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렸을 때 평서를 듣는 것을 좋아했고, 단다방의' 당연의' 를 가장 좋아했다. 며칠 전, 나는 이 시디를 꺼내서 다시 한 번 복습했다. 이원패해머가 사명산을 망치는 것을 듣고, 나는 가슴에 호기가 가득 차 있는 것만 느꼈고, 넘칠 수 없었다. 나는 겨우 10 년이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이 흐리멍덩한 어리석은 녀석을 그렇게 감상한다. 비록 그는 역사상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작은 인물일 뿐이지만, 비록 그는 산노평서에서 그의 쇠망치 밑에서 죽은 어리석은 사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당 역사에 대한 이해는 집안의 불완전한 그림책에서 비롯된다. 샤오리가 공을 치는 것을 처음 보고 나는 깜짝 놀랐다. 나는 당시 열두 살이었고, 뼈만 앙상하게 여위어 팔백 근의 망치를 천하무적으로 만들었다. 나는 또래라서 그때 좀 웃겼다. 열두 살 된 자신은 하루 종일 우는 소녀일 뿐, 열두 살 어린 아이는' 결사전, 온 가족' 에서 아빠에게' 내가 개 황제를 죽이고 아버지를 황제로 만들자' 고 말했다. 대신 이연의 호된 질책이 이어졌다. 그 당시 구금된 사람에게는 이런 생각을 머릿속에 떠올려도 큰 오산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샤오리는 차분하게 말할 수 있었다. 이것은 유치한 것이 아니라 두려움 없는 저항이다. 그는' 네가 나를 죽게 하려면 나는 죽어야 한다' 는 관념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봉황이 걸려 있는 그 금망치에 큰 충격은 없었다. 나는 이미 작가의 과장된 문필과 책 속의 두 사람의 격차에 익숙해졌다. 인상 깊었던 것은 사명산 배원경 구간의 단골로, 세 망치로 전투를 해결했지만, 상대방이 도망가는 것을 눈 뜨고 따라잡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원패가 자신의 뜻에 따라 상대를 풀어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문승두는 선생님의 목숨 때문에 풀려났고, 진경은 할머니의 목숨 때문에 풀려났고, 배원경은 "천하에 아무도 나를 막을 수 없다. 너는 세 망치로 나를 데리러 올 수 있고 영웅이다" 고 말했다. 말이 많지 않다. 상대방의 감정을 감상하는 것 외에, 더 많은 것은 오만과 패기이다. 내가 이것들을 보았을 때, 나는 당시 철이 없었다.
애석하게도 집에 책 몇 권이 없어 샤오리가 어떻게 죽었는지도 보지 못했다. 나는 항상 궁금했다. 이런 사람은 누구의 손에 죽을까? 산노설 이야기를 들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놀라움이라는 네 글자로만 형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천둥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내가 태어날 때부터 바보였기 때문에, 나는 내 망치로 죽었다. 내 슈퍼 아이돌이 바보같고 귀엽고 말을 더듬는 개자식이라니? 산로의 평론서는 그를 매우 흥미롭고 즐겁게 묘사했지만, 내 마음속에는 늘 뭔가 빠진 것이 있다고 느꼈고, 이런 인물은 이렇게 울적하게 죽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원작이 이렇게 쓰여지지 않았다고 어렴풋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학교에 들어간 후, 나는 마침내 당석의 원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나는 이전에도 이원패의 죽음을 수없이 상상했던 적이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지만, 이런 것, 가장 비장한 것, 그래서 그에게 더 적합한 사법을 생각해 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대부분 미신이지만.
평론서와 마찬가지로 뇌우도 자기가 망치는 것이지만, 어리석음 때문이 아니라 번개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죽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둥소리는 이미 내려온 것 같이, 우파 머리 위에서만 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천둥명언) 위안 아빠 분노, 하늘에 망치를 가리키고 소리 쳤다:' 세상에! 너 왜 이렇게 밉살스러워, 내 머리에 벨을 울렸니? 클릭합니다 나는 망치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고개를 들어 보니 400 근의 무거운 망치가 펑 하고 떨어졌는데, 마침 원패의 얼굴에 부딪혀 뒹굴며 말등에서 떨어졌다. 장작은 깜짝 놀라 와서 그를 도왔다. 그는 이상한 바람을 보고 모래와 석두, 먼지가 날리는 것을 보았다. 천둥소리에 따라 불이 사방으로 뒹굴었다. 차이쇼와 사병은 처마 밑으로 도망쳤다. 작은 비뚤어진, 비바람이 멈췄다. 나와서 보니 원댐 금관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지만, 망치마는 한쪽에 있었고, 사람은 아무리 해도 깨어나지 못했다. "-"당나라 "42 회
선생님의 지시를 어기고 우문승두가 죽임을 당하고, 신이 분노하고, 벼락치는 것을 징벌로 삼았다. 그러나 그는 망치로 하늘을 때렸는데, 이것은 너무 터무니없다. 신은' 천명 위반' 이라는 죄명으로 그의 목숨을 앗아갔다.
전체' 당석' 은 각기 특색이 있고 반항정신을 가진 사람이 적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18 번 대 왕 64 로의 연기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원패는 감히 하늘을 찌르는 유일한 사람이다.
누가 누구를 죽일 수 있는지 규정하기 위해 천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
번개에 직면하여 왜 죽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나도 신을 죽일 수 있어!
어떤 사람들은 그가 바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바보라고 말한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광기, 반항,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뜻에 따라 행동하고, 누구에게도 타협하지 말고, 침범할 수 없는 운명이라도 타협하지 마라.
결국 운명을 피하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그는 시도하고, 논쟁하고, 반항하고, 죽을 때까지 자신의 마음을 배신한 적이 없다.
비록 10 년밖에 안 되었지만, 그는 평범하지 않은 일생을 보냈다. 이것으로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