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단어는 대문자로 써야 한다. 2. 만약 네가 글쓰기에 특별히 능숙하지 않다면, 시작과 끝을 기억하면 반드시 열심히 써야 한다.
선생님이 정말로 답안지를 바꿀 때 모든 작문을 다 읽을 수는 없다. 주로 시작과 끝이다. 이것은 긍정적이다. 3. 생각이 깊지 않을 수도 있지만 너무 늙어서는 안 된다.
낡은 자료를 놓자마자 시험에 합격하지 못할 운명이다. (나는 지금 밤에 아픈 엄마가 병원에 업혀 있다고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믿는다 ~ ~) 드디어 진짜 능력이 왔다 ~ ~! 다음 멋진 단락은 매일 봐야 한다. 시험 때 전체 표절도 문제없다. (중간고사 표절 기준은 70% 의 문장 모두 똑같다.' 표절' 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등학교 입시의 시작과 끝에 한 토막을 넣으면 답안지를 고치는 선생님은 네가 작문의 고수라고 생각해서 쉽게 점수를 공제할 수 없다! 매일 다음 내용을 읽고 숙지해 주세요: 1, 간단한 것을 유지하세요. 그러면 다른 사람에게 더 우호적이고, 냉막 수가 적고, 무감각해질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삶에서 더 행복하고, 정신적인 피로를 덜어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단순함을 유지하고, 분발하는 힘을 더 많이 주고, 위선과 홍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줄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2. 성공은 당신의 꿈의 붉은 장미이고, 좌절은 당신 주위의 바늘입니다. 기쁨은 네가 노력한 열매이고, 슬픔은 성숙하기 전의 씨앗이다.
3. 하늘은 모든 구름을 포용하고, 그 미추를 불문하고, 하늘은 넓고 끝이 없다. 지구는 빈부든 빈부든 한 치의 땅도 껴안기 때문에 지구는 끝없이 넓다.
해양은 모든 강을 받아들이는데, 크기에 관계없이 바다는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다명언) 4. 제인애가 "우리는 평등하다. 나는 감정이 없는 기계가 아니다" 라고 말했을 때, 나는 여자로서의 자존심을 이해했다. 배도피가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져라" 고 말했을 때, 나는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이해했다. 노신 선생이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사람들이 반항하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백랑닌이 "사랑을 가져가면 세상이 무덤이 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주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5. 빌딩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은 강력한 버팀목이 있기 때문이다. 이상과 신념은 인생빌딩의 버팀목이다. 배가 파도를 헤치고 나아가는 것은 나침반이 방향을 가리키기 때문이며, 이상적 신념은 인생 항로의 나침반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차가 만리로를 걷는 것은 철도 지도가 있기 때문에, 이상적 신념은 인생열차의 철도이다. 6.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행복은 과수원에 가지가 가득한 열매를 바라보는 과농의 얼굴이다. 교실에서 학생들이 미래를 동경하는 감동적인 미소다. 실험실 과학자들의 새로운 눈썹이다. 선수들이 수상대에서 국기를 올려다보는 눈물이다.
행복은 분투의 결정체이자 노력의 기념비이다. 7. 울퉁불퉁한 진흙 투성이의 어려움을 겪지 않고 선샤인 애비뉴의 가치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설야를 경험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맑은 날의 귀여움을 느낄 수 있을까? 좌절과 시련의 시련을 겪지 않고 어떻게 승리와 성공의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까?
좌절, 너를 미워하는 것은 쉽지 않다 .... 8. 행복은 항상 네 곁에 있다. 만약 네가 엄마의 손에서 일을 받아서 따뜻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행복이다. 등불 아래에서 친구의 편지를 읽고 우정을 맛보면 행복이다. 혼자 구석에 앉아 조용히 노래를 듣고 묵상하면 행복이다. 9. 행복은 스타급 호텔 속 산해진미의 혼합체라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행복이 하이 엔드 무대 홀에서 감동적인 멜로디에서 춤을 추는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떤 사람들은 행복이 붐비는 거리에서 아우디와 BMW 를 타고 있다고 말한다. 행복이란 밀실에 남아 백 원짜리 지폐 한 묶음을 세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나는 말하고 싶다: 이것들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진정한 행복을 갖는 것은 아니다! 10, 먼 곳의 새, 영원한 걱정은 노림이다. 떠돌아다니는 작은 배는 항상 항만을 생각하고 있다. 여행하는 여행자들은 밤에 황급히 돌아오든 가출을 하든 마음속에 수많은 연락이 있어 항상 그곳이나 집을 그리워한다.
1 1.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성공 여부, 존경 받습니까? 조용하고, 근심 걱정이 없고,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인가요? 결혼식이야, 손주들이 무릎을 감고 있어? 나는 말했다: 행복은 .. 12, 인생은 산과 같다. 중요한 것은 키가 아니라 아름다움이다. 인생은 비와 같다. 중요한 것은 크기가 아니라 적시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13, 새 샘물 한 잔을 넣으려면, 이미 있는 오래된 물을 버려야 한다. 장미 한 송이를 얻으려면 네가 가지고 있는 장미를 포기해야 한다. 독특한 경험을 하려면 반드시 트라우마가 있어야 한다. 14, "강산을 가리키고 분발하게 하라" 는 것은 호쾌하고 소탈하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하라!" 자신감 넘치는 소탈함이다.'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는 것은 고귀한 소탈이고,' 누란을 깨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는 것은 비장한 소탈함이다.
15, 바람이 수면을 지나 잔물결을 남깁니다. 햇빛이 구름층을 가로질러 한 가닥의 따뜻함을 남겼다. 세월은 숲을 가로질러 연륜을 남기고, 내 친구, 우리는 시대의 무대를 걸으며 무엇을 남겼는가? 16, 바다가 잔잔하기를 바라지만, 항상 큰 풍랑이 있다. 나는 강이 도도하게 흐르기를 바라지만, 늘 소용돌이와 격류가 있다. 나는 생활이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늘 슬픔과 근심이 있다.
17. 겨울에 강물이 말라서 봄물이 다시 올 것이라고 믿는다. 그때 흰 돛은 나의 우상이었다. 바람 속의 나뭇잎은 이미 시들었다. 나는 흙 속의 꿈이 가지에 꽃을 피울 것이라고 믿는다. 18, 천사의 날개가 부러져 땅에 떨어지는 것은 우리의 슬픔이 되었다. 성실은 버려지고 세상에 흩어져 사탄의 지팡이가 되었다.
19, 연지가 없으면 시간을 바르고, 옷도 없으면 영혼을 숨길 수 있고, 고서 한 세트도 공허함을 장식할 수 없다. 20. 아마도 산일 것이다. 너를 웅장하게 만든다. 바다일 수도 있고, 파란만장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그것은 교향악일지도 모르니, 네가 초조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석조일 수도 있고, 그 중의 웅장함을 이해하게 할 수도 있다.
2 1, 실패와 좌절을 겪으며 강인함을 배웠다. 오해를 받고 억울할 때, 나는 포용하는 법을 배웠다. 상실과 이별을 겪으면서 나는 소중함을 배웠다. 22, 너무 많은 고민이 아니라, 우리는 삶을 이해하지 못한다. 행복이 너무 적은 것이 아니라, 우리는 파악할 줄 모른다.
23. 책임감은 제갈공명이 쓴 전범이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죽었다." 책임감은 공번슨이 가출해 고원에 어머니의 피를 뿌릴 때 세운 공복기념비다. 책임감은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으로 인생에 도전하고 자아를 초월한다. 24. 돈은 가능합니다.
2. 재료 작문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쓰는지 (1) 이론지도 1. 신소재 작문' 의 개편 방식은 하나 이상일 수 있지만 시험장 작문에 가장 싼 방법은 의논문을 쓰는 것이고, 의논문의 가장 좋은 개편 방식은 단도직입적인 것이고, 단도직입적인 방식은' 서론-평가-관점' 을 구축하는 것이다
글자 수는 50- 150 사이로 조절해야 한다. 인용자료' 링크: 간단한 인용자료로 시작하면 글을 쓸 때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을 더 잘 방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마킹 선생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는데, 나의 작문은 자료를 둘러싸고 쓴 것이다.
인용자료는 심제 후 중심 논점의 필요에 따라 간결한 언어로 자료를 요약하는 것으로,' 짧음, 평평함, 빠름, 정교함, 준준, 독함' 의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개괄적인 중점은' 교묘' 이다. 개괄적인 글자 수는 교묘해야 하고, 최대 80 자를 넘지 않아야 한다. 총결산의 내용은 교묘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기본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간결-지연은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선생님은 자료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다.) 핵심 문장은 자신의 언어로 인용하거나 요약할 수 있다.
참고: 진술만 하고 토론은 하지 않습니다. 적당히-주제에 가깝고, 선택적이며, 생각이 분명하고, 구조가 완전하다. 통합-재료를 유연하게 인용하여 소금과 같은 문장 관계를 물에 넣는다.
"재료 평가" 링크: 재료를 인용 한 후 분석하십시오. 재료는 일반적으로 입의와 글쓰기의 여러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려질 관점을 중심으로 재료의 방향성 분석을 하여 재료와 관점 사이에 더 나은 전환과 연결이 있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현상을 더욱 막을 수 있고, 마킹 선생님에게 메시지를 줄 수 있다. 나의 관점은 자료를 분석한 후 얻은 것이지, 단순히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다. 자료를 소개한 후, 재료에 대한 간결한 논평이 있어야 하며, 중심 관점으로 통하는 다리로 삼아야 한다.
이런 관점의 결론은 갑작스럽지 않을 것이며, 독자들은 자료에서 중심으로의 관점이 순리적이고 순리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중심 관점" 링크: 자료를 인용하고 분석한 후 자신의 관점을 명확하게 (그려서) 명확하게, 두드러지게, 집중적으로 해야 한다.
논증의 기본 요구 사항: 자료 유도-성립된 논증은 반드시 자료를 근거로 해야 한다. 정확성-논증은 재료의 중심 의미나 재료의 주요 각도와 측면에 근거해야지, 재료의 중심이 아닌 의미, 부차적인 각도, 부차적인 측면에 근거해서는 안 된다. 관념각과 사회현실의 대응 지점을 찾아야 한다. 논점은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기본 원리, 유물변증법의 기본 관점, 사회의 도덕규범과 의식에 부합해야 한다. 특색이 있다-언어 표현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가급적 서정적, 묘사적 언어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2. 제 2 항 다시 한 번 제 2 항: 32313353236313431303 2313635333333
첫 번째 단락에서 인용문을 표절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료를 분석한 후 자신의 관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두 번째 단락이 단지 첫 단락의 끝을 간단하게 반복하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 단락 약 50 단어) 3. 결말은 작문의 끝에 있다. 약간의 재료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오는 것에 주의해라.
이렇게 하면 문장 앞뒤가 호응하고 구조가 완전하며, 문장 끝에서 마킹 선생님께 메시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제 작문은 항상 자료 주위에 쓰여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 단락은 100 자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는데, 시작과 끝만 있고, 중심 사상은 문채가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생활은 예술이다.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
분석: 박물관에서 가장 공식적인 전시품은 반드시 문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 사람은 가치 있는 물건을 버리고 비교보다 가장 가치 있는 전시품을 선택했다. 그래서 전시품을 인양할 가능성이 커질수록 작가는 상을 받는다. 포기할 줄 알아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 물론 많은 생각)
시작: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우리가 무언가를 잃을 때, 우리는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태도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 하다.
끝: 포기할 줄 알아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코멘트: 나는 첫 번째 응답을 사용한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사상은' 내가 이해하고 싶은 것을 포기하는 것' 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단도직입적으로, 끝은 처음과 호응한다. 누구나 자신의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4. 재료 구성과 예문의 시작과 끝은 종종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고 말한다
너도 반드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네가 제목을 받았을 때, 항상 붓을 쓰기 어렵지만, 일단 시작하면, 특히 좋은 출발을 하면, 너는 말솜씨가 있고 생각이 많은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좋고,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시작이라면 독자들에게 강한 독서 흥미와 호감을 줄 것이다. 반대로, 모호하고 내용과의 단절이 있으면 독자들을 짜증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선입견으로 작가의 글쓰기 능력이 떨어지고 작문의 질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
작문의 시작의 중요성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작문은 어떻게 선생님과 채점 선생님의 인정을 받습니까? 좋은 시작이 중요해요! 다음으로, 나는' 단도직입적인 산' 과'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는 두 가지 일반적인 시작에 대해 학우들에게 약간의 설명을 해 주고,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단도직입산' 식' 단도직입산' 은 널리 사용되는 개방 방식이다. 처음부터 바로 주제로 달려갔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시간이 소중합니다. 문장 보는 사람들은 가능한 한 빨리 문장 쓴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처음부터 빙빙 돌면서 화제를 빙빙 돌면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우리 시험장의 작문에 대하여 채점 선생님은 과중한 채점 임무를 맡고 있다. 단도직입산',' 산만하지 않음' 의 시작은 반드시 채점 선생님의 호감을 얻게 될 것이다. 당신의 시작과 작문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시험에서 원하는 성적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도직입산" 식의 시작은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1 과 같이 고개를 숙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2 년여만에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는데,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배경이다.
(주자청' 뒷모습') 시작은 깊은 부성애로 아래' 뒷모습' 을 매복시키는 것이다. 2, 백양나무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마오 방패 "백양예찬") 첫 문장부터 예찬의 대상인 백양나무가 전문문의 감정 기조인 예찬을 정했다. 3. 망망대해에 바람이 먹구름을 휘감고 있다.
먹구름과 바다 사이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고리키' 해연') 먼저 해연이 용맹하게 이륙하는 전투 환경을 설명하고, 색채 (블랙), 형태 (번개), 정신 (오만) 의 세 가지 방면에서 해연의 급격한 도약의 용감한 전투정신을 보여준다.
많은 성공적인 작문은 모두' 단도직입적인 산' 으로 시작된다. 이 주제를 보고 나는 마음속으로 박수갈채를 터뜨려 어머니에 대한 딸의 인정과 경의를 표했다.
2 년 전, 나는 어머니를 야유할 것이다. (작문잡지 제 10 기 1999) 1999 의' 문심컵' 전국 중학생 교생 작문대회 중학교 1 등상 수상자 강씨의 박수가 시작된다.
이 시작은 단도직입적으로, 동시에 선전하고 억압하고 싶고, 뒤에서 매복하고 서스펜스를 구성해야 한다. 2. 제 고향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곳곳에 갈대가 있습니다.
가을이 오자 갈대꽃이 앞다투어 피었고, 고향을 꽃바다에 숨겼는데, 매우 아름다웠다. 3. 제가 9 살 때 봄에 아버지는 검은 물소 한 마리를 사셨습니다.
그는 "우리 집에는 밭이 많아서 농번할 때 소 한 마리 없이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이 소가 자라면 농사를 짓는 데 사용한다. "
(동급상 임미연' 소와의 인연') 4. 그녀가 나를 격려해 준 웃는 얼굴을 잊을 수 없고, 그녀가 나에게 동기를 부여해 준 소박한 말을 잊을 수 없고, 그녀가 나에게 삶을 가져다 준 녹색을 잊을 수 없다. 나는 그녀를 잊을 수 없다, 나의 가장 사랑하는 친구.
("나는 그녀를 잊을 수 없다") 둘째, 한 화가가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로 달을 그린다면, 혼자 달을 그리면 유난히 단조롭고 표정이 부족할 것이다. 달 주위에 몇 가닥의 구름을 붙이면 상황이 크게 달라진다. 달은 특히 신기할 것이다. 이 기술은 "대비" 입니다.
구도도 이런 수법이 필요하다. 중학생으로서 대부분의 시험은 서술문 작문을 쓰는 것이다. 좋은' 풍경' 의 시작은 인물의 묘사와 사물의 서술을 위한 정서적 환경과 분위기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작문 수법으로서 중학교 국어 본문에도 많은 본보기가 있다. 예: 1, 산, 정말 큰 산! 청산의 기복이 연이어 변해 먼 곳까지 뻗어 막막한 황혼 속으로 사라졌다.
(Peng Jingfeng "우편 배") 이것은 소설 "우편 배" 의 시작입니다. 산에 대한 묘사는 줄거리의 기초이다.
이렇게 큰 산은 황혼이 다가오는데, 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야간 숙박은 확실히 반드시 해결해야 할 난제이다. 그들이 얼마나 초조한가! 추측, 찬양 오두막 주인 등 일련의 줄거리가' 풍경을 받쳐 주는' 식의 깔개를 깔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시간은 저녁 8 시입니다. 해가 이미 졌지만 여름의 무더위는 가라앉지 않았다.
바람이 없으면 공원에 우뚝 솟은 고목은 매우 조용하다. 나뭇잎도 조용하다.
노천 노동극장도 조용하다. 예군건' 연극 보러 가다' 는' 정적' 으로 공연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조용한 분위기를 띄웠다.
그뿐 아니라 이후 멜란방 공연 당시 쓰나미 장면과 비교해 예술의 관통력을 보여 주며 멜란방의 뛰어난 연기 기교를 비교했다. 3. 깨끗한 푸른 하늘 위에 먹구름이 살금살금 잠입하여 바람이 그것을 산으로 밀었다.
Yamanobe 에서 계단식 밭의 농작물은 녹색 바다에서 뒹구는 파도와 같다. (피크 "골든 모자") 마찬가지로, 1, 1999 년 2 월 28 일, 하늘에서 큰 비가 내리는 등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로 성공한 학생들도 많다.
땅 위에 반짝이는 물집이 둥글고, 둥글고, 둥글고, 한 사람이 100 세 노인의 급사를 울고 있다. 물집이 천백 번 반복되는 영원한 이름: 빙심 (판서' 백년 빙심' 은 작문 제 10 기 1999 참조). 2. 제 머리카락이 젖었어요. 진흙이 잔뜩 묻어 있어요.
청명절 특유의 비는 영원히 멈추지 않고 먼 하늘가에서 소리 없이 황량한 산야로 떨어진다. 나는 진흙 속을 헤치며 그것을 찾아 내 머리, 얼굴, 몸에 빗물을 쏟았다. (후보, "또 만났다."
5. 계속 작문을 해요. (450 자 이상) 제공된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시작: "똑딱똑딱, 똑딱, 똑딱." 침대 앞의 작은 자명종은 매우 느리게 걸었다. 나는 침대에서 한참 뒤척였지만 여전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의 어린 시절의 기억은 하늘의 별처럼 많아서 셀 수 없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일들이 일어납니다. 줄곧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생각할 때마다 오미병을 엎지르는 느낌이 들어서 후회합니다. 일이 이렇다. 어느 날 마침 학교가 끝나가고 있다. 선생님은 칠판을 쓰는 학우들에게 남아서 칠판을 쓰라고 하셨지만, 칠판을 쓰는 학우들 중 일부는 할 일이 있어서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실에는 몇 명의 학생만 칠판을 쓰고 있다. 나는 친한 친구 샤오홍에게 말했다. 본문을 쓰지 마라, 칠판의 글씨는 보기 어렵다. \ "교육부는 말을하지 않았다. 잠시 후, 그는 나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제목을 다 썼어, 별일 없어. 내가 본문을 한 편 쓰게 해주세요! " 내가 듣자마자, 그에게 달려가 말했다. "네가 글에서 쓴 글씨가 보기 좋지 않으니, 쓰지 마라, 네가 다른 사람이 그 물건을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와줘." \ "왜, 왜, 왜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물건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지만, 나는 그것을 가지고 싶어? 나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듣고 나서 화가 나서 그에게 말했다." 너는 왜 너의 글이 잘 쓰여지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너는 또 남을 말하는데, 좋아하든 안 쓰든 상관하지 마라. 집에 가서 글을 쓰라고 해. " \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너를 좋은 친구로 여긴다, 흥! "이렇게 해서 나는 샤오홍과 매우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나는 이군연을 보고 있다. 그의 눈에는 눈물이 가득 차서, 내 마음은 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고집이 세서 패배를 인정하고 싶지 않다. 나는 샤오홍과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샤오홍이 말했다. "네가 이런 사람인 줄 몰랐어. 너와 헤어질 거야." 나는 말했다, "헤어지자, 헤어지자." 샤오홍이 책가방을 메고 뛰어나갔다. 그가 떠난 후, 나는 무심코 다시 쓰고 떠났다. 역시 샤오홍은 요 며칠 동안 나를 상대하지 않았다. 나는 마음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느꼈는데, 뭔가 빠진 것 같다. 나는 생각해 보았는데, 부족한 것은 나의 좋은 친구 샤오홍과 나의 우스꽝스러운 목소리였다. 그건 내 잘못이야. 내가 그녀와 싸우지 않으면, 그녀는 나를 무시하고, 내 창자는 모두 푸르다. 이때 샤오홍이 다가와서 말했다. "죄송합니다. 제가 틀렸습니다." 나는 빨리 말했다, "나는 네가 틀렸다고 탓하지 않는다. "우리는 서로 한 번 쳐다보며 손을 잡고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이 일을 통해 나는 좋은 친구가 사소한 일로 싸우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좋은 친구라고 부르지 않는다. 정말 좋다.
6. 작문의 시작과 끝, 자료의 시작 1: 경외, 사전 해석은 존경과 경외를 의미한다.
사람의 세계관, 지식, 경험, 신앙이 다르고 경외심도 다르다. 과학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고, 법률과 법규를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고, 귀신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있다.
과학, 도덕, 법기를 존중해야만 사회가 좋은 질서를 유지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귀신을 두려워한다면, 너는 속아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뿐이다. 만약 사람들이 과학과 법률 법규를 존중하지 않는다면, 행위의 상실과 인간의 비극을 초래할 수 있다.
결론 1: 물론, 우리가 장려하는 경외심은 안전생산법규의 권위와 존엄성이 모독되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안전생산이 전혀 거짓이 되어서는 안 되고, 성실하게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은 항상 안전처벌을 받게 됩니다. 비록 잠시 얼렁뚱땅 넘어갈 수는 있지만, 얼렁뚱땅 넘어갈 수는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안전명언) 목표는 직원들에게' 안전 1 위, 예방 위주' 라는 사상을 확고히 세우고, 자신의 안전의식과 안전기능을 제고하고, 평소부터 시작해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각종 안전규칙과 제도를 엄격히 준수하고, 각종 안전조치를 시행하고, 생산경영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처음 2: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창해 한 방울의 생활을 하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창해 한 방울의 생활도 할 수 없다. 그들은 생활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도시에 뿌리를 내릴 수는 없다.
그들도 사회의 건설가이지만 고층 빌딩에서 살 수 없고, 병을 업신여기고, 학비를 낼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은 매우 완강하다. 이것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사실 이것은 단지 생활을 위한 것이다! 끝 2: 경외는 인류의 가장 우수한 자질이며 영혼의 최고 경지이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두 가지가 있다. 내가 그것들을 깊이 생각할수록, 그것들이 내 머릿속에서 불러일으키는 놀라움과 경외심은 더욱 오래간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광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 우리는 위대한 것을 바라보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약한 것을 동정하는 법도 배워야 한다.
사랑, 착함, 이해, 포용, 책임, 자신의 망상을 내려놓는 법을 안다. 이거 어때요? 좀 길어요. 사람은 경외심이 없어서는 안 된다.
경외심이 없기 때문에, 고전을 장난치는 것은 예사이다. 경외심이 없기 때문에, 결혼식 촛불도 웃을 수 있다.
경외심이 없기 때문에 고귀하고 평가절하된다. 경외심이 없기 때문에, 우리의 생명은 더 이상 신성하지 않다. 지금 가장 유행하고 널리 퍼지는 새로운 저주' 삼자경' 은' 너를 경멸하는 것' 이라고 한다.
"경멸" 의 첫 번째 라운드, 그래서 전쟁을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 마음과 표정은 모두' 경멸' 으로 가득 찼기 때문에 나는 고개를 들지도 않고 존중하지도 않았다. "외모는 공경하고, 마음은 공경한다."
얼굴에 경멸을 띠면 마음도 점점 저속하고 어두워진다. 독일의 위대한 철학자 칸트에 대한 경외심은 그의 묘비에 새겨져 있다: 하늘의 별, 마음속의 도덕법칙; "나는 하늘에 부끄럽지 않다. 나는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다."
맹자는 이에 대해 하늘에 대한 경외심을 나타냈다. 공자는' 천명을 알다' 를 강조한다. 즉 경외심을 품고 최선을 다하고, 태만하게 경시해서는 안 된다. 현자와 성인이 평범하지 않은 이유는 그들이 두려워하고 탄복하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은 항상 경외심을 품고 쉽게 경박하지 않고, 자연히 마음속에서 정기적이고 장엄하며 숭고한 마음을 길러 나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외명언)
사람은 보잘것없다. 신앙과 경외심이 있어야 우리의 마음이 청명하고 엄숙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생물은 우리의 경외심을 받을 만하다.
햇살이 찬란한 꽃 한 송이, 춤추는 풀 한 그루, 개미의 강인함, 산실에 있는 한 어머니의 땀과 눈물로 가득 찬 웃음. 수업하는 학생, 선생님에 대한 경외심이 없다면 졸기 쉽다. 월급을 받는 관리는 국민을 존중하지 않으면 부패하기 쉽다. 벼에 대한 그의 두려움 때문에 위안룽핑 꿈은 논에서 이뤄졌다. 흑인 알리는 모든 상대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챔피언으로 성장했다 ... 하지만 너와 나, 자연과 생명에 대한 경건과 경외심이 부족하다면, 생명의 아름다움과 행복을 진정으로 체득하지 못할 것이다. 신동방 회장 겸 총재 유 선생이 2008 년 북경대학교 개학식에서 연설한 것은 선생님에 대한 경외심, 감동입니다! 그는 "우리는 주광천 교수를 만나게 되어 운이 좋다.
그의 마지막 날, 우리 학우들이 매일 번갈아 휠체어를 밀고 그와 함께 북경대학교 산책을 했다. 내가 휠체어를 밀 때마다, 내 마음은 주광천 교수에 대한 경앙으로 가득 차 있다. 일종의 신성감이 저절로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경외심 때문에 사랑하다. 경외심 때문에, 나는 사랑을 보았다; 바로 경외심 때문에, 나는 진정으로 감동했다. 인생은 길지 않다.
인생은 생계를 꾸려가는 방식이자 순례이다. 생계를 꾸려 나가고, 우리가 손에 들고 있는 음식을 사랑하게 하고, 영원히 평상심을 가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순례는 우리에게 높이를 보여 주고, 영원히 경외심을 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