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의' 마지막 만찬' 은 성서에 나오는 예수 유다와의 갈등으로 인간의 정의와 악의 대결을 표현하고, 특정한 인문적 주제를 표현하고, 인문주의의 시대정신을 고양하는 것이다. 다빈치는 인물에 대한 심리적 묘사와 극적인 장면의 묘사를 통해 이 투쟁의 첨예성을 깊이 재현했다.
예수 (WHO) 가 누군가가 그를 배신했다고 말했을 때, 그 자리에 있던 12 명의 제자들은 놀라움, 분노, 저주, 긴장, 특히 유다 장황이 어찌할 바를 모르는 행동거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전체 화면, 감정 변화, 성격 표현, 동향 경향, 인물 조합은 모두 뚜렷한 극성과 충돌감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빛과 어둠, 미선과 악의 투쟁을 은유한다.
' 최후의 만찬' 은 이탈리아 예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창작한 것으로,' 성경' 에서 예수 12 제자 * * * 와 마지막 만찬을 주제로 한다. 화면 속 인물의 공포, 분노, 의심, 제왕절개 등의 표정과 손짓, 눈빛, 행동은 모두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있으며, 이 소재로 창작된 모든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이탈리아 밀라노 세인트 마리아 추수 감사절 교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확장 자료:
다빈치의' 마지막 만찬' 의 최초 창작 구상은 카스타니오의 작품으로 시작된다. 다빈치의 스케치에서, 일렬로 늘어선 구도에서 유다는 홀로 긴 탁자 반대편에 앉아 있었고, 예수 () 는 반죽을 유다 앞에 건네고 있었고, 사람들의 주의력은 유다로 돌아갔다. 다빈치는 유다에 대한 압도적인 기세를 형성하기 위해 스케치에서 시야를 높였다. 다빈치는 스케치에서 카스타니오의 방법을 배워서 제자 존을 책상 위에 엎드렸다.
유화는 이미 그려진 장면에 문장이 새겨진 반원벽 세 개부터 그려져 현재 대부분 파손됐지만 비문의 조각과 방패 문장, 과일과 풀로 엮은 예쁜 화환을 볼 수 있다. 벽화의 주요 장면은 아마도 왼쪽에서 그리기 시작한 것 같다. 마테오 반델로의 말에 따르면, 이 시기에 다빈치는 쉬지 않고 일했으며, 때로는 두 팔을 교차시켜 오랫동안 벽을 바라보기도 했습니다.
< P > 다빈치의 창작은 프리실라 묘실의' 분빵' 의 다의성 속으로 돌아갈 수 없고, 중세 시대의 냉랭한 도안 기호식의 인물 조형과 수법도 채택할 수 없다.
여러 세대의 인문주의자와 예술대사들의 노력, 오래되고 풍부한 고대 문화, 현실과의 인간성과 감정은 예술 창작에서 더 이상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다빈치의' 마지막 만찬' 은 문화 전통의 계승과 혁신 발전의 결합에서 가장 좋은 본보기 중 하나이다.
바이두 백과-마지막 저녁 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