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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문헌 개인 프로필

조문헌, 1954, 6 월 장쑤 염성에서 태어나 중국 아동문학작가. 1977 베이징대학교 중문과 졸업, 유학교교. 베이징작가협회 부주석, 당대 문학교무실 주임, 중국작가협회 아동문학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4 1, 조문헌은 장쑤 염성 용강촌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생활이 가난했지만 집에는 책이 좀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자주 아버지가 교장이 된 한 초등학교의 작은 도서관에 갔다. 1974 년 베이징대학교 도서관과에 입학한 후 중문과로 전입해 공부하다. 졸업 후 성적이 우수하여 유학을 당했지만, 그는 조용히 고향으로 돌아가 1 년 동안 집에 있다가 북경대학교 교편을 잡았다.

199 1 년 소설' 염소는 파라다이스 풀을 먹지 않는다' 가 출간됐다. 65438-0997 년 소설' 초당' 을 출판하고 영화 각색작가로 활동했다. 1999 년 소설' 뿌리새' 가 출판되었다. 2005 년에 소설' 청동 해바라기' 가 출판되었다. 20 16 년 4 월 4 일 조문헌이' 국제안데르센상' 을 수상했고, 같은 해 8 월 20 일 조문헌이 뉴질랜드에서 국제안데르센상을 수상한 것은 중국 작가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65438+3 월 3 1, 2065438-20 17 이' 영향세계중국인상' 을 수상했다. 20 17- 12 소설' 잠자리의 눈' 으로 첫' 오승은 소설상' 을 수상했다.

확장 데이터:

조문헌의 작품은 내포가 풍부하고, 심미에는 각종 추구가 있고, 표현수법에는 각종 탐구가 있다. 아동문학의 맥락에서, 그의 아동소설은 쓴 것이다. 조문헌의 소설을 읽으면 독자들이 항상 이야기꾼의 존재를 느끼지는 않을 것이다. 여기도 서술자가 있지만, 그들이 항상 이야기와 독자 사이에 서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그들은 독자를 현장으로 데리고 가서 설명하기보다는 독자에게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독자는' 듣는 것' 이 아니라 그의 모든 감정으로 느끼는 것이다.

이를 할 수 있는 첫 번째 이유는 저자가 표준 문어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는 저자 본인에게만 속한 매우 개인화된 언어이며, 그 내용과 미적 특징은 모두 이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조문헌은 먼저 추상적인 아동이 아닌 예술적 표현의 필요성에서 작품의 어휘와 전체 언어 표현을 선택한다. 그의 작품은 매우 서면적이고 문인들이 어휘를 따른다.

조문헌의 소설에서 먼저 우리는 직접적으로 사람의 감정에 호소할 수 있는 강한 감정색채를 지닌 단어들을 선택하여 특별한 구사 방법을 가지고 있다. 또 각종 수사 수법을 이용해 글의 뜻을 이미지와 감정의 방향으로 편향시켜 실용성으로 바꾸는 것도 있다.

조문헌 소설 속의 많은 은유와 상징은 특히 성공적이다. 조문헌의 작품에서 그는 주인공의 성장을 위해 포위된' 오프사이트' 를 많이 설치했지만 또 새로운 상징적 의미를 낳았다.

조문헌의 작품 속 문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거나 긴 문장이 많다. 그것은 시적 산문의 리듬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긴 문장은 차분하고 넓은 느낌을 주며, 같은 단락, 장, 문장에 더 많은 긴 문장이 나타나 자연히 작품을 무겁게 보이게 한다. 그의 소설 속 문장은 진술문 위주로 그의 소설이 묘사와 서술에 치중하고, 말투가 비교적 평온하며, 생략문이 많이 사용되어 작가가 의식적으로 서술의 함축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 번에 그리움의 끝없는 기억 공간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여음이 들보를 감는 느낌을 주고, 한숨을 세 번 불렀고, 끝이 없는 말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문헌의 소설에는 묘사적인 단락이 많아 서사 속도를 늦추고 텍스트가 풍부하고 무겁다. 전반적으로 조문헌의 소설은 전형적인 현실주의 텍스트에 속하며, 뚜렷한 접착성을 가지고 있어 또렷하게 보이지만, 진정으로 통속적인 글은 아니다.

작가는 적절하게 연결성을 유지하면서 문장과 문장 사이의 거리를 잡아당기고 서사의 세로에 적당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 독자들이 상상 속에서 상상력을 펼치고 연결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참고 자료:

조문헌? 바이두 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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