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판드로,
헬싱키 기차역, 핀란드 (196 ~ 1916 년)
건축가: e. 사리닌
핀란드 헬싱키 기차역은 196 년에 건설됐다 윤곽이 또렷하고, 체형이 명쾌하며, 디테일이 간결하며, 석조 건축물의 특징을 표현하고, 현대파 건축물로 향하는 추세를 반영한다. 헬싱키 기차역의 디자이너는 유명한 건축가 엘리엘 사리닌 (Eliel Saarinen, 1873 ~ 195 년), 헬 < P < P > 미라아파트, 스페인 바르셀로나 (196 ~ 191 년) < P > 건축가: A. 고디 < P > 미라 아파트는 196 ~ 191 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건설되었다. 미라 아파트를 설계한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인 A. 고디 (Atonio Gaudi, 1852-1926 년) 는 건축예술탐신에서 다른 길을 개척한 사람이다. 그는 낭만주의적 환상으로 플라스틱 예술을 3 도 공간의 건물에 스며들게 했다. 미라 아파트 디자인에서는 조형의 예술적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상상력을 발휘했고, 건축 이미지가 특이하고, 괴상한 것이 경탄할 수 없었다. 동시에 이슬람 건축의 풍격을 흡수하여 고딕 건축물의 구조적 특징과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형식을 취하여 그의 독창적인 플라스틱 건축물의 본보기를 자세히 탐구하였다. < P > 링컨 기념당, 미국 워싱턴 (1919 ~ 1922 년) < P > 건축가: H. 기념당은 고대 그리스 신전의 전통 수법을 빨아들였으며, 주위에는 36 개의 대리석이 있는 도리크식 기둥이 둘러싸여 링컨 시대 미국의 36 개 주를 상징했다. 평면이 고대 그리스 신전과 비슷하지만, 보통 그리스 신전의 산꽃은 없지만, 한 덩어리로 들어간 지붕층은 고전 기둥의 꼭대기에 놓여 있다. < P > 기념당 내부는 기둥을 배열해 평면을 주청과 측청으로 나누며 측청 내벽에는 링컨 < P > 의 일생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와 중요한 사건을 나타내는 벽화가 그려져 있다. 기념당 전체의 클라이맥스는 정문이 본청 중앙에 있는 임 < P > 켄 조각상이다. 입구에서 조각상에 이르는 세로 서열의 지도하에 사람들은 분위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다. 뒤이어 사람들 < P > 은 점점 산입한 햇살 아래 표정이 엄숙한 링컨 조각상을 보게 될 것이다. 링컨 조각상의 배치와 종횡 < P > 방향의 교묘한 서열이 장엄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이는 이 기념 건축 설계의 걸출한 필체다. < P > 스톡홀름시청, 스웨덴 (199 ~ 1923 년) < P > 건축가: R. 오스터버그 1923 년에 완공된 이 시청은 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스웨덴 건축가 R. 오 < P > 스터버그는 시청 디자인에서 고전 건물을 존중하지만 이에 제한되지 않고, 역사상 다양한 건축풍 < P > 격과 수법을 융합해 체형이 높고 낮고 허실이 어우러진 물가건물을 만들었다. 시청에 있는 몇몇 < P > 홀은 화려하고 저속하지 않게 장식되어 북유럽 지역의 시적인 정취를 지니고 있어 민족 낭만주의 건축물의 정예 < P > 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슈뢰더 주택, 네덜란드 우드러지 (1924 년) < P > 건축가: G. 리트비드 < P > 디자이너 G. 리트비드는 당시 네덜란드의' 풍격파' 의 영향을 받은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였다. 풍격파 예술 < P > 예술가는 예술작품을 기하학과 순수한 색덩어리의 조합구도를 제창해야 한다. 이 슈뢰더 주택은 풍격파 예술 < P > 이 건축 분야에서 주장하는 전형적인 표현이다. 빛의 벽판, 간결한 덩어리, 큰 유리로 가로세로로 구성돼, < P > 가 이탈한 구도라면 당시 유명한 네덜란드 화가 몬드리안의 그림과 비슷한 의미가 있었다. 마치 3 < P > 차원의 풍격파 그림 같다. 슈로더 주택은 많은 현대 건축가들의 건축 예술 관념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 P >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 독일 (1926 년) < P > 건축가: W. 그로피우스 < P > 이 건물은 유명한 건축가 W. 그로피우스가 설계한 것으로 독일 덕사오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교수 건물, 인턴 < P > 공장, 학생 기숙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간 레이아웃은 사용 기능에 따라 분리되고 적합한 그룹으로 조합되어 < P > 독립 구역과 쉽게 연락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교수 건물과 실습 공장은 모두 4 층으로 부지가 가장 많다. 기숙사는 다른 쪽 끝, 고 6 < P > 층, 두 층을 연결하는 식당 겸 강당입니다. 집단 중추에 거주하며 각 부처를 연결하는 것은 행정, 교사 사무실 < P > 과 도서관이다. 건물이 차지하는 면적은 263 평방미터이다. 이렇게 높낮이가 다른 형체가 한데 어우러져 < P > 행진 중 건축집단이 가져다주는 시공간적 느낌을 만들어냈고, 건물 간의 유기적 관계를 표현했고, < P > 는 현재' 바우하우스' 의 디자인 특징을 중시했다. 공간 디자인을 중시하고, 기능과 구조적 효능을 강조하고, 건축미학을 건물 < P > 과 동일시하는 것이다. 이 학교 건물과 바우하우스 학교의 교육 < P > 방침과 방법은 모두 현대 건축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사보이 빌라, 프랑스 푸와시 (1928 ~ 193 년) < P > 건축가: 르 코브시예 < P > 사보이빌라는 프랑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부자 별장이다. 르 코브시예 대사가 1928 년 < P > 년 설계해 193 년에 완공했다. 섹터는 12 에이커로, 건물은 2.5 미터 X2 미터, 정사각형, 높이 3 층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 P > 이 별장의 가치는 독립주택으로서의 그 자체보다 훨씬 더 컸다. 서구의' 현대건축' 역사에서 < P > 의 중요한 지위로' 현대건축' 고전작품 중 하나로 꼽히며, 르 코부시예의 모든 건물과 도시 < P > 시 계획사업과 연계돼 있다. 르 코브시예 (Le Cobsier) 의 많은 건축 관점은 초기에 작은 주택 설계에 의해 드러났습니다.
1926 년 그는' 새 건물' 을 낡은 건물과 비교해서 새 건물의 다섯 가지 특징을 제시했다. (1) 지주층, 주 < P > 는 방을 2 층에 설치하라고 했다. (2) 옥상 정원; (3) 자유 평면; (4) 가로 긴 창; () 자유 입면도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는 투명 또는 불투명한 얇은 벽이 됨). 사보이 빌라는 이 같은 특징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 P > 로 전통 주택 건물과는 전혀 다른 대표작이다. 외관상으로는 체형은 간단하지만 내부 공간은 복잡하다. < P > 유럽 전통주택과는 달리 192 년대 건축운동이 치열했던 혁신정신과 건축관념을 보여준다. < P > 바르셀로나박람회 독일관, 스페인 (1929 년) < P > 건축가: 미스 반 드 로
1929 년 바르셀로나 세계박람회에 독일관이 있어 건설계 전체를 뒤흔들었다. 박람회가 끝나자 이 관도 < P > 가 철거돼 존재한 지 반년도 채 안 되었지만, 그 영향은 계속되고 있다. 독일 건축가인 미 < P > 스 반 데 로는 이 건물에서 그가 1928 년 제기한' 적은 것이 많다' 는 건축처 < P > 의 원칙을 완전히 반영했다. 그는 당대 박람회가 더 이상 화려하고 경시각수이 기능을 갖춘 디자인 사상을 가져서는 안 되며, < P > 를 넘어 문화 분야의 철학원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건축 자체가 전시품의 주체이다. 건축 공간을 형성하고, 수평 및 수직 천 < P > 국, 투명 및 불투명 재료의 사용, 구조 모델링 등으로 건물을 시적 수준으로 만듭니다. < P > 이 독일관은 받침대 위에 세워졌고, 본청에는 8 개의 금속 기둥이 있고, 위에는 얇은 지붕이 있다. < P > 대리석과 유리로 구성된 벽판도 단순하고 매끄러운 슬라이버로, 가로세로로 교차하고 배치가 유연하여 < P > 를 분할하고 연결하며 단순하고 복잡한 공간 시퀀스를 형성합니다. 실내실외도 서로 관통하고, 확연히 구분되지 않고 < P > 의 기묘한 유통공간을 형성한다. 전체 건물에는 추가 조각 장식이 없지만 건축 재료의 색상, 텍스처, 질감 < P > 에 대한 선택은 매우 섬세하고, 배합이 매우 정교하며, 비례가 정교하여 전체 건물이 고귀하고 우아하며 생동감 있고, < P > 밝은 품질을 보여 역사상 유례없는 건축 예술의 질을 보여준다. 전시관은 2 세기 건축예술풍 < P > 격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반세기 후 스페인 정부는 1983 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몽후 < P > 기공원에서 이 전시관을 재건하기로 했다.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C. 시리시 등이 주재한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미국 (1931 년)
건축가: S.L.H 건축사무소
는 뉴욕의 번화한 맨해튼 섬에 3 년대 초 단 1 년여 만에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을 지었다 그것은 42 년 동안 고도의 우승 칭호를 유지했다. 오늘까지 < P > 의 높이는 여전히 세계 앞에 서 있다. < P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93 년 3 월 1 일부터 세리프, 램, 하몬으로 설계됐다. 4 월 7 일부터 나무 < P > 가 첫 번째 강철 기둥을 시작했고, 9 월 22 일 강철 구조물이 설치돼 1931 년 5 월 1 일 모두 완공되어 이용됐다. 전후만 < P > 가 1 년 1 개월을 보냈다. 강철 뼈대는 평균 하루 반 동안 한 층을 완성했고, 7 년대까지 시공속도에서 < P > 가 줄곧 최고의 기록을 유지했다. 이 빌딩의 시공이 이렇게 빠른 것은 강철 부품 제작이 정확하고, < P > 시공조직이 빈틈없는 것이다. < P > 유류별장, 미국 (1935 년) < P > 건축가: F.L. 라이트 < P > 유류별장은 미국 건축사 F.L. 라이트의 고전으로 독일 이민자 코프먼을 위해 설계된 교외 < P > 별장이다. 이 집은 크지 않아 건축 면적이 4 평방미터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이 탄생한 이래로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 P > 는 이제 반세기가 지나고 새 건물이 등장했지만, 흐르는 별장은 여전히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며 < P > 국가 중점 문화재로 등재돼 보호받고 있다. 흐르는 별장은 풍경이 아름다운 숲 속에 위치해 있고, F.L. 라이트는 < P > 지형이 복잡하고 시냇물이 떨어져 형성된 작은 폭포 위에 별장을 지었다. 별장 전체가 철근 콘크리트의 돌출부력을 이용하여 개울 < P > 흐름과 작은 폭포 위로 뻗어 있다. 이 집은 사계절이 바뀌면서' 소리 없는 소리' 로 반응하고 자아를 수행하는 더 < P > 새것이다. 건축 동향의 성질과 폭포의 유속 움직임 사이의 관계가 그 예이다. 빙설이 녹으면서 봄물이 < P > 상승할 때의 강력한 움직임은 건물을 지면을 드러낸 바위처럼 보이게 하고, 여름날 물이 가늘어질 때는 < P > 처럼 빌라를 동면하기 전의 몸을 웅크리는 동작을 하는 것이다. 겨울이 되면 폭포는 마치 얼음 커튼처럼 드리워져 지금 < P > 북암의 꽃꽂이와 점재된 얼음 사이로 잘립니다. 건축 자체는 밀도가 높고, 실재하며, 산석, 나무, 물 < P > 과 밀접하게 어우러져 있다. 인공건축과 자연환경이 하나로 합쳐져 서로 어울려 어울렸다. 흐르는 별장은 F.L. 라이트 본인 < P > 작품 중 특히 뛰어난 작품일 뿐만 아니라 2 세기 세계 건축원지에서 보기 드문 진기한 꽃이기도 하다. < P > 유엔 본부 빌딩, 미국 뉴욕 (1946-1952 년) < P > 건축가: W.K. 해리슨 < P > 유엔 본부 설계주임은 미국 건축가 월리스 해리슨이 맡았다. 호주, < P >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스위스, 스웨덴, 우루과이, 영국, 구소련, 중국 1 개국으로 구성된 국가 < P > 국제자문위원회. 중국을 대표하여 디자인 자문위원회에 참가한 사람은 양스성 선생이다. 디자인 자문위원회 (design advisory Committee) 는 < P > 가 53 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1947 년 5 월 프랑스 건축가인 르 코브시예 방안을 기반으로 한 최종 방안을 통과시켰다. < P > 건축 방안의 시행은 미국 건축가 해리슨이 책임진다. 빌딩은 1952 년에 완공되었다. 유엔 본부는 사무국 빌딩, 대회 빌딩, 회의빌딩, 도서관 4 채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사무국 < P > 빌딩은 판자 건물로 지상 39 층, 높이 165.8m 입니다. 동서 양면은 청록색 유리 커튼월이고, 두 끝면 < P > 는 좁은 실벽입니다. 대회당은 건물의 한쪽에 엎드리고, 상단과 측면은 오목한 곡선형이다. 안전보장이사회 회의루는 비밀 < P > 서처 빌딩과 대회당 사이에 강가에 인접해 있다. 유엔총 < P > 부 단지는 역사적으로 건설된 정부와 의회성 건물에 비해 매우 특별하다. 그 기능의 복잡성과 조형 구도의 혁신은 과거 건축물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 P > 유엔 본부 건물의 출현은 현대 건축 스타일이 2 세기 중반에 널리 인정받았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마르세유 아파트, 프랑스 (1946 ~ 1952 년) < P > 건축가: 르 코브시예 < P > 가' 마르세유 아파트' 로 불리는 건물은 르 코브시예의 유명한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대형 < P > 아파트식 주택은 그의 이상적인 현대화 도시 중' 주거 단위' 가 구상한 첫 시도다. 르 코브시예는 < P > 가 현대조건 하에서 도시는 인구의 고밀도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형성할 수 있다고 인정했다. 그의 이상 < P > 의 현대도시는 중심구에 거대한 마천루가 있고, * * * 고층 건물로, 건물 사이에 넓은 녹지가 있고, < P > 현대화된 깔끔한 도로망은 고도가 다른 평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주거 단위' 에 살고 있다. < P > "주거 단위" 는 거의 한 주거 지역의 내용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각종 생활복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 건물은 < P > 가 한 도시의 기본 단위가 된다. 그는 마르세유에서 설계하고 마르세유 외곽에 건설한 이 17 층' 주거단위' < P > 아파트 주택건물로 337 가구 약 16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마르세유 아파트는 모두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외부 < P > 벽판으로 뒤덮인 최초의 대형 건물로, 본체는 현장 타설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이다. 현장 타설 콘크리트 거푸집 공사 철거 후 표 < P > 면은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고 인공조작 흔적을 거칠게 표현한 콘크리트를 노출시켜 거친 확장, < P > 원시, 소박함, 돈후한 예술적 효과를 보여 주었고, 이후' 거칠주의' 시조의' 계관' 으로 이어졌다. < P > 랑향교회, 프랑스 (195 ~ 1953 년) < P > 건축가: 르 코브시예 < P > 가 르 코브시예가 디자인한 이 교회는 1953 년에 건설되었다. 항상 기하학적 구성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 P > 가 새로운 기능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형태의' 현대건축' 을 창조하기 위해 신기술을 채택할 것을 주장하며, 건축 창작 실천에서 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