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점차 증범지의 마음속의 원한이 되었다. 16 세, 중학교를 졸업할 때, 그는 다시 학교에 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저는 그런 학교 환경에서 더 이상 있을 수 없어요. 매일 고통스러워서 부모님께 사회로 가게 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어머니는 마침내 아들을 이길 수 없었고, 아버지는 인쇄소에서 일자리를 구했고, 십 대는 사회에 들어와 "거의 아동 노동이 되었다" 고 말했다.
"사회에 나가는 것이 좋다. 나도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증범지는 그보다 열 살 많은 이웃을 알게 되었다. 이 이웃의 큰형은 후베이 미원 유화과 대학원생에 합격하지 못하고 한가하게 쩡범지 그림 그리는 것을 가르쳤다. 그들은 거의 매일 함께 그림을 그렸고, 몇 년 후 증범지는 더 이상 인쇄소에 가지 않았다.
17 살 때 그는 예술을 사랑하는 친구들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베이징과 상해에서 서구 현대화가의 작품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는 예술의 전당에서 공부하기로 결심했지만, 문화수업이 좋지 않아 손산에서 4 년 연속 대학입시에서 졌다. 1987 년, 23 세의 산스크리트지는 후베이 미술학원 유화학과 8 대 신입생 중 한 명이 되었는데, 당시 유화학과에는 12 선생님이 있었다. 이 명예는 그의 부모가 모든 이웃을 초대하여 축하하게 했다. 학교에 입학한 후, 학교의 좋은 학생들의 교수법과 기준은 자신의 상상력과 다소 다르다. 당시 자신이 자유예술가라고 생각했던 증범지는 자유의 상태를 좋아하며 밖에 나가 각종 전시회를 보았지만, 동시에 학교 방식대로 숙제를 마치고 시험을 치러야 했다. 자유예술가와 학교의 좋은 학생들 사이에 많은 갈등이 생겼을 때, 산스크리트는 우리가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의 상태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한 방향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미원에서 독일 표현주의의 영향으로 증범지와 소련 화파는 점점 멀어져 방과 후' 계몽표현주의' 로 평가받는 그림을 창작했다. 대학 3 학년이 되자 그는 자신의 수업 후 창작을 교실로 직접 가져와 양극화에 의해 비판을 받았다. "나이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여 나에게 68 점을 주었고, 젊은 선생님은 나에게 98 점을 주었다."
증범지대 3 년째 되는 해에 그는' 우울한 사람' 을 썼다. 이 동창의 초상화는 증범지가 자신의 감정으로 그가 묘사하고자 하는 것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증범지 예술 발전의 변화를 기록하였다. 1992, 그는 그림을 500 위안의 가격으로 재단에 팔았다. 19 이후 유명한 산스크리트지는 1000 여만원으로 이 작품을 사왔다.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티베트나 황토고원에 가서 체험생활을 할 때, 증범지는 우한 에 남아 그의 익숙한 거리와 생활을 그리고 있다. 당시 증범지는 우한 한 병원 옆집에 살았다. 그가 사는 집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매일 우한 이 병원의 복도를 통해 화장실을 빌린다. 그 주위의 초조하거나 어찌할 바를 모르는 환자는 점차 증범지가 매일 만나야 하는 사람이 되었다. 수술대, 인체, 경련을 일으킨 눈은 산스크리트지 19 1 부터 1994 년까지의 작품에서 드러났고, 그로 하여금 모방 상태에서 벗어나 단번에 성숙해졌다.
산스크리트지, 1995 가' 1979 이후 중국 선봉예술전' (바르셀로나 산타모니카 아트센터) 에 참가했다. 1996' 중국전' (본 미술관) 에 참가합니다. 1997 제 1 회 당대 예술 학술 초청전 (중국미술관) 에 참가하다. 산스크리트지 개전 1993- 1998 이 1998 (중앙미원 갤러리, 저 비상갤러리) 에서 열렸다. 대부분의 작품은 스위스, 독일, 홍콩, 중국의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졸업 후 증범지는 우한 광고회사에 배정됐다. 유화 전공이 광고회사가 요구하는' 거리 그림' 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 후, Zeng fanzhi 는 자연스럽게 실망했다. "이 시스템은 좋은 일이 아니며 전공을 취소 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대학부터 자유로운 창작, 고기 관련 칼럼 그리기, 협화병원 테마 그리기, 거리와 골목의 간단한 식사 그리기, 인간성의 적개심과 폭력적인 성향 그리기 등 당시 고초를 당한 청년 산스크리트의 개인적 감정, 좌절감, 불안감을 집중적으로 보여줬다. "나의 그런 그림은 주류에서 허용되지 않고 자산계급의 자유로운 흐름이다. 그들은 네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따랐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
우한' 예술뉴스' 의 한 예술평론가가 미국을 방문해 잡지에 증범지의 협화 삼련화 시리즈 작품을 발표했다. 이것은 증범지를 매우 기쁘게 했다. 그는 매일 지체없이 다른 사람에게 이 잡지를 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쑤 화보' 가 이 일련의 작품을 발표했다. 199 1 지난 여름, 저명한 예술평론가 이현정은 증범지에게 작품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홍콩 간행물' 2 1 세기' 에 댓글 문장 한 편을 썼다. 이현정은 두 번째로 증범지에 왔을 때 항한아헌의 사장 장송인을 데리고 왔다. 증범지가 그림을 파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격은 2000 달러이다. 이는 그 사람들의 몇 년 수입이다. 장송인은 증범지를 초청해' 80 대 중국 신예술' 전시회를 열었다.
이런 관심은 증범지를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채웠다. "89 이후 중국의 새로운 예술 전시회는 내가 예술의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고 느끼게 해 주었고, 우리가 마음과 사회에 관심을 갖는 것이 옳았다." 격려와 자신감 외에도 이번 그림 판매 경력으로 증범지는 감히 경방에 와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2065438+2004 년 2 월 경매장의 추앙과 학술플랫폼의 인정으로 예술가 증범지는 중국 당대 예술가의 집단효과를 벗어나고 있다. 증범지가 파리 당대 예술박물관에서 열린 첫 프랑스 회고전이 끝났다. 39 개 작품은 서방에' 완전한 산스크리트지' 를 되짚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4 개월간의 전시회로 5 만여 명의 관람객을 맞이했다. 전시폐막 당일 전시책임자, 파리 당대 예술박물관 관장인 파브리스 헤고트 (Fabrice Hergott) 가 신경보 기자와 인터뷰를 했다. 그는 전시회를 준비하기 전에 많은 반대 의견이 있었지만, 박물관이 유럽과 미국 예술가와 완전히 동등한 방식으로 중국 예술가를 위해 전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지적했다. "박물관이 세계를 전시하려면 다른 나라의 예술을 받아들여야 한다" 고 그는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전시에는 1990 부터 20 13 까지 그가 가장 대표적인 가면 시리즈 (예: 마스크 시리즈 6 호, 그의 2004 년 작품' 초상') 를 포함한 39 점의 작품이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