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라파엘은 그의 명화' 아테네 학원' 에서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들을 많이 그렸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림의 중앙에 있다. 플라톤의 손가락은 하늘을 가리키고 아리스토텔레스의 손가락은 지면을 가리킨다. 이 그림은 두 사람의 철학 핵심 관념의 차이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동시에 이 그림은 고대 그리스의 문화 분위기도 보여준다. 스승도 자유롭게 논쟁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신의 철학 이론을 제시하고 플라톤의 철학적 논점을 예리하게 비판했다. 이에 대해 아리스토텔레스는 내가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 말은 우선 고대 그리스인들의 눈에는 진리가 가장 높은 지위를 표현했다. "생활 필수품 획득을 위해 사람들은 먼저 재봉사, 신발, 건축에 관한 생산 과학을 발명했다. 이와 동시에, 기존 사회제도를 더 잘 유지하거나 개조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지도하기 위해 정치학, 윤리학 등 실용과학을 발명했다. 즐거움을 얻기 위해 사람들은 스포츠, 조각, 음악, 그림 및 기타 예술을 발명했다. 마지막으로, 일상생활용품의 풍부함과 오락 채널이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흥미와 추구는 점차 실리적이지 않은 물질로 옮겨가고, 순수한 지식이나 진리 자체만 추구한다. 이에 따라 이론 과학이 잇달아 발전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는 물리학의 가지이고, 그 다음은 수학이며, 마지막은 소위 지혜나 제 1 철학과 신학이다. " 당시 자연과학 수준과 철학적 사고력의 제한으로 고대 그리스인들은 널리 퍼져 있는 진리가 존재한다고 생각했다. 그들의 유명한 자유 변론은 그들로 하여금 진리를 추구하는 데 있어서 역사적 성과를 거두게 하고, 점차 진리 지향적인 문화 환경을 형성하게 하여, 이는 사회 진보에 매우 유리하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은 진리 문화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에서 공자는 스승이 되면 학생이 인인의 요구에 부합하면 선생님께 도전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자유의 정신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인자는 윤리적 개념으로, 주로 선의 범주에 속하며 진리의 범주와는 다르다. 선을 구하는 과정에서 공자는 등급질서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유가는 중용을 강조해왔고, 진리 1 위의 관념은 비교적 옅다. 공자의 후손들도 공자의 사상을 발전시켰고, 그들의 논리적 논증은 뚜렷한 발전을 이루었지만, 공자사상의 취지를 바꾸지 않았다. 송대 장재' 서명' 에는' 앞차의 교훈' 이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 공자 이후의 유학은 주로 주석 고전이며, 새로운 철학 학파를 창설하지 않았다. 중국의 다른 철학 유파는 진리에 특별히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이런 문화적 출발점의 차이는 중서방의 발전 방향과 성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서구 문화의 장점은 2000 년 이후에야 충분히 드러난 것이다. 서양인들은 진리에 대해 극도로 집착했고, 오늘날까지도 진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논쟁도 많다.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진론, 의미진이론, 진론 분석, 진론 통합, 도구진이론이다. 이것은 그들의 진리에 대한 추구를 더욱 보장하고 견고하게 한다. 한편으로, 유교 문화 훈련 우리는 이름 ("돈명"), 공로 ("노돈"), 구세주 (? 겸손하고 겸허한 군자는 사람들이 스스로 등급질서를 지키기를 바라는 것인데, 이는 사실 진리를 추구하는 데 특히 불리하다. 오늘날 중국이 진리를 추구하는 문화는 아직 발달하지 못했다. 선생님과 학교는 학생들의 진리에 대한 열정을 길러야 할 큰 책임이 있다. 교사가 자신의 권위를 최우선으로 삼는다면, 진리는 학생이 가장 가치가 높은 것으로 여겨질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은 선생님을 사랑하며, 선생님이 그들을 진리의 전당으로 끌어들이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선생님은 진리를 추구할 때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불경을 용인해야 한다. 김악림 선생과 그의 학생 주립권 선생은 일화를 가지고 있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김악림 선생은 우리나라 철학과 논리학의 대가이며 국제적으로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의 학술적 성과는 학술계의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았으며, 논리 교육에서도 귀중하다. 그는 중국을 위해 한 무리의 논리학자를 양성했다. 김 선생은 북경대학교 철학과 학과장으로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저우립권 선생은 김 선생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논리를 배우려면 내가 선생님을 사랑해야 하고, 나는 진리의 정신을 더 사랑해야 한다. 학습과 연구에서 논쟁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스승이 논쟁을 할 때, 주 선생님은 아마 네가 나쁜 놈이라고 말씀하셨다. 이 말은 철학과 사람들이 많이 들어봤어요. 많은 사람들이 주선생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 심지어 여러 해 후에도 김 선생을 존경하는 많은 사람들이 주립권 선생의 이 말을 놓을 수 없었다. 당시 김 선생은 서구 정신 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매우 너그러운 정신을 가지고 있었다. 다음날, 그는 또 혼자 저우립권 선생님을 찾아가서 어제의 문제를 참을성 있게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나중에 저우립권 선생은 오늘날 중국 최고의 논리학자를 배출했고, 김선생 스승의 과거도 부정되지 않고 심지어 중국 논리권의 좋은 이야기까지 되었다.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일단 재배하면 성장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