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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관한 이야기

모나리자라는 이름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상화 때문에 유명해졌습니다. 모나는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어로 "Mrs."를 줄여서 "모나리자"로 번역했습니다. 이 초상화는 "Lady Lisa"여야 합니다. Vasari의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림 속 인물이 피렌체 은행가 Francesco Gielie Giorgondo의 아내인 Lady Lisa임을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1479년에 태어났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그녀가 24~27세였던 1503년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화가는 모나리자를 웃게 만들기 위해 지혜로운 마음으로 그녀에게 멋지고 즐거운 이야기를 전했고, 피아노 연주자와 예술가를 초대해 그녀를 위해 공연을 펼쳤고, 이 소심하고 무관심한 젊은 여성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그 소중한 미소. 모나리자는 앉아서 한 손을 다른 손으로 얹었습니다. 화가는 여인의 맨 목과 통통한 손이 금은 장신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 “부인께서 반대하지 않으시면 목과 팔만 아무런 장식 없이 그려드리고 싶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가장 순수한 아름다움입니다. "그래서 모나리자는 장신구를 모두 떼어냈습니다. 미래 세대가 볼 수 있는 것은 꾸밈없는 젊은 여성으로, 자연스러운 취향을 지닌 여성이다.

위 내용은 영화나 소설에 나오는 설명이다. 후세대는 이 상황을 상상하고 재현하기 위해 레오나르도 다빈치 자신이 모나리자를 웃게 만드는 데 들인 것보다 합리적이고 생생하며 감동적이 되도록 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06년 9월 캐나다 국립연구위원회 연구팀은 2004년부터 프랑스 국립박물관의 초청을 받아 이 그림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해왔다고 발표했다. 레이저 스캐닝을 통해 작품 이미지를 분석한 결과, 원작 '모나리자'는 얇은 임부복을 입고 있었고, 머리를 롤빵으로 묶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녀는 오늘날처럼 등을 기대고 똑바로 앉아 있는 대신 의자 손잡이를 꼭 잡았습니다.

이 발견으로 오랜 논쟁이 해결되었습니다. 16세기 이탈리아에서는 엉뚱한 행동을 하는 여성들만이 머리를 어깨에 걸쳤고, 진짜 모나리자는 사회적 지위를 지닌 여성이었기 때문이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세 자녀를 두었는데, 그 중 세 번째는 그녀가 이 초상화를 그리기 시작한 직후인 1503년에 태어났습니다. 초상화의 첫 번째 초안은 당시 시터의 실제 상태를 묘사한 것 같습니다. 레오나르도는 1503년 이후 이 그림을 완성하지 못했지만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수정했습니다. 따라서 아티스트가 상대방에게 조정을 요청했거나, 후속 수정 과정에서 리사 부인의 헤어스타일 등 세부사항을 변경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789년

몇 년 ​​전, 이탈리아 연구자들은 피렌체 중심부의 산티시마 안노치아타 수도원에 위치한 피렌체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업실을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모나리자의 가족과 그녀의 남편인 비단 상인 프란시스코 게레 조군도(Francisco Gerre Giogundo)가 이 수도원에 예배당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난 100년 동안 이 수도원은 군사 지리학 연구소(Institute of Military Geography)에 의해 점유되어 왔으며, 최근에야 전문가들이 수도원 시설 일부를 개조하는 동안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가 사용했다고 추정되는 스튜디오를 발견했습니다.

승려들이 그를 방으로 데려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사용했던 물건들을 본 것은 '예술가의 삶'에 쓴 16세기 전기 작가 바사리였다. 오늘날 스튜디오는 여전히 벽화로 장식되어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 벽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그의 학생들이 그린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벽화 중 하나는 새들에 둘러싸인 날개를 가진 천사를 묘사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이것이 '수태고지'의 주제를 나타내며 우피치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수태고지'와 유사하다고 믿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1502년에 수도원을 떠나 체사레 보르자의 군사 기술자로 일했고 10개월 후에 피렌체로 돌아왔습니다. "모나리자"는 그 이후인 1503~1506년경에 그려졌지만, 5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는 회화 예술을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으로만 여깁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면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을 두지 않고 즉시 또 다른 신비를 탐구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화가'나 '엔지니어'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에만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람이 한 가지 일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증명하듯이 4년에 걸쳐 <모나리자>를 그리는 데 주저하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영역을 탐구했고, 그 이상을 증명한 것 같다. 사람이 평생 동안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15세기부터 16세기까지 이탈리아의 과학, 이성, 아름다움 추구, 창조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덕분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그분께서는 시대를 초월하셔서 오늘날에도 우리가 이 귀중한 영적 유산을 누릴 수 있게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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