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이 두 방면의 문장 나는 오랫동안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분석:
이백은 광야의 청춘을 가지고 있다. 청년기의 그는 성당의 숨결을 목욕하고, 호매가 낙관적이고 의기양양하다. 그는 모두 정치적으로 나무를 세우고, 제때에 공을 세우고, 자신의 인생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하기를 희망한다. 나중에, 그는 장안이라는 어려운 도시에서 생활하며 휘황찬란한 역사와 고통스러운 추억을 가지고 있다. 결국 그는 번화한 제도를 떠나 민간으로 향해야 했기 때문에 상류층 통치계급을 인정하고 불후의 시편을 써냈다. 떠돌아다니는 불행한 만년을 보내고 깊은 원한과 천고의 우수시를 가지고 세상을 떠났다.
인격적으로 이백은 자유를 사랑하고, 임협에 빠져들고, 자연을 숭상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사람이다. 그의 사상은 매우 복잡해서 유, 해석, 도, 선, 협객이 모두 그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자신의 재능에 대해 매우 자신감이 있는 매우 자만하는 사람이라, 그의 시는 호매, 유순함, 호방함의 특징으로 가득 차 있다.
그가 쓰는 시가 비교적 많은데,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고시, 시구, 절구이다. 이백의 악부는 고대 소재를 사용했지만 혁신 의식이 강하다. 이것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고대 비문을 통해 시사를 쓰고,' 정도 후거',' 회환률' 과 같은 뚜렷한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촉도난',' 난행',' 송별',' 입주' 와 같은 오래된 제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시는 그의 강렬한 주관적 감정과 감정을 시가에 융합시켜 개인의 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오래된 제재악부를 제외하고 이백의 글쓰기는 그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한다. 노래행, 즉 칠언가행은 당시의 중요한 문체이다. 초당에서 흥성하여 성당에서 흥성하다. 아청학자 양천은' 돈 신은체' 라는 책에서 "노래는 악부에서 썼지만, 글쓰기였다" 고 말했다. 무릇 칠언으로, 고문이 없는 긴 문구는 일반적으로 곡이라고 불린다. " 일본 시인 송포우구의' 중국시 원리' 는 노래의 대사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우선, 시 제목' 은 노래의 특징을 개괄적으로 요약했다. 이백의 가요집 서사와 서정이 하나가 되어 서정시의 창작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 특징은 감정이 강하고, 격분, 종필, 통쾌함이 특징이며, 이백시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송단 보내기' 의' 태송',' 술을 마시고 중심점 보내기' 의' 여산검열 루서',' 왕호음',' 성루가 동반' 등이다. 이백시의 두 번째 장르는 절문이다. 악부가, 특히 노래가 이백시의 호방한 면모를 구현한다면 이백절구는 성당시단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수량적으로 보면 그의 시집' * *' 에는 159 수의 절구 (79 수의 절구, 80 수의 절구) 가 있어 성취적으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후응린은 "태백오칠언, 절대적으로 절절절되고, 글자는 신성하고, 문장 신성하다" 고 말했다. 그의 오절과 왕위의' 오언은 두 가지 면에서: 탁지의 현묘함, 태백의 초월' 을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의 칠언과 왕창령은 명대 초홍의 시평을 말했다. "용표 () 와 용계 () 는 7 절절 () 의 주인으로 대련이라고 할 수 있다." 왕세정의 () 의' 예원 안수 ()' 는 "칠언 절문 왕소보 () 와 태백 () 은 모두 신이다" 고 말했다 청대 엽섭' 원시시' 는 "칠언절구가 이백과 왕창령을 고대에서 현대로 밀었다" 고 말했다. 육사' 자실옥론': "타고난 태백, 왕창령은 대사의 절문의 자리에 앉는다. 당나라 300 년에 두 사람이 있다는 것을 개의치 마라, 아무도 이득을 보지 않는다. "
이백의 절구는 대부분 신선하고 자연스럽지만 함축이 풍부하고 감정이 무궁하다. 그 풍격은 청아하고 조용하며, 어떤 것은 소탈하고, 어떤 것은 나부끼다. 어쨌든 대부분은 조리가 분명하고 개성이 뚜렷하다.
당대의 시인 중에서 이상은은 고난이 깊고 인생 경력이 매우 처량한 시인이다. 소와 리가 생활을 위한 투쟁은 나를 매우 우울하게 했다. 그가 아홉 살 때 아버지 이넷이 돌아가셔서 집안이 매우 어려웠다. 그는 집에서 그의 삼촌과 함께 공부한다. 스물다섯 살 때, 그는 이미 수재였으나, 이때부터 양당 분쟁에 빠졌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직원으로 일했고, 마흔여섯 살 때 우울증으로 죽었다. 이상은과 우리당 다툼의 관계는 영호추의 그에 대한 감사에서 시작되었다. 16 시쯤 이상은은 재능으로 영호추에게 추앙을 받았다. 그는 "범남생 16 세에' 인재론' 과' 성론' 을 써서 고문으로 출판했다" 고 말해 영호추의 주의를 끌었다. 영호초는 우당의 고위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는 (우리의 필드 pingjun 대사 linghu 추, 그는 현재 산둥 Dongping 에 있을 때) 자신의 막부 에 그를 데리고, 리 shangyin 의 재능을 주셔서 감사, 실제로 그를 아들처럼 대했다. 당시 모든 공문은 산문으로 썼기 때문에, 영호초변은 직접 이상은과 그의 아들 영호모에게 산문을 배우도록 지도했다. 이상은은 산문을 잘 써서 영호추의 손가락질을 빼놓을 수 없다. 당문종 2 년 (837 년), 이상은은 25 세로 상경하여 부임했다. 올해 시험관은 고철갑이라 여우털이 남아서 부족함을 보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시험관) 영호무의 추천으로 그는 이 직무를 맡을 수 있었다. 즉, 이상은은 영호추 부자의 은혜로 우당의 일원이다. 그러나 시험 중 진사 이듬해, 영호추 사망, 이상은의 생계가 문제가 됐다. 이때, 정원 () 에서 절도사 () 를 맡은 왕무원 () 은 이상은을 막료로 초빙하였다. 왕 maoyuan 아름 답 고 재능 있는 어린 딸이 있다. 왕 maoyuan 의도적으로 그녀와 결혼, 그래서 리 shangyin 왕 maoyuan 막부 에 들어갔다. 왕무원은 이당 내 상류층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상은은' 소 한 마리를 업었다' 고 여겨져 우당의 용서를 받지 못했다. 이후 우당이 장기간 집권하자 이상은은 그 피해를 입었다. 여우털은 한때 그의 좋은 친구였지만, 시종 그를 용서하지 않았다. Linghu 마오 나중에 대관 뿐만 아니라 총리 가 되었지만, 따돌림, 타격, 리 상은은 불행한 삶으로 전락했다, 죽은 것은 모두 이것과 관련이 있다.
고대 시인들 중에서 이상은의 시는 유명하지만, 동시에 그의 명성은 과거에는 그다지 좋지 않았다. 봉건 사회의 비평가는 그를 글을 쓸 줄 모르는 사람으로 보고, "간사한 경박하고 배은망덕" 등을 욕했다. 해방 후 이상은에 대한 평가가 한때 높지 않아' * * *' 와' 탐미주의' 시인의 대표로 여겨졌다. 신시대 이후 학술사상의 해방에 따라 이상은에 대한 평가가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하다. 그 시에 대한 연구도 계속 깊어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푸현콩 씨, 주건국 씨, 유설암 씨, 유수성 씨는 모두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상은은 정의감, 고도의 정치적 열정, 국가 대사에 대한 예리한 견해, 정치 현실에 대한 대담하고 첨예한 비판이 있는 시인이다. 그는 일찍이' 정안철탑' 이라는 시를 썼는데, 시중에 "항상 강호재를 기억하고, 천지로 돌아가 한 배에 들어가려 한다" 는 글을 썼는데, 이는 그가 원대한 포부를 가진 시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그의' 유양을 위해 울다' 등의 시는 모두 그의 정치적 기절을 보여준다. 그는 정진 할거에 반대하여 사회 현실을 주시하고 있다. 그는 또한 시 형식으로 현재를 풍자하고 현실을 비판하는 등등을 한다. 이 모든 것은 이상은은 정치적으로 이상적이고 포부가 있는 시인이며, 인격상으로는 정직하고 식견이 있는 시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3. 이상은에 관한 작품. 이상은의 시는 현재 600 여 곡이 남아 있는데, 그중에는' 우서시' 가 있어' 남문집'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와 산문은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시의 영향은 가장 크다. 그의 600 여 편의 시는 내용이 광범위하여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정치시. 대표작은' 서교 백운' 등이 있어 두보 북벌의 전승으로 불린다. 또한' 깨달음',' 재깨달음' 등 두 편의 시는 모두 현실 정치에 대한 그의 견해와 태도를 표현할 수 있는 시이다.
두 번째는 서사시이다. 이상은의 서사시는 많고 정밀하며, 대부분 역사를 통해 최고 통치자의 오만함과 혼용과 봉건 통치 계급의 모순을 폭로하고 풍자했다. 용치, 요지, 영사, 마웨이, 계공사, 수궁 등.
세 번째는 사물을 읊는 일이다. "까마귀", "매미" 처럼요.
넷째, 무제 시. 이것은 이상은시 중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가장 완벽하며 영향력이 가장 큰 부류이다. 이런 시는 함축적이고 시적이 풍부하여 수많은 독자와 연구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일반적으로, 어떤 무제시는 정치적 기탁을 가질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자신의 사랑을 쓸 수도 있다. 이상은은 왜 무제시를 썼습니까? 아마 그가 뭔가 숨겼기 때문일 것이다. 고대 중국시는' 시경' 시대에 제목이 없는데, 이것은 시가 창작비인격화의 산물이다. 자굴송 이후 문인들이 우후죽순처럼 창작했고, 시에도 제목이 생겼고, 제목은 시 내용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이상은은 또 무제시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의 창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Li shangyin 의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하여 선인들은 그를' 애정',' 우의가 풍부하다',' 깊은 기탁, 부드러운 어휘',' 심오하고 화려한' 등으로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는 구상이 치밀하고, 심오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전전이 정확하고, 격법이 엄격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그의 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주관적인 경향이다. 그는 항상 자신의 영혼을 그가 부르는 풍경, 사물, 역사적 인물에게 맡기고, 대상에 강한 상징색을 띠게 하며, 대체로 작가와 하나가 되고, 심지어 작가의 화신이 된다.
둘째, 그의 시는 강렬한 감상적 경향을 표현하는데, 감상적 기조가 그 시를 관통하는 주요 선율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전고를 잘 활용하고, 대결이 정확하고, 언어가 아름답다. 전고의 운용은 시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시의 내포를 더욱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시의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다. 이상은의 전고는 매우 두드러져 매우 정확하다. 그의 시가' 심오하고 화려함' 과' 짙은 잉크 중채' 등의 특징의 형성은 이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그의 전고는 너무 많아서, 때로는 시적이 흐릿하게 되기도 한다. 그래서 김인 원호문은 "왕황제 춘심 두쥐안 울음, 미인 금슬은 세월을 원망한다" 고 한탄했다. 시인은 항상 퀸시를 사랑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상황이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