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 절삭 모서리는 호형으로 원형 및 원형 찌그러짐에 많이 사용됩니다. 전통 꽃을 조각할 때도 유용하다. 예를 들어, 꽃의 잎, 꽃잎, 꽃가지의 둥근 표면은 동그란 칼로 형성해야 한다. 수평 수송 원도는 힘을 절약하여 기복과 작은 변화에 적응할 수 있다. 그리고 둥근 칼의 선은 불확실하기 때문에 융통성이 있어 더듬기 쉽다. 용도에 따라 둥근 칼의 모델은 달라야 하며, 크기 범위는 기본적으로 5cm 에서 0.5cm 사이입니다. 동그란 조각인물의 칼날 두 뿔을 갈아서 호를 만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옷이나 다른 찌그러진 자국을 조각할 때 밀릴 뿐만 아니라 찌그러진 길 양쪽도 손상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돋을새김을 하면 칼날의 두 뿔을 보존하고, 그것의 뾰족한 기능을 이용하여 지각을 조각하기 때문에 두 가지를 장비해야 한다. 둥근 칼도 긍정과 부정적인 점이 있다. 그루브 내부 경사, 칼날이 평평하고 곧은 직선 칼날이 둥근 조각, 특히 가공물 및 굴착 단계에 가장 적합합니다. 경사면은 칼등에 있고, 곧은 홈은 반원칼이며, 나무를 깊이 먹고, 가볍게 칼을 움직이거나 땅을 긁을 수 있으며, 엠보스는 비교적 많이 쓰인다. 원도의 모양도 필요에 따라 굽은 철로 만들어 더 깊은 부위로 뻗어 구멍을 파낼 수 있다.
플랫 나이프: 가공 모서리가 평평하며 주로 목재 표면의 범프를 쪼개고 평평하게 하여 매끄럽고 매끄럽게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큰 모형도 큰 스케일을 깎아 낼 수 있고, 덩어리 모양의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림의 필법 효과, 창력, 힘, 생동감, 자연스러움과 같이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평평한 칼의 예각은 선을 조각할 수 있고, 두 칼이 교차할 때 칼발가락이나 인쇄 패턴을 제거할 수 있다. 스웨덴과 소련의 목조 캐릭터들은 평칼을 많이 사용하며, 나무칼 냄새가 짙다.
비스듬한 칼: 칼날이 45 도 정도 기울어져 작품의 이음매 모서리와 펀칭 틈새를 모따기하고 연마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인물의 눈가를 새기면 비스듬한 칼이 더 좋다. 커터는 모든 방향에 맞게 포핸드와 백핸드로 나뉩니다. 상해의 황양목 조각에서는 보통 비스듬한 칼로 한 가닥을 조각하고, 칼은 목이 메는 방법으로 휴대하기 때문에, 조각하는 효과는 삼각칼로 조각하는 것보다 더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옥만도: 속칭' 스님 머리',' 나비 깎기' 로 불리며, 칼날은 호형으로, 원도와 칼 사이에 있는 광택칼로 호형과 비스듬한 호로 나뉜다. 플랫 나이프와 원칼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특징은 온화하고, 평평한 칼처럼 직선도 아니고, 둥근 칼처럼 깊지도 않고, 오목한 기복에 적합하다.
중간 강철 칼: 칼날이 평평하고 양쪽이 기울어져 있다. 일명' 인칼' 이다. 전통 조각에 따르면, 강철의 칼날은 중간에 있으며, 전면을 평평하게 유지하여 주변 부분이 흔들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미디엄 강철 칼은 의류와 소품에 도안을 인쇄하는 데도 쓰인다.
삼각칼: 칼날은 삼각형이다. 앞은 좌우에 있고 날카로운 점은 가운데 모퉁이에 있기 때문이다. 삼각칼을 만들려면 적절한 공구강 (보통 4-6 mm 원형 강철) 을 선택하고 55 -60 도 삼각 슬롯을 밀링하고 허리를 반들하게 하여 입구를 날카롭게 해야 한다. 각도가 크면 선 두께를 새기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삼각칼은 주로 모발과 장식선을 조각하는 데 사용되며 판화와 워터마크 목각에서 흔히 사용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작업 시 삼각팁은 나무판자 위로 밀고, 나무 부스러기는 삼각통에서 뱉어 내고, 삼각팁이 밀린 부분에 선을 그려낸다.
위의 도구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때는 헤드 두께 사용의 차이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소위 헤드는 실제 절단 면입니다. 드릴이 가늘수록 날카로워지지만 견뢰도는 떨어집니다. 이 경우 가공물의 헤드는 망치의 충격과 하드 굴착을 견딜 수 있도록 적당히 두껍게 할 수 있습니다. 연마에 쓰이는 칼은 더 얇다. 박칼이 촘촘해서 이렇게 해야만 나무를 매끄럽게 조각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공구의 선택과 구성은 반드시 공예의 성격에 엄격히 따라야 하며, 마음대로 교체해서는 안 되며, 품질과 수량을 보증해야 한다. 전통 공예 조각에서 목각 도구는 왕왕 100 개 이상, 보통 최소 30 개 정도 사용한다. 물론, 자주 사용하는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일부는 가끔 사용하는 것이다.
나무 조각 보조 도구: 주로 망치, 나무 파일, 도끼, 톱을 가리킨다. 도끼의 목적은 가공물로 많은 나무를 베는 것이다. 조심해서 썰 때 너무 힘을 주어서는 안 되고, 위아래로 똑바로 잘라서도 안 된다. 도끼날은 세로줄과 45 도 정도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재가 갈라진다. 나무 파일의 사용은 주로 둥근 조각의 정빌렛 단계에 있으며, 평평한 칼 대신 칼자국을 갈아서 연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둥근 칼이나 비스듬한 칼 대신 펀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목파일의 역할은 넓은 면적에서 조형 구조를 빠르게 조정하고 조각 칼과 함께 사용되어 캐릭터 의류 라인의 전전하를 생동감 있고 매끄럽게 하며 실감나게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 리얼, 리얼함, 리얼함) 목각 망치의 모양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넓으며 정사각형이어야 한다. 해머면의 잣대는 7×5.5×2.5 cm 정도로 조절할 수 있다. 너무 좁거나 너무 두꺼우면 타격 지점의 정확성과 힘의 균일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망치에는 나무 망치와 망치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망치는 마호가니, 황양목, 단향목, 느티나무, 과일나무와 같은 경목으로 만들어졌다. 규격은 길이 27cm, 너비 55cm, 두께 45cm 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쥐고 있는 부분은 둥글고 약간 납작하여, 크기는 손에 쥐기에 적합하다.
목각의 보조 도구에는 소형 전동 목공 연마기와 전기 권총 드릴도 포함되어 있다. 마감기의 목적은 완성된 가공소재의 표면만 처리하는 것으로, 수작업 대신 대면적 마감을 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지만 부피가 비교적 평평한 중대형 가공소재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총 드릴은 주로 손으로 구멍을 파는 데 쓰이며, 대형 조각품을 만들 때 윤곽을 자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어떤 나무는 부드럽고, 어떤 나무는 딱딱하다. 보통 나무는 비교적 부드럽고, 조각하기 쉬우며, 단단하고 무거운 것은 조각하기 어렵다. 목재는 강인하고 결이 촘촘하며 색채가 선명한 경목을 마호가니, 황양목, 자단목, 복숭아나무, 망치목 등이라고 한다. 그것들은 조각의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구조가 복잡하고 정교한 조각 작품에 적합한 조각 소재이며, 제작 과정과 보존 과정에서 쉽게 부러지거나 손상되지 않고 소장가치가 높지만, 조각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커터가 손상되기 쉽다.
소나무는 초심자 (예: 유칼립투스, 은행나무, 장나무, 소나무 등) 에게 적합하다. 이런 목재는 조각 구조가 단순하고 이미지가 같은 작품에 적합하고 조각하기 쉽지만, 그 목재는 비교적 부드럽고 색깔이 옅기 때문에, 어떤 것은 색칠을 하여 양감을 높여야 한다. 어떤 나뭇결은 뚜렷하고 변화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수곡류, 소나무, 삼나무 등이다. 그래서 나뭇결의 매끄러움과 질감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비교적 서정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양 기복이 클수록 나뭇결 변화가 풍부할수록 맛있다. 스타일링이 완곡하고 부드러워질수록 나뭇결 트렌드의 효과가 이상적이고 의외로 예쁘고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물론 이런 목재의 조형 설계는 고도로 요약해야 한다. 너무 복잡하고 부피가 너무 작으면 나뭇결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시각적 대비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작품을 만들기 전에 먼저 목재에 대해 알아야 하며 표현에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수동 건조: 목재를 증기 건조실에 밀봉하고 증기를 통해 수분 증발을 촉진하여 목재를 건조하게 한다. (목재의 크기와 두께에 따라, 예를 들어 4cm 판의 건조 시간은 보통 일주일이 걸린다), 가장 높은 건조 정도는 목재의 수분 함량을 3% 에 달할 수 있다. 그러나 고온이 증발한 후 목재는 바삭하고 인성을 잃고 쉽게 손상되어 조각에 불리하다. 일반적으로 통나무의 건조 정도는 수분 함량 30% 정도를 유지해야 한다.
2. 자연 건조: 목재를 통풍처 (판, 네모 또는 원목) 에 분류하고 무더기로 놓는다. 말뚝 밑부분은 지면에서 60cm 정도 떨어져 있고, 중간에 틈이 있어 공기가 유통되고, 수분을 빼앗고, 목재는 점차 건조해진다. 자연 건조는 보통 몇 년 혹은 몇 달이 걸려야 일정한 건조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3. 간단한 수작업 건조: 먼저 불로 목재 내부의 수분을 말린다. 두 번째는 목재의 수지를 물로 끓인 다음 말리거나 말리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의 건조 시간은 단축될 수 있지만 물에 담근 목재는 변색되기 쉬우므로 목재를 손상시킬 수 있다. 1, 보통 먼저 창의적인 원고를 그린 다음 잉크선으로 그려서 나무 위로 확대한다.
2. 가공물은 전체 작품의 기초이며, 간결한 기하학으로 모든 구상의 모양을 요약하며, 계층이 분명하고, 역동적이고, 비례가 조화를 이루고, 중심이 안정적이고, 전체감이 강하며, 초보적으로 작품의 외부 윤곽과 내부 윤곽을 형성해야 한다. 조잡한 가공물: 아래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표에서 안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층별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가공물을 끌 때도 여유를 두고 옷을 자르는 것처럼 적당히 긴장을 풀어야 한다. 민간 전문 용어로는 "살찌면 작은 것으로 바꿀 수 있지만 복합하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내간은 작아야지 커서는 안 된다. 조각이 빼기라는 것을 기억하라. " 얇은 가공물: 먼저 전체적인 각도에서 배열과 다양한 배치를 조정한 다음 점진적으로 실시하여 구체적인 모양을 형성하고 연마할 여지를 남겨 둡니다. 이 단계에서 작품의 매스와 선은 이미 선명해졌기 때문에 칼법이 둥글고 매끄럽고 충분한 표현력을 요구해야 한다.
3. 마감: 섬세한 칼법으로 가공물의 칼자국과 틈새를 손질하여 작품의 표면을 섬세하고 완벽하게 합니다. 칼자국이 또렷하고 섬세하거나, 매끄럽거나, 평평하거나, 거칠거나, 작품의 의도를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요구하다.
연마: 일의 필요에 따라 목각을 두께가 다른 목공사포로 문지르다. 먼저 거친 사포를 사용한 다음 가는 사포를 사용하라고 요구하다. 원하는 효과를 얻을 때까지 목재의 섬유 방향을 따라 갈아야 한다.
5, 페인트 마감: 하드 브러시, 작은 하드 브러시,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합니다. 유색 물감은 일반적으로 수용성 (예: 수분, 수채화, 신발 기름) 을 가리킨다. 그것들의 특징은 커버가 작고 침투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유화에서 아크릴 물감은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목각 착색 방법은 주로 목재와 무늬를 파악해 물감의 은폐 속에서도 볼 수 있고, 일부 나뭇결은 착색을 통해 더욱 선명하다. 그래서 색깔이 너무 짙어서는 안 되고, 물감과 물의 비율은 30: 1 입니다. 적당히 묽고 투명해야 합니다. 이렇게 몇 번 사용하면 나무도 덮이지 않는다. 컬러가 잘 어울리면 컬러 붓의 수분 함량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되며, 서두르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짙은 오목한 곳에 축적된 색이 고르지 않은 효과를 내기 쉽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컬러명언)
착색은 목재의 단점이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재료의 근리미와 작품의 형식미를 풍부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작품을 색칠할 때는 상황에 따라 작품의 내용과 형식의 필요성을 최대한 반영해 천연목재의 다양한 미감에 맞게 요구해야 한다.
목각 색칠 후 바로 갈아서는 안 된다. 반드시 건조할 때까지 (약 12 시간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서 균일한 광택과 매끄러운 촉감이 생길 때까지 닦아야 합니다. 어떤 작품들은 상황에 따라 지우고, 목재의 바탕색을 약간 드러내고, 풍부한 색채감을 형성하며, 작품의 층감을 강화할 수 있다.
우리가 한 작품의 조각을 완성한 후, 우리는 긴장된 일에서 해방되어, 자신이 만든 작품을 보고, 마치 생명의 탄생을 낳는 것처럼, 우리는 성공감과 수확감을 느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세심하게 음미한다면, 삶과 죽음의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창작의 매력이지만, 우리는 확실히 그것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느끼지만, 그것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진정으로 느끼려면, 우리가 더 조각하고, 실천을 많이 하고, 숙고하고, 숙련하고, 교묘하게 해야 자신의 예술 언어를 형성할 수 있다. 목각 공예품은 역사가 유구하여 좋은 공예품은 조각가의 장인심과 정교한 조각 기술을 반영할 수 있다. 수공예품을 소장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수공예품을 소장하면 정서를 키우고, 바쁜 공간에 무한한 활력을 불어넣고, 자신을 위한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영원히 젊음과 활력을 유지하는 방법은 수공예품을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다. 다음으로 필자는 자신의 조잡한 경험에 근거하여 목각 공예품의 보양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째, 목각 공예품은 장시간 햇볕을 쬐어 갈라져서는 안 된다.
목각 공예품은 사람처럼 햇빛에 노출되어 더위를 먹기 쉽다. 따라서 진열할 때는 의식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특히 쇼윈도에 두지 말아야 한다.
둘째, 목각 공예품은 극도로 습하거나 극도로 건조한 실내에 놓아서는 안 된다.
매우 습한 환경에서 일부 목각 공예품은' 털' 이 자란다. 예를 들어 녹단 공예품은 은백색의 실을 뱉는다.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내가 아는 한 많은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지나치게 건조한 환경에서 일부 목각 공예품은 국부적으로 갈라질 수 있다. 게다가 모두의 생활수준은 과거보다 훨씬 높다. 가장 간단한 것은 북방의 생활이 겨울에는 난방이 있고 여름에는 에어컨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나무 조각 공예품이 통풍구에서 직접 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를 난방관에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해라.
셋째, 목각 공예품은 명화 방화벽 내화물 난로 근처에 놓아서는 안 된다.
4. 수건에 물을 묻혀 닦아서는 안 되며 왁스나 지성의 면수건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방이 깨끗한지 여부에 따라 마른 면직물이나 닭털로 목각 공예품의 먼지를 털어 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목각 공예품의 광택이 좋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브러시로 목각 공예품 표면에 왁스를 바르고 걸레로 닦을 수 있습니다. 물론 면수건으로 호두유를 찍어서 목각 공예품 표면에 가볍게 문지르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건에 물을 찍어 닦지 마라. 이렇게 하면 목각 공예품이 너무 축축하게 되어 오히려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고 다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