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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 양조 공업의 변화를 총결하다.

증류주 기원의 수수께끼

중국 증류주는 언제 기원했습니까? 지금 기원에 관하여 동한,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몇 가지 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원대 기원설은 옛 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대인의 기록이 증거로 나왔고, 동한 설과 김대설은 모두 전세 유물이나 출토 발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 하지만 산둥 사회과학원의 왕세시와 국립박물관의 고고학자 지손들은 원나라의 이론이 더 믿을 만하다고 제안했다.

동한 (WHO) 는 증류주 () 라는 말이 있는데, 상해박물관에 소장된 동한 청동 증류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지손은 그릇의 구조에 따라 증류기가 확실하다고 추정하지만, 주전자체의 밀봉 덮개, 증발실, 응결실 등으로 추정된다.

핵심 부품의 부족은 이 장치가 술을 찌는 이론이라는 의문을 불러일으킨다. 또 동한 시대에는 증류기로 단약과 이슬을 증류한 기록도 있어 알 수 없는 단일기물로 술을 빚는 것은 정말 어렵다.

기원의 시대.

또 한 가지 더, 이 증류기 위에는 수냉기가 없고, 알코올 손실이 너무 커서, 찜질기로는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 상해박물관은 찜술 실험을 했는데, 알코올 도수가 20 여 도에 달할 수 있다. 한은 분명히 저주량 시대에 이렇게 많은 음주에 관한 기록을 보면 알 수 있다.

역사 문헌을 살펴보면, 동한 () 에서 송대 () 에 이르기까지 술이 문자 형식으로 증류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당송 시대에는' 소주' 와' 증류주' 에 관한 사료가 비교적 흩어져 있었지만, 송전 소주는 증류주의 범주에 속하지 않고 저온가열을 거쳐 처리된 식량발효주를 가리킨다. 송대의' 찜주' 는 술을 가열하여 살균하여 장기간 보존하는 것을 가리킨다. 원나라 이후 소위 소주는 증류주이고, 오늘의 소위 소주는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야 정식으로 소주라는 칭호를 받았다.

김대설은 개강시 1975 허베이 승덕시 청룡현 서산주촌에서 만든 증류기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래는 주전자이고, 위쪽은 냉각기이다. 위아래로 중첩될 때 증류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현대의 캔 찜 기구와 매우 비슷합니다. 현지 문화재 부문도 시도해 봤지만 주량이 적고 알코올 함량이 낮습니다. 현지 실험이 원대의 취주 방법에 맞지 않을 것이다. 지손도 발견했습니다.

당시 증류기가 출토된 곳에서 원대의 물방울이 출토되었기 때문에, 그는 이 기물이 실제로 금대나 원대의 낡은 물건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원대에 따라 증류하면 대추주와 포르투갈로 양조한다.

와인, 다시 이런 출토 문화재로 증류하면 반드시 좋은 양질의 와인을 찌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이 물건이 원나라의 산물이라면, 모든 것이 매우 잘 설명되고, 서류와 실물은 하나의 해석 체계를 구성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 그릇을 비교해서 원대 문헌에 묘사된 증류기의 모양과 액체 증류 방법과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밖에 1 인용 그릇 외에도 강서는 원대 양조 증류주의 유적인 두리 보이지 않는 유적을 발견했다.

당소주 작업장 유적. 2002 년 6 월, 강서남창 이도진이 이 읍주공장의 오래된 공장을 정비하던 중 아래에 대량의 양조유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문화재 부서의 고증을 거쳐 이곳이 특히 오래 갈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희귀 소주 공방. 지하실과 지하실 발효통도 있습니다. 그해 10 대 고고학 발견.

출토 문물을 제외하고, 옛 역사의 기록은 모두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본초강목' 에 따르면' 소주는 고대법이 아니라 원대에서 만든 것으로, 그 법은 독한 술, 술찌꺼기 증기, 용기로 노출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왕사이는 외국의 증류기 시스템이 몽골인의 원정에 의해 중원으로 돌아갔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몽골인들이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유럽을 원정하여 서방의 증류기법을 중국에 도입했다. 중국의 양조사는 그 속의 오묘함을 발견하고, 원래 찜술이었던 기구를 찜 식량주로 바꾸었다.

찜술은 원래 원인들에게' 알라길주' 라고 불렸는데, 그 어원은 아랍어' Araq' 로' 땀을 흘리는 소주' 를 의미한다. 소주는 중국 원대 증류주의 주요 이름이다. 이것이 바로 원잡극 산곡의 가사에서 말하는 것이다. "나는 천하에서 보기 드문 원수다. 나는 결코 입을 떼지 않는다." 요즘은 모든 것을 잊어버려서 소주와 황주를 기억합니다. ""

원대 허유임은' 지존집' 에서 "천하의 물과 불, 연주가 드러나고, 화가 맑다" 고 언급했다. 가을날의 하늘은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술에 꺾일 수는 있다. 그것의 방법은 서역을 벗어나, 측에서 너희 집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한나라 온 하늘에 가득하다. 알라지로 번역하다

구름。 "허유임씨에 따르면 최초의 증류주도 서역에서 왔고, 처음에는 조정의 소유였으며, 나중에는 부자와 귀족 가정에 전해졌다. 일반인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런 양조 방법을 익혔다.

효모는 고농도 알코올로 발효를 계속할 수 없기 때문에 송대 이전에는 중국 발효법으로 얻은 술의 알코올 농도가 20 도를 넘지 못했다. 원 등은 증류주를 얻는 방법을 얻었고, 백주 중 다른 물질을 이용하여 휘발성 특성이 다르고, 휘발성이 가장 큰 알코올을 증류하여 농도가 가장 높은 증류주를 약 70% 나 얻었다. 원대 사람들의 증류주는 먼저 주곡으로 황주와 같은 방식으로 발효한 다음 증류하여 술로 만든다. 전형적인 중국 증류 양조법에 속한다. 원대인들은 증류법으로 양곡주를 양조할 뿐만 아니라 포도주와 다른 종류의 술도 포함한다.

증류주가 처음 발명되었을 때, 사람들은 이런 고도의 알코올 백주를 두려워했다. 초기 기록에서는 "뜨겁고 독했다", "할라키유 독사", "그것을 마시면 액체로 죽는다" 고 말했다. 지손은

"이것은 당시 이런 독한 술을 접한 지 오래되지 않았고, 술을 마실 때 아직 사상장애가 있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이후 수백 년 동안 점차 형성되었다.

원나라에서 명나라까지 소주가 발명되었지만 마시는 사람은 여전히 적다. 당시 비교적 뚜렷한 대립은 소주와 황주 사이의 대립이 아니라 남방산 술과 북방산 술 사이의 대립으로 중국 와인 발전사의 중요한 시대였다.

북구 지역은 광활하여 베이징, 하북성, 산둥, 하남을 대표합니다. 지역이 광활할 뿐만 아니라 생산 공예도 전통적이다. 황주, 소주, 노주 생산은 모두 존고법이라고 불리며 소비도 높다. 아홉은 강소성과 절강을 핵심 생산지로 삼아 줄곧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사실 사오싱황주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 많은 신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청나라 중기 이후 북구의 명성은 점차 구난으로 대체되었다. 학비: 이전의 신기술이 당시의 주류가 되었고, 지금은 고법과 소유파가 되었다. 두 지역 스타일의 차이가 당시 술계의 가장 큰 특색이 되었다.

당시 황주는 발효주업 전체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고, 양조 기술도 더욱 성숙하고 완벽했다. 발효시간이 길고, 빛깔이 깊고, 저장이 잘 되는 술을' 노주' 라고 부른다. 북방 술의 많은' 노주' 는 순수한 솜씨로 남방에서도 인기가 많다. 예를 들어 푸젠인 주량공은 "북주가 신기하다" 고 말했다.

북주 체계에서 허베이는 많은 고전적인 황주를 탄생시켰는데, 그중에서도 티베트주와 이주가 대표적인 북파 황주로 명대 이래 줄곧 명성을 얻고 있다. 청초에는' 장주명 구사오' 라는 말이 있었다. 황주는 천연, 창주술집은 도시 밖 운하강의 은천, 마고모천에서 물을 길어 술을 빚어 왔기 때문에 창주는' 마고모춘주' 라고도 불린다. 청인은 창주를 "물로 이기다" 고 극찬했다. 청대 중반까지 창주는 여전히 지명도가 있어 소주와 가을색을 똑같이 나누어 각각 남북 1 위를 차지했다. 청초 유명인 주이존존은 "북주, 창주, 익주, 루술은 모두 상품이고, 창주는" 라고 평가했다. 당시 사람들의 기록에 따르면 녹두, 아몬드 등의 재료를 넣어 매 단계마다 꼼꼼하게 만들었다.

청중엽 소주가 유행한 후에도 북주 대표인 창주는 오랫동안 명성을 유지해 왔다. 당시 시인의 시사에는 창주를 선물로 주고받은 기록이 자주 있었다.

익주는 익주의 좋은 수질로' 샘청미미' 로 묘사되어 명말 청초에 명성이 최고조에 달했고 베이징의 가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람들은 북방 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왕왕 이 () 와 창주 () 를 1 위에 놓는다.

펀주의 산지인 산서에서는 황주도 인기가 많다. 태원의 상릉, 여주, 임펀은 모두 양질의 황주를 생산한다. 향릉 술의 곡에 약물을 넣어 개성이 있다. 당시 그것의 지명도는 펀주를 능가했다. 그 당시,

현재 유행하는 죽엽청은 노주에 속한다. 공예적으로는 현대용 소주로 양조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청초까지 소주는 아직 대중화된 백주 중 하나일 뿐 압도적인 우세를 차지하지 못했다.

북방 황주는 달콤하고 쓴맛이 많이 난다. 예를 들면 산서황주가' 달콤한 남주' 와' 쓴 남주' 라고 부른다. 베이징의 황주는 "달달한 볶음", "쓴맛" 이라고 불린다. 산둥 황주는 단맛과 쓴맛으로 나눌 수 있다. 달콤한 황주는 마시면 달콤하고 느끼하며, 알코올이 없다. 씁쓸한 황주 맛은 남방의 술과 같고, 산둥 사람들은 보통 후자를 즐겨 마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허베이 등지가 한때 유명한 황주의 산지였던 것을 모르고 양조 공예와 유적이 사라졌다.

구난은 단맛과 쓴맛의 차이가 없다. 강남 지역의 황주 생산은 처음부터 신기술을 도입하여 절차를 통일하고 통일된 술보 규정을 내놓았으며 북방 지역과는 다르다. 구난은 곧 하나의 전체 풍격이 되어 점차 북방에 전파되었다. 청나라 중기가 되자 구난은 마침내 북구를 꺾고 진귀한 선물이 되었다.

9 난도 승리할 이유가 있다. 9 난은 북쪽으로 운반되기 어렵고, 추위를 겪으면 맛이 변하지 않고, 북주는 남쪽으로 운반되고, 무더운 여름을 만나면 변질되기 때문이다.

구난의 유명한 꽃조각, 대조각, 딸홍은 모두 절강 사오싱에서 생산된다. 청초부터 소흥주의 질이 크게 향상되어 점차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그때는 집집마다 소흥주를 빚었고, 전문가는 나누어 주었다.

주로 이곳의 토양과 물이 황주를 양조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많은 대작업장이 생기고 양조 기술이 통일된 절차와 규범을 형성하고 정장과 광장으로 나뉘어 수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자는 경성의 상품이고 후자는 이다.

판매가 광동 남양까지 멀다.

명대 태창년 동안 청대 지관부는 줄곧 소흥주를 보존하고 있다. 해묵은 술은 이미 연고, 호박색, 걸쭉함, 고도로 농축되었다. 피란 한 덩어리로 20 년 된 소천 10 근과 섞어서 10 근의 새로운 술을 마시고 마신다.

황주가 늙으면 이렇게 마셔야 한다. 수재 주소는 항전 때 자계에서 2 년 동안 단간룡주를 열었다고 회상했다. 제단을 연 후 술은 1/3 밖에 없었고, 색깔은 적보라색으로 변해 매우 향기로웠다. 그들은 안에 술이 섞여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직접 마셨다. 결국 그들은 몇 잔만 마시고 취해서 다음날 깼다.

이때 소주는 어떻게 표현했습니까? 당시 소주는 원나라 기술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음주 방식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당시 펀주는 이미 매우 유행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화주라고 불렀다. 다른 곳에서 소주를 살 때 사람들은 펀주를 선택한다. 당시 간쑤 순무는 펀주가 그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술이라고 기록했다.

하지만 소주는 황주의 주도권을 흔들지 않았다.

명청 시대에는 소주가 서민층의 음주 범위에도 국한되었다. 상류 사회의 음주 패션은 현지에서 생산한 황주를 마시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출신이 부적절한 사람만이 알코올 함량이 높은 술을 즐겨 마신다.

자극을 찾기 위해' 청실도' 에는' 황주 가격이 비싸고, 백주 가격이 싸게 사다' 는 아리아가 있어 당시 황주와 백주가 비용면에서 큰 차이를 반영했다.

게다가 당시 소주는 북방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지 않았다. 주로 저급한 민간자제 황주가 달콤해서 일상적인 음료로 쓸 수 있어 노소를 막론하고 소주만큼 맵지 않았기 때문이다.

왕세시는 소주의 총 생산량이 황주를 넘어 중국인의 주요 음주주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강희가 앞으로 천천히 발전한 것이 분명하다. 청나라 중기까지 안정되지 않았다.

청대 민간 증류 작업장을 묘사한 삽화는 명나라부터 청나라 중기까지의 긴 세월 동안 황주의 통치에 도전할 수 있는 술은 없었다. 다른 술은 이미 고도로 농축되었지만, 그때는 화과를 포함한 각종 과일주가 배합되었다.

양조하거나 발효에 직접 참여하는 과일과 와인은 매우 인기가 있다. 명대 상류사회의 술에 대한 관심은 원나라의 여열을 유지했고, 술은 여전히 명절, 모임, 선물에 나타났다. 소설' 금병매' 에서 포도

술은 서문경과 그의 가족의 일상음료로 당시 음주의 사회적 배경도 반영했다.

명대 이후 과주 양조는 와인에만 국한되지 않고 과주 종류가 매우 풍부해 북방에는 감주, 수박주, 대추주, 배주 등이 있다. 영남 지역에는 유명한 리치 술이 있다. 그뿐 아니라 술을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당량이 높은 과일은 사과주와 같은 술로 직접 발효된다. 그러나 명청시대 9 난과 북주, 황주, 소주와 대치하는 맥락에서 화과주는 개별 화과산지나 음주자의 개인적 취향으로 제한된다.

전쟁과 와인의 부상

통치자의 취미는 하층 계급의 수용 정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정은 명나라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다. 중국 전통 가곡으로 양조한 술은 청대에 이르러 점차 버려져 가작이 되었다.

그러나 소주의 유행은 맛의 영향 때문이 아니다. 반대로 경제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초 황하의 통치와 중하류의' 물세탁 모래' 는 대량의 짚을 필요로 하여 수수 재배 면적이 증가하였다. 수수는 음식으로는 맛이 좋지 않지만 증류주는 다른 음식보다 품질이 좋고 알코올 함량이 더 높다. 그래서 소주를 양조하는 것이 이런 잡곡을 소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다. 청나라 건륭 초년 금주 때, 지리 총독 이영은 이를 이유로 "선화부가 생산한 고량이는 고생했지만 흉년에 허기를 채우니, 좋은 해에 듣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황하를 가장 많이 다스리는 명나라 융경부터 청나라 건륭중기까지 200 년 동안 수수를 원료로 한 북방 소주가 크게 발전했다. 청나라 이후 북방 소주 생산량이 급속히 증가하여 볶음밥솥이 북방에 널리 퍼졌다.

성. 역사서에는 "도시 소주 장사꾼들이 무수히 많다" 고 되어 있다 식량난을 겪고 있는 청대에서는 소주를 금지하는 목소리와 조치가 멈추지 않았다. 청초부터 건륭년까지 풍년 관료가 해이해졌지만,

냄비 정책' 에서는 금지되었지만 수수 양조는 많은 북방 사람들이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통로가 되었다. 수수의 풍작의 해, 일부 지방관원들은 자발적으로 법원에 고소하여 금주령을 풀고 백성들을 불태울 것이다.

포도주는 수익성이 있어 현지 경제를 풍요롭게 했다.

북주 소주는 황주를 뛰어넘는 경향이 생기기 시작했지만, 청중엽 이후 사회음주 풍습이 소주로 전면 기울기 시작했다. 왕세시의 주된 원인은 "청중엽 이후 인민 생활수준이 계속 하락하면서 백주의 마시는 경제적 가치가 더욱 절약되었다" 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황주는 알코올 정확도가 낮지만 가격이 비싸서 많이 마시면 취하기 쉽지 않아 총 음주 비용이 높다. 소주는 알코올 도수가 높고 술에 취하기 쉬우므로, 마시는 비용은 황주보다 크게 낮아진다.

방봉오리는 일찍이 문장 중에 황주가 내방하지 못하고, 운에 견디지 못하며, 그 생산도 시간 제한을 받는다고 쓴 적이 있다. 춘하 가을에는 양조할 수 없지만 소주는 거의 일 년 사계절 모두 양조할 수 있다. 소주 한두 잔 마시면 취한 사람, 황주 몇 킬로그램 더 마셔야 하는데, 보통 중국인들은' 10 배' 를 마실 수 없나요? "

소주의 확장과 대비되는 것은 이 시기 황주의 쇠퇴다. 청말 남북각 성의 농민 봉기가 끊이지 않아 각지에서 전쟁이 발발했다. 사오싱황주는 북경으로 가는 운하노선과 남방으로 가는 육로교통은 종종 전쟁으로 차단되고 황주는 줄곧 차단되어 왔다

장시간 충돌 보관이 불편해서 판매를 심각하게 방해했다. 저장과 장거리 인신 매매가 용이하기 때문에 소주는 술업이 발달하지 않은 지역에서 외지에서 술을 사는 경우가 많다.

청나라 중기 이후 전쟁은 종종 농작물 수확을 악화시킨다. 이때 황주의 원료인 좁쌀과 찹쌀은 서민들이 먹기에 부족해서 황주 생산량이 급감했다. 수수는 먹을 수 없지만 양조는 백성들에게 추가적인 수입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광서' 평요현지' 는 볼륨 1 권 2 에 "진지가 검으니 수수를 재배하는 것이 낫다. 먹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의 연간 수입으로 술을 빚고 그것을 돈으로 만들어야 했다. 아니면 직속부까지, 서쪽에서 진 중기까지 전국 각지의 화물을 팔아서 약간의 이윤을 거둘 수도 있다. 돈과 양식을 다 쓴 후, 자금은 일상적인 용도로 쓰인다. "

수백 년의 확장 끝에 소주는 마침내 청말에서 생산량의 정점에 이르렀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베이징로변에서 소주를 파는 노인은 전통적인 음주 습관을 황주에서 소주로 바꾸었다. 당초 국민들이 반대했던 소주 높은 알코올 도수가 점차 받아들여지고 있다. 청대 원기

"정원 음식 목록" 은 말했다: "소주를 먹으면 무정한 것이 낫다. 나머지는 소주, 인중 학사, 군중 쿨리를 가리킨다. 호걸은 반드시 홀아비여야 하고, 도둑은 반드시 쿨리 () 가 되고, 추위를 몰아내고, 소주 () 를 없애야 한다.

할 수 없어요. 차라리 잔인하다는 것이 만청 많은 사람들의 음주 선택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소주가 주는 강렬한 자극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중국주의 양조 과정은 알코올 함량이 끊임없이 증가하는 과정이다. 청대 소주는 줄곧 높은 알코올 도수를 추구해 왔다. 알코올 함량이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의 음주량이 보편적으로 감소했다. 양소인, 청대 전당인은 가을우암 두 개에 관한 산문을 한 편 썼다.

고도의 소주를 마시는 재미있는 일을 말하다: 1 년 양량에서 소산으로 여행을 갔는데, 현지 친구 주간이 그에게' 리화춘' 이라는 소주를 마시라고 청했다. 리앙은 한 잔만 마셨고, 주는 가져갔다. 주량은 주량이 매우 많지만, 그는 단지 두 잔만 마셨다.

작은 컵. 양은 하루 종일 이 술에 취해 있다. 문장 속 리앙은 고대인들이 이른바' 구승천일' 이라고 부르는 이 고도의 알코올 소주를 비유한다. 이 술의 도수는 60 도 이하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기의 소주 중진은 주로 북방에 집중되어 있고, 산서는 북방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다. 산서펀양 지역에서 수수를 양조하는 수량과 생산량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여진은 소설' 경화연' 제 96 회에서 청대 55 종의 명주를 열거하며 펀주를 1 위에 올려놓았다.

남방의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소주를 배척하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이 독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광둥 () 인 굴대균 () 은 소주를 마시는 것이 원나라의 유풍이라고 생각했고, 매우 매웠고,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화기가 있었다. 이와 동시에 재미있는 일이 발생했다.

알코올 정확도를 낮추기 위해 광둥 사람들은 고도의 백주에 물을 넣기 시작했고, 중국에는 인공으로 처리한 저급백주가 나타났다. 하나는 알코올 정밀도를 낮추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당시에는' 화주' 라고 불렸다.

하지만 소주가 더 보급되면서 남측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양주와 같은 황주를 시장에서 밀어냈다. 청말 경제가 쇠퇴하면서 일찍이 유행했던 각종 설주, 파파야주, 가시오가, 소흥주가 일종의 술로 변했다.

현대 중국과 남서 와인의 기회

민국 초년, 중국에는 아직 명품 소주라는 개념이 없었다. 마오타이가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단지 멀고 값비싼 백주로 자신의 생활과는 그다지 관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장중행의 생각은 아마도

일반 지식인의 생각을 대표하여 그는 문장 중에 술을 썼다. "입구가 노여워하지 않는 한, 두 잔만 뱃속에 들어가면 약간의 취기를 얻을 수 있다. 합격해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계를 넘어 명품을 쫓고, 큰 대가로 소위 일시적인 향을 바꾸었다.

맛은 가치가 없다. ""

보통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북경의 일반인이 헛되이 마시면, 좋은 이궈두를 사기가 매우 어렵다. 모두 산서인이 운영하는 큰 술단을 선택했다. 술단에는 나무 뚜껑이 덮여 책상으로 사용되었다. 몇 개의 오래된 브랜드의 술은 모두 괜찮다, 바로,

순도를 보장하기 위해 비둘기 똥, 홍공 등 독한 물질을 섞지 않기 위해 물을 섞는 것은 필연적일 것이다. 김크목도 어떤 종류의 술에도 국한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장기적으로 어떤 종류의 술도 괜찮다. 그는 펀주를 포함한 두 가지 술을 헛되이 마셨다.

연화백, 이슬, 오가피, 홍백장미, 오래 마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금은 백주가 아직 전국적으로 판매되지 않은 시대이다. 세상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명주는 없다. 모두가 알고 있고, 모두 마시기를 갈망한다.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고, 당시의 고위 관리들조차도 좋은 술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나라 기록, 1935 년, 우한 유화 관공서 주인이 가와에 가서 서남 군벌 유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에게 대량의 휘장 마오타이주를 선물했다. 휘사 마오타이주라는 것은 발효된 발효조의 모든 돌 틈새를 가는 강 모래로 평평하게 한 다음 찹쌀풀을 섞어 엄격한 보증을 보장하는 것이다. 발효된 술은 불이 없기 때문에 이 술은 도자기로 포장한 것이다.

밖에 뽕나무 종이로 봉해서 우한 가지고 오세요. 그는 다른 사람이 강남 황주에 익숙해졌지만, 그들은 이 술에 흥미가 없었다. 그들은 오히려 도자기가 흙투성이라고 생각하여 계속 마시지 않았다. 그들이 돈에게 보내졌을 때, 많은 것들이 증발했다.

절반. 이것은 당구가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명주이다. 이번에 나는 한 잔 마셨다. 그는 부드러운 맛을 좋아한다. 당은 당시 중화민국 정부 염업서에 소속되어 있었다. 당시 그는 외지로 출장을 갔기 때문에 민국 시대에 출현한 것을 참관할 수 있었다.

산시의 펀주, 산시 () 의 서봉 (), 강서 () 의 숙천 () 과 같은 좋은 술들은 모두 각기 천추와 풍미가 풍부하다. 그러나 많은 술 중에서 그는 여전히 마오타이를 가장 좋아한다.

신해혁명 이후 실업을 설립하는 것은 새로운 사조가 되었지만, 중국의 양조업이라는 농토적 유전자를 지닌 전통산업은 비교적 작은 작업장 체계이며, 정부 규제와 함께 양조업은 크게 발전하지 않았다. 중화민국 (19 12- 1949 년)

정부는 청정부와 마찬가지로 주세 징수를 늘렸고, 전문 징수 기구가 있다. 또 세관의 세무기록에 따르면 알코올은 사치품으로 분류되어 징수액이 70% 에 달한다. 경미한 기근에도 지방 정부는 여전히

국계 민생 위주로 금지 정책이 자주 시행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작은 작업장은 술을 전국에 팔기가 매우 어렵다.

항일전쟁이 아니라면 중국 정치센터가 서남으로 돌아섰고, 천귀세대의 술이 언제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천남 귀북의 술 유전자는 매우 좋다. 첫째, 자연 조건이 좋고, 주강이 계속 흐르고 있으며, 어느 날 큰 역할을 하기를 기다리는 것은 주업의 대발전에 달려 있다. 둘째, 명청을 앞두고 술업계가 달라졌다.

마오타이 일대의 화공처럼, 원래 이곳에서도 토법 소주를 빚어 만드는 방법이 간단했다. 좋은 술의 기회가 온 것은 천염무역이 가져온 동반품이다. 당시 관리했던 것은 천염이었다. 청초, 산시 () 산시염상 () 은 천염 () 을 통제한다.

구이저우의 운송판매는 소금상이 현지 흙으로 술을 빚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소중하다. 어떤 사람들은 포도주 양조 기술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익숙하지 않더라도 기술자를 고용하여 고향의 포도주 양조 방법을 현지에 데리고 가서 그 지역의 우수한 기후에 부합한다.

물과 토양의 환경이 결합되어 나의 고향보다 더 좋은 술을 빚었다. 새로 빚은 술은 최초의 토주에 비해 맑고 달콤하며 매워 목을 찌르지 않는다. 청나라 중기부터 이곳의 백주는 점차 마오타이라는 좁은 마을을 벗어나 전국으로 전해졌다.

정부의 통제가 팽팽하고 느슨하다. 아편전쟁이 끝나면서 청정부에 봉급을 인상하고 재정수입을 늘리기 위해 지방정부는 전통 양조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서남 각 성의 양조업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민국시대에 염업 자본이 백주업으로 이전되는 추세는 이 지역의 백주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서남 백주의 발전은 중국 현대 백주길의 추진력이 되었다. \ "사천 성 필드 붙여 넣기 토양.

와, 민부, 술부, 썩은 집이 곳곳에 널려 있다. 개인 제빵사가 특히 많다. ""

청나라 중기 이후, 쓰촨 (WHO) 는 장기간의 대규모 전쟁을 경험한 적이 없다. 이민입천에서 가져온 양조기술과 소비수요가 본성의 기존 양조기초와 결합해 쓰촨 와인 생산이 청말민 초부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했다. 민국시대 쓰촨 주업 발전 과정에서 점차 명주 한 무리가 형성되어 쓰촨 명주사에서 중요한 단계가 되었다.

여주대곡, 면죽대곡 등 대곡 백주, 청대는 쓰촨 () 에서 유명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또 일부 백주는 민국에 들어간 후에야 점차 유명해졌다. 예를 들면 전흥대곡, 잡곡주, 랑주, 곡봉주 등이 있다. 랑주는 1903 에 정식으로 설립되어 민국을 관통한다. 당시, 그것은 지방에서 매우 존귀한 술이었다.

마오타이에 버금가다. 정부는 또 독점가격을 책정했고, 예년에 제정한 독점가격은 모두 주류 중 가장 높았다. 잡곡주는 이빈 오곡액의 전신이다. 처음에는 수수, 쌀, 찹쌀, 옥수수, 메밀 및 기타 곡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일정한 비율에 따라 발효 증류를 섞어서 만들었지만 식감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1928 년 이전용의 백주 베이킹작업장 주인 던자군은 붉은 수수 쌀 찹쌀 밀 옥수수 5 가지 식량으로 원곡을 만들었다.

양념은 순향의' 잡곡주' 를 만들었는데, 당시 현지 단체연습국 문서 양혜천은 이 주색 향 맛이 모두 뛰어나 5 가지 식량으로 양조되어 이런 이빈의 양질의 잡곡주를' 5' 로 명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명, 오명, 오명, 오명, 오명, 오명, 오명, 오명)

곡물 액체 ",점차 유명 해지고 생산 규모도 확대되었습니다.

오늘의 쓰촨 명주는 모두 이 시기에 성장했다. 근대 이전에 중국 소비재의 유통은 운하 등 강에 의존했다. 철도가 출현하기 전에 소흥주의 유통과 전파는 비길 데 없다. 소흥주와 펀주에 비해 구이저우주와 천주의 보급이 뒤쳐진 것은 지리와 교통의 열세 때문이다.

광서년 대비 가격에 따르면 1 근모태주가 쌀 40 근에 달한다. 1927 년 북벌 이후 중국 경제는' 황금 10 년' 에 접어들었지만 마오타이주는 여전히 아편무역의 번영에 의지하여 가와구이저우를 오가고 있다.

사이. 하지만 이 시기의 마오타이주는 이미 서남 지역의 명주가 되어 많은 유명인과 정치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발전은 민국정부가 수도 충칭을 이전한 이후였다. 지역적인 이유로, 원래 주류였던 막걸리가 편향되었다.

문, 당시 충칭도 막걸리를 생산했다. 풍자개는 문장 중에 충칭도 황주를 생산하지만, 강소절산 저장황주와 소천보다 질이 훨씬 낮다고 썼다. 비행기로 상해에서 운반할 수 밖에 없어서 밀수에 해당하며 난이도가 매우 크다.

네, 그래서 충칭산 충칭 백주가 맵지 않아 아쉬운 대로 마실 수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쓰촨 유행하는 곡주를 선택했습니다.

풍재문은 그가 처음으로 충칭에 온 것은 1940, 충칭에서는 황주를 마시지 않고 양주를 마시지 않는다고 회상했다. 모두 대곡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여주대곡입니다. 다 마실 수 없고, 알코올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번이 처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마시는 대륙인은 익숙하지 않아 너무 매워서 화선이 계속 뱃속에 있다. 당시 저장 사람들은 아직 백주에 익숙하지 않았다. 풍은 그가 상해 사촌 언니 집에서 산시 귀비 술을 마셨는데, 결국 한동안 기절했다고 말했다.

신이시여.

충칭에는 대곡 외에 마오타이도 있다. 풍은 당시 마오타이를 향긋한 향기로 묘사하고, 대곡은 진한 향이었다. 그때 충칭 () 에는 마오타이 () 도 보물이었다. 손님을 초대할 때 마오타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몇 명의 친구만이 모여서 마오타이를 마실 것이다.

충칭은 당시 많은 문화 유명 인사, 전문가 학자들이 모여 대곡을 마시기 시작했다. 폰 친구, 외국에서 유학을 다녀온 안과 의사는 양주가 없어서 큰 곡으로 커피와 오렌지 주스로 칵테일을 만들었다.

식량 부족으로 충칭 정부는 가끔 금주령을 발표하지만, 주업은 거의 누차 금지돼 있으며, 이는 중국에서도 규칙이다. 당시 충칭과 쓰촨 (Chongqing) 에는 많은 술집이 있었는데, 모두 현지 대곡으로 팔렸고, 모두 술을 먹었다.

땅콩도 있고 음식도 많지 않지만 시중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주량이 좋아서 단시간에 백포도주 한 무더기를 마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서민들이 좋아하는 또 다른 음주 모임은 모배 샤브샤브를 먹는 것이다. 이것은 풍부한 음식이다.

밑바닥의 사람들만이 시도해 보고, 샤브샤브를 좋아하고, 대곡 백주만 비견할 수 있어 대곡 백주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지식인들이 상해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서남의 좋은 술은 잊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점점.

전국의 지명도를 가지고 있다.

남서명주의 또 다른 기회는 1935 에서 나왔고, 중국 공농홍군은 마오타이에서 적수를 건넜고, * * * 사람들은 이렇게 마오타이의 복합체를 심어 앞으로의' 국주' 지위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외교 의식

사실' 술이 없으면 마오타이가 되지 않는다' 는 말은 민국시대에 기원했다. Xi 사건' 기간 동안 주은래는 연안에서 Xi 안으로 날아갔고, 장학량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마오타이주로 주은래를 대접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충칭 () 으로 날아가 협상하고 강과 협상하였다.

접대하는 술도 마오타이다.

결론: * * 중국의 주류 세계

신중국이 성립된 초부터 소주는 민국시대에 아직도 혼동되기 쉬운 명칭, 즉 양주, 지방소주, 펀주, 백분, 소주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당시에는 백주의 알코올 함량을 측정할 알코올계도 없었고 통일된 기준도 없었다. 이른바 쇼핑몰과 상점이었다.

엉망진창으로 원간, 원주, 백간, 건주, 대포주라고 합니다. 산업화를 규범화하기 위해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이런 공예와 원료가 비슷한 소주를 통일적으로 백주라고 부른다.

대륙양조공방이 합작개조를 시작하면서 백주의 진정한 공업화 생산이 시작되었다. 공업 생산의 첫 번째 문제는 식량 공급이다. 1950 년대 중반, 중국의 식량은 통매하기 시작했다.

판매, 와이너리도 계획에 포함시켜야 식량 배급을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작은 작업장이 점차 도산하거나 도산하고, 식량이 특히 풍부한 지역만 있고, 협동조합의 작은 술작업장도 조금 남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사용이 아니다.

네, 중국 전통 사제 양조장이 공업체계에 통합되기 시작했습니다.

식량통구매와 함께 백주도 통매 판매 메커니즘에 포함됐다. 청말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알코올 도수가 높고 비교적 절곡이 많은 백주는 점차 전국적으로 보급되고 있지만, 경제적 가치가 백주보다 낮은 황주는 전국 소수의 지역에만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면 사오싱과 저장 일대이다. 예전에 소주를 마시지 않았던 많은 지역에서 소주를 마시기 시작했다.

1963 제 2 회 시음회는 구이저우 마오타이, 쓰촨 오곡액, 안휘주공장, 쓰촨 루저우라오쟈오 특곡, 쓰촨 전흥대곡, 산시 서봉주, 산시 펀주, 구이저우동 등 8 대 명주를 평가했다.

와인. 이번 시음회는 백주를 품종만 바꿀 것이며 브랜드의 역사는 없을 것이다. 그 전에 봉상현에는 수십 개의 구봉 생산자와 수십 개의 여주 백주 생산자가 있었다. 이후 전국 각지의 와이너리가 점차 국유화되었다.

그것은 가족 세계가되었습니다. 명주가 가져온 실제 이익을 평론하는 것은 우선 유통허가의 장점이다. 해방 이후 운송 규제로 어떤 제품도 계획에 들어갈 수 없다면 외지로 운송할 수 없다. 두 번째는 좋다.

더 중요한 것은 음식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생산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이저우마오타이든 루저우라오쟈오 주식유한회사든 어려운 시기에도 전문적인 공급 채널이 있어 술 생산량의 유지를 보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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