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민속의 신. 기원이 매우 이르다. 당나라 도주에서 난쟁이가 태어났다고 하는데, 요 몇 년 동안 조정의 장난감으로 보내졌다고 한다. 당덕종이 무대에 올랐을 때, 그는 이 사건을 폐지하고 황제의 난쟁이 모집 요청을 거절했다. 그 주의 국민들은 그들의 인자함을 느끼고 그들을 축복의 신으로 숭배했다. 송대 민간 숭배가 성행하다. 원명 시대에 양성은 또 한무제 양성토생장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더 많은 의견이 있을 것이다. 천관을 복신으로 공경하거나 아기를 안고 있는' 장희안 보내기' 를 복신으로 삼을 것이다.
복' 의 의미는 매우 넓어서 세속 생활의 모든 아름다운 소망과 목표를 포함하고 있다. 중국인들이 이른바' 길조' 라고 부르는 것은 행복을 의미한다. 그래서 길상도 축복으로 해석될 수 있다.' 사림' 은 "진실에도 복이 있다" 고 말했다. "풍각전" 은 "행운이 눈앞에 다가왔다" 고 말했다. 이렇게 보면 행복은 중국 길상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고대인들은 시대의 풍조에 따라 행복의 중요한 내용을 다섯 가지 방면으로 요약하여 오복이라고 불렀다. 시대마다 오복이 가리키는 것이 약간 다르다. 상서 홍범' 은 오복이 말했다. "하나는 장수, 하나는 부귀, 셋은 코닝, 넷은 선덕, 다섯은 종명이다." 한대 환담의' 신론' 은 "수명, 돈, 사치, 음악, 자손이 많다" 고 말했다. 후세에는' 복, 부, 수명, 부, 음악' 이라는 말이 있다. 오복은 인생의 큰 목표일 뿐, 일반인의 일상생활에서의 복보가 훨씬 풍부하다.
축복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 사람들이 만든 축복받은 신은 다양한 성직자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축복명언) 이렇게 하여 심복은 여러 가지 길상신과 호환되는 기능을 얻었지만, 동시에 뚜렷한 특색을 잃었고, 이미지와 기능이 흐려져서 사람들이 어떤 특정한 행운을 기도할 때, 왕왕 특정 방위의 길상신을 모시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심복은 사람들이 기도하는 목표가 상대적으로 모호할 때만 사람들의 희생의 대상이 된다. 새해 벽초. 내년의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기도할 때이다. 모든 사람은 문에 축복을 붙여야 한다. 문자기호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축복의 상징이며, 축복신에 대한 사람들의 축복을 포함한다.
행운을 기원하는 기도. "복" 자는 늘 거꾸로 붙어 있고, 그 해음 "복이 이미 왔다" 는 뜻은 신을 축복하는 뜻을 뜻한다.
복신은 많은 신과 마찬가지로 자연신에서 인물신으로의 진화를 거쳤다. 원래 복신은' 복성' 이라는 별이었다. 행운의 별은 목성이며, 옛 별이라고도 한다. 사람들은 목성을 축복의 신으로 여긴다고 할 수 있다. 찬송받는 신의 인격화 이후 많은 성명이 그 위에 붙어 있다.
루싱 현
루성은 운문 육리를 관장하는 신이다. 고대 봉건 사회에서 과거는 학자를 선발하는 데 사용되었다. 수재가 일단 과거시험에 합격하면 벼슬을 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 루는 한 관원의 임금이다. 고관후록은 선인들이 일심으로 동경한 것이었기 때문에, 육신 숭배가 생겨났다. 고대 과거시험은 주로 문제 위주로, 육신에 대한 숭배에도 문채에 대한 상서로운 기도가 포함되기 때문에, 육신은 선인들의 주재신일 뿐만 아니라 문화와 문채를 숭배하는 일반 백성들이 좋아하는 상서신이기도 하다. 문채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심루는 원래 문창, 문곡성, 노성으로 불리는 별신이었다. 북두칠성 위에는 여섯 개의 별이 있는데, 함께 문창궁이라고 불린다. 그 중 여섯 번째 별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샛별이다. 사기 천관열전' 은 "문창궁: 하나는 장군, 둘째는 신하, 셋은 대신들, 넷은 신하, 다섯은 신하, 육은 신하" 라고 말했다. 루스, 즉 루흥, 그의 직함은 명리이다. 당과거제도가 탄생한 후 육행은 선인의 운명의 주재자가 되었고, 천하 선비들은 모두 그에게 절을 해야 한다.
Luxing 후, 그는 스타 하나님에서 인간의 신으로 진화했습니다. 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신은 장아자다. 송나라에 붙어 있는 자통신으로' 문창제' 라고 불린다.
장아자 (), 즈통 () 신은 원래 토지신이었는데, 역사 인물로부터 진화해 왔다. 장아자는 처음에는 촉인 장유와 아자가 합병한 신령이었다. 동진 2 년 (374), 촉인 장유는 촉왕이라고 자칭했고, 봉기는 전진 푸젠 () 에 반항하여 장렬하게 희생했다. 촉인은 즈통현 칠곡산에 장유묘를 건설하여 그를 뇌사룡신이라고 존칭했다. 그때 즈칠곡산에 또 한 그루의 가래나무가 생겼다.
신묘를 통하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사찰의 이름을 장아자라고 불렀고, 장아자는 즈통신이 되었다. 장아자에 대한 민간 전설은 서민 장유의 사적에 따라 점차 형성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장아자, 일명 장, 또는 장악. 화양국지' 에 따르면 즈퉁현에는' 산한묘' 라는 절이 있는데, 모시는 신은 장아자다. 태평우주' 도 장아자의 깨달음의 신기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장아자는 장안에서 야오창을 본 적이 있다. 장 yazi 는 그에게 말했다: "이주 후 9 년, 당신은 촉에 들어가야 한다. 만약 네가 Zitong 의 칠곡산에 간다면, 너는 운이 좋게도 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후진 \ "춘추 16 국기 \" 는 야오창진이 전진 건원 2 년에 즈동 칠곡산에 와서 신인을 만났다고 덧붙였다. 신인이 말했다. "당신은 이미 진나라로 돌아왔습니다. 진나라는 이미 주인이 없습니다. 당신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야오창 () 은 신인의 이름이 무엇인지 물었고, 신인은 장세자 () 라고 하더니 사라졌다. 야오 (Yao) 는 진 (Qin) 으로 돌아온 후 황제를 불렀다. 그래서 진 (Qin) 에 장 시앙 공 사원 (
장아자는 당안사의 혼란으로 유명해졌다. 당현종은 촉국으로 도피하여 칠곡산을 거쳐 대제사를 거행하고, 장아자를 좌승상으로 세웠다. 당현종은 칠곡산에 살면서 장아자가 나타나는 꿈을 꾸고 당현종이 곧 태황이 될 것이라고 한다. 현재 칠곡산에는 현종 센다이 드림의 유적이 남아 있다. 당광명 2 년 (88 1), 노종이 황소를 탈출하여 천으로 들어가 칠곡산을 거쳐 친히 즈통신을 제사하고, 장아자를 길순왕으로 세우고 보검을 풀어 신에게 바쳤다. 당나라 황제의 추앙으로 장아자의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되어 점차 한 곳에서 국신으로 변했다.
송대에 이르러 장아자의 사찰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있으며, 그 표현형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육유 \ "노학사 노트 \" 는 이지가 젊었을 때 즈통신의 꿈을 빌었다고 말했다. 밤에는 청두의 천녕사를 꿈꿨다. 한 도사가 직녀를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이 이것을 이름으로 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리 수이 는 몇 단어 를 알고, 돌 을 개명. 나중에 그는 정말 시험을 구했다.
송대 채채' 철미산총담' 은 장안서에서 촉도에 즈통사가 있다고 말했는데, 예로부터 신상이라고 불렸다. 학자 zitong 사원 을 통해, 총리 에 공식 폭풍 이있다; 진사 () 는 즈동 () 사당 () 을 지나면 우승을 해야 한다. 예로부터 일을 안 하는 사람이 없었다고 전해진다. 이 전설들은 지동을 명리를 지배하는 신으로 만들었다. 그 이후로 zi tong 신은 학자들에 의해 숭배되었습니다. 남송 오몽은 "즈통디, 오산에 거주하며 천관을 계승한다. 이 촉중 신은 노국을 관장한다. 천하의 아들들은 모두 이름을 묻고 선거를 하러 갔다. 이를 위해 복을 빌고, 그를 혜문충왕, 성덕인왕으로 봉하였다. " 송대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즈문창신은 반복적으로 염색을 하여 향불이 왕성하다.
학자들은 명리를 탐하여 제사 지문창 신에게 특히 경건하다. 매년 음력 정월 초삼, 문창제가 탄생할 때 문문인 묵객들은 현지 문창궁에 가서 문창제, 분향제를 숭배하고 문창제에게 과거 가호를 빌며 명리를 겸수해 달라고 기도한다. 제사 노신도 일종의 민속활동으로 발전했다. 축제 명절에 국극을 본격적으로 공연하기 전에, 종종' 점프 가관' 의 공연이 있어 주인집과 손님에게 행운과 승진, 부자가 되기를 기원한다. 한 사람이 심루를 연기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하얀 가면을 쓰고, 가면은 웃음으로 가득 차 있고, 거대한 두루마리를 손에 들고,' 왕조의 산물' 이라고 적힌 채 몇 주 동안 무대에 올라서 떠났다. 그리고 그는 소품 한 개와 아이 한 명을 데리고 나왔고, 몇 주 후에 그도 나갔다. 결국 그는 손에 빨간 현수막을 들고 나와 "관직을 늘리고 월급을 선불한다" 는 현수막의 글자를 끊임없이 보여 주었는데, 이는 또한 장소를 둘러싸고 몇 주 동안 돌린 후에야 끝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공식 위치로 점프하는 것은 심루가 주는 공식 행운을 빌었다는 뜻이 담겨 있다.
민동과 다른 곳에서는 음력 7 월 초 7 일에 심루를 숭배하는 습관이 있다. 숭배가 끝난 후, 그들은' 명성' 이라는 게임을 하며 심로에게 행운을 빌었다. 학자는 계원, 개암, 땅콩 세 가지 말린 과일로 장원, 2 위, 3 위 정가를 대표한다. 한 사람이 손에 세 가지 말린 과일 중 하나를 들고 책상 위에 던졌다. 말린 과일이 누군가에게 굴러갈 때, 그 말린 과일이 누군가에게 1 위, 2 위, 꽃탐을 나타낸다는 것을 나타낸다. 모두가 유명해질 때까지 게임을 하세요. 게임에는 심로로부터 명리를 점치는 성질이 포함되어 있다.
심로에게 제사를 지내는 민속은 새해에 심로년 그림을 붙이는 풍습에 더 많이 나타난다. 심루는 두 가지 설화가 있다. 노신년화는 문창 황제, 즉 즈통신을 묘사한다. 관모 관포의 이미지일 뿐이다. 흥미롭게도 문창제군의 양쪽에는 두 소년의 초상화가 자주 그려져 있는데, 흔히' 하늘의 귀머거리' 와' 지하의 벙어리' 라고 불리는데, 바로 귀먹고 벙어리인 웨이터이다. 왜 심루 옆에 농아인을 웨이터로 그려야 합니까? \ "자금 관리 통감 \" 은 말했다:
(zitong zhenjun) 도로 번호 Liuyang. 매번 백노새를 쫓을 때마다 두 아이를 따라다니며, 하늘이 귀먹고 벙어리라고 한다. 진정한 군자는 문장 지휘자로, 고귀함과 비천함은 모두 함께 묶여 있다. 그래서 농아인은 옆에 습관이 되어, 아는 사람은 말을 할 수 없고, 말하는 사람은 알 수 없고, 비밀스럽고, 다 써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전설에 의하면 과거시험의 시험 문제는 즈통신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즈통신이 선인들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험명언) 농아인을 종업원으로 배정하는 것은 시험 문제의 기밀성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또 다른 심로민간 연화는 해음 차용, 심루 대신 사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상서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음, 해음, 해음, 해음, 해음, 해음, 해음) 사슴은 몸에 기묘한 줄무늬가 있고 머리에 아름다운 나뭇가지가 있는 귀여운 동물이다. 마스코트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슴은 처음에 일종의 인자한 동물로 여겨졌다. 국왕이 어진 정치를 실시한다고 한다. 천하태평할 때 에타 곰자리 (Eta Ursae Majoris) 에서 나오는 오색찬란한 사슴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런 사슴을 천록이라고 하는데, 하늘이 내려온다는 뜻이다. 또 희귀한 백사슴은 장수의 상징이다. 웨이는 백사슴이 1000 대까지 살 수 있다고 말했다. 흰 사슴은 보통 사슴이 변해서 500 세의 사슴이 하얗게 변하기 시작했다. 과거 시험이 있은 후 육유는 점차 명리의 상징이 되어 심루의 상징이 되었다. 과거제도가 소멸된 후에도 사슴은 여전히 활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부를 가져올 수 있는 서수이다.
신수신, 삼성고조의 장수
뇌 포털의 기원에 대해 많은 추측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마가 젊음 현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노인과 아이는 많은 신체적 특징에서 비슷하다. 예를 들어 갓 태어난 아기는 머리카락이 적고 노인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적으면 자연스럽게 이마가 커 보인다.
수성의 이마도 고대 양생술로 만든 장수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두루미의 머리는 매우 높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장수도, 이것은 태후 복숭아회에서 전문적으로 모시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꽃을 피운 지 3 천 년이 되었는데, 결국 3 천 년 만에 금방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아마도 이러한 장수 이미지의 융합이 겹쳐 결국 수성의 이마를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수성지팡이의 변화는 정치 교육 기능의 약화를 보여준다. 특권을 상징하는 산비둘기를 조각한 왕의 지팡이가 마호가니 지팡이로 바뀌었다. 복숭아나무는 병을 제거하고 몸을 강하게 하여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지구 동북의 민간 전설은 악귀가 사는 곳이고, 만귀의 문이라는 문이 있어 악귀를 바깥에 막았다. 이 문은 천제가 복숭아나무로 만들었다고 한다. 안전을 위해서 문 앞에 복숭아나무 두 그루를 심어서 악령을 피했다. 흥미롭게도, 현대 과학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나무의 즙에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특수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전에는 한약도 맹목적으로 복숭아가지를 사용했는데, 복숭아가지가 동북을 향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즉 귀신의 문을 향해 있는 것이 약효가 가장 좋았다. 특권을 상징하는 지팡이가 지금은 수성손에 병을 제거하고 강신의 장수 마스코트가 되었다.
호남 장사수성거리는 규모가 큰 수성묘로 명명되었다. 지방지에 따르면 당대에는 일찍이 이곳에 수성사가 건설되어 민국시대까지 계속되었다.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특별히 이곳에 와서 향을 피우고, 수성의 가호를 빌었다.
남쪽으로 100 여 리를 가면 진정한 장수복지인 남악항산, 즉 대련에서 자주 언급되는 남산에 도달할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만수산사가 열 개도 안 되고, 현존하는 만수정은 송대 유적이다.
그러나 고대 남악항산이 숭배하는 주신은 장생성이 아니라 남극의 신선황제였다. 당대에 세워진 남월사는 그를 위해 특별히 건설된 것이다. 동남북서쪽 오악의 신은 모두 자연산신 숭배에서 진화한 것이다. 남극장수 이른바 장수라고 하는 것도 옛사람들이 남방 기후에 대한 상상력에서 비롯될 수 있다. 하늘에서 수성의 위치는 바로 남쪽에 있다. 사람들은 수성과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데, 수성은 자연히 그녀의 향을 듣고 경건함을 표하기 쉽다.
후세의 민간 전설에서 남극 선인제와 남극 노성은 종종 혼동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도 둘 다 남극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장수에 가깝기 때문일 것이다. 도교 신선 계보에서 이 두 신선의 지위는 펑조보다 훨씬 높다. 펑조는 비록 장수했지만, 결국 역사적인 인물로 남극 황제와 남극 노인만큼 고귀하지는 않다.
그래서 장수에 대해서는 남극노년이나 남극선옹으로 가장 유명하다.
원명 이래 도교 신선 대오가 부단히 성장하여 신선이 장생을 보우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대남극, 남방북두, 십이지띠는 진왕, 삼십육천호, 육십명 핵심 비갑자 신 등을 구했다. 장수를 축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제되지 않은 조신은 권력 분산으로 이어져 수성의 신성을 크게 약화시켰다.
명나라 정부는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국가 제사 수성제도 취소를 명령했다. 수성 () 은 정치적 색채를 철저히 제거하고, 이때부터 민간으로 성큼 들어가 중국 고대의 가장 세속적인 신선이 되었다.
과거에는 펑산현 사람들이 노인에게 생일을 보낼 때 항상 수성의 초상화를 달았다. 신에게 부탁하는 것은 왕왕 형식에 흐르지만, 생일이 노인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족이 다시 모이고, 자녀와 손자들이 가득하며,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장면은 효도와 본연의 애정을 표현하는 가족의식이고, 수성의 초상화는 없어서는 안 될 길조의 상징이다.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처음에는 유행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아마도 간단한 관념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생일이 사실 어머니의 수난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부모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생일을 축하하는 분위기와 잘 어울리지 않는다. 명청시대까지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이 점차 일어났다. 강건성세의 몇 가지 전례 없는 큰일은 민간의 생일 풍습을 흥성하게 했다.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생일 파티는 건륭황제가 개최하는 천연이다. 이 해 건륭은 74 세로 5 대 증손자를 기쁘게 하여, 자칭 고천자, 완벽한 노인이라고 불렀다. 그는 6000 여 명을 대표해 60 세 이상 노인을 고궁에 초청해 생일을 보내는 편지를 보냈다.
만수절' 이라는 이 그림은 당시의 성황을 묘사했다. 노인들은 가족의 도움으로 저녁 식사에 초대되어 북경의 거리 곳곳에 널려 있다.
청대 이래 노인을 위해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이미 하나의 관례가 되었다. 그리고 점차 복잡한 예절 포장이 형성되었고, 일부 오래된 규칙들은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예를 들어 생일 연령의 원칙은 일반적으로 정수 수명, 즉 40, 50, 60 이다. 그러나 1970 년대 이후 많은 설이 있었다. 77 생일 축하라고도 합니다. 생일 축하의 약어는 펜을 뜯을 때의 77, 88 을 미수라고도 하며, 단어를 뜯는 표현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일명언)
70 대 이상 사람들이 드물기 때문에 한 마디 더 하면 노인들에게 다시 한 번 가족이 뭉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행복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너 100 세가 되면 매년 해야 하고, 또 크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자식이 효도하는 표현이며, 노인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본연의 정을 중시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중국 전통 도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생일의식은 바로 이런 미덕의 외부화 형식이다.
수성 () 은 더 이상 위엄 있는 신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민간 윤리 생활의 필요성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민간 설화에서 사슴은 때때로 관복을 입고 타거나 관원처럼 보이는 사람이 만지는 물체로' 입루' 와 공식 방문의 주제를 강조한다. 때때로 사슴은 복신, 수성과 함께 행운의 상징으로 노신을 대표한다.
명리를 관장하는 신은 그가 진화한 문창 황제 육행, 쯔퉁,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의 영향력은 문창성보다 훨씬 낮지만, 어느 정도 명성이 있다. 퀘이커는 북두칠성 중 네 개의 별의 총칭이다. 퀘이커 1 위' 는 독서인들이 모두 1 등을 원하기 때문에 퀘이커를 숭배하고, 퀘이커는 1 등을 주신 신이며, 퀘이커를 시험을 담당하는 스타관으로 삼는다는 뜻이다. 학자 예배 퀘이커 싱, 소원 고등학교 의 의미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1 등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퀘이커의 적용 범위는 문창성군이 크지 않고 영향력도 훨씬 적다. 퀘이커의 이미지는 자바라기 서체에 근거하여 상상한 것이다. 귀신의 매혹적인 신이 물통을 차거나 발로 물통을 받치고 있는 것은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퀘스트 이미지다. 또한, "퀘이커 스타 포인트, 첫 번째 말" 이라고 불리는 펜으로 다시 보고, 그 위에 서서 발을 들어 올리는 귀신을 그리는 퀘이커 차트도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 퀘이커는 퀘이커라고도 합니다. 구' 일록' 은 "오늘 사람들이 모시는 퀘이커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떠돌이는 문장 댁이기 때문에, 여전히 떠돌이처럼 사당을 세우고 모시는 것이 아니라, 떠돌이가 수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족장처럼 될 수 없고, 글자를 모양으로 하여 귀신을 위해 싸울 수 없다. "퀘이커는 북두칠성의 별 네 개, 별 네 개 근처의 별 여섯 개는 문창궁이기 때문에 퀘이커가 싸운다는 말이 있다.
장수의 신
중국 신화 속 장수. 복록수 삼성 중 하나로 남극노인이라고도 합니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장안 부근의 도현에 수흥사를 건설하였다. 생일을 맞은 스타가 선녀의 이름으로 변했다. 명대 소설' 서유기' 는 수성인' 손에 영지' 를 들고, 머리는 길고, 귀는 크고, 몸은 짧다. 경세지' 에는' 복록수 삼성이 세상을 넘었다' 는 동화가 있다. 초상화에서 수성은 흰 수염의 노인으로, 손에 막대기를 들고 이마를 들고 있다. 사슴, 학, 복숭아 등이 자주 배열되어 있다. 장수를 상징합니다.
수성도 별이고, 노인이라고도 하며, 12 성 중의 하나이다. 하늘에서 시리우스에 버금가는 별이자 남극 별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다. 직녀 스타가 14000 에서 북극성이 되면 수성도 인비보가 된다. 수성이 밤하늘에서 계속 빛을 발하는 것은 인생의 오랜 소망이다. 그래서 인기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