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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요즘 시 감상이 있니?

달이 밝고 밝다.

누군가

명월은 그날 밤 사진을 찍고, 직조를 짜서 동벽을 부른다.

옥형은 맹동을 가리키며, 별들은 정신을 전한다.

천년에 잡초를 물들여 계절이 갑자기 변하다.

가을매미의 숲 사이로 새가 날아갔다.

어제는 여전히 같은 집안의 친구로, 육도리를 높이 들었다.

만약 네가 손을 잡고 싶지 않다면, 너는 유물을 버리는 것처럼 나를 버릴 것이다.

남쪽에는 북쪽이 있고 나팔꽃은 어색하지 않다.

굳은 돌이 없는 허명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우리 시인은 지금 달빛에 물들고 있는데, 이것은 누구나 시의 시작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명월은 그날 밤 사진을 찍고, 직물을 짜서 동벽을 부른다." " 휘영청 밝은 달빛과 귀뚜라미의 낮은 음이 교차되어 밤의 맑은 멜로디가 되었다. 밤하늘, 북두횡회전, 우항 (북두오성), 개양, 광광 세 개의 별들로 구성된 투자루 (바가지) 가 천상 12 방위의 맹동을 가리키고 있다. 반짝이는 별은 하늘에 박힌 진주처럼 밤하늘을 빛나게 한다! 달빛 아래를 걷는 시인을 포함하여 모든 것이 아름다운 것 같다. 하지만 잠시만요, 지금이 언제인지 봅시다. "안옥형은 맹동을 가리킨다." 김크무 씨에 따르면 이곳의' 맹동' 은 초겨울 명절 (아래에' 가을매미' 가 남아 있기 때문) 이 아니라 가을 중순 이후 어느 때를 가리킨다. 자정 이후의 추석! 시인은 이렇게 깊은 자정에 여전히 달빛을 헤매고 있는데, 분명히 비정상이다. 누가 이런 순간에 오랫동안 정신을 차릴 수 있을까, 만약 그의 가슴에 흔들리지 않는 걱정이 없다면, 사람들을 방해한다면? 이 층을 이해하면 시인의 이 순간의 심정이' 아름답다' 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좀 처량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로써 우리는 위의 네 마디를 감상할 수 있고, 경지가 변할 것이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좀 추울 뿐만 아니라,' 동벽' 에서 들려오는 귀뚜라미 소리도 유난히 처량해 보인다. 아름다운 야경에서 손님의 독특한 슬픔을 표현하면' 아름다움' 이' 처량함' 이 되는 것이 예술의 대비 효과다.

시인은 침묵을 지키지 않고 달빛 아래서 배회했다. 그가 풀길을 밟았을 때, 갑자기 발견되었다: "천년에 들풀이 묻었다. 몽롱한 풀잎에 반짝이는 이슬이 가득 걸려 있다. 이는 가을이 깊다는 표시다. 시인은 지금까지 평평했던 것 같고, 늦가을은 어느새 다가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얼마나 빨리 지나가는지! 그리고 가지와 잎이 있는 시어머니의 그늘에서 이따금 간간이 사람을 한심하게 하는 소리가 들려온다. 어쩐지 과거의 제비 (검은 새) 가 다 없어졌다. 원래는 추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오는 계절이었다. 이 제비들은 어디로 날아갈 것인가? -'가을매미의 숲 속에서 신비한 새가 평화롭게 죽는다'? 이것은 시인이 달빛에 실망한 한숨이다. 이 한숨은 "어두운 새" 만을 위해 태어난 것 같다. 사실 시인의 실망한 자기 추궁이 아닌가?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의 공식 수도 베이징 방문은 몇 가지 한서를 겪었다. 지금 잔디가 매미 울음소리를 내고 또 한 가을이 지나고 시인의 마음 속에 떠오른 것은 유랑자 중 얼마나 많은 서글픔과 슬픔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의 여덟 문장은 가을밤 풍경의 묘사로 시작하여 시인의 월하의 슬픔을 표현했다. 가을밤의 적막과 시인의 하염과 좌절감에 적응하고, 획은 담백하고, 색채는 하얗다. 우렁찬 소리는 없고, 귀뚜라미와 가을매미의 교향악 속 시인들의 가끔씩 한숨만 나온다. 시인이 자신의 고통을 건드릴 때, 그의 감정은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왜 시인은 손님 중에 오래 머물렀습니까? 너는 왜 자정에 이렇게 초조해 하니? 그것은 그의 이전 희망과 기대 때문이었고, 지금은 이러한 희망과 기대가 모두 깨졌기 때문이다! " 예전에 같은 학교 친구로 의기양양했다. "시인이 베이징에서 벼슬을 하는 허송세월에 그와 함께 여행하는 동창회 친구들이 먼저 출세했다. 당초는 의심할 여지없이 한 가닥의 밝은 햇살처럼 시인의 앞길을 밝게 비추고 있었다. 그는' 동문' 친구가 청운에서 내려와 자신을 도울 것이라고 믿는다. 어느 날, 그는 일제히 날고 있는 친구와 경쟁할 수 있을 것이며, 그들을 푸른 하늘을 참관하도록 초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시인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예전에 같은 학교 친구였던 지금은 서로 모르는 낯선 사람이 되었다. 그는 상승기에 걸으면서 자신을 발걸음으로 여기고, 그를 뒤로 내던지고,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손잡고 싶지 않으면 나를 사리처럼 버린다' 는 것은 무심코 사용한 절묘한 비유로, 너의 같은 친구들의' 얼굴이 넓어지면 변한다' 는 비열한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무지한 세상에 대한 놀라움, 분노, 불공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시 전체의 주제가 지금까지야 밝혀졌다. 달빛 아래에서 방랑하는 시인은 원래 이렇게 초라한 사람이었는데, 동향친구에게 속아 버림받았다. 그 뒤에, 달빛 은 조용한 그림 을 인쇄; 머리 위 위에는 여전히 진주처럼 반짝이는' 생생한' 별이 있다. 시인은 버림받은 분노로 별빛을 바라보았을 때' 길성',' 두성',' 피튜니아' 라는 별자리를 흘끗 보았을 뿐이다. "xiaoya dadong" 이 말했듯이: "Weinan 은 쓰레받기가 있으므로 던질 수 없습니다. 비북에는 싸움이 있고, 술풀을 떠서는 안 된다' 와' 안후이소를 끌어들이고, 상자 (차) 를 빼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그것들은 버려질 수 없고, 불릴 수도 없고, 당겨질 수도 없다. 그들은 왜 이런 이름을 지어야 합니까? 얼마나 웃겨! 시인은 갑자기 무명의 억울함을 낳고, 이런 상상의 별자리를 가리키며 큰 소리로 책망했다. "남북이 다투고, 피튜니아는 무죄야! "갑자기 끝없는 하늘의 별을 비난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시인의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고민이 있어서 누설할 곳이 없다. 만약 이 스타들의 이름을 붙이지 않는다면, 누가 갈까? 그러나 별은 침묵하고, 단지 교활하게 눈을 깜박거릴 뿐이다. 그들은 웃고 있는 것 같다: 그럼 너 자신은? 너도' 학우' 라는 허명을 짊어지고 결국 학우에게 버림받지 않았니? " -"선무견석, 허명 무슨 유익? 클릭합니다 나는 친구들이 어떻게 동가의 우의를 "반석" 이라고 맹세했는지 생각했다. 오늘날' 동문' 이라는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고,' 반석' 의 의안은 안전한가? 시인은 마침내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내쉬며, 비통하게 시 전체를 끝냈다. 이 한숨과 감정 관개는 시인이 냉혹한 세상에 속고 우롱하는 고통과 슬픔을 담고 있다!

이런 고통과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몇 마디로 표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시는 가을밤의 경치에서 쓴 것이다. 언뜻 보면 시의 주제와 무관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아래의 감정 표현과 연결되어 있다. 달빛 새장은 슬픔을 감추고 시 전체를 위한 슬픈 배경을 다졌다. 동벽에 메아리치며 침묵에 많은 슬픈 목소리를 더했다. 옥형지몽' 은 자정이 잠을 이루지 못할 때를 가리키며' 얼마나 많은 별이 생동하다' 는 기발한 생각을 숨기고, 의기양양하게 소를 안고 있다. 그런 다음 초로매미 울음소리에서 시간의 흐름에 대한 느낌을 끌어내어 동문의 아픔을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분노가 극도로 "곧장 내려가는 것" 을 보는 것은 통제하기 어렵다. "묘함은 그 위에' 별들이 신을 전하는 것' 으로, 허공에서 대조한 다음 파란만장하다" (장유고' 고시감상'). 이것이 바로' 야명월' 이 분노를 표현하는 방면에서 묘한 점이다. 한숨, 분노, 고통, 슬픔은 항상 별빛, 달빛, 달팽이, 벌, 매미 소리에 얽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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