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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연합의 명언

개인의 관점에서, 지식 축적이 하나의 학습 과정으로 간주될 수 있는지, 능력은 하나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주관적인 조건을 가리킨다. (Baidu 에서 발췌) 즉, 능력 배양은 한 사람이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으로, 실천 경험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논쟁에 복귀할 때, 학습 과정이나 실천 경험을 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습니까?

실제 경험이라는 단어는 그다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으니 잠시 이렇게 말하자.

그런 다음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한지,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선, 학습 축적의 목적은 분명히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실천과 이론 발전 모두 이 관점에 동의해야 한다. 능력 배양의 목적은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양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순이 아니며, 먼저 닭이 있는지 먼저 알이 있는지 말할 수 없다.

나는 갑자기 이런 예를 들어 이 논점을 더욱 관통할 수 있다고 느꼈다. 즉 지식축적은 1+ 1=2 를 가르치고 능력 훈련은 1+ 1=2 에서 추론한다 이런 이치인 것 같다.

즉, 능력 배양은 지식 축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믿을 수 없다. 지하실을 고가로 사는 집은 들어 본 적이 없다. 기초는 더 중요한 원인은 아니지만, 예시로 사람을 미혹시킬 수 있다.

능력은 사람이 자신의 지능, 지식, 기술에 의지하여 세상의 심신 에너지를 인식하고 개조하는 것이다. (바이두) 사실 결국 지식 축적은 걷는 능력이고 능력 훈련은 점프하는 능력이다. 만약 네가 잘 간다면, 너는 잘 뛸 수 있을 것이다. 능력 배양을 지식 축적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것이다. 바로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것이다. 능력의 배양을 부정해서는 안 되고, 상대방을 긍정하고, 그가 중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논쟁 자체가 어느 것이 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교가 관련되면 대학생, 수업, 실험, 실습 등을 알려줘야 한다. , 모두 지식 축적이지 능력 배양이나 능력 배양이 부분적인 것이 아니다. 능력 배양의 정의는 그 자체로 추상적이다. 나는 일방적인 것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반드시 너의 팀에서 큰 토론을 해야 한다.

긍정적인 토론: 의장, 심사위원,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우리의 견해를 표현하겠습니다. 우선 학생으로서 우리의 천직은 공부이고,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공부이므로 지식을 배워야 한다. 둘째, 지식의 중요한 측면에서 거시와 미시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매크로: 지식은 사회 발전과 인간 진보를 촉진합니다. 증기기관의 발명에 따라 인류는 농업사회에서 공업사회에 진입하였다. 컴퓨터가 발명됨에 따라 인류는 점차 전자정보시대에 접어들었다. 이것은 지식의 지시 이다. 현미경: 지식은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한 사람의 자아가치는 그가 사회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했는지를 보여준다. 사회에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물론 지식을 통해서죠. 그래서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 게 다 야, 감사 합니다!

반대 변명: 의장, 심사위원, 학우들 안녕하세요! 우리의 견해는 인격을 개선하는 것이 지식을 축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성격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그것은 인간의 성격, 기질, 능력 등의 특징을 합한 것이다. 둘째, 개인의 도덕적 품질입니다. 셋째, 한 사람이 권리와 의무의 주체가 될 수 있는 능력이다. 요컨대, 한 사람이 성장과정에서 형성하는 색다른 일관적인 행동 경향과 반응 패턴은 한 사람의 각종 심리적 특징의 합이다. 따라서 우선,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인격을 높이는 수단일 뿐, 더 많은 것은 생활실천에서 끊임없이 배양하고, 수련하고, 단련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 수준이 높다.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은 인격이 건전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사회만 해칠 뿐이다. 마지막으로, 지식 축적이 부족하고 문화가 약간 부족하더라도 인격이 끊임없이 개선되는 한 사회에 유익하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심리건강 전문가인 진 교수는 "나이가 들면서 인격의 가소성이 점점 작아질 것" 이라고 말했다. 청춘 후기의 인격 특징은 일반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사춘기는 인격 형성의 관건이 되는 시기이다. 이때 성격 특징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단점과 부족을 발견하고, 적시에 적절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고, 일상생활에서 배양하고 단련해야 한다. 따라서 대학생들에게 인격을 완성하는 것이 지식을 쌓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찬반 쌍방이 서로 묻다.

Q: 1 차 생산성입니다. 인격을 완성하면 지식 축적을 대신해 사회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까?

대답: 당신의 인격이 완벽하지 않다면, 축적된 지식이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습니까? 지식은 양날의 검이다. 잘못 사용하면 사회에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인격을 완성하면 지식 축적을 정상 궤도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반문문: 만약 당신의 인격이 완벽하지 않다면, 당신은 얼마나 많은 지식을 축적할 수 있습니까? 청화, 고비협, 유해양이 화산과 황산으로 흑곰을 다치게 한 것은 지식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인가요?

정면으로 대답하다 그것은 단지 개별적인 현상일 뿐이다!

측은 관련 자료에 따르면 대학원생, 박사생 등 높은 수준의 인재의 범죄율이 일반 교육 수준보다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개별적인 현상입니까? 반대로, 만약 당신이 충분한 지식을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은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할 수 없습니까?

만약 지식 축적이 부족해서 채용할 수 없다면, 당신은 이렇게 대면하는 것입니까?

답: 지식 축적이 부족하여 구직 실패를 초래한 것은 인생의 작은 좌절일 뿐이다. 하지만 인격이 건전하지 않다면, 앞으로의 삶에서 유혹을 받고, 잘못을 저지르고, 심지어 죄를 짓게 될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반적으로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긍정적인 요약

유명한 사상가 졸라 (Zora) 는 "인생의 모든 의미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끊임없이 더 많은 지식을 늘리고 있다. " 모두가 알다시피, 한 사람은 태어날 때 가장 순수하며, 어떤 생각이나 이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는 주변 환경에 대한 점진적인 이해를 통해 약간의 지식을 축적했다. 성격은 아기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인격을 가지려면 먼저 인격을 알고 인격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만약 일정한 지식이 축적되지 않는다면, 조화에서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인격을 완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우리는 인격 완성의 중요성을 부인하지 않지만 지식은 인류의 정신적 양식이다. 지식을 계속 축적해야 우리의 사상이 진부하지 않고 인격이 더 잘 향상될 수 있다. 따라서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인격을 개선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내 연설은 여기서 끝난다. 감사합니다.

거래 상대 요약:

이제 우리의 성명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현재 교육에서 학생들의 심신과 인격이 조화롭지 못한 이유는 복잡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교육 자체의 경우 학생의 심신, 학업, 인격 사이의 갈등을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초중고등교육에서는 의도적으로 학생의 심신 건강과 인격을 희생하고, 발전 목표는 단순히 학생의 학업 수준을 높이거나, 학생의 학업 성패를 일방적으로 학생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대학원생, 박사생 등 고학력자의 범죄율이 일반 학력인보다 높은 것은 학력과 지식을 지나치게 중시하여 인격의 형성과 보완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건전한 인격은 우리에게 올바른 인생 목표를 제시하고, 올바른 목표가 있어야 사회에 축적된 지식을 이용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인격이 불완전하거나 부족하면 독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고 독서가 더 무미건조하기 때문에 인격을 보완해야 축적된 지식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격을 개선하는 것이 지식을 축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성격이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 는 것은 진부한 표현이지만 진리다. 나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나는 한 사람의 성공이 그의 성격, 그가 어떤 사람인지, 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알 수 있다. 나머지 10% 의 전문성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이것은 10% 의 지식만 있는 사람이 반드시 90% 의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인격은 벽돌이고, 지식은 시멘트이고, 벽돌은 기초이지만, 시멘트가 없으면 벽돌은 고층 건물이 될 수 없다.

만약 내가 상대였다면, 나는 많은 사람들이 웃는 눈빛으로 걸어왔지만, 충분한 전문성과 역량이 없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반박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우울한 느낌을 상상해 보세요. 나는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너는 변론할 때 상대방을 이런 화제로 끌어들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나는 요 며칠 바빠서 아직 늦었다. 모두가 말하는 것을 보면, 나는 뱀을 그리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닭생알과 계란생닭의 관점에서 볼 때 인격의 형성이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결정된다면,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인격을 형성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우선 지식의 축적이 없으면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식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축적하는 과정이 인격을 형성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인격이 지식에서 벗어날 때, 보통 지식의 선택이 부적절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핵심은 지식을 축적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제대로 고르면 인격이 벗어나지 않는다. 지식은 잘못이 없다. 문제는 지식구조의 제도를 선택하는 것이다

게다가' 인격' 이라는 단어의 구체적인 지향도 명확해야 한다. 인격형성' 이라는 말에 문제가 있다. 어떤 성격인가요? 성격이 좋습니까, 성격이 나쁜가요? 인격은 인격의 심리적 의미인가, 인격의 도덕적 의미인가? 헷갈리면 논쟁은 크게 달라진다. 물론 법적으로 인격정의라고 할 수도 없다. 그러나 이 뜻을 이해하면 토론의 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조를 편집합니다

교육을 받는 목적은 진리를 더 잘 이해하고 접근하는 동시에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을 키우고, 세상을 인식하고, 세상을 개조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고등 교육의 임무는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갖춘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과학기술과 문화를 발전시키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촉진하는 것이다. 대학생은 지식을 축적하거나 인격을 형성하는 데 집중해야 하며, 어느 것이 교육의 목적에 더 부합하는지, 어느 것이 고등 교육의 임무에 더 부합하는지 보아야 한다. 인격은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가리키며, 그의 기질, 능력, 성격의 합이다. 분명히 인격의 형성은 지식 축적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시비곡직은 수백 권의 책을 읽으면 분명히 볼 수 있다. 일정한 지식 축적만이 인격을 형성할 수 있다.

중국 변론망' 에 대해 말하자면, 붉은 진흙 MM 이 그곳에 가 볼 것을 건의합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사기꾼이 횡행하고 있지만, 재미있는 것은 속임수를 쓰는 것은 더 이상 그런 작은 물건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대부분 고학력을 아는 사람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속인 사람은 더 이상 저학력자가 아니다. 오히려 고학력자가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한 무리의 전문지식상의 전문가, 사회생활상의 저인등, 심지어 사기당한 고학력자들조차도 생각할 수 없고, 속임수를 전가하여 다른 사람을 속이는 현상도 흔하다. 결국, 이런 사기와 속임수는 인격왜곡의 실제 표현이며, 전문성을 강화하면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엑소시즘 제자 중 고급 지식인이 적지 않아 왜곡된 인격은 병적인 가치관을 나타낼 수밖에 없다.

책을 적게 읽으면 사람은 단순하지만 무지하다. 책을 많이 읽으면 사람이 부패하기 쉽다. 그러나 인격에 있어서 인격의 가중치는 높은 지식이든 낮은 지식이든 매우 중요하다. 사람은 먼저 마음속에 인간으로 존재하는 기준선이 있어야' 사람' 이라는 글자를 더욱 화려하고 우아하게 쓸 수 있다. 인격이나 인격에 큰 결함이 있는 사람은 전문 지식이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늘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갈수록 멀어지거나, 혹은 일찍 길에서 죽는다. 이 사람들의 인생은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그가' 성공'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미 정당한 의미를 완전히 잃었다.

1) 성격과 지식이 모두 중요하지만 그에 비해 성격이 중요하다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대학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는 것은 성격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올해 2 월 23 일 청화학생 유해양이 황산에 베어를 끼얹은 사건에 대한 기억이 생생하다. 。 。 。 。 。

2) 나는 성격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식과 인격은 모두 사람의 내면에 속하지만, 그에 비해 지식은 겉으로 보이지만 인격은 더 본질적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한 사람의 지식은 말로 표현할 수 있지만 인격은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사람의 인격이 고상하지만 지식이 부족하면, 그는 받아들여질 수 있고, 지식이 풍부하지만 인격이 소소한 사람은 버림받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홍루안' 에서 얼마나 많은 귀인이 낙마했는가? 그들은 지식이 없습니까?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대학 학력을 가지고 있지만 죄수가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격 결함! 돈과 미색의 유혹에 직면하여 그들은 자신의 양심을 유지할 수 없다! 시대의 발전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상품 조류의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출국열',' 이민열' 에서 개성을 강조하지 않고, 가까운 장래에 사람이 달라질 것 같고, 나라도 달라질까 봐 걱정된다! 그러므로 지식을 축적하고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동시에, 더 중요한 것은 인격을 높이고 양심을 키우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현재 교육에서 학생들의 심신, 학업, 개성이 조화롭지 못한 데에는 매우 복잡한 이유가 있다. 그러나 교육 자체의 경우, 학생의 심신, 학업, 인격을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정하지 못한 깊은 갈등에서 비롯된다. 교육에서 개발 목표는 의도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학생의 심신 건강과 인격완벽을 희생하는 대가로 단순히 학생의 학업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또는 일방적으로 학생 학업의 성패를 학생 발전의 유일한 내용과 최고 기준으로 삼는 인식이 사라지지 않고 개별 현상도 아니다.

점수를 사용하여 학생을 위에서 아래로 평가하고, 학생의 심신 특성과 심신 발전 수준을 무시하고, 학생을 지식 컨테이너와 시험 기계로 배양한다. 학업과 진학 압력으로 학생들을 묶고, 학생의 정당한 건강에 대한 흥미를 외면하고, 학습 활동에서 학생들을 노노리의 좋은 아이로 길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시적인 학업 성패론 영웅으로, 성격상 학생을 3 ~ 6 등급으로 나누고, 소수의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편애하고, 다른 학생들을 따로 두는 등 심층적인 부정적 문제는 자질교육의 교육 취지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더욱 심각한 것은 학생의 심신, 학업, 인격의 관계를 왜곡하여 그들의 조화로운 발전을 가로막는 것이다. 학생들의 심신 발전 수준에 관계없이 학생들은 학업에 압력과 압력을 가해야 하기 때문이다.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지 않고, 심지어 학생의 인격을 모욕하고, 학생의 소위 학업 발전을 도모한다. 학생들은 학업 발전이 느리기 때문에 굴욕을 당하고 심신의 대가를 치르기도 한다. 이런 현상들은 교육활동이 학생의 심신, 학습, 인격의 조화로운 발전의 궤도에서 벗어나면 전면적인 교육이 반드시 기형교육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조짐은 대학원생, 박사생 등 고학력 인재의 범죄율이 일반 교육보다 높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학력과 지식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인격과 도덕적 자질을 소홀히 한 교육으로 하이테크 범죄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각 주요 시스템의 첨단 기술 범죄의 원인은 인격의 형성과 지식 불균형의 인과 관계이다!

성격은 당연히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나는 조금만 말해도 상대방을 이길 수 있다. 지식이 중요하다면, 왜 많은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성격 실수를 하거나 법과 사회가 허락하지 않는가? 음. 얼마나 재미있는가

그래서, 더 많은 지식, 만약 그 (그녀) 가 건강한 인격이 없다면, 모든 것이 허무하다! !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이 중요하다. 그로부터 그의 수양을 반영할 수 있다.

생존 교육, 더 중요한 것은 더 완벽한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다. 물론 완벽한 인격은 지식의 축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지식의 축적은 인격을 형성하는 한 방면이어야 한다. 따로 보지 않으면. "미국 생존 교육" 한 권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존하는 법을 배우다" 와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우다"

중국 전역의 학교에서는 모두 비슷한 구호를 본 적이 있다. "인간으로서의 학습, 생활, 학습, 발전을 배우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인간이되는 법을 배우고, 생존하는 법을 배우고, 지식을 배우고, 발전하는 법을 배웁니다." 또는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일을 배우고, 창조하는 법을 배우고, 운동하는 법을 배우라" 는 것입니다. 또는 "인간이되는 법을 배우고, 지식을 배우고, 관심을 배우고, 협력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무리 변해도' 사람 배우는 법' 이 항상 첫 번째다. 이 표어들은 유네스코의 문건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나중에 확인한 결과, 이상은 단지' 말' 일 뿐이라고 한다.

유엔이 2 1 세기를 위해 내놓은 교육 구호는' 사람 배우는 법' 이다.

중국에서는' 인간으로서의 학습' 이' 인간으로서의 학습' 으로 번역되었다.

그러면 우리는' 생존 학습' 대신' 인간으로서 배우는 법' 을 사용할 수 있을까?

보도에 따르면, "장쑤 교육방송사 사회자 길휘는' 사람 배우는 법' 의 영어는' 너 자신' 이라고 대답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사람 배우는 법' 의 영어가 아니라 유네스코 문서' 사람 배우는 법' 의 원문이라고 말했다. 곧 길휘는 원문을 다시 한 번 썼고, 원문은 1996 에서 나왔고, 유럽연합 전 의장 자크 들로르 (EU) 을 비롯한 20 세기 국제교육위원회가 유네스코에 제출한 보고서인' 교육-그 중 부' 를 찾았다. 보고서는' 네 가지 사회' 를 제시했다: 인지, 일, 공존, 인간으로서의 학습.

"생존" 의 정의는 생명을 보존하는 것이다. 다 보고 나면 좀 충격적이지 않을까요?

"사람" 에 관해서는 중국어에서 일반적인 "사람" 은 두 가지 의미밖에 없다. 하나는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정파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람은 반드시 사회 집단에서 살아야 한다. 사람이 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정말' 생존' 하기 어렵다. 하지만' 사람' 이 될 수 없는 사람은 성실하고 착한 사람을 포함할 수 있다.

설령' 사람' 을' 체면 있는 사람' 으로 정의한다 해도' 사람 배우기' 가' 생존 배우기' 를 대신할 수 있을까?

안돼! 왜냐하면 우리는 항상 소위 괜찮은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죽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죠?

"생존" 을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인간으로서의 학습" 을 해야 한다.

그러나 도덕은 영원히' 사람' 의 기준이 될 것이다. 따라서' 사람' 이 단순히' 생존' 과 연결되어 있을 때, 도덕을 얕잡아 보는 것도 매우 쉽다.

물론 유교의' 인간' 이론은 사람이 사회생활환경에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다만 전통적인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인간' 교육도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것이 부족하다. 적응성에는 훈련과 사회 기술, 신체적, 심리적 감당 능력, 독립적 사고, 문제 해결, 응용 지식, 실천, 창조 등이 포함됩니다.

그래서 "생존 교육" 과 "생명 교육" 이 나타났습니다. 체력, 기술, 지능 등' 세 가지 능력' 에 대한 강조는' 생존 교육' 과' 생명교육' 을 더 잘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문자 부분, 대부분 황전욱의' 미국의 생존 교육' 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 주제는 매우 좋고 어렵습니다. 감성 지능과 IQ 라는 더 중요한 주제와 비슷합니다.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감정 방면에서, 범위가 매우 넓어서 덕육, 감정, 인간성까지 확장될 수 있다. 생각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다. 지식의 축적은 지능을 바탕으로 기술을 강조한다.

먼저 인격의 정의에서 설명한다: 심리학 정의, 인격은 한 사람의 사상, 감정, 행동을 구성하는 독특한 통합 모델이다. 이 독특한 모델은 한 사람을 다른 사람과 구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통일된 심리적 자질을 포함하고 있다.

인격은 두 가지 상호 연결된 방면, 즉 개인의 심리적 특징과 인격 경향을 포함한다.

인격의 심리적 특징으로는 능력, 기질, 성격 등이 있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선천적인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인격 경향은 필요, 동기, 관심, 가치, 이상 등을 포함한다. 주로 후천적인 사회화 과정에서 형성되어 인간성의 독특한 면을 반영한다. 인격은 개인이 환경과의 상호 작용 과정에서 특유의 행동 패턴, 사고방식, 정서반응이기 때문에 개인이 사회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면 정상적인 인격을 갖게 된다. 한편, 개인의 감정 반응, 언행, 태도, 신앙 체계, 도덕적 가치 특성이 주변 환경과 맞지 않을 경우 인간관계가 긴장되면 인격 장애를 겪을 수 있다.

인격은 복잡한 구조체계로, 많은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질과 성격은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측면이다. 기타 도덕 교육 포함.

1 .. 기질

기질은 안정된 심리적 특징으로, 심리적 활동의 강도, 속도, 유연성, 방향성,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성질과 성품을 나타낸다.

2. 성격

성격은 생활 속에서 형성된 현실에 대한 안정된 태도와 그에 상응하는 습관화된 행동 패턴이다. 아인슈타인은 한 사람의 사업상의 성공은 그의 성격상의 위대함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좋은 인격은 건전한 인격의 핵심이며 인생의 성공에 필요한 조건이다.

성격은 사회생활에서 점차 형성되고 개인 생물학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면 우리는 문제를 기질, 성격, 사상으로 확장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에게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인격매력이 건전한 사람을 먼저 키워야 하는가, 아니면 먼저 지식을 쌓아야 하는가?

오늘날의 사회는 이미 모든 방면에서 매우 건전한 문명사회 표준으로 발전했다. 사회적 도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리의 발판은 무엇입니까? 사회는 먼저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는 인격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건전한 인격은 사회 전체의 필요이다.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사회적 가치 지향의 다양성은 그들의 가치 지향의 다양화로 이어졌다. 한 사람이 좋은 인격이 없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사회가 어떻게 그가 좋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까? 중임으로 임명될까요? 그래서 우리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전한 인격을 갖는 것이다. 우선,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사람이 되는 것이 기본이다. 사람조차도 잘하지 못하고, 다른 것은 공론일 뿐이다.

건전한 인격은 지식의 축적에 이롭다. 만약 그가 인격이 건전한 사람이라면, 그는 모든 방면에서 건전해질 것이다. 좋은 마음가짐이 있어야 그는 좋은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고, 겸허해야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 학습의 효율도 높아질 것이다. 한 사람이 감정이 좋지 않으면 매사에 걱정하고 곳곳에서 걱정하게 된다. 공부는요? 예를 들어 아인슈타인은 인격이 건전한 사람이고, 사심 잡념이 없고, 매우 성실한 사람이다. 건전한 인격은 지식을 축적하기 위한 전제조건이고,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건전한 인격의 필연이다.

3. 건전한 인격은 개인의 전면적인 성장, 가정의 조화, 사회 안정에 이롭다. 반대로, 만약 인격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 사회를 이끌면 인류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힐까? 예를 들어 성격이 결함이 있는 히틀러는 인간성이 없어 역사의 오점을 초래했다.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백년 나무인의 성과이다. 예를 들어, 주은래의 완벽한 인격 매력은 여러 세대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세계 여러 나라의 국민들을 감염시켰으며, 심지어 적대적인 국민들조차도 그의 영향력을 탄복했다. 주은래의 인격매력의 영향은 그 개인의 공헌보다 훨씬 크다. 그의 개인 지식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영향력은 많은 사람들을 조국의 품에 끌어들여 국가에 모든 것을 공헌하게 했다. 따라서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 지식을 축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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