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왕조 장인들의 문화적 개념과 미적 취향의 축적을 통해 복건 보전 목각은 명나라 시대에 단순하고 밝고 신선한 형태의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정교한 구조, 화려한 장식, 그리고 복잡함의 영광. 전통공예품으로는 원형조각, 투조조각, 부조조각, 뿌리조각 등이 있으며, 종류는 불상, 여인상, 화조풍경장신구, 가구, 잡화 등이 있으며 그 솜씨가 훌륭하다. 실용성, 장식성, 수집 가치가 뛰어납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조각의 고향'으로 알려진 동양 지역의 궁궐 수리를 위해 400명이 넘는 장인이 수도에 몰려들었다. 베이징의 자금성, 항저우의 영은사 등에는 그해의 동양 목각 작품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때 동양목각은 부조기법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구성은 전통적인 산점원근법과 조감원근법을 채택하였으며, 배치가 풍부하고 층층이 있으며, 스토리라인이 있는 장면을 표현하는데 능숙하였다.
청나라 말기에는 많은 동양 목각 예술가들이 상하이와 항저우에 와서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한 가구와 도구를 조각했습니다. 이는 동양 목각 기술이 크게 발전하고 향상되었으며 예술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벽걸이 및 스트립 스크린과 같은 기능이 높은 장인 정신으로 조각 된 가구가 나타났습니다. 장식 주제는 주로 역사 이야기와 민속을 기반으로 하며 패턴 구성은 "만개" 기법을 채택하고 패턴이 곳곳에 있어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상자, 캐비닛, 스툴, 의자, 테이블, 테이블 및 기타 실용적인 제품을 포함하여 2,700가지 이상의 종류와 색상의 동양 목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저우 영음사 본당에 동양 예술가들이 조각한 '석가모니 불'은 높이가 19미터에 달하며, 그들이 만든 유리 램프의 무게는 2톤이 넘으며 세계와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청나라는 조주목각예술 발전의 전성기이기도 했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단층의 중공에서 다층의 중공으로 발전하였고, 구성 면에서는 현실과 현실의 대비에서 가상과 현실의 대비로 발전하여 그림은 예술적인 효과를 구현한다. 원거리와 근거리 사이의 대비가 강하고 크기도 다릅니다. 이 시기 조주목각인물의 얼굴은 일반적으로 깊은 부조를 새겼는데, 이는 멀리서 보면 신체 비율이 5:1을 기준으로 하여 올려다보면 더욱 통통하고 풍만해 보인다.
청나라 중후기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닝보 주진 목각의 주제는 모두 경극 캐릭터에서 따온 것인데, 이를 '북경급 스타일'이라 불렀다. 구도와 레이아웃 면에서 클로즈 샷, 미들 샷, 롱 샷이 같은 평면에 배치되어 있지만 전경이 배경을 가리지 않고 꽉 차 있고 질서정연하며 캐릭터가 모두 과장되고 변형되어 있습니다. 글자의 크기는 5~6배 정도 크며, 목이 없는 장군, 어깨가 없는 여성, 배가 불룩한 사부, 가슴이 치켜든 무사 등의 민중적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주진목각의 품격을 높였다. 민속적이고 흥미롭고 매혹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