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조, 조식, 하모니: 원작을 따르고 조식 자체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한다. 첫 번째 단락은 장조의 아름다운 지난 일을 묘사하고, 두 번째 단락은 소조에서 사람들이 집과 가족을 잃는 고통을 울며, 결국 장조로 돌아와 고향을 지키겠다고 맹세한 확고한 신념을 나타냈다.
그러나 음조를 F 로 높여 피아노가 오르가즘에 금속처럼 밝고 진동하는 소리를 내도록 하여 청중에게 강한 청각 충격을 주었다. 동시에, 전통 화음과 현대 서양 화음을 결합하여, 합리적으로 조화의 민족화를 구성하였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3 도 겹치는 화음을 바탕으로 두 번째 음정을 늘리거나 개별 화음을 이동시켜 화음을 5 음계로 만듭니다. 게다가 현대화성이 자주 사용하는 선형 화성까지 더해져 화성과 멜로디를 연결시켜 멜로디와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며 음악을 더욱 매끄럽고 무한한 파워감을 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2. 박자와 리듬:' 송화강상' 은 3/4 박자이지만 피아노 곡 2 단, 작가는 대담하게 다양한 복합박자로 바꿔 3 연음 위주의 리듬 유형을 사용했다.
4/4, 3/4, 2/4, 3/8, 9/8, 6/8 등 3 연음 리듬이 계속되는 등 음악은 매우 격동하고 힘이 넘치며 매우 복잡하고 모순된 심리적 변화를 드러낸다. 동시에, 직체의 처리에서, 이 세 연음의 리듬 패턴은 모두 단음으로 시작된다.
계속 굵어지고, 최대 9 개의 음표 (오케스트라의 악기 중첩과 같은) 를 동시에 연주하고, 양손을 같은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처리하고, 교차교대하며, 함축적인 힘이 끊임없이 생겨 음악이 절정에 이르게 한다. 복합박자, 삼연음, 변화와 두꺼워진 직체는 피아노 특유의 음색을 가지고 있다.
소개
송화강의 노래' 는 장우 1936 이 창작한 것이다. 당시 중국 동북은 이미 일본군에 의해 점령된 지 5 년이 넘었고, 대량의 군민이 국군의 불저항 정책으로 인해 유랑하여 이루 말할 수 없이 고통스러웠다. 모든 사람은 일본군에 대한 증오와 고향을 잃은 가족들의 비통을 쌓고 있다. 장은 종종 신도시 북문 밖 만주 인가가 사는 곳에 가서 학생의 학부모와 친척을 방문한다.
그곳에서 장은 동북동포의 곤경을 보고 고향을 떠나는 고통을 들었다. 이런 광경은 장의 애국 열정을 강하게 자극하여 그로 하여금 저항할 수 없는 창작 감정을 갖게 했다. 그래서 그는 북방 여성 성묘가 우는 말투로 이 훌륭한 성악 작품인' 송화강상' 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