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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에 관한 고서

양중의 마음이 날이라는 고전은 수문의' 오장론' 이다.

I. 소개

소문' 각 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볼륨 1, 2 는 양생과 음양오행설, 볼륨 3 은 더러운 코끼리, 볼륨 4 는 치료법, 볼륨 5, 볼륨 6 은 진료법, 볼륨 7, 볼륨 8 은 병기, 볼륨 9 ~/KLOC-

인체의 생리학, 병리, 진단, 치료에 관한 기초 이론은 음양오행설, 천인의 화합 전체관, 내장 기능과 기혈 기능, 병인병기, 질병의 치료 원칙과 방법을 부각시켜 수문의 정수이다.

둘째, 작품의 구상

1, 음양균형론

음양학설은 원래 중국 고대의 소박한 변증사상이었다. 내경 작가는 이를 의학 분야에 도입하여 인체의 생리학, 병리, 진단 및 치료의 각종 문제를 설명했다.

생리적으로 "음평양은 밀밀하고 신은 통치한다" 고 강조했다. 인체의 음양 양면은 균형 잡힌 조정 상태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음양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병리 표현은 "양허는 양병, 양허는 음병, 양허는 열, 음허는 추위", "양허는 외한, 음허는 내열" 으로 나타났다.

2. 악의 흥망론.

악흥론은 고대 군사 사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수문은 이 사상을 의학에 도입하여 질병의 발생과 발전이 선악의 흥망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사합은 기결손' (열병 평론) 이다. 인체의' 정기성' 을 높여야 한다.' 정기메모리, 악은 불가능하다' (침술 이론).

"su wenwu Tibetan" 의 역사적 가치와 평가

I. 역사적 가치

소문' 과' 영추' 는 전국 진한시대의 두 편의 의학 명작으로 역대 의학 성과에 대한 종합 총결산이다. 그들의 기원은' 황제의 내경' 을 비롯한 7 종의 의학 고전을 포함한다. 지난 2000 년 동안 중국 의학은 줄곧 수문과 영추의 길을 따라 발전해 왔다.

소문' 과' 영추' 는 두 편의 독립된 저작으로, 두 책 제목 ('침경' 과' 구권' 포함) 이 분리되어 사용되어 역대 정사서서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수문" 과 "영추" 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전해진 의학 고전이며, 이것도 이 두 책의 역사적 지위이다.

둘째, 평가

리아 핑 (Liao ping): "lingshu 는 고전이고 su Wen 은 전기입니다. 나눌 수는 없지만 대체로 같다. 의학 서적은 수문보다 영추에 더 뿌리를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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