에서는 농민 계급 봉기의 한계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주원장은 사람을 쓰는 법을 알고, 제때에 손해를 멈추고, 왕조를 지키는 법을 안다. 홍수전의 성공은 향락만 알고 있어 차이가 크다.

주원장은 어려서부터 생활이 힘들었고, 부모 형제는 연이어 세상을 떠나 향년 15 를 보냈다. 그 자신은 절에서 중이 되어 결국 구걸하기 시작했다. 결국 그는 생활압박으로 곽자흥의 홍건군에 합류했다. 마지막으로 곽자흥의 아들이 그를 배척했기 때문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더 많은 사람들을 조직하여 서다와 함께 봉기군을 결성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종교로 인심을 얻는 것을 떠올렸고, 그래서 그는 마니교와 안베리교를 생각했다.

홍수는 모두 과거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기독교를 흡수하여 예배신을 세웠다. 그리고 당시 민부의 압력으로 그는 김전 봉기를 일으켜 반 청나라에 불을 붙였다. 3 년 후, 홍수전도 주원장처럼 북벌했다. 홍수전은 비록 태평천국을 세웠지만, 그는 한 가지를 인식하지 못했다. 바로 그가 절대적인 권력을 자신의 손에 쥐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단지 미래 성악 에 탐닉하고, 권력을 동왕양의 손에 옮겼다는 것을 알고, 장군 사이에 갈등이 생겨 내투를 일으켰다.

사람을 쓰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홍수는 전혀 모르고, 사람은 의심할 필요가 없다. 그는 양과 위장휘를 기용했지만 실권을 주지 않았다. 그 자체로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결국 장군 간의 갈등이 공개됐다. 지도력 방면에서 주원장은 줄곧 자신의 힘을 축적해 왔지만, 홍수전은 자신의 지도 사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배경도 있다. 당시 영국군이 태평천국을 공격했습니다. 주원장은 당시 이런 요소들을 갖추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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