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QA안내 - 증국판의 스승 주오가 자신을 주걸향과 비교한 이유: 후손들은 대부분 유명한 의사입니다.

증국판의 스승 주오가 자신을 주걸향과 비교한 이유: 후손들은 대부분 유명한 의사입니다.

소개:이 두 구절은 그가 은둔 생활을 했지만 그의 야망이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당시 제갈공명처럼 그는 항상 위대한 일을 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한숨을 쉴 수밖에 없었습니다. 주오는 다른 사람들에게 편지를 쓸 때 종종 "오늘의 명"이라고 서명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함께 시작하여 그의 문앞에서 왔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큰 성공을 거두며 이름을 떨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그에게 충성하며 그와 자신의 경력을 조언하고 모든 힘과 헌신을 다해 그를 도왔고, 일부는 한때 그의 친구이자 제자였지만 결국 그를 버렸고 심지어는 그를 배신하기도 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쩡궈판의 운명과 얽혀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의 인생에서 지나가는 사람이 아니라 그의 삶의 일부였습니다.

감찰관 장은 재능과 성실, 정직함으로 린쩌수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린쩌수의 강력한 추천으로 몇 년 후 장은 총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문관이었기 때문에 군대를 이끌고 전쟁에 나설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당시 녹색 대대는 전쟁 수행 능력과 문제를 일으키는 성향 모두 신뢰할 수 없었습니다. 후난성은 다른 지방 못지않게 관료적으로 부패했지만, 결국 깨끗한 관리가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곧 그는 장에 의해 우창에서 후난과 광둥의 총독 대행으로 승진했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창사에서 훌륭한 일을했고 유명한 "바오 다젠"을 수상하고 떠났습니다. 그 후 쩡궈판은 후난 군대를 이끌고 성에서 싸웠습니다. 후난성의 '바오다젠'은 그에게 봉급을 더 올려주거나 군대를 모집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쩡궈판이 아직 샹샹에 있을 때 타이핑 군대가 창사를 공격했을 때, 장은 나중에 유명한 후난 좌파라는 사람을 생각했습니다. 이 사람에 대해 먼저 이야기합시다.

유룡이 증국판을 불사조에 비유했다면 주오는 정말 웅크린 용이었다. 후난 문인들은 또한 "세 명의 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옛 제남, 유룡, 이제 량이 남았다. "량"은 제갈량입니다.

주오는 후난 샹인족입니다. 그는 1812년에 태어나 증국판보다 한 살 어린 21살에 평생을 배웠지만 다시는 과거에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시험에서 낙방하고 두 번째 시험에서 15과에 합격했지만 후난성에는 너무 많은 곳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를 밀어내고 서기관으로 삼았습니다. 주오는 이를 경멸하고 집을 떠나 리링의 리장 아카데미에서 강의했습니다. 도광 17년, 당시 두 강 유역의 총독이었던 도술도 후난 출신이었다. 그는 장시성에서 열린 군사 퍼레이드를 계기로 후난성에 있는 무덤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는 청나라의 명망 있는 재상이자 후난성 문인들이 존경하는 롤모델이었습니다. 릴링을 지나가던 현령은 주오에게 도술이 살던 곳의 시구를 새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왼쪽은 운문의 대가, 길의 물결:

고요함에서 나온 사찰의 봄 언어, 자산 이십 년 깨달음의 돌;

강은 밤낮으로 흐르고, 바저우 아이들은 공이 돌아오기를 바란다.

이 쿠플에는 암시가 있습니다. "봄 사원 평 연설"은 도광 15 년 11 월, 마른 녹색 궁전의 도광이 14 연속 도수를 소환하고 그의 어린 학교 장소에 "돌집의 시작"이라고 새겨진 손으로 쓴 도광을 가리킨다. 이는 전례 없는 영광으로 도술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두 번째 커플은 고향 학자가 도술에 대한 존경과 기대를 표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도술은 이 시를 보고 매우 놀랐고 즉시 시를 쓴 사람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주오는 오랫동안 고향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존경해 온 천재였기 때문에 조언을 구하고 밤새도록 도술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도술은 자연스럽게 26살의 고향 마법사를 특별한 존경심으로 바라보았고, 30년 후에는 자신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예측하며 그 해의 일을 잊기로 결심했습니다.

세 번째 시험은 여전히 떨어졌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타오 삼촌으로부터 편지를 받고 난징으로 가서 그 여파를 처리하도록했습니다. 이때 타오 슈는 중병에 걸렸고 외아들 타오 밍을 홀로 남겨두고 결혼하고 싶었습니다. Zuo는 그를 만나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제부터는 다시는 시험을 치르지 않을 것이며 Liu Zhuang에게 전적으로 헌신하고 호남 농부들을 죽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조가 죽은 직후, 주오는 외아들을 안화의 고향으로 데려가 은둔하며 가르쳤습니다. 태평군이 장사를 공격하자 주오는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샹인시 동쪽에 있는 동산의 백수굴로 옮겨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이 때 주오는 자신을 제갈량과 완전히 비교했습니다. 그는 두 개의 시를 지었는데,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서한사마, 경제남양월용.

또 다른 하나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한 마디로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만 권의 책을 읽고, 선인과 벗을 사귀었다.

이 두 구절은 그가 은둔 생활을 했지만 그의 야망이 줄어들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당시의 제갈공명처럼 그는 항상 큰일을 하기를 고대했지만 운이 좋지 않아 한숨만 쉬었습니다. 그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는 편지에 "오늘은 밝다"라는 서명을 하곤 했습니다.

장공명이 처음 후난에 왔을 때 당시 구이저우 리핑의 총독이었던 후린이는 그에게 편지를 보내 역시 후난 출신으로 중원의 4대 재상 중 한 명인 주오를 강력히 추천했다. 편지에는 "이 사람은 충성스럽고 강직하며 성품이 착하고 충성스럽고 의로워서 시대의 풍속과는 매우 다르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의 머릿속에는 고대와 현대의 지도, 손자의 병법, 그리고 이 왕조의 국가 챕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실용적이고 시사에 정통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왼쪽 심장이 매우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마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삼장법사'의 예를 따를까요? 이 사람이 과장하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장은 고심 끝에 이상한 계획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는 장사 위기, 부자들이 돈을 기부하고 많이 기부한다고 푸 타오 타오 공지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타오 자이시는 국가에 부자에게 빚을지고 있습니다. 그는 후난의 관리와 백성들에게 모범이 되고 싶었고, 도술의 아들 도명에게 5일 안에 군수품으로 은 10만 틸을 준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도교 사제들은 은 10만 탤을 어디서 구할 수 있었기에 상음으로 가서 왼손잡이에게 물어봐야 했습니다. 왼손잡이 도교 사제의 남자 아들은 친아들과 같았고, 정부가 도교 사제들을 탄압할 여지가 남아 있었기 때문에 그는 즉시 장사로 달려갔습니다. 장사가 장사에 도착했을 때 이미 장제는 군대를 보내 도공지를 '체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오는 총독실로 달려갔습니다. 그곳에 가면 비결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장은 교묘하게 주오를 장사로 데려갔습니다. 주오는 매우 진심을 느껴 그의 '주인'이 되기로 동의했습니다. 장의 계획은 조조가 서서를 이길 계획과 비슷했지만 조조의 계획은 한동안 그를 속일 수 없었고 그가 이긴 것은 마음이 아니라 서서의 몸이었습니다. 따라서 이 시점에서는 장의가 훨씬 낫습니다. 장이 우창에 도착한 후에도 여전히 노나라의 문 아래에서 짐꾼으로 지낸 지 8년이 지났습니다.

"신인"으로서 Zuo의 첫 번째 업적은 장의 월급으로 10 만 위안을 올린 것이 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도시의 수비대를 지휘하여 타이핑 군대의 공격을 막았습니다. 수만 명의 태평군은 80여 일 동안 장사를 포위했지만 점령하지 못하고 한밤중에 강을 건너 웨양으로 향해야 했습니다. 장군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월룡이 다시 태어난다고 해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 것입니다.

주오와 다른 사람들의 제안에 따라 장왕은 다시 증국판을 장사로 초대했다. 주오와 증국판은 이전부터 서로 알고 지낸 사이였다. 도광 19년, 쩡궈판은 장사에 임시로 살기 위해 수도로 갔다. 궈송타오의 소개로 주오는 쩡궈판을 찾아갔습니다. 모두들 기분이 좋았고 Zuo는 매우 웅변적이었습니다. 이때 증국판은 이미 학자였고, 주오는 여전히 성공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그를 조롱하려고 했기 때문에 웃으며 말했다 :

소인은 자신을 높다고 말했지만 궁중에 있지 않고 산에 숨어 있었으며 사람들과 평화롭지 않았습니다.

조조는 제갈량의 재능에 합당하고 즉시 머리로 갔다 :

가족을 보호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가신들의 장관들은 전쟁에 들어갈 수없고 방어하기 위해 후퇴 할 수 없습니다. 경제 역사는 무엇입니까?

왼쪽의 단어는 왼쪽 두 단어에 영리하게 포함 된 위의 커플이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는 쩡궈판의 세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농담은 궁극적으로 농담이지만 두 사람의 재능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쩡궈판의 좌익은 이후 그의 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후대의 역사 연구자들은 도현 통광 년, 청 제국은 지쳐서 남쪽에는 태평군이 있고 북쪽에는 트위스트 군이 있으며 전 세계가 공개되었으며 해안 지역에서는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단계적으로 건물을 무너 뜨렸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때 동팅호 남쪽에서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와 세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식인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청나라가 이들의 힘을 빌려 반란을 진압하고 이황제를 달랠 수 있었다는 것은 그들의 힘이 아직 마르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렇게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제 생각이 너무 퇴폐적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바쁘지 않다면 역사는 아이디어를 위한 공간이 아닙니다. 사실 이때 지식인들은 궁정에 대한 충성심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이념의 깊이에서 충성의 대상이 조용히 바뀌었고이 변화는 '중국'이라는 개념의 부상입니다. 어느 시대나 사람들은 혼란의 사람보다는 평화의 개가되고 싶을뿐만 아니라이시기에 나라가 나날이 악화되고 있었고 "겸손하게 걱정을 감히 잊지 않는다"는 전통적인 정신이 시대의 조류에 의해 깨어났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라를 지키고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었습니다. 쩡궈판은 송나라 이래 황실은 학자들에 의해 '납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 "납치"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황제가 어리석거나 혼란스러워도이 문인 그룹과 함께라면 국가는 아무데도 갈 수 없었습니다. 명나라 황제는 수십 년 동안 법정에 가지 않았고, 국가는 여전히 문인들의 손에 달려있어 "국가는 주인 없이는있을 수 없다"는 개념을 크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따라서 * * *의 운은 황제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 * * 학자의 정신에 달려 있습니다.

셴펑 8년, 황제는 양신궁에서 곽송도를 소환했다. 황제는 먼저 그에게 전쟁에 참전한 적이 있는지 물은 다음 "천하 정세에 대처하는 방법"을 물었다. 궈송타오가 장수와 신하들이 힘을 합쳐 혼란을 수습해야 한다고 조심스럽게 대답하자 황제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느냐고 물었습니다. 이때 궈 송타오는 여전히 황실 대학의 한린 일 뿐이지 만 황제는 "필사자에게 귀신과 신에게 묻지 말라"고하지 않았지만 현재 상황에 대해 정말로 걱정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황제는 모든면에서 평범하고 무능한 사람이 아니라 모두가 칭찬하는 중국 황제보다 약간 낫다고 생각합니다.

황제는 곽송타오와 주오가 모두 상인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주오에게 그 재능이 어떤지 물었다. 왜 관직에 나오지 않느냐? 당시 주오는 아직 창사에 있었습니다. 셴펑 2 년, 그는 후난 루오 총독을 도와 군사 문제를 처리했지만 여전히 "속임수 가방"일 뿐이며 궁정 관리가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황제는 실제로 그를 알고 기억하고 심지어 그의 재능에 관심을 갖고 그가 공무원으로 나오지 않은 이유에 대해 걱정합니다. 이것은 황제가 역사가 말하는 경험이없는 악당이 아니라는 것을 더욱 증명합니다. 객관적으로 볼 때 그는 적어도 인재를 찾고 있던 황제였습니다.

황제는 곽송도로부터 주공이 올곧고 백성들의 영웅이며 지극히 혈기왕성하고, 황제가 선의로 그를 부른다면 그가 관리로 나오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에게 중요한 관직을 맡기고자 했다.

그러나 이때 호남 총독과 광동 총독의 공식 문서가 올라와 황제는 이러한 생각을 불식시켰다. 뿐만 아니라 황제를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사건은 창사에서 일어난 '작은 문제'였습니다. 사실 작은 것은 작은 것이 아니며 적어도 그 당시에는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구 송타오는 왼쪽이 곧다고 말했는데, 사실 다른 의미로 말하면 그는 매우 성질이 나쁜 학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함의 반대편은 성질이 나쁘다는 것입니다. 주오는 창사에서 중대장이라는 사람을 무시했기 때문에 일부러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한번은 노나라에 보고한 후 문으로 후퇴했는데, 노나라가 주오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않아 큰 소리로 다시 불렀습니다. 무슨 일로 다시 전화했나요? 그는 일부러 몇 가지 질문을 던졌지만 서판은 대답할 수 없었다. 좌는 기회를 틈타 그를 공격하며 "이 자식, 꺼져"라고 저주했다. 욕을 한 후 그는 그를 발로 찼고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찢어졌습니다.

왼쪽이 구타와 저주를 받았습니다. 전자는 매를 맞고 욕을 들어야 할 이유가 있고, 후자도 매를 맞고 욕을 들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자의 사람으로서, 특히이시기에 명성과 심지어 "황제의 단순함의 마음"을 남긴 사람으로서 이런 종류의 일을하는 것은 정말 선을 넘은 것입니다. 이 셰 팬은 후베이 엔시 사람이고, 그의 아들 판 쩡샹은 청나라 말기이자 중화민국 초기의 위대한 시인입니다. 아들은 훌륭했지만 아버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셰판은 영주의 장군으로 있을 때 관리로서 평판이 매우 좋지 않았고, 그의 주요 악행은 탐욕과 방종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용주에는 2,000명이 넘는 군인이 있었고, 도시 수비대에는 약 300명이 있었습니다. 장군 집무실에는 매일 160명이 근무했습니다. 팬의 요리사, 뱃사공, 정원사, 제과사, 미용사도 모두 군인이었고 그들의 월급은 군비에서 가져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사용하는 비단과 집안 장식도 모두 군비에서 전용되었습니다. 따라서 판의 찬사는 모두 부패 덕분이었다. 이것이 그의 탐욕스러운 면모입니다. 판은 군대를 매우 엄격하게 통치했고, 군대 질서를 위반 한 사람은 모두 군 지휘봉에 종사했으며, 그의 부하 대부분은 집에서 경찰관이었기 때문에 때때로 가정법을 만지고 군 지휘봉에 종사했습니다. 자반이 행동하고, 천명이 항상 늦고, 그의 규칙을 위반하고, 수십 개의 막대기를 꾸짖었고, 튜브 주방 감독이 석탄을 너무 많이 태우고, 막대기는 수십 개를 책임지고, 램프의 세단 의자가 파손되어 병사들의 세단 의자 문제를 책임지고, 수십 개의 막대기를 꾸짖었고, 팬은 풀뿌리 수준으로 가서 도로를 검사하고 총 책임자의 환대를 담당하는 것은 어떤 이유로 늦었고, 보트에서 바지를 들고 * * * 식사를 치는 것이 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황은 지방에 반영됩니다. 매우 화가 난 지방 군 장교 "총책임자"인 왼쪽 마스터는 즉시 루오에게 입대를 제안했습니다. 주나라 통치 4년째에 군대에 입대한 이후, 루오는 주나라에 순종적이었는데, 주나라의 말에 따르면 "모든 계획은 모두 처음부터 만들어졌다. 모든 공식 문서는 확인되지 않는 약속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루오는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 일이 끝나기도 전에 주오는 장군을 때리고 꾸짖었다.

장군은 분노를 삼킬 수 없어 후광의 총독인 공문에게 이 일을 말하며 책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제는 책을 읽고 원래는 좌파의 사상을 다시 사용하고 싶었지만 궁중 예절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오만하게 궁중 관리들을 모욕하는이 사악한 관리의 이미지에 즉시 쫓겨 났고 관리에게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사실이라면 그 자리에서 처형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판은 이 공문과 특이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판이 후난성 지사로 부임했을 때 이 공문서 또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이 세 가지가 우연찮게 한데 어우러진 것이죠.

공문서가 동시에 승인을 받았고, 후린이도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후린이가 공무원으로서 매우 능숙하지만 재능을 좋아하고 왼쪽과 후린이는 친척이며 그의 아내와 왼쪽 사위는 타오 슈의 자녀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린이는 즉시 공무원에게 일시적으로 조사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즉시 궈송타오에게 말했고, 궈송타오는 판쯔윈에게 할인을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판쭈인의 추도사는 "국가는 후난이 없으면 하루가 될 수 없고, 후난은 하루가 없으면 떠날 수 없다"는 고전적인 명언으로 등장했습니다. 인재를 아끼던 선봉 황제 역시 이 두 마디에 감명을 받아 자오를 살려주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주오의 명성은 점점 더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주오는 더 이상 창사에 머물 수 없었습니다. 8년 동안 포주로 일한 후 자오는 창사를 떠나 베이징으로 떠났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린이는 편지를 써서 지금은 베이징에 가지 말라고 말렸다. 결국 아직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주오는 그의 충고에 따라 남쪽으로 가서 증국판의 군대로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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