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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초 진진 상세 자료 대전.

' 본초 진실', 12 권, 1 권. 청대 황궁 자수 (금방) 등급. 건륭 34 년 (1769 년) 에 게재되다. 작가는 약리학을 깊이 연구하여, "사령진처에서 알게 되었다" 고 해서 "진실을 구하다" 라는 명서를 썼다. 처음 9 권에서는 약 52 종을 받고, 본문약은 효능류 약에 따라 각 약마다 성미, 효능, 약원, 진위, 포열법을 직설적으로 서술한다. 작자는 약을 논하고, 간결한 말로 자신의 뜻을 직설하는 것을 좋아한다. 약리학을 논하면서, "항상 약의 냄새로 네 글자를 밀어내면, 약의 견해가 환자에게 적용되고, 그 원인도 있고, 약의 견해도 병에 적용되고, 효과도 있고, 그 이유도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약명언). " 약리, 약효, 약물 형태 및 임상 실천을 밀접하게 결합시키는 것은 확실히 새로운 관점이다. 이 책은 당시 상당히 선진적인 검색 방법을 채택했다. 그 본문은 보제, 수렴성, 산제, 설사, 혈액제, 잡제, 음식 등 7 부로 나뉘어 있으며, 책 뒤에는' 두루마리 카탈로그' (색인) 가 첨부되어 있으며, 각 약명은 여전히 풀, 나무, 과일, 밸리, 요리, 금, 돌로 되어 있다 앞뒤 카탈로그 및 본문 약조 아래에 모두 일련 번호가 새겨져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책 앞에는 그림 477 점이 실려 있는데, 대부분' 강목' 과' 본초 회언' 이라는 두 책에서 중계된다. 기본 소개 책 제목:' 본초 구진' 기록 시대: 청귀속 범주: 한의학 전적 기록 배경, 전전 버전, 저자 소개, 서평, 서문, 장 목록, 내용 소개, 영향 평가, 책 배경 황씨는 당시 초서가' 이치가 불분명하고 의미가 희박하지 않다' 는 느낌을 받았다. 기존 건륭 34 년 (1769) 초각본, 건륭 43 년 (1778) 각본, 민국각본이 전해진다. 1949 년 이후 인쇄본이 있다. 저자는 황궁 자수, 호금방, 이황 (이 강서성 이황현) 인씨를 소개한다. 청옹정 8 년에 태어나 청가경 22 년 (기원 1731 ~ 1818 년) 으로 87 세를 일기로 죽었다. 그 부친의 이름은 당시 명의였고,' 이해체요' 등의 책이 있었다. 궁수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아 많은 책을 읽으며' 헌치' 에 힘쓰고 있다. 그는 의약이' 작은 숫자는 기술업의 정예' 라고 생각하는데, 큰 것은 참찬의 길이고, 그 공로는 매우 크며, 그 이치는 매우 미미하다' 며, 스스로 진학진식자가 아닌 사람은 조예가 있는 의약학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생 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중년이 되면 "의학 연구에 소질이 있어, 진가를 밝히고, 위선을 가려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의학 구진록',' 맥리구진',' 본초 구진',' 금방의안' 등의 책이 있어' 본초 구진' 이라는 책으로 가장 널리 퍼지고 있다. 본초구진' 서중처럼' 책과 방송으로 세상을 구제하고, 살아 있는 사람은 매우 많은데, 그것은 반드시 네모난 구석에 있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필연코 사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 그 효력을 발휘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서평 서설 서황일술, 작은 것은 기술업의 정밀이지만, 큰 것은 바로 참찬의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공로는 매우 크고, 그 이치는 매우 미미하다. 비 진정한 지식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사 에서 진정한 지식 을 보는 사람 뿐만 아니라, 또한 우 nongbo 극 그룹 책 이 가난한 소스 를 탐험 할 수 있지만, 정말 터무니없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천하를 덮고 진유가 있으면 진의가 시작된다. 반드시 진유가 진의라고 생각하겠고, 그 의사는 진실로 시작하지만 위선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드시 진의를 구하고 의서를 읽어서 진의라고 생각해야 하는데, 그 의사는 특히 진진하고 위선이 없다. 구 시 의사 그렇지 않으면, 또는 책을 읽고 카운트 파티, 또는 프로 질병 과 심지어 기억, 체포 첨부 회의, 해 는 말할 수 없다. 그 행운 경제, 자기 명나라 그 수술 에, 하지만 나는 그 본질 을 추구 모른다; 불행하게도, 나쁜, 그리고 같은 위원회 모든 삶, 더 이상 그 손실을 알 수 없습니다. 오호! 수천만 명 의 죽음 으로, 한 사람 의 노동자 서투른 부서, 하지만 고체 경우 수술 맛 자이! 그러나, 이 비 독점적 인 공격 의료 과실, 즉 고대 책 도 책임 연의 입니다. 여향습업, 의리에 익숙하지 않고, 제인명을 계승한 이래 책형돈,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때로는 공무가 좀 한가하여,' 본초' 에 실린 약품 냄새를 시험하고, 복잡하지도 않고 준비도 하지 않고, 다음 두 단어로 많이 구분되어 반설을 늘어놓으며, 단지 그 진로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망연자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쩐지 미묘하고 미묘한 선비라니, 결국 그 진가를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천 태학 성 황기궁 자수 번호 면방자, 그의 아버지 금기 는 앵무새, 일찍이' 이해체 요요' 사이, 생본 유가자, 그 선비 에 얼룩진 지 오래다. 일일손' 본초 진실 추구' 를 여순히 보여 주세요. 여독은 책, 즉 이미 손금 보듯, 일성 () 을 판정하고, 의학 연구 () 에 대해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진요약 () 을 밝히고, 위선 () 을 정하고, 전인의 미발 () 을 할 수 있다. 유교 를 제공 하고, 남편 의사 를 배우지 않았다, 고체 일람 은 그 일반 유교 에 대한 남편 의사 를 배우기 시작 하지 않은 것을 알고, 또한 단지 그것을 읽고 싶어 했다. 스리랑카 qiyong 의사 얕은 유교 는 그 경우 평화 를 추적 할 수 있습니까? 송곳니 오늘 황제 Jiahui Yuanyuan, 모든 것이 하나, 탄창 상수 컷, hylographic 하우스 봄, 책과 넓은 천 을 얻을 경우, Jishi 무한, 살아있는 사람들 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공로는 네모난 구석에 그치지 않고, 필연과 사해에서 모두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비 순간 에 수직 뿐만 아니라, 또한 대신 하지 않고 만고에 면할 것이다. 서사를 위한 것이다. 건륭 못생긴 계절동 이황현 일 진릉왕광섭서 봉강 관공서 서비건륭 서삼십 년 동안 천자 장고 우문 () 을 만나 특조 () 가 유서 () 를 매입하고 유서 () 를 저장 을관 () 으로 징발하고, 유서 () 를 임관직 () 에 봉상위 ( 아파트 와 눈을 가진 사람, 문의 양양 거의 대관 도 자이! 황태학궁수 () 는 아버지가 서방뿔눈새의' 이해체 요요' 두 권으로,' 의학 구진록' 수권과' 본초 구진' 수권에서 모두 서술을 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다만 의리의 학문은 송유와 대명에 이르러 송유의 함축을 발명하고, 더욱 원화 () 를 발명하고, 명주유와 대비 () 를 하였다. 이황, 고대 임천군. 카운티 이야기 관계자, 노래 Xiangshan, 위안 잔디 루, 명나라 강 자이, 절대 자본 시작, 자기 만족 학교 를 보냈다. 황군의 책은 수선철과 비슷할 뿐만 아니라, 장구 (), 훈고 () 의 나머지 () 에서 구이어 () 의 습에 빠지지 않고, 유교 () 를 모으는 자의 흐름으로, 이 책은 유속 밖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사람이 흠모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태학은 아버지의 책을 공경하고 여가를 읽는 데 있어서, 방자력헌은 유속 밖의 사람들을 스스로 뽑을 수 있다. 태학은 아버지의 책을 존경하고 여가를 읽으며, 제멋대로 힘헌치 () 를 하며, 남편의 옛사람은 양의의 공로로, 예를 들면 양상 () 을 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인과 인리물의 마음을 가꾸는 것은 귀와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렇지 않으면 boshi 후이 대중, 그 일은 가난했고, 좋은 의사 Jue 사람들 은 몇 가지 를 가지고, 벡터 기꺼이 고체 거짓말, 안티-자비 수술 패스 에 실시한다. 이 책 의 태학 도, 사대 측 기술가 의 말 에, 그리고 리메이크 긍정적 인 상황 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 좋은 생각 을 보낼 뿐만 아니라, 가까운 파이 의 생각 에서, 그래서 Jiong 과 세계 팔고 다니다 기술 특별한 남자 를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랑은 선택 을 준비 하기 위해, 두 책 youshen 서점 에, 초대 하지만, 시리아 는 거의 그렇게 구름 입니다. 건륭 38 년 계절 겨울월 진사 출신 어학 수여 중헌의사 강서 분순광구 구남 겸관 수리병준비도 2 급 기록 1 일 전날 거거주관 한림원 시설 좌천 모조 좌찬한림원 편수 편수 영진승은 장편장 목록 편권 1 보충제 온중보화수 온수 온신권 2. 4. 설사제 침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위, 아래, 위, 아래, 위, 위, 아래,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따라서 "진실 추구" 라는 이름을 붙였다. 약의 분류에 대하여 황씨는 상당히 독특하다. 그는 역대 본초제서에서 연장된 하위 분류법을 채택하지 않았다. 즉, 약은 초목곡채 금석 등을 편성하고, 약물 효능 분류법을 채택하여 약의 성품에 따라 보보, 수렴, 산사, 설사, 피, 잡식, 음식 7 종류로 나뉜다. 보충제 중 온중, 평보, 음식 7 종류로 나뉜다. 설사제는 또 침투, 설사, 설사, 가래 내리기, 설사열, 설사화, 설사, 설사 등으로 나뉜다. 각 맛약 아래에 이 약의 부하와 두루마리 목록 번호를 명시하는 것은 본초 저서에서 진보적인 의미의 색인 형식이며, 검열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자들이 약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별하여 임상 파견을 지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산마와 백술은 같은 보충제에 속하지만, 산마는 평보이고, 백술은 온중, 임상 운용은 스스로 다르다. 약법상 황씨는 오색입오장의 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학술적 견해를 결합하여 형식, 색, 성, 맛으로 약을 구분할 것을 제안했다. "모든 약색 청록색, 맛산, 기린제, 성속성 목재는 모두 음간, 족소양담경에 들어간다" 고 생각한다. "모든 약색은 빨강, 쓴맛, 화초, 성질의 화자는 모두 음심, 손태양소장경으로 시작한다." "모든 약색은 노랑, 맛감, 향기, 토속, 모두 태음비, 발양명위경" 이다. "모든 약색 흰색, 맛 신, 비린내, 성질 금자는 모두 손 태음폐, 손 양명 대장경" 에 들어간다. 색흑, 짠맛, 공기부패, 성수자는 모두 음신, 족태양 방광경에 들어간다.' 그리고' 형성 기질',' 냄새 상승 부침',' 뿌리 끝 위 아래',' 오상',' 오상',' 약약' 성기질',' 냄새 상승 부침',' 뿌리 끝 위 아래',' 이러한 인식은 약물의 효능과 임상 연구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황씨는 선인의 이론과 경험을 매우 중시하고, 성무, 장결고, 주단계, 이동원, 이시진, 유가언 등에 대한 정교한 논술을 일일이 채집했지만, 사고는 진흙이 아니었다. 만약' 본경' 이 백모근이' 보중익기' 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황씨는 "구름이 중익기를 보충할 수 있을 때까지, 본경을 낼 수는 있지만, 그 위열이 제하고 중기가 회복될 뿐, 어찌 진정한 보익이 있을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다. 해석론은 믿을 수 없는 것 같다. " 이 말은 꽤 일리가 있다. 또 전현의 말에 대해서는 황씨도 맹목적으로 숭배하지 않는다. 장결고, 이동원, 주단계함처럼 황백이 자음품으로 꼽혔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부연하여 보품으로 삼았다. 황씨는 오히려 "황백성이 음에게 내재하고, 맛이 씁쓸하고, 행륭이 숙살하는 가스" 라고 반박했다. "오늘 하숙하는 사람은 허실을 묻지 않고, 실제로 열치료를 위한 묘약이 있지만, 음한의 성능이 인기를 잃고, 음식을 줄이고, 명문 진원의 불을 보면 사라진다." 라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정밀한 논술은 쓴추위를 좋아하고,' 견인' 을 통해 보익의 공을 받으려는 의사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방망이로 마시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약품의 어떤 성질은 매우 유사하여 매우 혼동되기 쉬우며, 황씨는 분별 분석을 통해 깊은 의미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어 맥동과 천동은 모두 음열을 기르는 제품이지만 황씨는 "맥동감맛이 많고, 한성이 적고, 천동이 주로 폐에 있고, 맥동이 주로 폐에 있어 더욱 마음에 든다" 고 강조했다. 반여름과 Fritillaria 모두 가래를 제거할 수 있지만, "반여름 겸 비장폐 치료, Fritillaria 단독 청폐금; 반여름은 그 신을 쓰고, Fritillaria 는 그 고통을 사용한다. 반여름은 그 온도를 사용하고, Fritillaria 는 차갑게 사용한다. 반여름 성, Fritillaria 성 완화; 반여름 산한, Fritillaria 열 제거, 냄새 음양, 크게 다르다. " 또한, 모란 적백의 차이를 분별하고, 적자는 설사를 할 수 있고, 백자는 좋은 수확을 보충하고, 당귀에는 머리와 꼬리 등을 나누어 상세히 논한다. 무릇 이런 것들은 황씨의 엄밀한 학문 태도와 풍부한 실천 경험을 구현했다. 황씨는 장기간의 임증에서 일부 약물의 새로운 기능도 발전시켰다. "유예노" 라는 약의 경우, 그 약이 파혈통경혈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밝히는 것 외에도, 이 약이 금창출혈에 쓰이면 피를 멈추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 씨의 경험담이기도 하다. 황씨도 약의 출처, 진위, 포제에 대해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산서태행이 신출당삼을 하면, 그 성질은 폐를 맑게 할 수 있고, 결코 보익할 수 없고, 오랜 기간 봉쇄된 진정한 당삼 (인삼) 과는 결코 같지 않다" 고 한다. 방풍은 "북출지황윤자가 좋다, 풍차 바람이 약할 수 없다" 는 등이다. 약의 포제에 대해 "제약은 적당히 비싸다", "미치지 못하면 효능이 찾기 어렵고, 너무 지나치면 냄새가 역실한다" 는 점을 강조하며, 약물 배합 이론을' 약약' 의 포제 방법으로 끌어들인다. 황련을 예로 들면, 1 가지 제법이 있다. "심화생용, 허화초볶음, 담화돼지 담즙볶음, 상화주 볶음, 중화강즙볶음, 하화염수볶음, 동분볶음, 식화황토볶음, 습기분 오수유볶음, 혈분 건칠수 볶음, 눈홍인유 볶음 이 서술들은 한약 포제 방면에 꽤 실용적인 의의가 있다. 영향 평가' 본초 구진' 의 특징은 현실적이고 빈말이 아니라 의학이 긴밀하게 결합되고 내용이 간결하며 임상실용 가치가 높은 본초 전문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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