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 만청인, 1902, 절강 가흥인. 악가의 족보에 따르면 그는 악비의 제 28 손이자 문학사가의 후손이다. 이 귀족 가정 이후 그는 한씨네 출신이다. 그는 가난해서 어려서부터 중퇴했다. 열세 살 때 견습생이 되고, 일하는 동안 그림을 배운다. 그의 선생님은 종효모, 가흥 원한화파의 화가이다. 명나라 추주 미안 후, 장 웅, 주, 왕력 등 향현에서 스승, 특히 장웅을 당으로 삼았다. 장웅은 초기 상하이 화가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상해에서 가장 오래 살았는데, 그는 "명성이 매우 높고, 짠 것이 상해의 챔피언이다" 고 말했다. 악의 회화 생애는 가흥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이웃 해파 화가의 영향을 받아 아속상을 추구하며 색채가 밝고 구도가 충만하며 경사스러운 것을 선호한다. 구사회에서 화가는 그림을 팔 때 바이어의 취향에 영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굶주릴 것이다. 가족을 부양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빈한한 출신인 악은 당연히 이것이 왜 그런지 이해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자신의 달콤하고 저속한 민간 회화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달콤하고 저속한 화풍은 많은 전문가들의 눈에는 비하적인 말이지만,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는 전문 화가에게 이것이 그의 생존의 길이며 생존의 근본이라는 것을 잊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회화 제재로 말하자면, 악로도 전재이며 산수, 화조, 인물에 능하다. 이것도 구사회 직업화가에게 꼭 필요한 가사 기술이다. 그는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을 뿐, 각종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림을 그리지 않을 수 없다. 비교하면, 악로는 화조화에 능하며, 특히 화매화 기와로 자란다. 유명한 미술사 왕백민은 "그의 인물화는 신이 넘치고, 꽃과 새가 재미있고, 산수화도 아름답다" 고 평가했다. 악로는 일반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민간 전문 화가에 비해 그림 그리는 것 외에 시를 독학할 수 있다. 가흥은 강남 서화의 명가 (멀리 말하지 않고 정리된 거의 300 년 서예가 명부, 청대 최대 2000 명), 가흥 문인들도 적지 않지만, 악은 문화 분위기가 이렇게 강한 시화의 향에서 시를 배우는 것은 더욱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그가 시를 배우는 것은 글이 아니라 구어에서 내가 직접 시를 쓰는 것이다. 그는 양생에 관한 시에서 일찍 일어나 잠을 잘 자고 있다고 썼다. 7 점은 배부르고 자주 달리기를 한다. 많이 웃어라, 서두르지 말고. 매일 바빠서 영원히 늙지 않는다. 매일 5 천 보 걷고 밤에는 6 시간 잔다. 너무 많이 먹지 말고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마음속에는 언제나 기쁨이 있고, 입에는 원망이 없다. 인내는 즐거움을 자양할 수 있고, 기쁨은 장수할 수 있다. 운동 에너지 헬스는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 담배와 독주, 만성 독약. 수명이 짧으면 장수를 끊을 수 있다. 인생은 나그네이니, 너무 진실하지 마라.
이' 장수가 노래' 는 분명하고, 명랑하며, 철리가 풍부하다. 귀중한 것은, 악로가 시를 그림에 녹여 그의 꽃과 새 그림이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암향' 이라는 그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좀 터무니없는 것 같다. "암향" 의 저자도 영매의 제사이다. 일반적으로 매화를 그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묵매 (일명 백매) 나 청매와 어울리지만, 악은 오히려 그 길에 반하여 밝은 궁분 (매) 으로 표현한다. "어두운 향" 의 의미를 잃지 않았습니까? 하지만 조금만 비판해도 악로의 궁분 (매자) 은 청죽과 섞여 빈 펜으로 몽롱하게 그려졌다. 메이는 명나라에 있고, 대나무는 어둠에 있고, 메이는 가까이 있고, 대나무는 멀리 있다. "암향" 이라는 단어는 영매어패의 이름에서 나온 것이다. 청죽에서 맛볼 수 없나요? 더구나 매죽을 한데 모아' 청향청기' 라는 이름으로' 암향' 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방해하지 않는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악로는 이 그림을' 주매 쌍청' 이라고 명명하는데, 문불대문제나 예속풍아가 아니라, 그는 풍아 풍속의 양고심을 감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