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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에 관한 4 자 성어 이야기?

나는 부모님께 감사하는 이야기에 익숙해졌다.

위보 울음봉은 효도를 가리킨다.

수업시간에 알록달록한 옷을 입는 것은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아기와 놀면서 부모를 즐겁게 하는 것을 의미하며, 나중에는 늙은 양부모의 효도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Laolaizi 는 70 세에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부모를 대접하다가 나중에 이를 부모에게 효도하는 전고로 삼았다고 한다.

얼룩무늬 색채극이란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아기와 놀면서 부모를 즐겁게 하는 것을 말하며, 나중에는 늙은 양부모의 효도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무릎 승리: 오래된 손가락은 부모를 섬기고 있습니다. 무릎 아래: 아이가 어렸을 때 부모의 무릎에 기대어 어린 시절의 뜻이다. 그것은 그들의 부모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의미했다.

자비와 우 피드백 친절: 지원; 차우: 까마귀의 일종으로, 어머니를 반포한다고 합니다. 반포: 검은 새끼가 자라서 엄마에게 먹이를 준다.

착하고 착하다: 먹여라. 수유: 병아리가 자랄 때, 그것은 어머니에게 먹이를 준다. 자식이 부모의 은혜에 보답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춘추시대에는 노래자가 있어서 매우 효도하다고 한다. 칠십 살 때, 그는 때때로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그의 부모님을 웃게 한다. 나중에 효도의 전고로 사용되었다.

지방을 따뜻하게 설정해야합니다: 고대 아이들은 조만간 부모에게 인사합니다. 장문: 겨울은 장문이고 여름은 장문의 줄임말입니다. 문은 따뜻한 이불이고, 팬 쿠션이다. 자식이 효도하는 것을 형용하다.

반포: 작은 검은 닭이 자라면 음식으로 엄마에게 먹이를 준다. 소무는 음식으로 엄마에게 먹이를 주었다. 자식이 부모의 은혜에 보답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반포는 아이가 커서 부모를 부양하고 부모의 은혜에 보답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신: 어린 새가 자라면 엄마에게 음식을 먹인다.

아버지, 사랑하는 아들, 효부: 부모를 가리킨다. 아들: 아이. 부모는 자식에게 잘해 주고, 자녀는 부모에게 효도한다.

친자 관계에 관한 성어나 속담은 무엇입니까?

남편과 아내 사이: 하프와 하프 사이의 조화

진나라와 진나라의 우호 관계-두 사람의 결혼

매우 사랑하는 기혼 부부

이씨네 집이라고 부르세요. 말 장난으로, 그것은' 시경' 의 전고를 운용할 뿐만 아니라, 집과 가구를 해음했다. 나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보세요?

1

센트리노 앙상블, 음악 조화

백선상

성어전고: 백화종: 형제가 둘째이고, 백은 맏이이고, 시계는 둘째다. 구름: 흙으로 만든 악기; 연못: 대나무 악기. 우지 합주, 조화로운 음악. 과거에는 형제 간의 조화가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성어 출처: "시경 소야" 는 "백풍, 중풍" 이라고 말했다.

2

그리고. 사이좋게 지내다

헬름시얀 치

성어 전고: 화목하게 지내다.

성어 출처:

이웃 간에 단결하고 우호적이며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셋;삼;3

조화, 행운.

헥터 시옹

성어 전고: 원인: 발생. 조화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성어의 유래: "유한향전": "화목하면 상서로운 것이고, 좋으면 화목하지 않다."

예문:  논집이 함께 살지 않아서 가시꽃이 다시 살아났다 "조화와 길조" 를 명백히 시험하는 것이 아닌가? "이청루진" 경화연 "제 71 회"

신앙을 가지고 선의를 증진하다

신심 (동음이의);

성어 전고: 사람과 사람 사이, 나라와 나라 사이, 신용을 중시하고 조화를 추구한다.

성어의 유래: "예기 이운": "재능과 재능을 선택하고, 신용을 지키며 화목하게 키운다."

다섯;오;5

형제 같은 조화

루신 루치

숙어 암시: 이순신: 흙으로 만든 고대 악기; 유: 대나무 통제로 만든 고대 악기. 음악의 소리처럼 조화롭다. 형제의 화합을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시야든": "천도의 사람, 쉬운 사람, 만약."

여섯;육

매우 조화롭게 함께 일하다

생기가 넘치다

성어 전고: 인사 조율, 관계가 화목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출처: "시경 소야 드럼 시계": "북과 거문고 해음."

일곱

형제 같은 조화

Xn ch í Xi ng h é;

성어 전고: 옛날에는 손발의 정을 비유했다.

성어 출처: "시경 소야" 는 "백풍, 중풍" 이라고 말했다.

여덟;팔

가정이 화목하고 부부가 화목하다

Y 현지 y 현시

성어 전고: 가정의 화목, 부부의 화목을 묘사한다.

성어의 유래:' 시경' 주남 야오 타오: "아들의 아들, 그 집에 돌아가야 한다."

아홉;구;9

결혼의 행복/조화

Y 현시 y 현지;

성어 전고: 가정의 화목, 부부의 화목을 묘사한다.

성어의 유래:' 시경' 주남 야오 타오: "아들의 아들, 그 집에 돌아가야 한다."

예: 바람이 불고 변화가 있어요, 이세이케아. ("모란정" 명대 탕현조 제 7 회)

10

기타 _

조화와 아름다움

가정이 화목하고 사업이 번창하다

부부가 사건을 접수하면, 매이는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남편은 여자와 합창한다.

너의 가정을 즐겨라.

가정이 행복하다

아이와 부모에 대한 관용어

1 까마귀 피드백

양 두 마리가 무릎을 꿇고 젖을 먹는다

3 얼음 위에 누워 잉어를 먹다

4. 모기는 온몸이 피투성이다

5 호랑이를 잡고 아버지를 구하다

6 육신을 팔아 아버지를 묻다

7 청장국

8 국화의 유산

9. 손가락을 깨물어 슬퍼하다

10cm

1 1 사슴 젖이 친척을 시중들다

12 놀이오락부모

13 나무 조각이 중요합니다.

중국 고대에 부모에게 효도하던 고전 성어 이야기

고대의 효도의 고전적인 성어 이야기는 어느 봄날 잉어에 뛰어올라 유모로 게으름을 피우고 죽순을 울며 벼슬을 버리고 어머니를 찾아 똥을 먹는 것을 근심한다는 것이다.

첫째, 용천월잉어

장씨, 동한 쓰촨 광한인, 폰씨, 오래된 부모님께 효도하는 이야기. 부부가 효도하고, 집은 장강에서 육칠리 떨어져 있다. 폰씨는 늘 강변에 가서 시어머니가 즐겨 마시는 장강수를 취한다. 시어머니는 생선을 좋아해서 부부는 늘 생선을 만들어 먹는다. 시어머니는 혼자 밥을 먹기 싫어서 이웃을 함께 초대했다.

한번은 강한 바람 때문에 폰즈가 늦게 집에 가서 물을 길렀다. 강은 그녀가 그녀의 어머니를 소홀히 했다고 의심하고 그녀를 집에서 내쫓았다. 폰츠는 이웃집에 살면서 밤낮없이 실을 잣고 천을 짜려고 노력하며 저축한 돈을 이웃에게 보내 장모님을 공경하였다. 나중에 시어머니는 폰씨가 제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장씨가 그를 돌아오게 했다. 방씨가 귀국하는 도중에 정원에서 갑자기 샘물이 솟아나고, 맛은 장강수와 마찬가지로 매일 잉어 두 마리가 튀어나온다. 그 후로 폰씨는 장모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이것들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는 먼 강변에 가지 않아도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째, 벼슬을 버리고 어머니를 찾는다

주수창, 송대 천장인. 일곱 살 때, 그의 생모 유는 그의 첫 어머니 (그의 아버지의 아내) 에 의해 질투를 받아 재혼할 수밖에 없었다. 50 년 동안 이 모자는 서로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었다. 신 통치 기간 동안 주수창은 북한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일찍이 피를 찔러 금강경을 쓰며 곳곳에서 친어머니를 찾아다녔다. 단서를 얻은 후 그는 관직을 포기하고 산시로 가서 친어머니를 찾아 어머니를 만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마침내 산시에서 친어머니와 두 동생을 만났다. 모자가 모여 함께 돌아오다. 이때 우리 어머니는 이미 70 대가 되었다.

다섯째, 배설물을 먹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에, 남쪽 제나라 가오 시, 이릉 치안 판사 로 임명되었다. 취임한 지 열흘도 안 되어, 갑자기 간담이 서늘하고 땀이 비 오듯, 집에 일이 생길 것을 예감하고, 바로 사직하여 귀국했다. 집에 돌아와서야 아버지가 중병에 걸린 지 이틀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의사는 "병세의 좋고 나쁨을 알기 위해서는 환자의 배설물만 맛보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치앙루는 그의 아버지의 배설물을 맛보러 갔는데, 그것이 매우 달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매우 걱정하고 있다. 저녁에 그는 북두칠성을 숭배하며 아버지를 위해 죽기를 빌었다. 며칠 후,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치루는 그의 아버지를 묻고 그곳에서 3 년을 키웠다.

어머니와 관련된 성어와 전고

곡부, 누에모는 전설의 농상신을 가리킨다.

부모를 위해 슬퍼하고, 부모를 위해 슬퍼하다! 과거는 고대와 폭정 아래 사람들이 일년 내내 밖에서 열심히 일하며 부모가 자신의 질병과 만년을 돌볼 수 없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의 은총: 은총; 과 (와) 같다. 다른 사람에게 병을 치료하는 좋은 점과 좋은 점은 부모만큼 크다.

부모의 상태는 조국을 가리킨다.

뭉크의 어머니는 맹모에게 세 번 이사를 했고, 세 번 이사를 한 것은 그녀의 아이를 교육하기 위한 좋은 환경을 선택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의 아들은 고귀하고, 어머니는 아들의 고귀함 때문에 고귀하다.

등당 예배 어머니: 등정; 돈: 고대에는 궁전의 앞방을 가리켰어요. 상대방의 어머니를 만나다. 우호적인 가족이 될 것을 선서하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실패는 종종 성공의 선도이다. 실패에서 배우고, 결국 승리를 거두다.

완고한 부모는 어리석고 독단적인 부모를 가리킨다.

현모양처, 남편의 좋은 아내, 아이의 좋은 어머니.

의식주 부모는 생활이 의존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2 대 부모는 자신에게 큰 선의를 가진 사람을 가리키며, 대부분 생명의 은인을 가리킨다.

다시 태어난 부모: 재생성. 자신에게 큰 은혜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며, 더 많은 생명의 은인을 가리킨다.

증조할머니의 투표는 일찍이 참가한 어머니가' 참살당한 적이 있다' 는 소문을 세 번 연속 들은 뒤 진짜라고 믿고 가버리고 소문이 무섭다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자애로운 어머니만이 아니다: 그치지 않는다. 자모의 인자함보다 더 중요하다. 깊은 호의를 품는 것을 묘사하다.

부모의 은혜는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베푸는 은혜와 수고를 일컫는 말이다.

어머니가 자식을 잘 대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봉건 사회가 제창하는 일종의 도덕 풍조이다.

뮤는 불후의 동과 서왕모이다. 나중에 생일을 축하하는 데 쓰인 것은 생일을 축하하는 주인 부부를 비유한다.

어머니의 날 란 사람의 생일을 의미합니다.

계모: 물가에서 빨래하는 할머니. 보답을 구하지 않고 선의를 주는 것을 가리킨다.

해파리 새우 "곽후문선": "구운 게는 위와 해파리를 곁들인다." 이선은' 남월연감' 을 인용했다. "해파리는 눈과 귀가 없어서 어떻게 사람을 피해야 할지 모르겠다. 새우는 늘 따라다닌다. 새우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데, 이 물건은 없어졌다. " 나중에' 해파리새우' 의 비유로 사람들은 의견이 없어 잇달아 따라갔다.

아내가 집에 가고 싶어하는 어머니가 아프다는 핑계를 대고 있다. 비유는 거짓이다.

현모양처가 현모양처를 만나다

인민 부모를 위해 [설명] 이것: 예, 예; 부모: 바로 부모입니다. 현지의 행정장관으로서.

천리 머나먼 어머니는 항상 아이가 외출할까 봐 걱정한다. 모성애의 진정성을 형용하다

부모의 시신

여성 악마

ⅵ 부모를 공경하는 성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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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홈페이지를 열면 효성이라는 성어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효도는 성어를 자주 쓴다

노은을 사랑하니, 네가 목이 메어 너의 골육과 연결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은혜는 산처럼 무겁고, 새벽빛은 밝고, 방초는 봄이 가득하고,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서늘하다.

반포의 은혜, 주는 달콤함, 고복의 은혜, 잔디 베개를 통해 뽕나무에 대한 존중.

노인을 공경하고 현을 공경하며 남산의 장수를 원망하지 않는다. 베개를 베고 로비에 가서 어머니를 모시다.

수비는 남산 수산 복해길수보다 우선이다.

부모, 양명, 효자 손자, 양사, 가축을 보호하고 죽다.

백운 일가는 공손하고, 적자의 마음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4 자 성어 이야기.

새옹지마, 노마식 길, 마고 랩, 백악상마, 도요새, 토끼, 뱀 발, 깃털 검은 스카프, 절묘한 소매, 변론유, 청결, 얽힘, 눈 속에 숯을 보내는 것, 일엽장벽목, 손가락점, 길기

ⅷ 고대인들이 어른을 공경하는 이야기에는 어떤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1, 국을 맛보다.

유항, 중국의 황제, 한나라의 다섯 번째 황제, 한고조 유방의 네 번째 아들은 보태후가 낳았고, 보태후는 지난 8 년 동안 황제가 되었다. 인효라는 이름으로 천하를 가득 채우고, 어머니를 모시는 것은 여태까지 나태한 적이 없다. -응?

한번은 그의 어머니가 매우 아팠는데, 이것은 유항이를 매우 걱정하게 했다. 그의 어머니는 3 년 동안 병이 나서 침대에 누워 계신다. 유항이 친히 어머니를 위해 약탕을 끓여 주야로 그녀의 침대 옆에서 지켰다. 어머니가 잠든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그녀의 침대 옆에 누워 잠시 잤다. 유항은 매일 어머니를 위해 약을 달인다. 매번 프라이를 마칠 때마다, 그는 항상 먼저 맛을 보고, 튀긴 국물이 씁쓸하고 매운지 확인한다. 그는 거의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엄마에게 주었다. -응?

유항은 재위 24 년 덕치를 강조하고 예의를 제창하며 농업 발전을 중시하며 서한 사회를 안정시키고 인구 번영, 경제를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그와 한경제의 통치는' 문화와 풍경의 통치' 라고 불린다. -응?

ⅸ 고대에 부모를 공경했던 성어 이야기

인쿠효

항목, 단어 휴정. 초상모, 후모주가 인자하지 않다. 아버지는 이전에 계산해 보았기 때문에 부모에 대한 사랑을 잃었다. 생선을 먹고 싶을 때 춥고 추워서 옷을 벗고 얼음 위에 누워 있을 수 있다. 얼음이 갑자기 스스로 녹자 쌍잉어가 튀어나와 어머니 곁으로 돌아왔다.

진 () 나라의 왕상 () 은 초창기에 어머니를 여의고, 후모 () 는 후모 () 주가 후덕하지 않다. 그녀는 늘 아버지에게 왕비상의 시비를 이야기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잃었다. 계모주는 늘 잉어를 먹고 싶었지만, 날씨가 추워서 강물이 얼어서 잡을 수 없었고, 왕비상은 벌거벗은 채 얼음 위에 누워 기도했다. 갑자기 얼음이 갈라지고 잉어 두 마리, 왕상희희희희가 갈라진 틈에서 튀어나와 계모에게 제사를 드리러 돌아갔다.

그의 행동은 십리촌의 좋은 말이다. 사람들은 모두 왕상이 세상에서 보기 드문 효자라고 칭찬한다. 한 시는 말했다:

세상에는 계모가 있는데, 왕 시앙 (Wang Xiang) 은 아무것도 없다. 아직도 강 위에는 얼음 주형이 있다.

텍스트 Xi

한 왕조, 강하 (지금은 호북) 사람 황상. 겨우 아홉 살인데 어른에게 효도하는 도리를 알게 되었다. 무더운 여름이 올 때마다 나는 부모님께 모기장과 선풍기를 받쳐 베개와 돗자리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하고 피를 빨아먹는 벌레를 부채질하며 부모님의 잠을 더 잘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추운 겨울에 나는 몸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해주고 부모님을 더 잘 자게 했다. 그래서 황비상의 이야기는 경성으로 전해지며,' 큰소리 서투어, 강하 황상' 으로 불린다!

샤오양 부모님

주로레자, 가장 효도하고, 매우 달콤하고 바삭하며, 70 세가 되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자주 입고 아기 옆에서 놀다. 그는 물을 맛보고 법정에 나가 땅바닥에 누워 아기처럼 울며 친척을 대접했다.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 로레자는 천하대란을 피하기 위해 몽산 남쪽 기슭에서 수양을 하고 있다. 그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맛있는 음식을 골라 제공한다. 그는 70 세가 되었는데도 아직 늙지 않았다. 그는 늘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아이처럼 딸랑이를 하며 부모를 웃게 한다. 한번은 부모님께 물을 선물하고 넘어진 척 바닥에 누워 학교에 다녔는데 아이가 울자 부모님이 웃으셨다.

그는 암사슴의 젖으로 그의 부모에게 먹이를 주었다

주담자는 효성스럽다. 부모는 이미 연세가 높아서 눈병에 걸리기도 하고 사슴젖도 그립다. 전갈은 사슴 가죽을 입고 있다. 큰 산에 깊이 들어가 사슴떼에 들어가 친척을 위해 사슴젖을 채취하다. 사냥꾼은 그것을 보고 총을 쏘고 싶어한다. 땀띠는 감정을 가지고 말해야 하고 피해야 한다.

담자, 춘추인. 부모님은 연세가 많으셔서 눈병을 앓고 계시니 사슴젖을 마시고 치료해야 한다. 그는 사슴가죽을 걸치고 산에 들어가 사슴떼에 들어가 사슴젖을 짜서 부모님께 먹였다. 일단 우유를 가져 왔을 때, 사냥꾼은 사슴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보았고 그를 쏘고 싶었습니다. 전갈은 재빨리 사슴가죽을 젖히고 나와서 사냥꾼에게 사슴젖을 짜는 사실을 알리며 부모에 대한 의료로 오살당할 위험을 피했다.

백리 마이너스 미터

주, 길. 집이 가난해서 부모 백리 밖의 엉겅퀴를 자주 먹는다. 남유 추, 자가운전 투어, 누적 수천 분, 앉아 피곤, 소대를 먹지만, "퀴노밀을 먹고 싶지만 부모님께 먹을 수는 없다" 고 탄식했다.

종 (), 아들 (), 육기 (), 춘추시대 노국인 () 은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그는 성격이 솔직하고 용감하며 효성이 지극하다. 초창기에는 집안이 가난해서 나물을 따서 밥을 짓곤 했지만 백리 밖에서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는 대관직을 맡았고, 추 () 나라, 차마 수백 대, 곡식 1 만분의 1 을 축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쌓은 금욕에 앉아 풍성한 술자리를 먹으면서 그는 늘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탄식한다. "내가 나물을 먹고 싶어도 어디 가서 얻을까?" " 공자는 이렇게 칭찬했다. "네가 부모를 모시는 것은 네가 살아있을 때 최고라고 할 수 있지만, 네가 죽으면 그들을 그리워할 거야!" ("공자 가정 언어 생각")

어머니에게 물려 가슴이 아프다

저우 zengshen, 단어, 효도의 어머니입니다. 너는 월급을 받는 산속에 있고, 집에도 손님이 있다. 어머니는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인삼을 돌려주지 않고 손가락을 물어뜯고 있었다. 나는 가슴이 찢어져서 음수 임금을 가지고 돌아왔다. 나는 무릎을 꿇고 왜냐고 물었다. 어머니는 말했다: "나는 긴급 방문객이있다. 나는 손가락을 깨물어 너를 이룰 것이다. "

일찍이 인삼, 사람, 춘추시대 노국인은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였다. 그는' 증자' 라고 불리며 효성으로 유명하다. 십 대 때 집이 가난해서 산에 가서 땔감을 줍곤 했다. 어느 날 집에 손님이 오자 우리 엄마는 어찌할 바를 몰라 이빨로 손가락을 물었다. 일찍이 인삼이 갑자기 마음이 아픕니다. 어머니가 그를 부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재빨리 장작을 메고 집에 돌아와 무릎을 꿇고 왜냐고 물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갑자기 손님이 왔습니다. 손가락을 물어뜯었습니다. 당신이 돌아오길 바랍니다." " 일찍이 참하여 손님을 접대하고, 예의로 대하였다. 박학다재한 일찍이' 3 일 나는 몸을 구할 것이다' ('논어 학습') 의 수련방법을 제시한 적이 있다. 그의 저작에는' 대학',' 효경' 등 유가 경전이 있다고 전해지고, 이후 유가는 그를' 종성' 이라고 존칭했다.

자신을 팔아서 자기 아버지를 묻다

한,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돈을 위해 자신을 팔아서 매장되었다. 그리고 출근도 하고 길에서 한 여자를 만나 평생 아내가 되기를 빌었다. 메인 홀 에, 말 삼백 을 짜도록 명령했다. 1 월 완성, 화이인 클럽으로 돌아가 영원히 떠나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영은 동한 시절 건성 (현재 산둥 고청현 북) 의 사람이라고 한다. 그는 십 대 때 어머니를 잃고 탈영병으로 안루 (오늘 호북성) 로 이사했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동영은 자신을 부유한 가정에 노예로 팔아 장례비를 교환했다. 출근길에 나는 나무 그늘 밑에서 노숙자라고 주장하는 한 여자를 만나 결혼했다. 이 여자는 1 월에 동영의 빚을 갚기 위해 300 개의 비단을 짜냈다. 집으로 가는 길에 그녀는 회음으로 갔다. 이 여자는 동영에게 그녀가 천제의 딸이라고 말했고, 동영이 빚을 갚도록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다. 말을 끝내고 하늘 높이 솟아올랐다. 그래서 화이인 은 효감 을 개명했다.

나무를 조각하여 친구를 사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정란은 동한 하노이 (오늘 하남 황하 북쪽) 의 사람이라고 한다. 그는 젊었을 때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 그는 늘 부모님의 교양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나무로 부모님의 조각상을 조각했다. 만물은 목숨과 같고, 그는 목상과 상의한다. 부모님을 공경한 후 그는 하루에 세 끼를 먹는다. 그는 외출하기 전에 그들에게 집에 가서 그들을 만나라고 말해야 한다. 그는 여태껏 게으름을 피운 적이 없다. 오랜 시간 동안, 그의 아내는 나무상을 존중하지 않았지만, 호기심에 나무상 손가락으로 침을 찔렀는데, 나무상 손가락은 피가 흘렀다. 정란은 집에 돌아와 나무 조각상의 눈에서 눈물을 보고 진실을 묻자 아내를 버렸다.

귤의 친척

육기, 삼국시 오 오양현 화정 (현재 상해 송강) 사람, 과학자. 여섯 살 때, 그는 아버지 루항과 함께 구강에 가서 원술을 보러 갔고, 원술은 귤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육기는 귤 두 개를 품에 숨겼다. 그가 떠날 때 귤이 땅에 떨어졌다. 원술은 냉소적으로 말했다. "육랑이 우리 집에 오는데, 네가 갈 때 그의 주인의 귤을 숨겨야 하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육기가 대답했다. "우리 엄마는 귤을 좋아해요. 가져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원술은 그의 어린 나이에 어머니에게 효도하는 법을 아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육기는 성인이 된 후 학식이 해박하여 천문력 계산에 익숙하다. 일찍이' 진흙 천도', 주석 <역경>,' 태현경 주석' 을 쓴 적이 있다.

그녀의 아들은 수프와 약을 맛보았다

전 한문제, 고조의 셋째 아들 명항이 먼저 왕으로 세워졌다. 모박태후, 황제는 게으르지 않다. 우리 엄마는 3 년 동안 자주 병이 나서 눈을 감고 옷을 풀 수 없었다. 인효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인효천하, 관백왕.

엄마를 잘 만들지 말고 탕을 꼭 먹어 보렴.

추가 설명: 유항, 중국 황제, 한고조의 셋째 아들, 보황후가 태어났다. 고등학교 이후 8 년 (180 이전) 은 황위였다. 인효라는 이름으로 천하를 가득 채우고, 어머니를 모시는 것은 여태까지 나태한 적이 없다. 그의 어머니는 3 년 동안 아팠고, 그는 늘 사람의 그림자를 보지 않고 옷을 벗었다. 엄마에게 국을 가져오라고 하자, 그는 스스로 맛보고서야 안심했다. 그는 재위 24 년 덕치를 강조하며 예의를 제창하고 농업 발전을 중시하며 서한 사회를 안정시키고 인구 번영, 경제를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그와 한경제의 통치는' 문화와 풍경의 통치' 라고 불린다

간호사는 게으르지 않다.

당청 산남 부인의 증조할머니와 손자는 이가 없다. 할머니, 돈 부인, 매일 빗을 씻고, 학교에 가서 젖을 먹이고, 아주머니는 음식을 먹지 않고, 몇 년 동안 건강하다. 어느 날 네가 병이 났고, 노소가 한자리에 모인 것은 선언입니다. "신부의 은혜는 보답할 수 없습니다. 제 자손도 신부처럼 효성하기를 바랍니다."

최산남, 당대의 보릉 (현 허베이) 사람들은 산남서로 관직을 맡고 있어' 산남' 이라고 불린다. 당시 최산남의 증조할머니, 손부인, 나이가 들어서 이가 빠졌다. 그녀의 할머니 돈 부인은 매우 효성스럽다. 매일 손을 씻은 후, 그녀는 수업에 가서 시어머니에게 먹이를 주었다. 몇 년 후, 손부인은 더 이상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건강을 유지했다. 손부인이 중병에 걸렸을 때 온 가족을 모아 말했다. "신부의 은혜, 나는 보답할 수 없다. 신부의 아이와 며느리가 나를 존중하는 것처럼 그녀를 존중하길 바란다. " 나중에 최산남은 대관직을 맡았는데, 과연 손자의 지시에 따라 그의 할머니 당부인을 존칭했다.

모기의 몸은 온통 피투성이다.

김무몽은 여덟 살이고, 한마음 한뜻으로 효도하다. 집이 가난해서 소파에 커튼이 없다. 여름밤이 되면 모기는 더 많은 피부를 모은다. 입에 피가 가득 차면 쫓아내지 않고, 자신을 죽이고, 사랑하는 사람을 잡아먹을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랑하는 사람을 깊이 사랑합니다.

우 멩, 진 대푸양 사람들, 여덟 살 때 부모를 공경하는 것을 알았다. 집이 가난해서 모기장이 없고 모기에 물리면 아버지가 잠을 잘 수 없다. 여름날 밤마다 오몽은 항상 벌거벗은 채 아버지의 침대 앞에 앉아 모기가 그를 쫓아내지 않고 물어뜯게 했다. 모기가 그를 떠나 아버지를 물어뜯을까 봐 두려웠다.

그는 대나무가 발아할 때까지 울었다

진 () 나라 맹종소 () 가 아버지를 여의다. 우리 엄마는 늙고 병이 나서 죽순을 생각하며 국을 끓이신다. 어쩔 수 없이 대숲에 가서 안고 울었다. 효감 천지, 잠시 사이에 땅이 갈라지고 죽순과 줄기가 몇 줄기, 그것을 들고 어머니에게 국물로 마시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 먹고 나면 너는 회복된다.

맹종, 삼국강하인, 소년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중병에 걸렸다. 의사는 그에게 신선한 죽순으로 국을 만들라고 말했다. 그때는 겨울이었고 신선한 죽순은 없었다. 맹종은 할 일이 없어 혼자 대나무 숲으로 달려가 대나무를 부축하며 울었다. 잠시 후, 그는 갑자기 땅에서 탁탁거리는 소리를 듣고 땅에 연죽순 몇 개가 자라는 것을 보았다. Mengzong 기쁨, 다시 수프 를 만들기 위해 따기. 마신 후에, 그의 어머니는 정말 좋아졌다. 나중에 그는 벼슬을 했다.

부모님께 효도하다

후한 황 시앙 아홉 살, 어머니를 잃고 생각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효도라고 부른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여 아버지를 위해 효도하다. 여름 무더위, 부채로 베개를 식히다. 겨울에는 춥습니다. 몸으로 이불을 따뜻하게 합니다. 현 유호표가 다르다.

황상 (), 동한 강하 안루인 () 은 아홉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에게 지극히 효성스럽다. 시원한 여름에 아버지에게 시원한 베갯잇을 부채질하다. 추운 겨울에는 아버지의 이부자리를 몸으로 따뜻하게 한다. 소년 시절에 많은 고전을 배웠고, 문채가 날았다. 경성에서는' 큰소리 서투어, 강하 황상' 이라는 말이 널리 퍼지고 있다. 안디 (107- 125) 당시 위현 (현 허베이성) 의 현, 위현이 수해를 당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구궁부", "천자관송" 이 있습니다.

10. 효도와 관련된 성어 이야기

효도와 관련된 성어

[사풍사목] 부모의 죽음으로 태어난 그리움의 정이 효성보다 낫다는 것을 비유한다.

[아버지] 아버지: 부모를 가리킨다. 아들: 아이. 부모는 자식에게 잘해 주고, 자녀는 부모에게 효도한다.

[충신 효자] 는 다음과 같다. 대신은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황제에게 충성해야 하고, 아들은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부모님께 효도해야 한다.

불효의 아들 불효의 아들

[위보 울음봉] 위보: 고대 효자의 이름. 부모에게 지극한 효성을 형용하다.

일종의' 박양후장' 은 자녀가 부모가 죽기 전에 부모를 정성껏 부양하지 않고, 부모가 돌아가신 후 장례를 치르며 자신의 경제력과 효심을 과시하는 것을 말한다.

대퇴부: 허벅지. 그것은 효자가 다리 위의 고기를 포기하고 부모의 질병을 치료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허벅지: 허벅지. 그것은 효자가 다리 위의 고기를 포기하고 부모의 질병을 치료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언 [걸레질마] 피마 다효.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두 점 모두 잘 했다. 충효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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