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흘러 중학교 3 학년의 생활이 손가락으로 흔들렸다. 하지만 이 3 년 동안, 나는 어둠 속에서 길을 잃은 적도 없고, 발밑의 진흙과 전방의 굴곡을 걱정한 적도 없다. 책이 나와 함께 있고, 책이 있는 날도 찬란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구름이 먹처럼 솟아오른다. 나는 이 비바람 속에서 흠뻑 젖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책 한 권을 들고 빛나고 있기 때문이다.
재삼 캐묻고 싶었는데, 네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를 부르니, 나는 순식간에 안심했다. 책이 있는 날에야 빛이 난다. 나는 등불 아래에서 정승씨를 만나 맑은 바람을 바라보며 저녁노을비 소리를 듣고 청주를 마시며 오류에서 들시를 읊고 있는가? 。 너 때문에, 나는 시끄러운 세상에서 여전히 너를 잊지 않는 초심을 유지할 수 있다.
한마디 한마디, 매 끼니마다, 매번 좌절할 때마다 종소리처럼 내 머리 속에 새겨져 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거센 파도 속에서 무언가를 깨달은 것 같다. 책이 있는 날에는 빛이 있다. 나는 불빛 아래에서 빙심을 만났다. 그녀는 나를 성급함에서 구해내어 절망에서 생명의 기적을 보게 했다.
책이 있는 날에는 빛이 있다. 나는 불빛 아래에서 이백을 만났다. 그는 대당의 제비꽃이다. 그의 낙천주의에서 나는 미래에 대한 희망에 불을 붙였다. 책이 있는 그 날은 빛을 발할 것이다. 그 빛은 칼처럼 내 마음속의 어두운 어둠을 꺾고, 한 손으로 나를 다시는 약탈하지 않는 벼랑 가장자리에서 구해내고, 씨앗처럼 삶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한다.
반명제 작문의 작문 기교.
반명제 작문을 쓰는 관건은 문제를 보충하는 것이다. 속담에 좋은 제목은 성공의 반이라는 말이 있다. 나와 책의 친밀한 접촉' 은 반명제 작문으로 구조적으로 중간 부분과 보완된다. 가로줄에 채울 수 있는 내용은' 가지각색' 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한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 현실 생활과 밀접하게 결합해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제목이 미소에 한정돼 제목 범위를 좁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재료 선택의 반경을 많이 연장했고, 시험 문제의 서론 부분은 미소의 대상을 제시했다. 수험생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나 귀담아듣는 이야기를 쓸 수 있다. 당신은 삶에 대한 당신의 감정뿐만 아니라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한 당신의 생각도 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