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란 왕국은 유라시아 대륙의 배후에 살고 있다. 이 중요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루란 왕국은 국제 경제 교류 과정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 유명한 실크로드에서 낙타팀은 중국의 실크, 차, 도자기를 누란에서 서방으로 데리고 갔다
유럽에서 온 금, 유리그릇, 은그릇이 북쪽으로 끌려갔다. 이런 특수한 지리적 위치도 그것을 중서 문화가 만나는 곳으로 만들었다. 근면하고 지혜로운 루란 인민은 루란 자체의 역사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찬란한 로브볼 문화를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고대 갠지스 강 문화, 황하 문화, 고대 그리스 문화를 연결하고 전파해 인류 문명 진보사에 짙은 색채의 한 페이지를 남겼다.
약 2000 년 전, 로브볼 호숫가의 루란 왕국은 풍경이 독특하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었다. 풀들이 담요처럼 누란의 땅을 덮고 있고, 울창한 숲 속에서 각종 새소리가 들려오고, 온통 번영하는 광경이 펼쳐졌다. 서기 3 세기 이후 로브포로 유입된 타림 강 하류는 황사에 막혀 남쪽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하천의 전환으로 인해 루란 오아시스는 더 이상 관개에 충분한 물이 없게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아시스는 사막에 삼키고 화초와 나무는 물 부족으로 말라 죽고, 일부 루란인들은 다른 곳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기원 500 년경에 이웃 나라가 루란을 공격하자 결국 루란 왕국은 신비하게 사라졌다.
그럼 당시 loulan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이사를 갔을까요? 중국 사회과학원의 일부 연구원들이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1920 년대에 버려진 아부단 어촌이 고대' 루란 유민' 의 마지막 집합지라는 결론을 내렸다. 일부 역사 문헌에 따르면 당시 로브폴의 고대 바다 면적은 2 만 평방킬로미터가 넘으며, 푸른 파도만 헥타르의 물바다였으며, 수초가 풍성하고, 물고기와 새우가 풍부하며, 물새가 빽빽했다. 한 민족이 줄곧 어획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롭볼이 끊임없이 표류하면서 그들은 아바단 어촌으로 이사했고, 이곳에서 적어도 200 년을 살았다. 일부 학자들은 그들이' 루란 왕국' 의 마지막 유민이라고 추정한다.
약 20 세기에 러시아 탐험가인 푸르 그발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웨덴 탐험가인 스벤 헤딘이 아부단 어촌에 와서 그들을 돕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고용했습니다. 당시 로브폴의 지도자는 쿤이었고, 그는 이 두 타향의 손님을 따뜻하게 접대했다. 그 후 중국과 외국의 고고학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마침내 루란 왕국 유적을 찾았는데, 여기서 사람들은' 루란 미인' 이라고 불리는 많은 유물과 미라를 발견하였다. 하지만 아바단 어촌의 마을 사람들 외에는 루란 왕국의 신도를 본 적이 없다.
고루란 유민의 마지막 집결지에 대해 전문가들은 거의 통일된 의견에 이르렀고, 모두 이 신비한 아부단 어촌으로 여겨졌다. 다음 질문은 이 어촌이 나중에 어떻게 폐기되었는지입니다. 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그들의 아름다운 집을 떠나 먼 곳으로 가야 합니까? 이러한 의문을 가지고 고고학자들은 더 많은 연구를 시작했다.
1998 설 이후 갑자기 신강에서' 폭발적인' 소식이 들려왔다. 사막 변두리의 밀라노에서 원래 루란 왕국 신민이었던 구로브포인의 후예가 발견됐다. 소식을 듣고 관계자들은 곧바로 타클라마칸 사막의 가장자리에 있는 밀라노로 달려갔다. 그들은 그곳에 사는 세 명의 100 대 노인, 즉 레흐만 케이시, 아삼악고, 우즈마니 야자를 만났다. 어르신 우즈마니 야자에 따르면, 그들이 살던 아부단 어촌은 로브보 남서쪽 해안에 있는 어촌으로 밀라노 강 근처에 있었다. Uzmani Masako 노인은 마을 사람들이 호양으로 조각한 카누를 타고 밀라노 하북해안을 따라 고기잡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회상했다. 마을 사람들의 자급자족으로 아부단 어촌은 당시 외부와 연락이 매우 적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해마다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다. 평일에 그들은 나가서 낚시를 하거나 들오리를 잡는다. 물고기와 오리가 여분의 것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여분의 말린 것을 저장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주로 양과 소를 방목합니다. 하지만 사온 소를 잠시 방양하고 나면 들소가 되어 사냥을 해야 쇠고기를 먹을 수 있다.
당시 루란인들이 가장 많이 잡은 물고기는 신장 고등어였다. 신장 고등어는 카라쿠러와 아부단 어촌에 사는 고대 로브포인의 주요 음식이었다. 이' 대가족' 은 당시 오곡잡곡을 먹지 않고 고기잡이로만 생계를 꾸려 나갔기 때문에' 식어민족' 이라고 불렸다. 이런 물고기도 노인 Uzmani Masako 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는 아직도 이 물고기 머리가 크고 머리가 납작하며, 몸은 방추형이며, 옆면은 약간 평평하고 가슴에는 비늘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보통 길이가 약 1 미터, 무게가 40 ~ 50kg 입니다. 매우 강력합니다. 이런 물고기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신선하다. 찌개는 우유처럼 하얗고 고기는 두부와 같다. 매우 매력적이다. 또 두 명의' 루란 유민' 열합만 아브라와 아삼악고는 그들의 조상들이 고등어를 먹고 기름염을 넣지 않고 물로만 끓이고, 때로는 민들레라는 식물에서 꽃가루를 따서 함께 국을 끓이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물고기는 영양과 건강가치가 높기 때문에 그 지역에는 100 세 노인이 많다. 당시 그것의 식용과 과학적 가치는' 서유기' 의 당승육처럼 퍼졌다. 그 후, 이 토착 어종은 점차 외부의 큰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는데, 특히 일부 서방 탐험가들이 로브폴을 답사한 후 신장 고등어의 명성을 외국에 퍼뜨렸다.
우즈마냐자 노인은 안타까운 어조로 젊었을 때 로브포호 파도가 일망무제하여 한 무리의 거위오리들이 푸른 호수에서 자주 장난치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봄과 가을이 바뀔 때마다 수백 마리의 철새가 이곳에 서식한다. 나중에 로브폴을 주입한 공하와 타리목강의 전환으로 로브볼이 말라가고 아바단 어촌의 고기잡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리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18 살 때 희귀한 역병이 온 마을을 습격했다. 생존을 위해 이 마을은 65,438+000 가구가 넘는 가정을 떠나야 했다. 그들은 아내와 아이들과 소와 양을 이끌고 알금산 기슭에 있는 갈란, 약창족, 롭으로 이사했다.
강의 갑작스러운 전환으로 이' 도화원' 같은 아부단 어촌이 마침내 버려진 결말로 접어들었다. 알금산은 일년 내내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다. 매년 7, 8 월에 얼음과 눈이 녹고 범람하는 홍수가 사막에서 진흙대를 씻어 내고, 오랜 시간 동안 호양림 한 조각이 자란다. 울창한 나지막한 갈대, 붉은 버드나무, 낙타가시 등 사생식물이 방원 속에서 천 미터 길이의' 녹색비행지' 를 형성하며 황사와 경쟁하고 있다.
바로 이' 녹색비행지' 가 이 오래된 로브포인의 후손들에게 안식처를 제공하였다. 당시 역병을 피한 이 마을 사람들은 낙타를 타고 이' 녹색 비행지' 에 정착했다. 굶주림의 심각한 위협에 직면하여,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날아다니는 땅에서 곡물을 재배해야 했다. 그 후로 그들은 세상과 단절된 매우 폐쇄적인 생활을 계속했다. 이' 루란 유민' 들은 그 시절을 회상하는 것은 정말 차마 돌이킬 수 없는 일이다. 처음에는 모래바람이 불면 새로 심은 모종이 묻힐 것이다. 만약 비가 온다면, 땅에는 백화화의 염분이 한 층 있을 것이다. 이' 껍데기' 들은 농작물이 전혀 살아남지 못할 정도로 단단하다.
그러나 생명력이 매우 강한' 루란 유민' 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그들은 마침내 물을 찾고, 수로를 파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씨를 뿌리고, 모래를 방지하고, 염기를 치료하는 모든 경험을 모색했다. 비바람과 고난을 겪은 후, 그들은 연이어 옥수수와 밀 등 작물을 재배하려고 시도했다. 이 사막에서 사람들은 호양처럼 완강히 살아남았다. 혹독한 사막 생활은 그들의 크고 건장한 체격, 용맹한 성격, 용감한 희생을 숭상하는 정신을 만들었다. 아바단 어촌에서 온 이' 루란 유민' 도 이런 정신을 물려받았다. 칠팔세 아이들은 감히 나가서 양을 방목한다. 젊은이들은 혼자 사막에서 사나운 멧돼지와 싸울 수 있다. 80 ~ 90 세의 이 노인은 여전히 이빨과 짙은 검은 머리로 하루 종일 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