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인기를 누렸던 수나 장인의 위상이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가장 큰 이유는 일렉트로닉 음악과 가요, 댄스 그룹의 인기다.
수르나는 중국적 특성을 가장 많이 지닌 악기 중 하나로 사실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라 페르시아와 아라비아에서 전래된 악기이다. 고대 페르시아어인 Surnā는 Suona로 음역되며 고대에는 Pinna, Suonai, Surnai 및 기타 이름으로도 번역되었습니다.
수오나는 삼국시대 페르시아에서 신장으로 유입됐다. 수나는 오랜 세월 동안 사라졌고, 진나라와 원나라 때부터 점차 중원으로 퍼져 나갔으나 여전히 인기가 없었다. 명나라 시대에야 대중화되기 시작했고, 명나라 말기에 점차 오페라 음악에 필요한 악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수나미술의 진정한 전성기는 청나라 때이다.
수르나는 20세기 전반까지 결혼식과 장례식, 축제와 제사, 노래와 춤, 오페라 공연 등 여전히 대중들 사이에서 가장 대중적인 악기 중 하나였다. 특히 백질에서는 수오나의 위치가 무적이다.
과거에는 스오나 장인의 지위가 매우 높았다. 괜찮은 수나 장인은 10리 8개 마을 사람들 모두에게 알려져 있었다. 이 직업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직업일 뿐만 아니라, 돈도 많이 벌고 존경받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당시 수나 공예는 매우 높은 수준의 공예로 여겨져 사람들 사이에 전파되었으며, 장인의 기술은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수되었으며 견습생을 받아들이는 조건도 매우 엄격했습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하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전자음악이 대중화되었고, 민속 결혼식과 장례식은 더 이상 수오나에 의해 주도되지 않고 대중가요와 무용단을 초청해 공연을 펼치게 됐다. 마을에서. 인기 있는 노래와 춤 그룹의 영향으로 수나의 시장은 무한히 압축되어 현재까지 조연 역할로 축소되어 왔다.
이제 수나 장인의 위상은 천국에서 지옥으로 직접 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농촌 지역의 관습을 바꾸는 정책이 시행되어 모든 사람이 결혼식과 결혼식을 간소하게 하고, 특히 백색 행사에서 사치와 낭비를 금지하고, 연회, 화려한 천막, 수오나 및 북 음악을 금합니다. 허용됩니다.
국가의 요청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든 것을 단순화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수오나와 드럼 음악을 고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 수와 규모는 이전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러한 제약으로 수나 공예가들의 생활공간은 무한히 압축되어 실업의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오늘날의 젊은 세대는 기본적으로 수오나 놀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으며, 수오나 장인들은 자녀들이 이 직업에 계속 종사하도록 두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수오나는 우리나라의 전통 기술이다. 우리는 염씨와 황씨의 후손으로서 이러한 전통기술의 모습을 후대에 전해주어야 할 의무와 필요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