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슬립은 기술 작업이다. 그것의 난이도는 어떻게 고대로 건너가는가에 달려 있지 않다. 각종 교차 글에서 우리 천진귀여움의 여주나 남주가 교통사고, 번개, 물에 빠지는 등의 비극적인 방식을 통해 자신의 꿈의 시대를 통과했다. 하지만 어떻게 먼 과거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골치 아픈 문제이며, 특히 진나라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언어는 인간 교류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나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의 발음 차이를 감안하면 솔직히 어느 제후국으로 여행을 가든지 네가 하는 말은 모두 알아들을 수 없다. 게다가 글씨체는 선진시대에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 예를 들면 대주, 소전, 이수 등이 있다. 그리고 전국 시대의 제후국들은 조 추 진 등과 같은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글을 발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러므로, 당신이 진나라 시대로 건너간다면, 말을 할 줄 모르고 손으로 글을 쓸 줄 모르는 문맹이 될 것입니다! 물론, 만약 당신이 진나라를 건너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은 아마 반문맹이 될 것입니다. 결국 너는 진의 예서를 알고 있다. 그러나 진 () 은 예서 () 외에 다른 글씨체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면 대박 () 과 같다! 그럼 너는 분명히 모를 거야, 반문맹일 수밖에 없어.
다행스럽게도, 너는 유일한 문맹이나 반문맹이 아닐 것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문맹과 반문맹이 많았고, 서민들도 적지 않은 선비 이하의 문맹과 반문맹이 있었다. 아쉽게도 어느 제후국을 건너든 0 부터 중국어를 배워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당신은 기초교육을 마친 후에도 중국어를 계속 배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진나라 시대에, 만약 당신이 초인이라면, 제나라의 숭고한 경지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제나라 방언과 제나라 문자를 배워야 합니다. 맹자 밋치 소식에 따르면, 이전에 초나라 관원이 자기 귀한 아들을 제나라 유학에 보내고 싶었고, 제나라 한 사람에게 아들 제나라 언어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고 한다. 맹자운: 한 사람이 그를 가르치러 왔고, 많은 초인들이 그를 방해했다. 매일 채찍질해도 그는 일제히 말을 할 수 없다. 언어를 배우는 것은 환경에 따라 다르니, 곰해자를 제나라에 가게 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밑바닥을 지키는 공부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래서 진나라를 넘어 고대 중국어를 배울 수 없을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진나라 시대에 있을 때 당연히 이런 학습 분위기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럴 때 기분이 드나요? 예를 들면: 와, 백가쟁명, 예전에 열국을 돌아다니며 제후를 로비한 사람들은 모두 슈퍼수재였다! 학패는 일정한 것이니, 설교하지 말고, 선생님이 가르치지 마라. 언어 재능에 관해서는 그렇게 칭찬하지 않는다. 진나라 시대에도 관화가 있었는데, 아언이라고도 하며, 하연이라고도 한다. 중원 상층의 귀족들은 일반적으로 예의바른 교류이다. 그러나 추월 등 남방 사투리 구역에서는 귀족들도 예의 바르게 말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도 추월을 말할 수 있다. 추성왕의 숙부 자연이 초군을 데리고 정군을 공격할 때, 정국인의 대문이 활짝 열려 있는 것을 보고 그와 함께' 공성계' 를 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흥분하자마자 초언을 했다. 일반적으로, 예의 바르게 제후를 로비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문제가 없다.
귀족이 아닌 하층 인사들은 보통 우아하지 않다. 중원 사람들이 평소에 하는 방언입니다. 예를 들면 진국의 김연입니다. 엄경과 아언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며, 번역 없이도 정상적으로 교류할 수 있을 것이다. 한번은 진무공과 좋은 말만 할 줄 아는 왕엽 특사 어우와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초언이나 악언이라면 번역해 주세요. 당시 북방 사람들의 남방 사투리에 대한 평가는 맹자의 말을 참고했다. "남인의 혀가 핥고 있다." 속담에, 오늘 사람들은 고월을 보지 못하고, 이번 달에는 옛사람을 비추었다는 말이 있다. 명월을 제외하고 북방 사람들은 남방 방언에 대한 평가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나는 자연이' 새어' 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물론, 진나라 시대에' 새어' 를 말하는 사람이 반드시 서로 교류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초나라 사람들은 베트남어를 알아들을 수 없다. 초왕의 동생 오군자 Xi 가 배를 타고 나갔을 때, 그를 숭배하는 베트남 페리인이 노로 그에게 완곡한' 베트남 노래' 를 한 곡 불렀다. 물론, 공작은 야언을 할 줄 모르고 베트남어로 노래할 수밖에 없다. 어쩔 수 없는 후베이 신사 Xi 는 악언을 이해하지 못하고, 월국의 페리인의 목소리도 나쁘지 않고, 음조도 달리지 않는다. 후베이 신사 Xi 는 이 멜로디에 관심이 많아 주변의 작은 통역사에게 상대방이 무엇을 부르고 있는지 알아듣게 했다. 이로써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참, 그 아름다운 가요를.
월인가: 오늘은 무슨 행사예요? 우리 배에서 수영을 합시다. 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 왕자와 함께 배를 타다. 나는 부끄럽다, 나는 나의 졸견을 받을 자격이 없다. 막막한 심정은 왕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는데, 너는 나도 행복하다는 것을 모른다. 악월가' 는 서한유향의 가십소설집' 화원' (권 11: 좋은 이야기) 에서 나왔다. 제 13 항에는 한자 기록인 구월어의 발음이 있다. "자칫하면 상주에 난처해지고, 주주에 난처하면 허근에게 난처해진다.
진시 () 문자에 관해서는 춘추 () 시대의 주체가 통일되어 나중에야 추 () 문자 (), 조문 (), 진 () 문자 등이 분화되었다. 성격의 차이는요? 인접한 제후의 성격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 당시 제후국들의 글은 모두 주조의 전서 () 에서 물려받은 것이었기 때문에, 제후국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평소 사용했던 문자차이는 지금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크지 않았다. 새벌레서' 는 남방에서 유행하고, 단지 예술어일 뿐, 후기에도 남방에서만 유행하는 것이 아니다. 진나라 시대의 정상인들은 새벌레서 한 권으로 편지와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참, 우정은 선진시대에 종이가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문은 죽간에만 기재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루춘추": "어지러운 나라에서 태어난 것은 대나무의 아름다움과 같이 아직 쓸 수 없다." 간단히 말해서, 이 말은 네 글자' 책이 너무 많다' 는 뜻이다. " 만약 네가 비서를 관리하는 사무원을 가로지르고, 대나무 제인에 글씨를 잘못 썼다면 어떻게 하지? 아주 간단합니다. 칼로 그것을 긁어내다. 당시 말하자면, 비단도 싸지 않았고, 백성들이 죽간으로 편지를 쓰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그때도 인토도 봉토였다. 당시 사람들은 대개 밧줄로 쓴 편지와 제인을 묶고, 매듭에서 나무를 검사하고, 누출을 막기 위해 심벌즈가 달린 진흙 덩어리로 덮었다. 시간과 공간을 통해, 다른 사람의 편지를 짖 밟 고 영리 하지 않습니다. 네가 그 사람의 도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너는 열어서 회복할 수 없다.
고대 중국어의 문법은요? 너는 횡단하기 전에 이 문제를 메울 수 있다. 사실 문법은 환경이 있어서 빨리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진나라 시대의 사람들의 뇌동도 크다. 한비는 그의 책에서 초나라에 연국에 편지를 쓰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가십 이야기를 썼다. 이 편지는 밤에 쓴 것인데, 당시 불을 붙인 불은 충분히 밝지 않았다. 작가는 횃불을 든 측근에게 "촛불을 높이 들어라" 고 말했다. 말하자면, 그는 편지에 "촛불을 들고 있다" 라는 글자를 잘못 썼다. 촛불을 들고 있는 것은 이 편지의 원래 의도와 무관하다. 연국의 재상은 편지를 받고 매우 기뻤지만, 그는 촛불을 들고 있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항연이는 혼잣말로 말했다. "촛불을 드는 행동은 통찰력 있는 견해를 숭상하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성인을 임용하는 것이다." 연국재상은 태자에게 촛불을 드는 뜻을 진술했고, 태자는 기꺼이 나라를 다스렸다. 그 이후로 사전에는' 안슈설' 이라는 단어가 하나 더 있었다.
전반적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철학자들은 많은 방언을 배울 필요가 없다. 우아한 글만 잘 배우면 한 가지 글자를 잘 배울 수 있다. 진나라로 건너가면 인간쓰레기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선진의 언어 환경이 있으면 너는 당연히 고대 중국어를 잘 배울 수 있다.
진시 () 시대에 이르면 언어를 배우는 것 외에 반드시 일상적인 호칭이 무엇인지, 직업호칭이 무엇인지 분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당신은 방금 진나라로 건너가서 당신을 때린 젊은이를 만났습니다. 이때 너는 화가 나서, "얘야, 길을 보지 않고 걸어라!" 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샤오자는 주조가 제사를 맡은 관원으로, 보통 하사가 맡는다. 기분이 좋지 않으면 진나라로 건너가면 욕을 하고, 좀 보수적으로 욕하고,' 수직' 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욕을 하려는 대상이 보통 여자라면' 여종' 을 욕할 수 있다. 물론, 상대방의 여동생이 의사 집의 여종이라면 욕하지 마세요. 그때 사람들이 모두 그녀의 여종이라고 불렀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너는 그녀를 직접' 숨은 불' 이라고 부를 수도 있고, 더 정확히' 불' 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 "고대인들은 노예를 zang 이라고 불렀고, 하녀를 이물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시대의 명칭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들, 군, 임임이다. 아들, 간단히 말해. 노자에 관해서는, 그는 아버지가 아니라 이십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내 아내' 는' 내 아내' 와 같고, 지금은 사람들이 아내를 말한다. 이것은 모두 다 알고 있다. 다시 사람을 말하다. 애인은 남편의 뜻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풍인, 어부, 궁인 등. 흔한 이름이 아니라 모두 관직이다. 풍인은 왕집, 곽봉, 두이 국경의 토루와 나무 건설을 담당하는 공식 직위이다. 어민들은 어부가 아니라 일정한 계절에 따라 고기잡이와 들보 건설을 담당하는 관원이다. 똑바로 서다! 궁인은 서주 () 시대에 내시 () 도 아니고 궁녀 () 도 아니고, 주천자 () 의 여섯 방을 청소하는 관원이었다. 진나라 시대의 환관은 전민이라고 불리며 지위가 비천하다. 위의 봉인, 어부, 궁인은 모두 상사의 신분이다. 주대에는 경의사 이하의 택시가 상사, 상사, 상병 3 등으로 나뉜다. 상사, 이 지위는 귀족 중에서 매우 낮지만, 더 많은 비귀족 민간인에 비해 그의 지위는 결코 낮지 않다. 그래서 네가 건너간 후에 궁인을 절 안의 사람으로 여기지 마라. 같은 이치로, 만약 주다자가 너를 궁인으로 안배한다면, 이것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의 어르신께서 너를 사당 안의 사람으로 안배해 주신다면, 너는 그것을 통해 돌아오는 것이 좋겠다.
선진시대' 어른' 은 존칭으로, 대상은 당대와 거의 마찬가지로 모두 부모였다. 어른은 글쓰기에서도 왕공귀족을 가리킬 수 있는데, 별로 쓰지 않는다. 또 주나라의 꿈을 꾸는 마법사도 어른으로 불린다. 진나라 시대에는 부모가 일반적으로 엄친엄왕' 이나' 친아버지',' 친어머니' 라고 불렸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큰아빠' 와' 큰엄마' 라고 불린다. 증조부, 증조모는' 증조부',' 증조할머니' 를 기초로' 증조부',' 증조할머니' 를 추가했다. "아빠" 라는 이름은 한나라 다이량의 "부상" 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선진시대에는 말하기 힘들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자매가 일반적으로' 여형제',' 여형제' 라고 불렸다. 마찬가지로 춘추시대에는 제후국의 공주를 일반적으로' 여공자' 라고 불렀고, 물론 직접' 공주' 라고 부를 수도 있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 와' 여공자들' 이 모두 특정, 즉 군주의 아들이나 딸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시대에는 일반적으로 군주의 아들을 가리키지만, 일상적인 존칭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경어의 경우는 매우 적고,' 한비자자' 한 편밖에 없다.
진나라 시대의 사람들은 당대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왕위 부모를' 삼촌' 이라고 불렀다. 차이점은 진나라 시대의 사람들이' 고모',' 군' 앞에' 군',',' 군숙' 을 추가했다는 것이다. "군" 자는 선진시대, 특히 전국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다. 시가군' 은 장군 (선진시대, 남성은 성, 여성은 성) 과 같은 존경을 표했다. ), 오군, 진군 등. "자준후" 즉 "후군" 은 열후에 대한 존칭이다. 선진 일상생활에서도 직접' 군' 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현대 중국어의' 예' 에 해당한다.
"군" 에 대해 말하자면, 간단히 말해서, 진나라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의 군주를 "과군" 이라고 부르고, 자신의 군주를 "국군" 이나 "주권군" 이라고 부르며, 초나라에서 직접 "왕"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전국 시대에는 군주가 공작과 후작에서 국왕으로 승진하여' 왕' 이라는 호칭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군주의 아내도 본국과 다른 나라의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자기 국군의 아내는' 귀부인' 이라고 하고, 다른 나라 국군의 아내는 일반적으로' 과군' 이라고 부른다. 군주는' 나',' 나',' 나' 등을 자칭할 수 있다. 국군의 아내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자신을' 자식' 이라고 부르지만, 겸손하게 양보하여' 첩' 을 사용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예붕악이 나쁘지만 사회 등급에 비교적 신경을 썼다. 천하, 왕토인가, 토객이 왕부장인가? 제후국의 군주가 아무리 날뛰더라도 주천자의 대신이다. 제후는 천자에 대한 겸손을 신하라고 부르고, 제후의 신하는 자신을 주의 아들의' 시종' 이라고 부른다. 춘추 오패 중 하나인 제환공은 관중을 파견하여 주나라 천자를 만나러 갔는데, 주나라 천자는 그를 매우 중시하여, 상경의 예의로 그를 대접하려 하였으나 관중이 거절했다. 당시 관중은 주에 대한' 신하' 라고 자칭했다. 그에 더해, "수행대신" 이라는 단어는 "내신" 을 의미할 수도 있다. 당시 석청 박사의 집에는 많은 하인이 있었고, 그들 중 어른들도' 가족 어른' 이라고 불렸다.
일반적으로 한 가족의 장남은 장남과 장남 외에 "가감"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서한태사공의 뜬소문에 따르면 월국명의사, 간상 범려 가명 도주공은 세 아들이 있는데, 그중 둘째 아들이 초나라에서 죄를 범했다. 그런 다음 범려 는 그의 막내아들이 초나라에 가서 돈을 써서 관계를 돌보게 하고, 그의 둘째 아들을 출소하게 하려고 한다. 결국 그의 큰아들은 항의했다. "아빠, 모두 큰아들 감독관이라고 합니다. 이제 둘째 형이 이렇게 큰 일이 생겼는데, 너는 나를 초나라에 보내어 관계를 돌보게 하지 않는데, 너는 오히려 나를 삼형으로 보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내가 너무 무능한 것 같다. "사기 월왕 군웅가": "맏이가 말했다:' 집에는 맏아들이 있고 동생은 유죄이다. 어른들은 그를 보내지 않고 동생을 보냈다. 이건 내 잘못이야. "큰아들의 거듭되는 항의에 범려 () 는 마침내 큰아들을 내쫓았다. 하지만 그의 큰아들은 정말 어리석어서 결국 둘째를 구하기 위해 관계를 잘 운영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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