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매일 하나님을 선포하는 사람은 편지를 말하면 믿지 않는다. 이것은 믿거나 말거나 하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것은 비논리적이다. 그는 네가 현명하지도 않고 겸손하지도 않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내가 학력이 낮지 않고 책을 많이 읽는다고 말했다. 그는 건반 협객의 사유로 네가 그 책들을 보면 소용없다고 말할 것이다. 성경을 읽으면 충분하다. 성경은 만물의 철학을 담고 있다. 그럼, 하느님이 전능하신 이상 자기가 들 수 없는 석두 만들 수 있다고 했나요? 이것은 비논리적입니까? 그리고 그는 스프레이 사고로 당신들이 모두 악마라고 말하고, 쓸모없는 것을 배우고, 다른 사람의 결점만 골라낼 뿐, 그리고 그는 하느님이 왜 이런 석두 를 만드셨는지 당당하게 말할 것이다 ... 그리고 너는 묵묵히 수건으로 얼굴의 침별을 닦고 실패 속에서 떠날 수밖에 없다.
요컨대, 논리적 사고는 일종의 합리적인 사고이지만, 좋은 말이 있다. 선비는 병사를 만나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과 논리적 사고를 해서는 안 된다. 너는 세 가지 더 높은 수준의 사유로 그들을 상대해야 한다. 그가 무리하게 네가 틀렸다고 비난할 때, 너는 그에게 네가 겸손하지 않고, 경건하지도 않고, 지혜도 없다고 말해라. 그에게 편지는 믿지 않는다고 말해라, 이것이 강호가 유명해지는 길이다.
이 문제는 이미 매우 무섭다.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단편화, 일방화, 극단적인 관찰에서 벗어나 의식의 허무함을 직접 객관적인 세계를 매핑하는 것이 왜곡되지 않고, 무손실, 효율성이 매우 높은 것이 더 고급이라고 생각한다.
대조적으로, 논리는 이상할 것이 없다. 그 역설들은 가장 전형적인 논리적 허점이다. 많은 사람들의 생활 속 논리 문제는 모두 눈을 크게 뜨게 할 수 있다.
왜 논리학회에 이렇게 많은 문제가 있습니까? 일단 세계를 나누면, 일방적이고 극단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단편화, 극단화 후 더 이상 객관적인 세계에 맞지 않는 것으로 논리를 만들 수 있습니까? 많은 논리적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만약 너의 노드 중 하나가 객관성에서 벗어나면, 관련 추리도 객관성에서 벗어날 것이다.
논리는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우리가 조각화, 단편화, 극단적인 언어 세계에 살고 있을 때, 우리는 논리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아야 하지만, 논리 자체에도 문제가 있다.
모자 여섯 개 사고 방식
1, 파란 모자는 관리사고, 통제, 조직사고, 총결산, 사유가 규칙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2. 백모는 정보,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정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정보의 정확성과 관련성을 결정하고, 다른 사람의 견해를 본다.
3. 빨간 모자는 느낌, 직감, 본능적 반응을 나타내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설명하지 않고, 즉각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짧고, 결정의 중요한 부분을 표현해야 한다.
4. 황모자는 이익의 실현가능성을 대표하고, 낙관적으로 바라며, 반드시 이유를 제시해야 하며, 검은 모자보다 더 열심히 생각하고, 이익과 가치를 찾아내며, 단기적, 장기적 이익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검은 모자는 위험, 어려움 및 문제를 나타냅니다. 의심스러운 관점의 경우, 현실, 경험, 규정, 전략, 가치에 맞지 않는 측면을 지적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지적하는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6. 녹색 모자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 창의적 사고, 대안과 가능성 찾기, 단점 제거, 논리에 맞지 않아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냅니다.
모자 여섯 개 사용
처음에는 파란 모자가 초점 문제와 모자 사용 순서를 설정했다. 마지막으로, 파란 모자는 총결산을 하고 다음 작업을 계획했다. 유일하게 정확한 모자 순서는 없다. 순서는 주제와 사상가에 따라 다르다.
예 1: 전략 계획용
첫째, 파란색 모자: 기존 상황을 검토하십시오.
둘째, 노란 모자: 우리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셋째, 검은 모자: 우리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넷째, 백모자: 우리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추세와 트렌드는 무엇입니까? (환경, 경쟁, 사회, 정치, 기술)
다섯째, 파란 모자: 미래 목표와 전략을 개발하십시오.
여섯째, 녹색 모자: 미래를 위한 과감한 목표를 세우고 전략적 방침을 세우다.
일곱째, 파란 모자: 구현 계획을 세우다.
예 2:? 작업 요약 및 검토를 감안할 때
첫째, 파란색 모자: 작품 리뷰 안내;
둘째, 빨간 모자: 한두 마디로 일의 진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셋째, 하얀 모자: 직책 설명, 역할 및 책임을 검토합니다.
넷째, 노란색 모자: 어떤 방면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다섯째, 검은 모자: 어떤 도전, 열세, 걱정스러운 점이 있는가;
여섯째, 녹색 모자: 열세를 극복하고 성과를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일곱째, 빨간 모자: 한 마디로 다음 단계의 느낌을 말해 주세요.
여덟째, 파란 모자: 진일보한 발전과 성장에 대한 합의를 이루다. 누가 시행을 책임질 것인가? 언제부터 시작할까요?
예 3: 프로세스 개선
첫째, 파란색 모자: 특정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법;
둘째, 흰색 모자: 현재 프로세스를 검토합니다.
셋째, 하얀 모자: 다른 사람들은 프로세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넷째, 노란 모자: 이 과정의 좋은 측면은 무엇입니까?
다섯째, 검은 모자: 이 공예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여섯째, 녹색 모자: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하십시오.
일곱 번째, 빨간 모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여덟째, 파란 모자: 다음 단계를 결정합니다.
예 4? : 문제 해결에 사용됩니다
첫째, 파란색 모자: 문제 해결;
둘째, 하얀 모자: 무엇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셋째, 녹색 모자: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십시오.
넷째, 빨간 모자: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다섯째, 노란 모자: 각 아이디어의 가치 있는 측면은 무엇입니까?
여섯째, 검은 모자: 모든 생각이 부족한 곳은 무엇입니까?
일곱째, 녹색 모자: 단점을 극복하십시오.
여덟째, 파란 모자: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언제 시작할까요?
먼저 개인적인 관점을 말하다. 사고 방식에는 논리적 사고, 수평적 사고, 체계적인 사고, 끝부터 시작하는 사고, 거짓으로 진실된 사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더 많은 경우, 이러한 사고 방식은 다릅니다.
사고 방식은 왕왕 다르다.
어떤 단일 사고 방식과 사고 방식도 충분하지 않다. 논리적 사고보다 더 진보 된 사고 방식이 있다면, 그것은 다중 사고 방식의 이중 사고 틀이다. 다양한 사고 방식을 채택하여 우리의 생각을 스캔하다.
논리적 사고보다 더 진보 된 사고 방식은 없습니다. 논리적 사고는 각종 사고의 기초이다! 각종 사고 방식의 목적이며, 각종 사고 자기 검사의 도구이다. 각종 사고는 모두 논리가 있어야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논리적 사고는 인류의 모든 사고 과정을 관통한다!
물론, 모든 종류의 사고는 함께 진행되며, 아무도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 는 말을 대신할 수 없다. 모든 업종이 대체될 수 없는 것처럼.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리더십이 있는 사람, 체계적인 사고, 글로벌 사유가 있지만, 구체적 업무에서는 사고력이 특정 직원보다 못하다.
인간의 뇌는 사고의 전달체이다. 모든 정상인은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사고의 잠재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사고는 네가 배우고 경험한 것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기술을 배우지 않으면, 기술의 사유는 그다지 발달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지도자가 되지 않았다면, 너의 시스템 능력과 전반적인 사고는 모두 제한을 받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장사를 해본 적이 없다면, 너의 상업 사유는 매우 둔할 것이다 ...
한 가지 사유가 더 고급인지 판단하고, 나는 사유가 인류의 각종 활동에 대한 촉진 정도와 사용 빈도를 고려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논리적 사고는 인간의 지능과 감성 지능의 표현이다. 그것은 종종 우리가 추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 주며, 우리가 다양한 미지의 영역을 발견하고 탐구하도록 인도할 수 있게 해 준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인간 사회가 발전한 이래 논리적 사고의 강력한 기능이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논리적 사고보다 더 높은 사고방식은 없었다. 다른 사고방식은 모두 논리적 사고의 파생물이다!
예를 들어, 체계적인 사고, 전반적인 고려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렇다면 전반적인 고려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일을 잘 해서 전체 집단 신체가 더 잘 조정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래야 효율을 높이고 낭비를 줄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그래서 보시다시피 논리는 목표 지향적이며, 시스템 사고는 이 목표가 이 방향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또한, 각종 사고의 역할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그 효율성과 타당성을 검증해야 한다.
우리 인류의 소중한 점은 우리가 자유 의지와 정서적 선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언행을 때때로 논리에 맞지 않게 한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의 습관과 자유에서 나온 것이다. 그럼에도 논리적 사고의 응용을 방해하지 않는다. 일을 잘 하려면 논리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논리가 지도로서 우리는 집중할 수 있고 낭비 (시간과 정력 등) 를 줄일 수 있다. ), 그래서 우리의 행동을 목적 있고 의미있는 것으로 만듭니다.
아인슈타인은 논리가 우리를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데려갈 수 있고 상상력은 우리를 어디든 데려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상상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우리는 상상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만약 당신이 발산된 상상력만 있고 집중된 논리가 없다면, 당신의 상상력은 실현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논리가 없다면, 다른 어떤 사고도 공상일 뿐이다! 기억해!
중국 문화의 미묘한 지적 사고 방식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양인의 논리적 사고 방법만 알고 있다. 그러나 나는 모른다, 우리 중국인의 지혜 속에는 무수한 지혜의 방법이 있다.
몇 가지 예를 들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날 사람들이 사고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고대 중국의 지혜는 한 단어, 즉 관람을 좋아했다.
첫째, 직감과 논리.
중국 문화에는 많은 논리가 없다. 그런데 왜 항상 중국 문화의 논리적 사고를 볼 수 없을까요?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서구 문화 논리의 형식에 얽매여 중국 문화의 지혜 방법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중국 문화의 논리는 매우 직관적으로 함께 놓을 수 있다. 그래서 그것은 서양인과 다르게 표현된다.
예를 들어, 그들은 <역경> 사고에서 이런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까? 일정한 방법으로 그는 세상 만물을 관찰하고 만물을 추상적으로 분류할 수 있다. 개념적인 사고방식이 있어야 결국 그는 절대적인 생각을 형성할 수 있다. 음양에 관한 가십, 즉 절대관념의 구현이다. 우선 만물이 형성되는 관념을 관찰한 다음, 마지막에야 절대관념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중국 문화에서 논리와 직관은 어떻게 결합됩니까? 우선, 그는 서양인에게 직감을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서양 문화는 이렇게 발달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인간의 직관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둘째, 우리는 직감을 여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무슨 비밀과 의의가 있습니까? 직감은 우리 마음의 기묘한 기능이다. 우리가 직감을 켜면, 우리는 우리 본성의 기묘한 미덕을 보여줄 수 있고, 그것을 사용할 때마다 우리 본성의 경지를 높일 수 있다. 서양인들은 이런 직관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없다. 즉, 그들이 우리 인간성의 경지를 높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양인들은 진공에서 우리 본성의 직관적인 작용을 인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의식과 객관적인 사물 사이의 진실한 관계를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객관성을 강조하지만, 그들이 모든 것을 연구할 때, 결국 유심주의에 빠지게 된다.
왜 서양인의 객관적 연구가 결국 유심주의로 변했는가?
서양인들은 인간을 연구하고, 우주를 연구하고, 연구를 연구하며, 결국 유심주의 수준에 이르렀다. 즉, 그들은 뿌리를 찾을 수 없고 현실을 모른다.
객관성을 강조하는 과학적 방법. 그들은 사람을 객관적인 사물과 분리하려고 한다. 그런데 왜 그들은 결국 유심주의에 빠지게 되었을까요?
의식은 인간의 뇌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반영이다.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전에 의식적이었던 뇌 반응에는 과거 경험, 지식, 감정 축적에 대한 인지반응도 포함되어 있다.
과학자들은 일년 내내 컴퓨터를 참고한다. 그들은 이런 형성된 의식 상태로 우리의 우주를 관찰한다. 이것은 현재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일 뿐이다.
우리의 현재 우주, 화학자, 물리학자, 종교학자들에 대한 반응은 다르다. 우주는 왜 그럴까요? 각 과목에 대한 이해가 다른 결과를 낳을까요?
서양의 문화, 과학, 종교, 철학은 따로 존재한다. 그들은 연합하여 우주를 관찰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 행성에서 우주의 현실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진정한 지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이것은 뒷말이니 앞으로의 연구에서 다시 토론하자.
그래서 우리는 서양인의 논리적 사고 방식을 계속 제창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사고방식의 한계에 대해 토론한 적이 없다. 서구의 일부 철학자들도 니체와 같은 이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계속 존재하며 서양인들도 해결할 수 없다.
서양인들은 여전히 이런 사고방식으로 객관적인 사물을 연구하지만, 많은 문제를 이해할 수 없어 너무 많은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 그는 여전히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이런 사고방식은 끝없는 아름다운 미덕을 열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에 참여할 수 없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이런 사고방식이 사람을 객관적인 사물에서 잃어버리게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물질적 정신과 본체는 다르다.
서양인의 사유는 영원히 이원대립이다. 의식과 물질은 이중 사고의 존재이다.
서양인들은 이런 이원적 사고를 초월하는 현실의 원인을 무시했다. 서양 철학에서, 그도 이와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본체나 본질. 서양인들은 이 본체를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이 본체는 이 의식과 물질의 현상 속에 있다.
서양인의 사유는 이원대립이기 때문에 의식과 물질의 대립에서 그는 이 본체를 이해할 수 없다.
서양인들은 이 본체론에 근거하여 의식과 물질의 전체를 관찰하는 현명한 방법이 없다.
서양인들은 의식과 물질, 본체 사이에 독특한 지혜관을 세울 수 없다.
우리는 서양인들이 물질과 정신을 연구하고 온톨로지를 연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문제의 근본 원인은 그들이 그것들을 통일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결함은 서양인의 사유가 이원대립이며, 그의 연구는 끊임없이 분류해야 한다는 것이다. 분과는 일부 직업의 학습, 의식의 전공 학습, 온톨로지의 추상적인 사고이다. 원래는 현실이었지만, 서양인들은 그것을 무수히 많은 방법으로 나누어 연구했다. 그들은 이 방법들을 통합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들의 방법은 결코 현실을 이해할 수 없었고, 실제 곳에 도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사람, 우주 만물, 서양인에게 영원히 수수께끼가 될 것이다.
그렇습니까? 서양인의 총결산, 지금까지의 과학, 그리고 그들의 철학을 살펴봅시다. 그들은 인류의 본질과 우주 만물의 현실에 대한 답이 없는 존재이다.
둘째, 사람과 하느님에 대한 두 가지 견해
우리는 동서양 문화를 파악하여 동원을 찾아야 한다.
서양인이 중국인에게 대문을 열었다. 우리 중국인은 서양에서 공부하는데, 항상 서양의 관점에서 중국 문화를 관찰한다. 이것은 자기왜소한 과정이자 오래된 지혜를 끊임없이 버리는 과정이다. 그래서 오늘 우리 중국인들은 고대 지혜의 신비를 너무 이해하지 못한다.
오늘날 우리 중국인들은 고대의 지혜로 우리의 현재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오래된 문화로 우리 자신의 지혜의 문을 열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중국 고대 문화에 대한 우리의 토론은 일종의 학술 연구가 되었다.
만약 고대의 지혜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빛을 켜면, 우리는 동서양 문화를 비교하는 지혜를 갖게 될 것이며, 효과는 절대적으로 다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우리는 지금 동서양 문화를 관찰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서양의 관점에서 중국의 고대 지혜를 관찰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아직 중국의 고대 지혜와 서구 문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없다.
서양 신학, 서양인들도 이것이 인간의 내면신성의 외부화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들의 방법은 결국 사람과 신의 대립을 드러낸다.
하지만 중국 문화에서는 사람과 신이 하나가 된다. 인간의 내면미는 완전히 파악할 수 있다. 자신의 내면미를 파악하면 깨달음의 사람이 되어 진정한 성, 신, 불, 보살이라고 부를 수 있다. 즉, 성불은 자신의 빛을 알고 자신의 무한한 아름다움의 이름을 열 수 있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중국 문화의 정수는 사람을 일반인에서 깨달음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문화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특징, 먼저 자신을 이해한 다음 우주의 만물을 이해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중국의 모든 문화 체계는 인간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오늘날 서양인들은 아직 인류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했고, 서양인들도 인류가 우주 만물을 이해하는 기묘한 미덕을 열 수 없다.
서양인들은 그들의 종교 철학과 과학 때문에 인류의 본질을 이해할 수 없다. 중국 문화는 인류의 본질을 이해하고 주요 문화 체계를 수립할 수 있다.
중국 문화는 사람의 본질을 인정하고, 사람의 아름다운 미덕을 열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은 인간의 신력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종교의 내용이다. 사람의 묘덕을 열어 모든 것을 아는 것은 과학의 내용이다. 관념과 유물 사이, 표상과 현실 사이, 물질과 진공 사이에서 성취된 유일한 지혜 메커니즘은 초지혜철학의 내용에 속한다.
서양의 문화, 종교, 철학, 과학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지만, 우리는 중국의 모든 문화 체계가 종교, 철학, 과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우리가 논의하고 관찰해야 할 것은 동서양 문화의 차이다. 학술 연구뿐만 아니라 그 속의 신비를 발견하고 현대의 응용체계를 세워야 한다.
우리가 중국 문화에서 올림픽 지혜를 발견한 방법은 먼저 자신의 본진빛을 열어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를 관찰하는 것이다. 이런 연구는 우리 시대의 정확한 방법이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동서양 문화를 하루같이 연구할 수 없다. 너무 창의적이다.
우리는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가 동족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이 근원을 잡아서 창조하고, 이 시대에 우리 자신의 위대한 사상가와 대철학을 갖게 한다.
셋째, 모든 것이 본원으로 돌아가는 사상
계원
이 정보가 거대한 시대에는 중국의 오래된 지혜만이 그 속의 오묘함을 드러낼 수 있다. 세상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과학 지식이 아무리 폭발해도, 우리는 우리의 오래된 지혜로 모든 법칙을 관찰하고 본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고대인의 최고 경지는 본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제법 통일, 무궁무진한 만상세계에는 오직 하나의 본원이 있다. 이 근원을 찾으면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다. 한 가지 방법으로 모든 것을 파악하다.
서방 과학자들은 만물의 통일장론을 찾고 있고, 서방 철학자들도 절대적인 이념의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찾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중국인, 중국의 조상은 이미 이것을 할 수 있었다. 지혜에 대한 관찰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믿음과 우리의 심층의식을 관찰하고 큰 지혜를 얻어 우주의 만물의 귀환을 관찰할 수 있다.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중국의 고대 지혜에는 수많은 사고 신비가 있다. 또 다른 예: 중립적 관점
중국인들은 중화의 길을 제시했는데, 그중에는 오묘함이 있다.
이 신비를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서양의 어휘를 사용할 것이다. 중국인들이 사물을 관찰하는 방식은 인간 본성, 의식의 본질, 뇌의 신비, 인간과 우주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
왜 서양인의 사유는 이원대립인가? 왜냐하면 그들은 사물의 표상을 관찰하고 사물의 이원대립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방이 이원대립을 통일로 바꿀 수 있을까? 통일되는 것은 또 다른 더 높은 수준으로 수송되는 것이다. 서양인들은 이런 사고방식을 모르고, 다른 방법으로 대립하는 사물을 양면으로 나눌 수 밖에 없어서, 분학과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중국의 지혜는 전 세계로 전파되고, 지혜의 방법에 의지하고, 사람과 우주 사이의 현실 법칙에 의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인들은 아직 우리 중화문명의 높이를 진정으로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의 현재 학술 문장 들은 모두 서양인의 방식에 따라 진행된다고 말한다. 이렇게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서구 문화 사상을 초월하는 혁신을 발전시킬 수 없기 때문에, 중국 근대에는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과학자가 거의 없고, 중국에는 지금도 성인이 없다.
논리적 사고는 기계적인 사고 방식이기 때문에 가장 낮은 차원의 사고 방식이기도 하다. 동물의 사고 방식은 레벨이 낮고, 요소가 적고, 차원이 적은 논리적 사고 방식이지만, 최저 수준이나 요소가 가장 적은 것은 아니다. 식물의 논리적 사고 수준은 점점 낮아지는 차원이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생명계의 사고력은 비생명계에 비해 다원적이고 다차원적이며 다차원적인 사고방식이다. 이것은 세포의 인식력과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 컴퓨터는 가장 낮은 수준의 논리적 사고 방식이지만 인간이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컴퓨팅 능력을 가지고 있다. 컴퓨팅 능력은 우주에서 가장 낮은 차원의' 바이너리' 와' 2 차' 논리적 사고력이다. 컴퓨터 칩은 완전히 겹치지 않는 두 요소 (단일 차원) 를 식별, 판단 및 연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포와 같은 최하급 생명조차도 3 개 이상의 단일차원 원소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이는 세포가 외부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 세포의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력은 생명계의 논리적 사고력이 2 차원보다 크다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포유류는 논리적 사고력이 높은 생물이고 영장류는 모든 동물 중에서 논리적 사고력이 가장 높다.
물론 논리적 사고력이 가장 높은 것은 우리 인간이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인류가 설계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인간의 논리적 사고력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사람의 논리적 사고력보다 더 진보된 것은 인간의 감성적 사고능력이다. 사람의 감각은 어느 정도 예측 판단력이나 시공간적 인식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초논리적 사고능력이라고 한다. 감성적 사고력의 더 높은 경지는 이른바' 신선 경지' 이다. 그러나' 신선 경지' 는 우리 조상들이 생각하는 최고 경지가 아니다. 우리의 전통적인 사상문화는 인간의 사고능력의 최고 경지가 무량하고 적막한 경지, 즉 불성 (마음) 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인간의 감성적 사고력이 초고급의 전지전능한 사상 경지에 도달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초고급적 사고능력과 사상경지는 인류의 초예측 판단력의 표현이고, 신선불은 초사고력의 구현이다. 이런 초감성적 사고력은 배운 것이 아니라 길러낸 것으로, 앞과 아래의 장기 축적을 연결시켜 도덕을 키워야 한다. 이것은' 공' 이 아니라' 덕' 이다.' 공' 은 긍정적이거나 명백한 능력이고,' 덕' 은 소극적이거나 암묵적인 능력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감성적 사고력은 인간 감정의 연역적 진화 법칙에 기인한다. 그 중요한 특징은 내성적 낭만이며, 연역과 귀납을 병행하고 귀납을 위주로 하는 논리적 사고 방식이다. 감성적 사고를 자극하는 능력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감정 행동의 메커니즘과 동적 법칙을 연구하고 탐구해야 한다.
이 문제를 토론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이 개념을 정의해야 한다.
우선' 논리' 는 서구의 삼단 연역추리 (보편에서 특수까지) 뿐만 아니라 귀납추리 (특수에서 보편까지) 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표준에 따라 논리는 형식 논리, 변증 논리, 수리 논리 및 퍼지 논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논리는 정상적인 사고의 기초이다. 논리적 사고는 기본적인 이성적 사고 방식이다. 이런 의미에서, 유추 사고, 연상 사고, 신념 사고와 같은 다른 사고방식은 비교할 수 없다.
논리적 사고, 규칙적인 사고라고도 하는 것은 사물의 전체적이고 본질적인 과정에 대한 사고이다. 이런 사상은 중국 고전 문화에서' 도' 의 사상으로 표현되고, 노자의' 도덕경' 은 도를 범주로 하여' 천인의 조화' 의 도덕 사회 체계를 서술하였다. 서양 철학에서 논리적 사고는 변증적 사고, 즉 사물의 변화와 발전에 대한 인식이라고 불린다. 반대 통일 법칙, 품질 상호 변화 법칙, 부정의 부정법, 인과법을 체계적으로 요약했다. 그들은 현대 과학의 진보에 대한 방법론을 제공했다. 특히 마르크스의' 자본론' 에 대한 논술은 변증적 사고의 객관성을 고전적으로 재현했다.
논리 (변증법) 사고는 진리 (개념) 사고보다 인간의 사상을 더욱 포괄적이고 전체적으로 인식하고 파악하며 세계관의 내포를 풍부하게 한다. 우리는 그것을 "진정한 사고" 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사고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사고, 전반적인 사고, 사고 구조, 사고 수준, 궁극적인 사고를 진화시켰다. 제어론, 기원론, 발생론, 범주론 등 일련의 사고 방식과 사고 적용 모델이 탄생해 의식을 위한 풍부하고 광범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사고의 진화로 논리적 사고보다 더 지혜로운 사고방식이 있을 수 있다.
인류의 역사는 의식의 표현으로 볼 때, 끊임없이 인식하는 역사적 과정이다. 그뿐 아니라, 끊임없이' 뒤돌아 가는' 역사도 있다. 오늘날 사회의 존재와 의식은 항상 인간의 의지에 맞는 행군을 실천하고 있다. 이런 행군은 객관적이고 주관적이다. 또한 사전 설정된 초탈을 보여 준다. 이런 초탈은 사람의 내면적 감정과 소망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사회에 정해진 성격을 갖게 한다.
단순히 사고의 표현에서, 우리는 또한 하나의 논리, 즉 의식의 지혜를 사전 설정했다.
논리적 사고 분석의 기초, 논리적 사고가 없다면, 당신의 추론 과정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또 어떤 사고방식이 중요한지 묻고 싶다면, 첫 번째는 진화적 사고라고 생각한다. 이 추천은 중만 위강 엘리트 일반 시즌 3 에서' 진화의 시각' 이라는 책에 대한 해석이 있어 강력하게 추천한다. 강조: 광고도, 광고도, 광고도 하지 않는다. 중요한 일을 세 번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