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었고, 상대 말기부터 서주초까지 청동발전의 전성기였다. 주조는 구리를 금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청동기의 비문을' 청동기 비문' 이라고 부른다. 이런 청동기 중 종정위의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 학자들은 이를' 종정문' 이라고 불렀다.
딩 () 은 처음에는 일종의 그릇으로, 상주 () 시대에 점차 예기 () 로 변해 권력과 부의 상징이 되었다. 딩의 어느 정도는 지위의 높낮이를 반영한다. 삼각대의 무게는 힘의 크기를 나타낸다. 시계는 일종의 오래된 악기이다. 물론 이 악기는 주로 제사, 대전 등 중요한 행사에 쓰이기 때문에 예기 사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김문은 종정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종정은 제왕귀족의 중요한 행사와 관련이 있으며, 그 기록은 제사식, 생명, 편지, 전투, 사냥, 성약 등이기 때문에 김문은 각 방면에서 단정하고 엄숙한 스타일을 보였다.
초기의 금문과 갑골문이 병존했고, 어떤 글자는 갑골문보다 더 상형적이었고, 마치 생동감 있는 그림과도 같았다.
청동기 비문의 시작은 반경이 은근히 이주한 후였다. 처음에는 종딩의 비문에 몇 명의 인물만 있었다. 주조에 이르자 김문은 점점 유행하고, 동주에 이르면 김문은 더욱 중천이다. 갑골문에 비해 성숙한 청동기 비문은 깔끔하고 우아하며 고풍스럽고 두껍다. 갑골문의 획은 가늘고, 곧고, 다방면으로 꺾이고, 청동기의 획은 굵고, 굽은 펜이 많고, 얼마나 딱딱하다. 침체에서 벗어나 변화 속에서 변하다.
금문 비문의 서체는 일반적으로 대주 () 나 슈슈 () 라고 불린다. 휙' 은 한 사람의 이름이다. 그는 주선왕 시대의 역사학자이고, 그는 서예를 썼다. 한대 허신' 설문해자' 는 "왕선태사가 쓴' 대주' 15 편은 고문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또 "아이 17 세 시험, 9000 자를 조롱하는 것이 역사다" 고 덧붙였다. 이로써 소품이 바로 대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선왕석태사가 쓴 문맹 교과서, 15 편 문장, 9000 자.
계모 정 (본명 사모 방정) 은 상 (또는 조갑) 이 모우 () 를 제사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상대에서 출토된 가장 큰 청동기로 상주청동문화의 대표작이다.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서 진관의 보물이다.
이 방정이의 내벽에는' 계모 E'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창력이 풍만하고, 획의 끝부분이 많고 봉우리가 많고, 간혹 굵은 붓이 있다. "사" 라는 글자가 도대체 "사" 인지 "후" 인지 학술계는 상당히 논란의 여지가 있어 수십 년 동안 공안이었다. 출토 후 공식 명칭은' 사모' 로 20 1 1 까지 중국 국립박물관은 공식적으로' 계모 오' 로 개명되지 않았다.
계모 팡딩의 발굴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1939, 19 년 3 월 어느 날 밤, 하남 안양시 오관촌의 오페문 등은 자신의 조상 무덤에서 구유 같은 거인을 발굴했다. 바로 계모 방정, 후세에 충격을 준 청동 국보.
당시 중국 최대 골동품 상인은 특별히 북평에서 안양까지 이 솥을 보러 왔다. 작은 것을 보고 20 만 원을 제시하여 이 솥을 샀지만, 그도 운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솥을 10 원으로 썰어야 한다는 요구를 했다. 냄비가 튼튼해서 톱날이 부러져서 조각으로 자르지 않았다. 이 방정은 산산조각 난 뼈의 운명을 피했다. 삼각대를 절단할 수 없고, 오페문은 또 땅속에 묻혀 위장할 것이다.
오페문이 보물을 파냈다는 소식은 곧 안양을 점령한 일본군이 일본군이 일본군이 오씨네 수색에 파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페문은 골동품상으로부터 가짜 청동을 사서 그의 구들구멍에 숨겼다. 일본군은 또 마을로 들어가 오씨네 뒷마당으로 직진하여 오페문의 온돌을 들추어 가짜 청동을 빼앗았다. 그 이후로 일본인들은 오페문의 행방을 감시하고 있다. 오페빈은 어쩔 수 없이 고향에서 피난을 떠나 항전 승리가 되어서야 안양으로 돌아갔다.
1946 년 국민당 안양 정부는 이 솥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그것을 파내어 현 정부에 두었다. 나중에, 국민당 장교는 난징에 장개석 생일 선물로, 당시 국민당 정부 중앙 박물관에 보관 그것을 이송. 난징 해방을 앞두고 장개석 (WHO) 는 틴을 대만성으로 운반하여 해방군에 의해 가로막힐 준비를 하고 있다. 1959 중국역사박물관 신관이 건설되어 중국 역사박물관 (현 국립박물관) 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대맹정
"대맹정" 비문의 대의성: 문왕, 개국경험을 우우에게 알려줬으니, 맹에게 잘 도와 달라고 부탁하고, 동시에 그의 상을 적어 주세요.
대맹정 비문은 서주 초기 청동기 비문의 대표이다. 그것은 방원 () 와 필법 () 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획에는 뚜렷한 기복과 두께 변화가 있다. 전체적인 풍격이 엄격하고 단정하며, 웅장하고 아름답고, 배치가 교묘하여, 매우 정교한 정도에 이르렀다.
판스강
역사 벽판은 서주 중말기의 기물이다. 비문 전반부에는 서주 제왕의 공적이 기록되어 동시대 제왕의 문덕과 무덕을 칭송했다. 후반부에는 역사벽 가족 조상 제조기, 조상의 가호를 기원하는 주요 공덕이 기록되어 있다. 효도를 추구하는 전형적인 비문이다.
판스강의 비문 서체는 서주 시대의 표준 서체로 글리프가 통일되어 있다. 주초 비문에 비해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고, 획은 대칭이 둥글고, 문자 구조도 간소화되었다. 스타일과 격조는 평범하고 소박한 경향이 있어 후세 동류의 으뜸이다. 드문 서예 작품이다.
마오-정공
털은 서주 말기의 기물로 현존하는 명문이 가장 긴 청동기이다. 비문 내용은 7 단락으로 나눌 수 있는데, 주선왕이 즉위하기 시작하면서 국가 대사를 진흥시키기에 급급하다는 것이다. 그는 숙부 모공에게 내외 정무를 다스릴 것을 요구하며, 부지런하고 사심이 없다. 결국 그에게 구명조끼와 풍성한 선물을 주었기 때문에 모공은 솥을 주조하여 그의 후손들에게 영원히 알렸다.
모명의 문필은 기세가 웅장하고, 구조가 점잖고, 필법이 엄격하며, 장법이 느슨하고, 자연스럽지 않고, 천진한 예술적 재미를 드러낸다. 비문은 비길 데 없는 고전미로 가득 차 있어 서주 금문의 전범작으로 만청서예가가 출토된 후 모두 쏟아졌다.
San 제품군 보드
석 세 판은 서주 말기 주려왕 시대의 기물이다. 내용은 당시 양국의 평화 회담을 기록하였다. 3 의 토지에 바친 것을 묘사하고 토지의 경계와 경계를 상세히 기록한 뒤 선서를 하는 과정을 기록했다. 흩어진 나라는 이 책을 국보로 접시에 주조했다.
서주 말기의 문자로서 산스크리트어 판의 비문은 약간 납작한 스타일을 보였다. 비문획은 영리하고 직설적이며, 글리프 구조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많은 긴 짧은 선은 더 이상 대칭, 균일, 평행의 법칙을 보여주지 않고 각종 불규칙한 이익을 보여준다. 글자는 서로 호응하고, 기세에 따라 자라고, 자형은 펼쳐져, 기발하고 생동감 있게 보이며,' 풀 봉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