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 필봉의 성장
새싹 시기: 남북조. 진 () 나라와 한 () 이 이전에 사용했던 기초는 비녀 () 였는데, 당시에는 특별히 펜을 꽂는 물건이 없었다. 만년필이 더럽지 않게 하기 위해서도 다른 물품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평일에 만년필을 뾰족한 모양으로 잘라서 상투에 꽂으면 공간을 차지하지 않기 쉽다. 동한 시절에는 붓을 꽂는 것이 개선되었고, 조형은 더욱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몸에는 각종 장식 도안이 새겨져 있다.
성장기: 당송원. 당대에 전해 내려오는 그런 필봉은 매우 드물지만, 문헌에 따르면 이 시기 필봉은 이미 서재에 꾸며진 물건이 되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에서 필봉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필봉에 창비가 묻어 있고 책갈피에 틈이 비친다."
송대 용천요전채산 수문필통
육계몽의 시' 자화연운, 평화필법' 도 포함돼 있다. 이 시기에, 그것은 목재 재료에 국한되지 않지만, 추세는 다양하다. 예를 들어 산호필통은 나은의 시에 나타난다. "산호필통 진주는 왕천과 시를 세었다." 붓대가 송대에서 성장하여 대량의 문화재가 출토되었다.
송대 미탄 산호데의 먹자국이 전해지고, 안에 산호필통이 그려져 있어 전체적으로 기이한 포크 모양이다. 좌측 서제는' 금좌' 라는 글자를 써서 즉흥적으로 책으로 썼다. "금사가 조조 세 가지를 주조했다. 오색필화를 부끄러워하다." 이것은 산호 필봉의 이미지에 대한 최초의 묘사이다. 송' 임뢰 필사' 에는' 고옥체' 와' 동녹체' 의 구분이 있다.
원대 청화자 스위스 짐승 필통.
원대 필통은 송대 산형을 숭상하고, 재료는 옥, 단색 유약, 돌 등이 있다. 원대 유은은' 원산필통' 에 "무엇이 펜을 지탱할 수 있는가, 책상은 원산의 흔적에 의거한다" 고 기재했다. 손바닥에서 태화를 보고, 천하는 중국이다. " 산필봉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다.
명대 도자기 산형 필통.
Cenling 기간: 명나라와 청나라. 명대에 이르자 서재는 문인 소객의 여가를 위한 주요 장소가 되었다. 명대 연극가 텅스텐은' 고자서재' 에서 "서재에는 긴 테이블, 고언, 낡은 구리수지, 낡은 가마펜 등이 있다" 고 묘사했다. 。 기록에 따르면, 이때 필봉은 이미 서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다.
그것의 재료는 이중다양화된' 산호, 마노, 수정, 코뿔소 조각 등' 이다 도자기, 옥기, 목기 등 전통 재료도 있습니다. 필봉의 모양은' 산 모양의 옥 ... 청동이 있는 상하 비행' 이다. 명대 필봉의 조형은 대부분 산형이며, 삼봉, 오봉 등이 더 많다.
청건용 녹송석 유약 파도 필통.
청대의 필봉은 명대보다 낫다. 이 시기의 필봉은 재료, 일, 정신, 미감을 이상하게 강조한다. 재료도 고심하고, 솜씨도 정교하며, 완벽도 요구한다. 옥, 돌, 보라색 모래, 동은, 금도금, 나무, 법랑 등의 재료. 모두 고른 것인데, 특히 천연재료가 가장 소중하다.
필통은 실용적이고 미관 가격 변화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이다
남북조 이전의 필봉은 실용성을 중시했는데, 주로 서화를 할 때 붓을 놓았다. 당송원은 기능성을 위주로 하지만 필통에 깊은 내포를 부여했다.
명청 시대에 필봉에 큰 변화가 생겼다. 명대는 고박장엄함을 숭상하고, 청대의 기세는 화려하고 무겁다. 도자기에서 문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육중하다. 황제든 장군이든 조각 공예와 장식 도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 시기의 궁정 기세는 다채롭고, 매우 기묘한 길조 도안과 정교한 기예가 있어 화려하지만 세속을 드러내고 있다.
송대 도자기 분수필통
이 시기의 문인 시인은 여전히 자신의 독특한 문인 기질을 간직하고 있지만, 인감 조각 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재 그릇 장식 기능이 기능보다 크며, 서재그릇은 점차 심미 공예품이 되고 있다.
도자기 필통 "전성기"
명청시기는 우리나라 고대 필봉 발전의 전성기였다. 가장 두드러진 로고는 필봉의 모양이 두 배로 다양하고, 재료가 두 배로 풍부하고, 공예가 두 배로 정교하고, 장식 도안이 두 배로 섬세하다는 것이다. 재료는 옥, 도자기, 나무, 돌, 구리, 은, 경태란 등 신소재입니다.
청대 수산석 벌집형 필통.
조형은 산형에만 국한되지 않고, 생체모방필통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어 문인들이 자연공형필통을 선호한다. 한편 이 시기의 필봉은 실용성에 국한되지 않고 성기능을 감상하는 경향이 있어 장식 패턴의 미관에 더욱 신경을 쓴다.
디자이너
명청 시대에 만문악기의 조형 디자인은' 도법 자연',' 자연 그대로' 의 전통철학의 영향을 받았다. 명청시대에 필봉은 조형디자인에 서로 협조하여' 자연철학' 의 사상을 형성했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라오장은 자연이 임금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는데, 이런 자연철학의 추진과 영향으로 많은 문인들은 문학작품이 자연미를 표현해야 하며 심미 자아를 숭상하는 예술적 관점을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다
필봉의 개인적 특징이든 관람자의 심미심리든 필봉의 디자인이 새로운 각도와 새로운 자세로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 내도록 요구하고 있다. 의외로 관람자의 심미심리를 감동시킨다.
파스텔 플라워 패턴 필통
따라서 성공적인 필봉 작품은 항상 개성, 오리지널, 변화, 혁신이다. 손을 놓을 수 없고,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 필통은, 양질의 소재와 정교한 건축공예를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아이디어도 포함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편지를 쓰는 방법
구도는 도형 간의 연관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도형은 독립된 개인이 아니라 필연적으로 서로 연관되어 그림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은 범프입니다. 또 다른 측면은 가상 현실이라고도 합니다. 오목한 부분은 가상이고 볼록한 부분은 진짜입니다.
파란색과 흰색 유리 산 펜 막대, 밝은
중국 전통도가 문화의 영향을 받아 허무와 실은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이며, 구도에서' 허허' 는 공백이나' 빈' 이다. "실" 은 산, 물, 풀, 나무, 사람, 동물, 장식 패턴과 같은 볼록한 형태이다. 허실과 실제는 상호 의존적이며, 허실을 적절히 운용하면 필통의 조형속에서 동정과 치밀함, 숨겨진 유대를 형성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기물은 깊고 신비로운 동양적 특색을 가지고 있고, 풍부하고 신기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시적이고 우아한 의경을 가지고 있으며, 섬세한 디테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들은 모두 중국의 기물을 흥미진진하게 하여 아름다움을 이루 다. 중국 전통기물예술은 형태언어를 통해 필요한 분위기, 재미, 경지, 스타일을 전달하고 지시하여 사람들의 심미 수요, 즉 소동포의' 마음은 사물에 있다',' 의경' 을 중국 전통예술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기물 창작 운동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명청 시대에는 학습 예술에서' 기선' 의 미학사상과' 도재기 중' 의 관점을 강조했다. 명청필봉에 관한 한, 그것은 각종 조형, 각종 재료, 교묘하게 천공의 기예, 정교한 장식 도안을 빼앗지만, 예술품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필봉의 창작 운동에서는 외적인 형식미를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필봉이 전달하는' 의경' 을 표현해야 한다. 외적인 풍격이 아니라 상승해야 한다.
문인의 필봉에 대한 미련은 필봉의 재료, 모양, 공예, 문양을 중시하고,' 문채감정' 을 중시하여' 용기 적재도' 의 창작 사고를 드러낸다. 기재도' 는 고대 창조관의 주요 구성 요소로서 중국 공예 미술사와 세계 디자인 예술사의 발전에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