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걸이라고도 불리는 귀걸이는 귀에 착용하는 장신구를 일컬어 고대에는 귀걸이, 귀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대부분의 귀걸이는 금속으로 만들어지지만 일부는 돌, 나무 또는 기타 유사한 단단한 재료로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귀걸이는 금속, 플라스틱, 유리, 보석 및 기타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리 모양인 것도 있고, 매달려 있는 것도 있고, 입상인 것도 있습니다.
댕글 귀걸이는 전 세계의 고대 및 현대 장소와 문화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많은 문화권에서는 갓 태어난 여아의 귀를 뚫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 관행은 아기가 귀를 뚫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귀걸이는 귓볼에 착용하는 금속이나 옥으로 만든 장신구입니다. 귓볼에 착용하는 귀걸이입니다. 스타일은 다양하며 주로 여성이 착용하지만 일부 남성도 착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귓구멍에 걸거나, 갈대로 귓볼을 고정하거나, 나사로 고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금과 은으로 만들어지지만, 진주와 옥을 박아넣은 펜던트나 진주와 옥을 매달아 장식한 펜던트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대리석, 도자기 및 기타 재료로 만든 귀걸이는 현대에도 인기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의류와 잘 어울립니다. 귀걸이는 특정 관습, 신념, 지위, 부 등을 어느 정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장착 이유 : 귀걸이를 착용한 유래와 귀걸이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북부 사람들이 추위와 바람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금속 귀마개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 믿을만한 이론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사람들의 아름다움 추구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네, 귀걸이와 귀걸이는 원래 의료용으로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진술은 이해하기 쉽고 자명합니다. 두 번째 진술도 현대 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귀걸이와 귀걸이를 착용하는 귓불이 바로 눈의 경혈이기 때문입니다. 귀걸이와 귀걸이를 착용하면 시력 보호, 안구 질환 예방 및 치료, 특히 근시 예방 및 치료에 일정한 보조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시성경'에서 고대 기록을 찾을 수 있는데, '사시성경'은 나중에 소실됐다. 기존의 일본 서적 '성실의 계승자 무녀'에 자세한 기록이 있다. 4 띠의 기는 남편에게 이롭다고 옛날에는 '주작현무가 음양을 조화시킨다'라는 말이 있었는데, '청룡과 백호는 액운을 피한다'는 음력 3~5월에 태어난 사람이다. 달력에는 "Yuxin, Takeuchi 고대 강, Xicheng"의 세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6월부터 8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청죽홍단풍, 구름달 춤추는 학, 무궁화 우산기" 세 개의 도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9월부터 11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인무상자, 윤송, 우인펀진"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12월부터 2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대나무새, 귀주연길, 비희" 세 개의 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모래 속의 금이 남편의 재난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블루 벨벳 크리스털이 달린 귀걸이는 경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당나라 기록의 Li Feng의 "Tianwen Yaolu": 경력과 부를 높이려면 여성은 보라색 얼음은 상감 블루 벨벳 크리스탈 목걸이를 착용해야하며 남성은 붉은 대나무 돌을 착용해야합니다 보석류. 그 후 음양도사에게 "그림자석, 밀랍석, 홍비늘, 장미금, 몸소금"을 사용하여 석판 부적을 만들어 옆에 두고 인장을 봉인해 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음력 생일에 따라: 음력 3 ~ 5월에 태어난 사람은 "목령왕화, 천판단판, 비희"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6월과 8월 사이에 태어난 사람은 "부상 우산기, 팔겹 빙매, 백목경"이라는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9월부터 11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녹색 대나무와 단봉, 서성, 위신"이라는 세 개의 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음력 12월부터 2월까지 태어난 사람은 "五音 fenjin, Yuxin, Guozhou Yanji"라는 세 개의 인장을 추가해야 합니다. 장신구, 석판부적, 전서 등으로 구성된 민간풍수 중 '삼재풍수국'은 출세와 부를 도모하며 빼놓을 수 없는
'귀걸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점술과 수호에서 질병과 악령을 물리치기까지, 지혜를 추구하는 것에서 패션을 추구하는 것까지, 비천한 노예를 다스리는 것부터 유행하는 여성과 패셔너블한 남성에 이르기까지, 귀걸이는 시대를 거쳐 시간을 뛰어넘었습니다. 그리고 공간, 그리고 끊임없이 영원한 빛을 발산합니다. "귀걸이의 기원"은 주로 다음과 같은 이론이 있습니다. 1. 귀걸이를 착용하는 것은 고대 미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설적인 악마와 다른 악마는 항상 인체에 들어가 인체를 장악하려고 합니다. 들어가고 나갈 수 있는 곳은 특별히 보호되어야 합니다. 귀걸이는 귀에 착용하는 행운의 부적입니다. 2. 고대 중국에서는 귀걸이를 착용하는 것이 '낮음'의 표시였습니다. 명나라의 '유청일자'는 "예로부터 여자들이 귀를 뚫고 귀걸이를 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귀 피어싱의 원래 의미는 장식용이 아니라 경고 역할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는 우호적 민족의 관습이었습니다. 어떤 여성들은 너무 활동적이고 집에 머물기를 꺼려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올라 왔습니다. 여성에게 귀 피어싱을 해준다는 생각으로 나중에 한족 사이에서는 귀에 구멍을 뚫고 귀에 구슬을 걸어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오늘날처럼 귀 피어싱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성들은 열성적이었지만 강요된 입장에 있었습니다.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는 윤리 윤리의 대두로 인해 여성의 귀 피어싱이 전례 없이 유행했습니다. 일반 여성뿐만 아니라 왕비, 후궁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귀 피어싱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3. 세계의 일부 부족에서는 소녀들이 귀를 뚫기 시작하면 아름다움의 상징이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밴드는 점점 무거워지고, 귀걸이는 무거운 짐을 오랫동안 견디지 못해 귓볼이 부러지면 모든 아름다움이 산산조각이 나기 마련입니다. 사람은 귀가 지혜의 중심이다 무거운 귀걸이는 귓볼을 아래로 끌어당겨 길어지게 하고 그에 상응하는 사람들은 더 현명해진다. 나중에 귀걸이를 한 남자는 단순한 선원이 아니었는데, 귀걸이를 한 남자는 동성애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왼쪽 귀에 귀걸이를 하면 동성애를 상징한다는 등의 암호어도 많이 생겨났다. 귀걸이를 오른쪽 귀에 착용하는 것은 동성애를 의미합니다. 록 가수의 인기로 인해 귀걸이를 착용하는 남성은 성적 의미를 완전히 상실했지만, 여전히 대부분은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남성이거나, 귀 뚫기 안전칼, 전구 등을 옷에 걸고, 신유행인들은 "충격적이지 않으면 귀걸이 착용을 멈추지 않을 것" 5. 이제 상류층에서는 점차 슈퍼 프로페셔널과 같은 귀걸이 착용 남성을 받아들인다. 고액 계약을 맺은 선수들은 귓불에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공개적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이는 남성이 여성처럼 옷을 입을 권리가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것 같다. 가장 대중적이고 대중적인 형태. 귀걸이 바늘을 귓구멍에 꽂아 귀 뒤쪽에 고정하는 방식이다.
걸이형 귀걸이는 2개가 사용된다. 귀 구슬은 늘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길이가 다양하며 일부는 귀 구슬 아래 2cm에 불과하고 일부는 어깨까지 닿을 수 있습니다.
후프 귀걸이: 대형 360도. 귀구멍을 관통하는 가운데 구멍이 있는 고리. 고대 중국에는 옥반지라고 불리는 노치 모양의 고리 귀걸이가 있었습니다. 클립형 귀걸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도 있습니다. 피어싱이 필요 없는 매달린 귀걸이이기도 합니다.
편리성을 위해 클립형 귀걸이와 자석 귀걸이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귀를 뚫지 않은 사람들의 일부 원형 귀걸이는 클립 모양으로 디자인되거나, 알갱이 모양 또는 손톱 모양 귀걸이로 디자인됩니다. 귀걸이는 일반적으로 클립 모양으로 디자인할 수 없으므로 자석의 특성을 이용하여 고정해야 합니다. 귀 구슬. 자석 귀걸이는 외부에 자석이 있는 귀걸이와 내부에 반대 자력을 갖는 미니 자석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고대에는 '바퀴만큼 큰 귀, 눈만큼 큰 눈'에 주목했고, 작은 귓불은 불운의 상징이라고 믿었다.
위, 진, 남, 북조 시대에는 여전히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던 북방 소수민족 외에도 한족 여성들도 이 시기의 실제 귀걸이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허베이성 딩현 화타(Huata) 유적에서 출토된 것으로, 윗부분은 금괴로 만들어 고리를 만들고, 아랫부분은 금줄로 만들어 원통 모양의 5개의 둥근 금조각을 걸었다.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5개의 작은 공이 매달려 있으며, 원통 아래쪽에는 6개의 금 사슬 케이블이 있고, 각 사슬 케이블의 하단에는 금색 뾰족한 망치가 매달려 있습니다. 무게는 16.6g이고 길이는 약 9cm입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아직 귀를 뚫지 않았기 때문에 귀걸이를 착용한 여성이 거의 없었습니다. 송나라 여자들은 귀걸이를 즐겨 했지만 귀걸이는 즐겨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기의 실제 귀걸이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명나라 여성들은 귀걸이와 귀걸이를 모두 착용했습니다. "Tianshui Bingshan Lu"는 "금 비단 랜턴 귀걸이", "금 옥 장수 귀걸이", "금상 고양이 눈 귀걸이", "금 접힌 실크 파빌리온 귀걸이", "금보 비파 귀걸이"와 같은 다양한 귀걸이를 기록합니다. "Jin Ping Mei Ci Hua"에도 귀걸이의 이름이 많이 언급되어 있지만 그냥 "Zhuangzi" 또는 "Zhuo'er"라고 부릅니다.
"금 펜던트", "금 랜턴 펜던트", "금 상감 보라색 잉 펜던트", "절묘한 펜던트", "금 상감 가짜 청석 펜던트", "보석 펜던트", "은 상감 펜던트" 등. 소재뿐만 아니라 형태도 다르며, 이는 당시 주얼리 제작 기술의 발전을 반영합니다. 이 시기의 실제 귀걸이 중 가장 정교한 귀걸이는 베이징 딩링(Dingling)에 있는 샤오두안(Xiaoduan) 황후와 샤오징(Ming Shenzong)의 무덤에서 출토되었습니다. 그중에는 옥토끼 귀걸이가 있는데, 커다란 금반지 아래에 옥토끼가 서 있고, 옥토끼가 앞다리에 유봉을 들고 마치 약을 두드리는 듯한 모습도 있고, 옥토끼의 발치에는 금으로 만든 구름도 있다. 보석이 박혀있습니다. 중국 설화에 나오는 "옥토끼가 약을 찧는다" 이야기를 바탕으로 디자인 제작되었습니다. 옥토끼는 달을 상징하며, 달은 여왕을 상징하므로 활용하기 가장 적합합니다. 여왕의 귀걸이처럼요.
청나라 여성들도 귀걸이를 하는 패션이 있었습니다. 옷차림이 멋진 사람들은 귀걸이와 옷의 배색에도 주목합니다. 부유한 집안의 여성들은 종종 수십, 심지어 수백 개의 귀걸이를 소유하고 있으며, 계절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귀걸이를 교체할 필요 없이 귀걸이만 연결하면 됩니다. 만주 여인들 사이에는 한쪽 귓볼에 3개의 펜던트를 걸어 두는 풍습도 있는데, 당시에는 '한귀삼집게'라고 불렸습니다. 이는 만주여성의 고유한 장식습관이다. 건륭제 시대에 일부 신식 여성들은 한족의 영향을 받아 '한쪽 귀와 한 집게'를 착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통치자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그들 자신의 독특한 장식 관습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국가. 건륭제도 이 문제에 대해 특별히 칙령을 내렸다. 펜던트를 착용하고 있는 자.”, 그리고 한쪽 귀와 한쪽 집게는 만주가 아니어서 즉시 금지되었다. “이런 현상은 황실의 개입으로 바뀌었다. 고궁박물원이 수집한 궁중복을 입은 청나라 황후의 초상화에서 '한쪽 귀와 세 집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풍습은 민국에 들어온 후에도 만주족이 모여 살던 동북지방에서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었다.
현대 여성들은 옛날 봉건윤리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귀 피어싱을 폐지한 적도 있다. 귀를 뚫지 않은 여성도 귀걸이를 착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귀걸이가 발명되었습니다. 이런 귀걸이의 윗부분은 더 이상 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지 않고 금속으로 활 모양의 머리 부분으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머리 부분에 실이 있어서 착용할 때 머리 부분을 풀어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귓불을 누른 다음 머리를 비틀어 보세요. 대대로 전해지는 실제 귀걸이가 많이 있습니다.
원나라의 귀걸이는 기본적으로 금나라의 귀걸이와 유사하며 앞부분과 뒷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뒷부분의 고리는 금나라의 귀걸이와 거의 동일합니다. 왕조의 주요 차이점은 전반부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노, 백옥 또는 청록색으로 만들어집니다. 내몽골 울란차브연맹 차유첸기(Chayouqian Banner) 고대 무덤에서 출토된 귀걸이는 이런 스타일입니다. 산시성 시안성 위향문 외곽 원릉에서 출토된 귀걸이도 마찬가지지만, 장식 부분은 꽃 대신 백옥으로 인물을 새겨 넣었다. 아름다움과 귀걸이 사이의 연결은 매우 미세한 금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명대 귀걸이는 대부분 금과 은을 이용해 꽃 모양을 만든 뒤 꽃잎이나 잎사귀에 각종 보석을 박아넣은 경우도 있다. 수술. 감숙성 란저우성 상시 원명릉과 상하이 자오가빈 명릉에서 출토된 귀걸이는 모두 이런 종류이다. 경전을 염불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 중에는 귀걸이에 불상을 장식하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귀걸이는 장쑤성 무석(江蘇省 Wuxi) 장시(江西) 도당교 명나라 무덤에서 출토되었으며, 밑부분은 금으로 만들어졌고, 불상의 밑부분도 금박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불상의 꼭대기에도 4개의 진주가 박혀 있었습니다. 비록 전체가 크지 않고 높이가 3cm에 불과하지만 불상의 얼굴과 표정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명대 노트에는 귀걸이에 대한 기록이 자주 나온다. 예를 들어, "천수병산기록"에는 염호가 압수한 재산에 "금수정불멸귀걸이", "금옥옥보석귀걸이", "순금사각피리귀걸이", "금상사보귀걸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금구슬 발코니 모양 귀걸이", "금상자옥등 귀걸이", "금실등 귀걸이" 등 수십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Jin Ping Mei Ci Hua", "The Story of Awakening Marriage" 등의 책에서도 많은 귀걸이가 언급됩니다. 그 중 '라일락 귀걸이' 한 종류가 아주 독특하다. 라일락은 작고 타원형의 열매를 맺는 식물입니다. 라일락 귀걸이는 그 모양을 본떠 만들어졌으며, 명나라 시대에는 이런 작고 아름다운 귀걸이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모두 이런 귀걸이를 좋아합니다. 단지 사용하는 재료가 다를 뿐입니다. 귀족은 금은보물을 사용하고 가난한 사람은 구리, 주석, 옥을 사용합니다. 청나라 학자 Li Yu는 그의 저서 "Xian Qing Ou Jie"에서 이런 종류의 귀걸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집에서 자주 입는 것인데, 통칭은 라일락인데 모양이 비슷하다.
"귀걸이 외에 고대 여인들도 귀걸이를 사용했습니다. 귀걸이는 귀걸이에 붙이는 장신구입니다. 윗부분이 귀걸이이고, 아랫부분에는 펜던트 한 세트가 달려있습니다. 모양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귀고리라고도 불리며, 원래는 남자들이 사용했던 것으로, 진육조 시대에 중원에 전해져 한족 여성들도 사용했습니다. 현재 볼 수 있는 것은 내몽골 아오한기(Aohan Banner) 주씨(周氏) 지역의 것인데, 고분에서 출토된 한 점은 어린 시절의 것으로, 무덤 주인은 가랑이 털을 갖고 있었고, 얼굴은 아마포로 덮여 있었다. 양쪽 귀에는 귀걸이를 하고 있었는데, 왼쪽 귀걸이 밑에는 가죽 끈으로 묶인 구리 펜던트가 있었는데, 문화 유물 작업자의 분석에 따르면 이는 하가점 문화 시대에 매장된 것입니다. 실제 귀걸이는 내몽고의 Alu Chaideng 유적지와 Zhungar Banner의 Xigoupan 무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귀걸이 한 쌍이 있습니다. 아루 차이덴(Aru Chaiden)의 상단에는 금선으로 만든 둥근 귀걸이가 있고, 귀걸이 아래에는 펜던트가 있습니다. 펜던트의 상단 부분은 금으로 덮인 청록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단 부분에는 펜던트 세트가 달려 있습니다. Zhungeer Banner에서 발굴된 한 쌍도 매우 독특합니다. 고리에 단추가 있고, 단추 아래에 있는 펜던트에는 금선으로 감겨진 두 개의 원뿔이 있으며, 그 중 하나에는 보석이 걸려 있습니다. 상 왕조): 이 금 귀걸이 중 하나는 길이 7.4cm, 너비 6.6cm, 두께 0.04cm, 무게 10g이고, 다른 하나는 길이 7.3cm, 너비 5.5cm, 두께 0.03cm, 무게 8g입니다. 귀걸이는 편평하고 나선형이며 거꾸로 된 V자 모양의 고리가 있고 두께가 균일하며 부드럽고 편평하며 망치로 두드려 모양을 만든다. 형태를 사용하지 않으며 서양에서 유래하여 나중에 우리 나라에 도입된 망치질 기술과 다릅니다.) 이러한 종류의 금 귀걸이는 중국 산시성 석루현의 호란자거우와 도화장에서 생산됩니다. 이 귀걸이는 1982년 산시성 춘화현에서 출토되었습니다. 기타 출토된 문화 유물로 볼 때 모두 중국의 유물로 보입니다. 이는 귀방족의 활동이 은나라 말기 북부 산시성 및 기타 지역에서 관중 지역으로 유입되었음을 나타내는데, 이는 귀방문화의 성장 연구에 큰 의미가 있다. 산시성(陝西省)의 상(商)나라, 주방국(周昌國), 계방세력의 쇠퇴와 양당의 관계.
금귀고리(전국): 길이 5cm, 무게 17.3g, 흉노묘 1호에서 출토. . 2, 내몽고자치구 중가르기(Xigou Bank), 1979년 5월, 내몽고자치구 박물관에서 수집
칠룡 문양 귀걸이(서한 왕조): 높이 6.5cm, 현재 소장 중 Yike Zhaomeng 문화 유물 작업대. 금메달과 옥 펜던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악기는 Zhungeer Xiongnu 무덤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청나라) : 긴 펜던트의 길이는 17cm, 반지 펜던트의 둘레는 10.5cm이며 티베트 남자 귀걸이의 모양으로 하나는 긴 펜던트, 다른 하나는 반지 펜던트입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쑤오치(Suoqi)"라고 부릅니다. 티베트 내륙 지방의 남성들이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착용하기도 합니다. : 길이 17cm, 너비 3.5cm. 티베트어로 '아이골'이라고 불리는 이 여성용 귀걸이는 하늘색 청록색을 주색으로 하고 금색을 테두리로 하여 시각적 효과가 상당히 강하다. 귀걸이의 윗부분은 주로 원뿔 모양이고, 아랫부분은 꽃잎과 꽃봉오리로 장식되어 있다. 귀 앞에 걸면 여성의 청순함과 고귀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꽃처럼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